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대 24 점의 다기, 어떻게 당대의 다기 세트를 번영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당대 24 점의 다기, 어떻게 당대의 다기 세트를 번영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그러나 이런 상황은 당대, 특히 성당 이후에 뚜렷한 변화가 일어났다. 차의 재배 지역은 쓰촨, 산시, 하남에서 장강 중하류의 절강, 안후이, 화남의 복건, 광동, 광시로 급속히 확대되었다. 중국에는 8 개 성, 43 개 주, 44 개 현산 차가 있다. 오늘날의 지리적 구분에 따르면 약 13 개 성에서 일반적으로 차나무를 재배한다. 당나라 (793 년) 찻잎은 총 400 만 톤, 찻잎은 80 만 톤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오늘의 계량단위로 환산하면 당대의 찻잎 생산량은 약 4 만 톤으로 1 인당 차 1.76 근이다. 이에 따라 당대의 찻잎 생산은 크게 발전했다. 일반 서민들 사이에서 차를 마시는 방식도 크게 달라졌다. 명음식으로 죽을 끓이는 단계부터 차를 볶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차를 만드는 기구가 형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오늘, 여언다회는 당대의 다기의 발전사에 대해 너와 이야기할 것이다.
첫째, 차 세트의 원형과 기원
고대인 구름: "물은 차의 어머니이고, 주전자는 차의 아버지이다." 차를 마시는 것과 다기의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현대과학에 따르면 다기는 찻주전자, 찻잔, 찻잔 등 차를 마시는 기구다. 고대인들은 다기를 "다기" 또는 "명기" 라고 불렀다. 명말 청초 저명한 학자는 일찍이' 일지록' 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진나라가 촉을 취할 때 시작되었다고 제안했다. 선진시대 이전에는 차가 주로 생질이나' 죽과 차를 끓이는 것' 으로 전문적인 다구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의 가치는 주로 약용과 식용에 반영되며, 그 가공과 생산은 주방의 요리나 달임기구에 의존한다. 우리나라 역사에서 다기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서한 초년 왕보의' 악월' 에 나타나 "차를 만드는 데는 여러 가지 일이 있다", "개를 끌고 거위를 팔고, 무양은 차를 산다" 고 말했다.
이것은 세계 역사상 최초의 차 마시기, 차 구입, 다기 세트의 기록이다. 즉,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차를 마시는 데 특별히 쓰이는 기구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당대 이전에는 차 마시는 데 전문적으로 쓰이는 다구가 매우 적고 적용 범위도 좁았다. 대부분의 경우 귀족들은 여전히 음식 용기나 술 용기를 임시 차 마시는 도구로 사용한다. 남조림로 축구선수' 사왕봉기' 에 "혜제풍진이 낙로 돌아가고, 황문이 기발봉차로 밤술이 더 좋다" 고 기록되어 있다. 진혜제가 궁으로 돌아온 후 내시가 항아리로 그에게 차를 대접했다는 뜻이다. 당시 특별한 다구가 없었음을 알 수 있는데, 황제는 항아리에 밥을 담아 차를 마셨다.
또한 당대 이전에는 대규모 전문 다구가 없었고 당시의 차 마시는 습관과도 관련이 있었다. 동한 말년에 삼국장의는' 광야' 에서 "차는 경바와 바산 사이에 빵을 만들어 쌀반죽으로 만들었다" 고 기록했다. 마시면 색깔이 빨개질 때까지 구워서 도자기에 넣고 국을 붓고 생강으로 저어주세요. "이것은 삼국시대에 차를 마시는 방식이 비교적 거칠다는 것을 보여 주며, 국물의 범주에 속한다. 차를 마시기 전에 다과를 불로 구워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 우리의 기준으로 볼 때, 이런 차 마시는 방식은 전혀 차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식전 식사 후 한 탕이다.
