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시의 저자와 그 작품의 특징
현대시의 저자와 그 작품의 특징
벼랑 끝의 나무
증탁
나는 무슨 이상한 바람인지 모르겠다
저쪽에 나무 한 그루를 불어서-
평원의 끝
깊은 계곡 근처의 절벽에서
그것은 먼 숲의 소리를 듣는다.
깊은 계곡에서 시냇물의 노래
그것은 외롭게 그곳에 서 있다.
외로워 보이고 고집이 세다
구부러진 몸.
바람의 모양을 남기다
곧 깊은 계곡으로 떨어질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의 날개를 열고 날아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1970
년
("절벽 위의 나무" 에서 발췌
, 쓰촨 인민 출판사
198 1
연간 버전)
첫째, 저자 소개 및 작문 배경
쩡 주오 (
1922-
) 을 참조하십시오
본명은 일찍이 호북 황기인이었다. 항일전쟁은 충칭에서 시를 쓰기 시작했다. 한 번
편집
시가 개간 시리즈
,
시와 문학
잡지
1955
후풍은 1996 년 오안이다.
1979
올해는 회복되었다.
시가 있다
문
,
낭떠러지 위의 나무
,
늙은 선원의 노래 등.
이 시는
1970
2000 년, 그것은 문화대혁명의 그늘에 휩싸였다.' 벼랑 위의 나무' 라는 시는 이렇게 지나갔다.
벼랑 끝의 나무' 는 중국 지식인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는 그 깊은 시대에 엄청난 고난을 겪었지만 여전히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고 있다.
코끼리.
이 시는 피해자의 내면의 감정과 인생 신념의 고백이다.
역경 속에서 자신의 확고한 신념을 표현하다.
정보
한 그루의 나무나 한 사람에게
괴풍에 삼켜지거나 파괴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그러나 신앙과 이상은 없어서는 안 된다.
압류할 수 있는 물건,
진리에 대한 추구도 막을 수 없다.
시 전체가 그 시대의 지식을 이렇게 표현한 것이다.
지식인의 내면의 함성이 읽히는 것은 사람을 흥분시킨다.
둘째, 시가 감상
"무슨 이상한 바람이 저쪽 나무를 불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처음부터 일종의 고독을 창조했다.
시원한 공기,
이런 환경에서,
절벽 위의 나무는 그렇게 외롭고 무력해 보인다.
시끄러울 것 같아요.
세상에 버림받다. 바람이 이상하다, 시인은 말했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독자들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시작합니다
글을 쓰고,
완곡하게 글쓰기의 의도와 배경 원인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선양하고 억제한다는 뜻도 약간 담겨 있다.
바람이 이상할수록.
나무를 파괴하고, 더 많은 나무들이 파멸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등 나무의 강인함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하지만 외롭고 무력한 나무는 묵묵히' 먼 숲의 시끄러운 소리와 깊은 계곡의 시냇물 노래를 듣는다' 고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그것은
억압과 파괴를 당하지 않았다. 그것의 강인한 성격은 그것을 더 완강하게 살아남게 한다.
"혼자 서 있으면 외로워 보인다.
애매하고 완고하다 "
。 그것은 여전히 생활에 대한 사랑을 유지하고 있다. 그것은 말하고 있다. 먼 숲은 떠들썩하고, 계곡의 시냇물은 노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생명의 노래, 자연의 소리, 인간의 목소리, 어떤' 이상한 바람' 도 막을 수 없다. 인생에는 자체 멜로디, 달력이 있습니다.
역사는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고, 세상은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절벽 위의 나무는 이 모든 것을 듣고 있다.
세월이 그 몸에 깊은 흔적을 남겼을 때,
구부러진 몸이 바람의 모양을 떠날 때,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것이 심연에 빠지고, 걱정이 태산이고, 불안해할 때,
그는 그것을 날개를 펴고 날기 위한 시작점으로 사용했습니다.
역경 속에서 분발하다.
절망적으로 찾다
희망을 빌다.
시의 첫 부분에 묘사된 장면은 일종의 외로움이다.
외로움,
비애.
하지만 시 전체가 보여주는 것은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분발하는 정신이다. 이 나무는 "외롭게 서 있다"
"외로워 보인다"
그러나, 그것은
고집이 세다' 는 성격을 보여줬고, 모두가' 깊은 계곡으로 떨어질 것' 이라고 생각했을 때'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것' 이었다.
이 점정필을 통해 시봉이 돌고, 나무의 운명이 큰 전환을 일으켜, 사람들에게 왕성한 힘을 주었다.
깊은 골짜기에 빠지다' 와' 날개를 펴고 날다' 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독자의 심금을 바싹 붙이다.
모순은 인생의 참뜻을 반영하였다.
밋밋한 가운데 밋밋한 생활을 굴절시키다. 시 전체가 나무에 관한 것이 아니다.
"날개를 펴고 날아라" 하지만
이것은 인간의 "날개를 펴고 날다"
。 인생도 마찬가지다. 실망 속에서 희망을 찾고 멸망 속에서 생존을 추구한다. 이것이 유일한 일이다.
강건하다.
셋째, 작문 기술과 예술적 스타일
시인은 교묘하게 차용 수법으로 생활을 한 그루의 나무로 농축시켜 이런 독특한 비유로 사람들에게 말한다.
나무처럼
혼자서 많은 폭풍을 견뎌야 할 운명이다.
행복한 결말은 종종 짜릿한 경험 이후이다.
중요한 것은
우리는 충분한 자신감이 있다!
벼랑 끝에 있는 나무,
시인의 자기 이미지입니다.
역경 속에서 불요불굴의 사람들을 대표합니다.
간지럽지 않은 남자의 이미지. 시인이 경험한 외롭고 고통스러운 날을 상상할 수 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전히
관대하고 격앙된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입장이 확고하다는 것이 새해의 힘이다.
시 전체가 짧고 힘이 있고, 언어가 소박하며, 떠들지 않고, 가식적이지 않다. 예리한 사고, 세련된 문필, 모양.
이미지가 생동적이다. 이 시의 사상 감정은 직접 말하지 않고, 자연계의' 사물' 에 대한 묘사에 담겨서 함축적이고 자각하고 있다.
그러나.
시 전체가 저자에게 심오하고 솔직한 감정을 주었다.
소탈한 생활 태도,
이것은 시 전체에 약간의 끈기를 더했다.
윌,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진취적인 열정을 갖게 한다.
비록 그 페이지의 역사는 이미 과거가 되었지만,
그러나 시인이 빚은 낭떠러지
옆에 있는 그 나무의 이미지는 잊을 수 없다.
이건 정말 너무합니다. 직접 바이두에서 현대시를 감상할 수 있다. 너무 길면 전부 베끼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