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학적 관점에서 Tian Wen 과 Li Sao

문학적 관점에서 Tian Wen 과 Li Sao

다문' 은 굴원 초사 중 한 편의' 기문' 이다. 예술표현 수법이 굴원의 다른 작품과 다르기 때문만이 아니라, 작가의 사상이 작품 구상상의' 기치' 이기 때문이다. 놀라운 내용은 작가의 놀라운 예술적 재능과 시인의 비범한 학식과 상상력을 보여준다! "전문" 이란 무엇입니까? 왕 이순신 "추 ci 장 문장" 말했다: 왜' 원톈' 을 말하지 않습니까? 하늘이 물으면 안 되니까' 천문' 이라고 합니다. 굴원이 비하되고, 근심과 슬픔이 걱정되고, 산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초왕사와 백관사당을 지나며, 벽에서 천지, 산천, 신선, 고성선현, 요괴의 이야기를 보고, "벽에 하늘을 구한다" 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비록 어느 정도의 역사 문헌과 문화재 참고가 있지만, 굴원이' 구문' 을 쓴 진짜 원인은 아니다. 전문에서는 천지, 일월, 산천, 귀신을 묻는 것 외에 관련된 대부분의 인사가 당시 모두 현실적인 의미를 지녔다. 따라서 굴원의 질문은 절 벽화에만 근거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의 주관적인 선택이 있는데, 그가 정성껏 쓴 것이다. 전문문의 순서로 볼 때, 후삼대의 역사적 사실은 자연스럽게 수로로 이루어졌으며, 초성자 바보로 끝나는 것은 작가 자신의 사상 동기와 창작 의도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따라서 저자가 심사숙고한 결정체를 담은 이' 전문' 은 그의' 원톈' 즉흥작이 될 수 없다. " 전문' 은 굴원 사상과 이론의 정수다. 모든 문제는 고대 전설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괴이한 일과 대사천지론, 존폐의 끝, 선악의 신문, 귀신의 이론' 이 답을 구하는 것 같다. 인과를 찾는 것 같다. 이 문제들은 춘추전국시대 이래 많은 학자들이 논의한 것으로, 거의 백가쟁명의 문장 속에서 논술되었다. 그러나 굴자의' 다문' 은 이렇게 방대한 체계로 만들어졌는데, 문장이 모호하고 말투가 의문이다. 이것이 굴자가 철학자가 아닌 시인이라는 이유다. "하늘" 이라는 글자의 의미는 전국 시대에 이미 상당히 광범위했다. 일반적으로 사람, 사람, 고대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사람이 이해할 수 없고 할 수 없는 것은 모두 "하늘" 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다. 물질의 정의는 기원, 본질, 본원의 의의가 있다. "이순신 계사" 구름: "법의 코끼리, 하늘과 땅 이상. <역경> 속의 전문도 모든 불법이미지를 가리킨다. 도교의' 도' 자, <역경> 속의' 이' 자는 모두 각 학파가 이런 법문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명사이다. 굴원은 초국종실의 중요한 관원으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는 비범한 지혜로 이 멋진 문장, 상당히 깔끔하고 잡다한 견해로 가득 찼다. 시 전체의 구조와 내용으로 볼 때, 시 372 구, 1553 자는 4 구를 기본 형식으로 한 장시입니다. 170 개 이상의 질문을 제기했는데 천문학, 지리, 역사, 철학 등 여러 방면이 관련되어 있다. 이 문제들 중 많은 것들이 그의 시대에도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는 의혹이 있었고, 어떤 것은 뻔히 알면서도 고의로 저지른 것이다. 많은 역사적 문제에 대한 질문은 종종 저자를 보여준다. 자연에 관한 문제는 저자가 우주를 탐구하는 정신과 전설에 대한 의심을 표현하고, 저자가 동시대인보다 진보한 우주관과 인식론을 보여준다. " 전문' 은 참신한 예술 수법으로 깊은 내용을 표현하여 세계 도서관에서 유일무이한 걸작이 되었다. 전반적으로 시 전체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부분은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장 시작부터' 요의 은령' 까지 이 부분의 굴자는 하늘을 묻고, 우주의 창조는 만물의 전제이며, 이것이 굴원 질문의 시작이 되었다. 그중에서도' 상고시초' 에서'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에 이르기까지 천체를 묻는 상황에 이르기까지' 분명히 은밀히' 네 마디로 우주의 음양 변화 현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2 절,' 9 일' 에서' 은밀하고 안전한' 에 이르기까지 해와 달과 별에게 묻는다. 