그러나 차 생산과 음주가 보편화되면서 차 마시는 기구는 술과 식기의 범주에서 벗어나 전문적인 다기가 되기 시작했다. 역사적으로 전문 다기의 대규모 출현은 수당 시대, 특히 성당 시기 찻잎이 크게 발전한 후 다기가 자신의' 대시대' 를 맞이한 것으로 보인다.
둘째, 당나라의 차 세트의 번영과 발전
당대의 문학가 피일휴는 다기 문제를 전문적으로 논술한 적이 있는데, 당대에는 10 종의 다기, 즉' 다우드, 다인, 죽순, 찻주전자, 찻집, 다로, 다로, 차베이킹, 다정, 차우, 차 끓이는 것' 이 있다고 지적했다. 사실, 우리의 현대적 관점에서 볼 때, 피지쉬는 찻잎 재배, 장인, 차 만드는 장소, 차 만드는 활동 등을 다기에 포함시킨 것은 그다지 과학적이지 않다. 하지만 당시 차 문화가 싹트기 시작 단계에 있었던 것으로 귀결될 수 있다. 분류가 세심하지 않고 깊지 않은 것도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다.
서기 780 년, 한 세대의 차 성인 육우가 지은' 천하' 는 첫 번째 차학 전문 저서' 다경' 으로 세상에 차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백과사전이 되었다. 그중 제 4 편' 다기' 에서 육우는 특별히 차를 마시는 기구 한 세트를 소개하는데, 수량은 24 종에 이른다. 구체적으로, 그들은 공기로, 난로, 숯로, 난로를 포함한다. ,, 침대, 집게, 종이봉투, 맷돌, 로하, 택, 수측, 물주머니, 바가지, 대나무? , 냄비, 그릇, 그릇, 컵, 톱니 모양, 폴리 에스테르 상자, 수건, 행, 바구니 등. "운계의 친구" 구름: "육우제 다기 24 일." 이때 다기는 이미 술과 식기의 단독 존재에서 벗어났다.
당나라에서 차를 마시는 데 왜 그렇게 많은 다구가 필요한가? 결국 이것은 당시의 찻잎 가공과 음주 방식과 관련이 있다. 당대의 찻잎 가공은 주로 찐 녹차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육우' 다경' 에 따르면, 차를 만드는 것은 주로' 차 따기, 찜질 차, 차를 찧고, 차를 찍고, 차를 굽고, 차를 입고, 차를 봉하고, 차를 말리는 것' 에 달려 있다. 마실 때는 먼저 찻잎을 난로에 올려놓고 적갈색으로 데운 다음 깨서 가루로 갈아서 차의 차 양을 결정한 다음 냄비에 붓고 물로 달인다. 이렇게 복잡한 차 마시는 방식은 반드시 더 많은 그릇으로 보조해야 한다. 이것이 당대에 이렇게 많은 다구가 있는 이유이다.
육우' 24 다기' 에서 다기는 주로 대나무를 재료로 한다. 예를 들면' 작은 청죽을 재료로 넣는다',' 귤나무를 재료로 갈아서 배, 상, 동나무를 절구로 삼는다',' 대나무를 재료로 엮는다',' 물을 모아 나무를 만든다',' 회화나무'; 복숭아, 버드나무, 민들레, 해바라기 나무, 감 심재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런 대나무 제품은 취재가 광범위하다. 제작은 비교적 간단하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오염이 적고, 냄새가 없고, 원가가 낮기 때문에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날에도 죽목다기는 여전히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릇 중 하나이다. 물론, 이 밖에도 당대의 다기의 또 다른 중요한 재료원은 도자기 제품이다. 당나라는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사의 첫 번째 최고봉이다. 백자와 청자는 당시 가장 유명한 도자기로' 북백남란' 이라고 불렸다
차를 마시는 성행, 특히 귀족층의 다기 품질에 대한 높은 요구는 도자기의 대발전과 대번영을 크게 자극했다. 속담에' 음식은 미기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는데, 다기는 차를 마시는 기구로서의 실용적 가치 외에 문화 감상과 소장가치가 있다. 노예는 월요청자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차를 마시는 기구가' 월주, 정주, 오주' 월주, 수주, 홍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당대의 도자기는 이 몇 가지 외에도 북방에는 흥가마, 곡양가마, 공현가마, 남방에는 경덕진 가마, 창사가마, 가마가 있고, 다기도 많이 생산된다.
