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남경사범대학교 시가격법 감사.

남경사범대학교 시가격법 감사.

이것은 데이트 전의 기다림 심리를 묘사한 아름답고 텅 빈 사랑 시입니다. 시에서 경물 묘사와 서정, 전고와 은유는 교묘하게 하나가 되었다.

제 1 절은 주로 풍경을 쓰는 것으로, 배경은 연못 옆에 있다. 여름 황혼, 가랑비, 햇빛이 굴절되어 무지개를 형성하고 개구리가 갑자기 울려 퍼지고, 붉은 연꽃이 불꽃을 토하고, 화면 소리, 색깔, 빛, 매우 입체적인 황혼 이슬비 속의 연못은 장사가 잘되고 열정적이며 즐거운 광경과 분위기가 있다. 한 소년이 여기서' 작은 애인' 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행복할 때 풍경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두 번째 부분은 사랑을 주제로 젊은이들의 소녀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다. 그러나 시인은 교묘하게 이정 기교를 사용했다. 그는 사람으로 상을 받고, 정서로 경치를 쓰고, 정서로 경치를 그리며, 사랑의 공허함과 장면의 유사점을 피했다. 소년의 눈에는'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와 같다' 고 느꼈고, 그의 치정을 의탁하게 하여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세 번째 단락은 한 소년의 내면 독백이다.' 영원, 순간, 순간, 영원/너를 기다리고, 시간 외/시간 내, 너를 기다리고, 순간, 영원'. 이 대사들은 왕국위의 말에 따르면' 말이 나오자마자' 로 인물의 성격과 심리상태에 잘 맞는다. 이른바' 시간 내' 와' 시간 외' 는 여광중 자신의 설명에 따르면' 청소년이 그들을 기다리는 작은 연인의 시간에 대한 느낌이다' 고 설명했다.

즉, 젊은이는' 애인' 을 기다리는 데 급급해서 시간이 더디다고 느껴져' 시간 내' 라고 한다. 작은 애인' 은 약속한 시간을 놓쳤고, 젊은이는 오랫동안 기다려도 그녀를 만나지 못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시기적절하지 않다' 이다. "시의 다른 소절들도 정경, 감정, 이야기의 교감을 이루었고, 언어의 함축적 완곡함과 측은함으로 작품은 우아하고 우아한 여성의 경지를 형성하였다.

이 시의 예술적 매력도 시인이 반복적인 쌓기를 성공적으로 운용한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너를 기다리다' 라는 단어가 시에 세 번 나오는데,' 빗속에',' 순간',' 영원' 도 세 번,' 네가 왔다' 는 것은 네 번이다. 일부는 연속적으로 반복되고, 일부는 간격이 반복되고, 일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됩니다.

반복 수법이 잘 활용되고 제대로 삽입되면 어떤 의미를 강조하고, 어떤 느낌을 강조하며,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조화되고 유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시는 빗속에서 애인을 기다리는 것에 관한 것이다. 우리가 암송하려고 하자, 소년은 마치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것 같았다. "너를 기다리며 빗속에 있다." 이로써 그의 독실한 심리를 엿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소리 속에서 ... 왔다', 나는' 작은 애인' 이 멀리서 다가오는 것을 보고, 웅크리고 웃는 얼굴로 걸어오는 것을 본 것 같다 ...

이 시는 동양 고전미의 공허한 경지를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시의 편성에서 시인의 현대 율시 건축미에 대한 고의적인 추구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러나 여광중은 전통으로 돌아오면서' 근대성' 을 버리지 않았다. 그가 찾는 것은 깊은 전통적 배경을 가진' 현대성' 혹은' 현대성' 세례를 거친' 고전주의' 이다.

그의 현대의식은 시가의 이미지와 은유의 생화학을 중시하며, 시인들이 현대생활에서 시대적 분위기를 지닌 사상에 대한 독특한 관찰과 깨달음을 반영하고 있다. 시는 독백, 통감 등 현대 수법을 운용하여 현대인의 감정과 고전미를 결합시켜 현대시와 고어를 하나로 융합하여 시가 순수하고 정교한 경지에 이르게 하였다.

확장 데이터: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는 현대 시인 여광중 1962 년에 쓴 사랑시입니다. 이 시는 한 소년이 빗속에서 아름답고 순진한 소녀를 기다리는 초조하고 복잡한 마음가짐을 묘사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열렬하다. 시 풍격이 들쭉날쭉하고, 우의가 실의에 빠지며, 음운이 부드럽고 완곡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우아하며, 특히 심리 묘사가 더욱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1962 년 여름 시인은 갑자기 일련의 30 편의 시를 써서' 신고전주의' 를 선전했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시리즈시 4 위는 1962 년 5 월 27 일' 연꽃별집' 에 수록돼 여광중 사랑시의 대표작이다. 그러나, 이 시들의 의미는 순수한 사랑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사랑의 선택을 표현하는 방식과 사랑에서 승화되어 중국 전통정신으로 바뀌는 철학적 사고를 담고 있다.

여광중, 푸젠 취안저우 영춘현인, 6 월 1928 일, 10 월 2 1 일, 장쑤 남정인. 왕릉로 초등학교 (원최댐골목초등학교) 에 재학했고, 6 월 1948 금릉대 외국어계 (하문대학으로 후진) 에 입학해 부모와 함께 이사한 적이 있다. 1952 졸업. 1953 년 진자호, 종정문과 함께' 블루스타' 시사를 창설했다. 미국에 가서 깊이 연구하여 아이오와 대학 예술 석사 학위를 취득하다.

대만으로 돌아온 후 그는 국립사범대, 국립성대, 국립대만대, 홍콩 중문대 교수가 되었다. 현재 대만 중산대 예술학원 원장입니다. 20 12 년 4 월, 84 세의 여광중 베이징대' 상주시인' 으로 초빙됐다. 문풍 변화의 궤적은 기본적으로 대만성 전체 시단의 30 여 년 동안의 추세, 즉 서구화 후 복귀라고 할 수 있다.

주요 시는' 향수병',' 백옥여주',' 빗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등이다. 시집에는' 링허',' 석실의 죽음',' 여광중시' 등이 있다. 시론집은 시인의 경지, 시 창작, 감상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빗속에서 너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