왜 쓰러지지 않는가? 태양은 매일 얼마나 가야 하는데, 달은 왜 맑은 날이 있습니까? 일월 전설에 대한 의문도 있습니다. 나는 홍수가 되고 싶지 않다' 부터 남은' 치수' 에서' 큐슈의 잘못' 으로 넘어가는데 ... 왜 그렇게 화가 났지? "고대 전설에서 지구를 어떻게 말하는지, 다음 6 개의' 나는 좋은 날을 얻지 못한다' 는 것은 지구에서 태양을 보는 현상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다. 3 절은' 어떻게 석림이 있을 수 있는가' 에서' 어떻게 검은 깃털이 있을 수 있는가' 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두 문장으로 당시 민간 전설의 이상한 일이었다. 앞서 언급한' 전문' 의 첫 번째 부분은 대체로 자연사물에 대한 질문에 대해 자연과 관련된 신화 및 역사적 전설을 병행하는 것이다. 문장 변화, 연상, 감정, 그리고 몇 가지 잘못 될 수 있는 문장 (예:' 하해 응룡', 틀린 것이 아니라 틀린 것) 을 제외하고, 우리는 사람들의 습관적인 문장 구조로 볼 수 없고, 그것을' 단장취의 의미' 라고 생각하며 무질서하다. 여립의 공헌' 이후 그는 대량의 신화 이야기, 역사 전설, 역사적 사실에 의문을 제기했고, 이런 각양각색의 인사 문제가' 전문' 의 두 번째 대부분을 구성하였다. 여자 제나라, 총, 옥, * * 공, 후예, 치, 용, 후아나비, 후예, 이윤 ... 굴자는 이런 전설의 일과 사람들에 대해 많은 의문을 제기했다. 이 사람들과 신의 전설에 대한 의혹에서 그는 늘 시인의 감정, 사랑과 증오를 나타냈다. 특히 우우에 대한 전설은 작가의 극심한 불공정을 보여준다. 그는 고등어의 치수 치료에 큰 공헌을 깊이 동정하여 사형당했다. 그가 보기에 고등어의 죽음은 유가가 생각하는 치수 실패가 아니라 성실함 때문에 황제의 의심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문제' 는 실제로 자신이 정치투쟁에서 당한 불공정한 대우에 대한 시인의 분노를 표현했다. 천명 옆에' 부터 상주 이후의 역사 이야기와 인물, 예를 들면 순순, 루안, 당, 주, 비간, 메이버, 문왕,,,,, 무왕, 유왕,,,,,,,,,,,,,,,,,,,,,,,,,,, 윤문 이소' 에 비해 그는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더욱 직설적으로 천명했고, 초나라 정치 현실에 대한 비판도 군주가 인재를 발탁하고, 역사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국가의 변화를 다시 다스릴 수 있기를 희망하는 표현이다. 전문' 의 예술적 표현은 주로 네 글자를 문장으로 하여 질문문의 형식으로 한 문제를 다른 문제와 연결시키는 것이다. 자세히 읽으면 맥락을 정리하고, 주뇌를 이해할 수 있다. "전문" 은 언어 운용에 있어서 굴부의 다른 장과 다르다. 통편에는' Xi' 라는 단어도 없고,' 일부',' 만' 등 접미사 보조사도 없다. 문장은 네 글자 위주로 세 개, 다섯 개, 여섯 개, 일곱 글자가 있다. 대략 네 구절은 한 절로 나뉘는데, 각 절에는 운율, 리듬, 운율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한 가지 질문, 두 가지 질문, 세 가지 질문, 네 가지 질문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의문사' 그',' 평화',' 말',' 자신',' 누구',' 누구',' 앤' 등이 번갈아 사용되어 변화무쌍하다. 그래서 질문은 시종일관, 읽기도 둥글지만, 지루하지 않고 들쭉날쭉한 수준에는 바람이 불기 때문에, 이전 사람들은 "또는 긴 단어나 어구, 혹은 복잡하게 얽혀 있다" 고 평가했다. ("초사 평론" 이 손용을 인용한 말) 이는 전문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구성한다. 물론 굴원의 학술적 사상을 보여 진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그래서 수사상으로는 당연히' 이소',' 천문',' 구장' 만큼 아름답고 낭만적이지 않지만, 청상혁이' 소목' 에서 논평한 바와 같이,' 그 말은 여러 편처럼 우여곡절이 아니지만, 자연은 우주의 기편' 전문이 출판된 후 진 대부현은' 사천' 을 쓰고, 양강은' 곡이삭편' 을 쓰고, 당은' 진흙' 을 쓰고, 류종원은' 천대' 를 쓰고, 소로는' 잡문' 을 쓰고, 왕정상은' 천문의 대답' 을 쓰고, 청도' 다문' 을 쓴다 그러나, 대부분의 모방은 사상적 가치와 문학적 가치가 부족하다. 결론적으로' 전문' 은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특색과 의의가 있는 문학 거저로, 중국 문학사와 세계문학사에서 상당한 가치와 지위를 가지고 있다.