또한 당대의 일부 다기는 금속, 흙, 석두 도구로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1980 년대 산시 부풍법문사에서 출토된 금도금 다기 세트는 당희종이 최고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풍로, 대나무, 숯 등의 기구도 구리와 철로 만들어졌다. 물론 민간에서도 점토로 비교적 거친 다구를 구워 일상적으로 필요로 한다.
셋째, 시에서 당대의 다기 문화의 아름다움을 발굴하다.
당대는 중국시 문화의 전성기였으며, 이백 두보 왕위 백거이와 같은 많은 문인들이 우리에게 수백 곡의 고전적인 문학시를 남겼다. 이 가운데 차, 다기, 차 마시는 것과 관련된 시가 많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육구몽은' 영릉총록' 에서 특히 다구를 언급했다. "회전수에 제한이 없다. 경기에는 반드시 다기가 있을 것이다." 백거이는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이 일회용 끈침대는 세차기 옆에 있다." 물론 차를 마실 때, 더 많은 시인들이 각종 다기의 용도와 아름다움을 더 자세히 묘사했다.
당대의 시인은 차정이 가장 많았고, 피일휴는' 육계몽과 합창시' 에서' 차정' 이라는 시를 전문적으로 썼다. 또한 시인 휘영청 () 은' 차가: 최씨가 왕이 되다' 에서 "사람이 나를 많이 떠나면할수록 금아채가 많아진다" 고 썼다. 유종원' 주채신차는 대숲에서 감상을 본다' 시는 "아들을 금정까지 불러도 나머지는 멀리 간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 전체 당시통계에 따르면 당대 시인이 쓴 시는 수십 곡 미만이다. 그 이유는 주로 찻주전자가 차를 볶는 가장 중요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둘째, 당대의 차를 볶기 전에 찻잎을 갈아서 으깨는 과정도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장면 중 하나다. 당대의 시인 황복연은' 탐방처사' 에서 "햇볕약, 대나무 건물, 차는 입원이 깊다" 고 말했다. Zheng ao 의 차시는 "야간 박격포 연기 탬핑, 차가운 스토브 요리 눈" 이라고 말했다. 육우의' 다경' 에 따르면 차를 끓이려면 먼저 차를 빨갛게 한 다음 으깨서 도자기에 넣어야 한다. 따라서 차를 찧는 것은 당대의 다과를 연마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이다. 차를 갈아서 동정을 하고, 차를 으깨는 소리로 차를 마시는 아름다움을 쓰고, 심지어 차를 마시는 활동까지 기록하여 더욱 시적이다.
또한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차 마시는 기구, 즉 찻그릇과 찻잔도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한 그릇을 가져갈 이유가 없다" 고 말했다. 유우석은 "소나기가 솥에 들어오고 흰 구름이 꽃으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멩 교외도 말했다: "멩 mingyu 후아 소진, 연꽃 잎 빈. 클릭합니다 찻그릇과 찻주전자는 시인이 차를 시음하는 주요 기구이기 때문에 당연히 중시되고 사랑받는다. 당대의 도자기 제품은 저장월요를 대표하는 청자와 허베이가마를 대표하는 백자를 대표한다. 남청북백' 이라 불리며 찻손님들에게 가장 사랑받는다. 그래서 시에서는 청자와 백자 찻잔이 가장 많이 묘사된다.
당시에서 다기에 대한 묘사는 우리에게 귀중한 역사 참고 자료를 제공하였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당대의 차 마시는 문화의 성행과 다기의 번영 발전을 반영하였다. 결론적으로 당대의 찻잎 생산 가공의 발전은 다기와 차 문화의 번영을 자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