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평범한 삶의 즐거움-왕 Zengqi 의 "두부" 를 읽는 느낌

평범한 삶의 즐거움-왕 Zengqi 의 "두부" 를 읽는 느낌

사람들에게 음식은 가장 중요하다. 음식 없이는 누구도 살 수 없고, 음식 없이는 아무도 살 수 없다. 먹는 것도 우리의 평범한 생활을 흥미롭게 한다. 이런 즐거움은 우리 생활의 에너지를 주는데, 우리는 이런 즐거움을 방사하여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한다. 불꽃놀이의 온도는 우리로 하여금 대대로 살아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당대 작가 왕증기 선생은 펜으로 잔잔한 날의 불꽃놀이 냄새를 썼다.

왕청기 (1920- 1997), 장쑤 고우편인, 중국 당대 작가, 산문가, 연극가. 국립서남연합대학교 중국문학과에 재학한 적이 있는데, 스승은 심종문 () 에서 왔다. 김용 선생은 왕증기가 중국 냄새가 가득한 작가라고 칭찬했다.

산문집' 오미' 에는 왕로선생의 음식에 관한 38 편의 문장, 모두 음식에 관한 것이다. 오늘 그 중 하나인 두부에 대한 제 생각을 나누겠습니다.

두부, 이 문장 주로 두부를 먹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먹는 법두부: 무침, 북방의 향유무침 두부, 남방의 피달걀무침 두부, 고향 고우의 짠오리알무침 두부. 두부를 굽고 굽는 것은 튀기거나 태우는 것이 아니다. 튀긴' 호피두부', 상상의' 중두부', 두부를 요리하는 지도자' 마파두부',' 왕두부' 가 내 고향에 있다. 쓰촨 락산의 콩꽃과 베이징의 두부뇌는 어떻게 먹나요? 쑤저우의 두부는 청양명요리 속에서 삶아 건실로 만들었다. 우한 창사 쿤밍의 취두부, 안후이툰계의 곰팡이두부, 광시 계림 윈난 광둥의 두부유, 상하이의 베니스 매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부껍질로 어떻게 먹는지 마무리한다.

음식에 관한 38 편의 문장 중 저자는 이미 많은 음식을 먹는 방법을 상세하게 썼다. 예를 들어 고향에' 왕두부' 를 쓴다.

이 구절은' 왕두부' 의 모양으로 쓴 것이다. 본문을 볼 때 조작 화면을 보았다. 나는 그릇에 기름이 떠 있는 것을 보고 숟가락으로 퍼냈다. 여기까지 읽으니, 나는 참지 못하고 혀뿌리 밑의 침이 생겼다. 저자가 직접 맛본 적이 없거나 직접 해본 적이 없다면 쓸 수 없을 것 같다.

왕씨 선생의 산문 38 편을 읽고 나니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들었다.

첫째, 미스터 왕의 문장, 간단 하 고 간단 합니다, 언어 진동 단어, 간단한 이야기, 배려로 가득 합니다. 의식적으로 사상을 추구하지 않는 깊은 것,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고, 로맨틱한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도 없지만, 읽으면 군침이 도는 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문자의 매력입니까, 아니면 음식의 매력입니까? 나는 음식 자체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글이 음식의 매력을 표현할 수 없다면 어떻게 유창하게 읽을 수 있을까?

둘째, 음식을 쓰면 생각을 넓힐 수 있다. 두부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모두 지저분해 보인다. 한동안 베이징의 쪽파 무침 두부, 쓰촨 마파두부, 고우의 왕두부, 장사의 취두부 등이 있었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두부라는 단서에서 나온 것이지 두부라는 주제를 떠나지 않았다. 정말 모양이 흩어지고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다시 한 번, 이 문장 과 관련 된 것 은 사람들 이 늘' 시 와 먼 곳' 을 추구하지만, 사실 일상 생활 의 풍우 는 우리 가 시 와 먼 곳 을 추구하는 근본이다. 일상생활에서 진선미를 발견하고, 말로 표현하면, 우리의 밋밋한 나날을 아름다움과 시로 가득 채울 수 있고, 일상생활도 즐거움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이것이 생활이 글쓰기에 부여한 현실의 의미일 것이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