1 .. 이소가 청순하고 키가 큰 서정적 주인공을 만들었다. 초사가 나타나기 전에 중국의 시는 기본적으로 대중 창작이었다. 우리는' 시경' 의 대부분이 민가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름없는 작품이다. 입소문을 거쳐 집단적으로 창조되었다. 전반적으로, 가장 초기의 민가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고, 문장식과 편폭은 모두 비교적 짧다. 단체창작이기 때문에 작가의 개성이 빛나는 작품도 있지만 굴원처럼 자신의 이상, 만남, 고통, 열정으로 인생 전체가 작품에 유난히 뚜렷한 개성으로 낙인을 찍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소' 는 순수하고 키가 큰 서정적 주인공을 만들어 애국적인 열정, 숭고한 정치적 이상, 고상한 인격으로 가득 찬 위대한 시인 조각상을 보여 주었다. 이런 식으로 시인 굴원 본인도 중국 문학사의 위대한 예술적 이미지가 되었으며, 전형적인 불후의 애국시인으로 후세에 무한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으로, 그의 작품은 중국 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굴원이 나타나기 전에 중국의 시는 기본적으로 민가 시대에 속한다. 굴원이 나타난 후에야 중국 문학사에서 시인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시인의 개성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시가 등장했다.

"Li Sao" 는 긍정적이고 낭만적 인 작품입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인민이 구두로 창작한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인 고대 신화 정신을 흡수하고 발전시켰다. 낭만주의는 창작방법으로 현실을 진실하게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열정, 이상에 대한 강한 추구, 현실에 대한 반항정신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본문 구조상 전반부는 시인 자체의 생활경력과 처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우리는 네 그룹의 모순된 형태를 볼 수 있다. 첫 번째 그룹,' 내적미',' 수능',' 일월이 갑자기 익사하지 않고, 춘추는 그 자리를 취한다. " 시간이 흘러가는 모순은 그의 생활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보여준다. 두 번째 그룹, 세 편의 이후 요순의' 순결' 과 제이, 주의' 미, 추함, 선, 악' 과 모순되어 그의 정치적 이상을 표현했다. 그러나 시인의 인생 추구, 정치적 욕망,' 조정의 패에 대한 두려움',' 전왕의 발뒤꿈치에 이어' 의 정치적 목적과' 당의 즐거움',' 좁은 길로 위험을 피하다' 는 궁중 정치 환경은 심각한 세 번째 갈등을 형성했다. 이런 대립을 통해 시인은 자신을 돌보지 않고 국가 운명에 대한 적성심과 간절한 희망을 부각시키고,' 진리를 무시하다' 와' 배신으로 분노하다' 는 고난과 더 깊은 갈등을 형성하고 있다. 이런 갈등은 층층 갈등의 진보적 구조에서 더욱 날카롭고 심오합니다. 우리는 시인이 자신의 인생 경력과 감정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빛과 어둠의 조화할 수 없는 투쟁으로 승화시키는 것을 보고, 신기한 비유와 과장된 묘사로 선과 아름다움의 숭고함, 악과 추함의 비열함, 빛과 어둠의 조화가 안 되는 차이를 표현하여 시대의 전모를 드러내고, 사람들의 인식을 계발하고, 올바른 사랑과 미움을 선사하고,

이소' 의 후반부에서 시인은 환상과 허구의 경지 형식으로 깊은 내면세계를 썼다. 시에서 천지의 묘사로 희망과 실망의 우여곡절이 내면의 억압을 충분히 드러내고 시인 주변 환경의 어둠과 추위를 표현하며 시인의 걸출한 분투정신을 표현했다. 이 부분에서, 나는 또한 특별히 신화 전설에서 풍부한 이미지를 그려, 자신의 상상력, 함께 조직, 생생한 줄거리와 절묘 한 그림의 꾸준한 소스를 구성 합니다. 우울증 환자의 영혼에서 진리에 대한 추구를 신화 같은 상상력으로 표현한 것이다. Zhonghua 주소 지정 후, Zhonghua 의 긍정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위아래로 찾아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북은 창우 () 에서 시작하여, 저녁 호현 () 에 가서 돌보았다. 만약 네가 이 정신을 적게 남기고 싶다면, 낮에는 갑자기 황혼이 될 것이다. 내 목숨이 어찌 신중한가, 간절히 바라며 핍박하지 않는다.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함못에 남아 있는 말을 다 마시고 남은 것은 부용화에 묶여있고, 부러지면 손바닥으로 울리지 않으면 양이 말을 잘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지 개척자 전에, feilian 부하 직원 후; 루안 황은 먼저 우에게 경고했지만, 우우에게 그것을 먹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바람새를 날게 했고, 그 뒤를 이어 낮과 밤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난세의 가인은 별별 Xi, 잘생긴 운네온이 왕실로 향했다. 분쟁은 항상 간헐적이어서 조금도 떠날 수 없다.

우리는 여기에 많은 신화 속의 사람과 일이 있는 것을 보았다. 어떻게 (태양신), 왕경 (월신), 열애련 (), 홍룡 (), 봉황,) 등등. 이 신화 속의 사람과 일은 모두 시인의 자유에 이끌린 것이다. 또한 소위 군원 (고대 신화 중 쿤룬산에는' 군원' 이라고 불리는 공중에 떠 있는 화원), 공이, 선지, 천진도 (천하나루터 참조), 주주 등 신화 속 지명도 등장했습니다. 이런 대담하고 풍부한 상상력은 예나 지금이나 드물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시인이 고대 신화 전설을 대량으로 사용했지만 원작 이야기의 속박을 받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후의 일부 작품과는 달리, 그들은 단지 신화 만 전고로 사용한다. 그는 그 이야기들을 전고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신들 중의 신령과 성물을 살아있는 이미지로 삼아 시인 유선의 활동에 참여했다. 이는 시인이 어떤 자유로운 상상력 가공을 통해 기존 신화 () 를 새로운 줄거리로 써서 신화 전설이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서정적 주제에 복종하게 하여 시가 경지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이런 표현 수법은 의심할 여지 없이 환상을 더욱 자유롭게 한다. 예를 들어, 마지막 단락에서 그는 피닉스 한 마리를 가지고 하늘로 날아올랐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시끄러운 차마 여행이다. 쿤룬 () 을 돌리고, 모래 () 를 지나 서해 () 를 가리키며, 추 () 나라 위에 그치지 않고 차마 떠날 수 없어 시 전체를 고조로 밀어 시인의 애국사상과 정서를 강력하게 표현했다.

나의 도프 쿤룬 Xi 가 먼 길을 돌고, 운네온의 슬픔이 솟아오르고, 옥의 꽃이 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조는 천진에서 시작하여, 석에서 서극까지 시작한다. 봉황의 날개는 무거운 짐을 지고 날개를 펴고 나는 날개이다. 갑자기, 나는 이 모래 속을 걷고, 적수에 복종하며, 용에게 양금석을 하도록 설득하고, 서제를 불러 그 속에 말려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리가 얼마나 어려운지, 모든 차가 너를 기다리게 하고, 길이 좋지 않을 때 좌회전하여 한동안 서해를 가리켰다. 나머지 전차는 천마, 치위 연치, 팔룡의 곡을 타고 구름기를 뱀처럼 들었다. 자신의 야망을 억제하고 명절을 축하하는 것이 바로 고치의 매력이다. 구가를 연주하고 춤을 추고, 휴가를 이야기하고, 그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나는 황제로 승진하다가 갑자기 죽은 남편의 고향에 왔고, 신하들은 마와이시를 위해 괴로워했지만, 나는 할 수 없었다.

이 말은 시인의 애국사상과 신념을 매우 강력하게 표현했다. 신화 없이는 신화 소재를 개조하고 구상하면 달성하기 어렵다.

골키는 문학에서 이른바 낭만주의는 사실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부정적인 낭만주의이고, 하나는 긍정적인 낭만주의라고 지적했다. 부정적인 낭만주의는 환상, 허구, 심지어 신비주의로 현실을 왜곡하고, 현실을 미화하며, 사람들이 현실의 불합리한 물건과 타협하도록 유도하거나, 사람들이 현실을 도피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환상, 과장, 괴이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내용상 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현실을 정확하게 인식하도록 인도한다. 특히 현실의 불합리한 것에 대한 저항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렇게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예이며, 중국 문학에서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시조로 매우 귀중하다.

셋째, 시의 형식과 언어에도 큰 창조가 있다. 이소' 의 형식은 남방 초지민가를 흡수하고 참고해 쓴 것이지만 당시 성행하던 새로운 산문체도 흡수했다. 그것은' 시경' 의 사언형식을 깨고 시를 길게 하고 구조를 넓히며 내용을 늘리고 시의 표현력을 높였다. 사실의 서술, 고독한 표현, 심지어 환상의 묘사까지 얽혀 있어 파란만장하고 완벽하다.

게다가, 시의 언어로 볼 때, 시가에는 대량의 방언과 구어가 사용되었으며,' Xi' 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Xi" 라는 단어의 고음은 "하" 로 감탄사이다. "Xi" 는 당시 민요에서 흔히 쓰이는 구어 단어였으며, 특히 초민가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이것은 시에서 읊는 서정적 분위기를 증강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의 리듬감과 음악미를 크게 증강시켰다. 시 전체의 문채가 현란하고 비유가 풍부하다. 시 전체의 모든 부분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한데 어우러진 것은 웅장하고 조화롭고 완벽한 예술의 전당으로, 매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중국 문학사 대강' 에서 굴원의' 이소' 를 평가하면서' 이소' 는' 귀머거리, 기세가 웅장한 발언, 걸출한 일생' 이라고 말했다. 또' 시' 에 비해 글이 길고, 사유가 진실하지 않고, 문필이 아름답고, 목적성이 명확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와,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나중에 문장 [에] 미치는 영향은 심지어 300 이 넘는다. " 역사상' 이소' 의 영향이' 시경' 보다 크다는 것을 설명하다. 노신은' 이소' 가 사상과 예술상의 걸출한 성과와 문학사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