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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율시의 기본 요소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다섯 마디와 일곱 마디이다. 네 글자와 여섯 글자도 매우 적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오언절 (한 글자는 단어) 과 네 마디를 오언절절 (오늘 오언절, 근체 오언절) 이라고 하며, 약칭 오언절이라고 한다.

(2) 칠언절구를 칠언절구 (이 체칠언절구, 근체 칠언절구) 라고 하며, 줄여서 칠언절이라고 한다.

(3) 오언팔구는 오언운, 약칭 오율이라고 한다.

(4) 칠언팔구는 칠언율시라고 불리며, 줄여서 칠율이라고 한다.

(5) 8 문장 이상을 장법 또는 배타법이라고 한다. 문장 (홀수 문장) 과 쌍구 (짝수 문장) 는 문장 중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와 구에 해당하며, 대결 ('의장대' 의 대결에서 유래) 이라고도 하며 이중성이라고도 한다. 수련과 미련 (구수와 대결은 대련이고, 오칠언율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수련이라고 하고, 세 번째 문장은 여련이라고 하고, 다섯 번째 문장은 목련이라고 하며, 일곱 번째 문장은 미련이라고 함) 은 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다른 대련들은 반드시 대적해야 한다 (춘체 도용 제외). 봄을 훔치는 것은: 제 1 연대결, 제 2 련은 맞붙지 않는다. 이런 형식은 보기 드물다. 모순은 같은 유형의 개념이 반대 개념에 해당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선, 같은 유형의 문장은 상대적이다. 예를 들면, "하늘이 높고, 공기가 시원하고, 한파가 급하다", "대지가 따뜻하다", "대지가 따뜻하다", "주" 구조식의 상대적 "이다. 또' 스님은 바보지만 여전히 훈련할 수 있다' 는' 요괴에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는 복합식의 상대다. 문장형이 상대적이라는 전제하에, 동류어는 상대적이다. 즉: 명사 대 명사; 대명사 대 대명사 숫자 대 숫자 동사 대 동사 부사 대 부사 형용사 대 형용사 방위어는 반의어이다. 어떤 다른 종류의 단어도 상대적일 수 있다. 잠깐만요.

대결의 명칭은 이름 쌍 (쌍이라고도 함), 흐름 쌍, 문장 쌍 (쌍이라고도 함), 대등함 등 많다.

(1) 명사 쌍: 일반적으로 같은 종류의 단어는 상대적입니다. 범주가 비슷하거나 의미가 반대인 유사 단어, 어구는 일대 월, 삼오, 상하, 선악과 같은' 작업쌍' 이라고도 불린다. 꽃과 새 대 충어, 산 대 바다, 유일무이한 우연 없이 ...' 공업쌍' 에 맞지 않는 것을' 관대함' 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호립룡판이 과거를 이기고 천지를 뒤집는다' 의' 호립천',' 용부지' 와 같다.

(2) 흐르는 물 쌍: 문장과 대구가 원래 두 문장으로 나뉘어졌거나, 문장에 해석과 보완의 의미가 있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고인이 서황학루에 대해 이야기하다' 에서'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황학은 더 이상 고향을 다시 여행하지 않는다' 에서' 백운은 영원히 날지 않는다' 는 것이다 ...

(3) 문장 중 오른쪽:' 새어 벽호 백사귀로' 의' 주경과 사백' 과' 청산녹수 헛된' 의' 청산녹수

(4) 차용:' 동승서비' 에서' 도는 맑지만 맑다' 와 같은 소리가 맞다. 청 (청나라 아님) 을 자주색으로, 황 (노랑 아님) 을 황제로 삼다. 운은 한자의 성조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한자의 성조가 네 가지로 나뉘었다: 평정, 상성, 하강, 입성. 평평한 것은 평평한 운이라고 하며, 줄여서' 평평한' 이라고 부른다. 상성, 하강조, 입성 (표준어는 입성이 없어 표준어에서 다른 음을 부여한다. 표준어에서 한자의 성조는 평조, 상향 조정, 하향 조정 (이하 음양, 상향 조정, 하향 조정) 으로 운율 (공운이라고도 함), 약칭' 운' 으로 불린다. 운은 짝수의 운율 (문장의 마지막 글자를 운발이라고 함) 이 일치하며, 반드시 편평하게 운을 맞춰야 한다. 한 곡의 율시의 첫 번째 압운은 평조일 수도 있고 평조가 아닐 수도 있다. 다른 단수 문장의 압운은 꾸르륵 소리여야 한다.

운에 관해서는 운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운서는 율시 형식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여기에 간단히 소개할 뿐이다.

운서는 "참고서" 로 압운시, 특히 율시의 "참고서" 이다. 정확하게 발음할 수 없는 사람은 리듬이 있는 시를 식별하거나 창작하기 위해 운서를 참고해야 한다.

운서는 한자' 평, 상, 곡, 입' 구 4 성과 표준어' 음, 양, 상, 곡' 의 새로운 4 성 분류에 따라 분류된다. 운서는 종류가 다양하고, 역사시기에 따라 다른 운서가 나타난다. 가장 초기의 운서는 수대의' 절운' 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고 한다. 오늘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것은 북송인들이 편찬한 최초의' 광운' 으로 운율을 206 부로 나누었다. 남송 사람들은' 평운수' 를 편찬하고 운율을 106 으로 정했다. 원대인들은 중원 인민의 발음 습관에 근거하여' 오홍정운' 을 편찬하여 76 곡으로 정했다. 앞으로 시운 융합, 시운 결합, 중국어 신운, 중국어 시운 신판 등이 있을 것이다. 언급할 만한 것은' 평운수' 와' 시운신편' 이다.

평수운' 은 남송 말년 평수인이 편찬한 것으로,' 평수운' 이라고 불린다. 광운' 의 206 편을 107 편으로 개정하여 106 편으로 합치다. 이 운서는 광범위한 인정, 연구, 사용을 받아 줄곧 시단을 통치하고 있다.

평수운에는 평성 (상하평성) 운, 상음운, 복음운, 입음운의 네 가지 종류가 포함되어 있다.

평승의 소리는 15 운 (운부) 이다. 즉 동, 동, 강, 직선, 위, 유, 유, 치, 자, 재, 정, 문, 원, 원 이 몇 글자는 각 운중의 첫 글자로 운이라고 한다. 각 운발에는 같은 운율의 상용어가 많이 열거되어 있다. 예를 들어' 동목' 의 인물: 동, 동, 동, 동, 동, 동, 동, 동, 동 ... 종, 시계, 종, 시계 ... 충, 충 ... 폰, 폰 ... 공 다른 압운 단어도 많다.

평성의 하평성은 15 운, 즉 신선, 효, 야오, 호, 고, 말, 양, 헵경, 청정, 유, 침략, 진, 소금, 함입니다 "선견지명" 의 인물: 하나, 천, 하늘, 꼭대기, 요정 ...

운율 29 개, 각각 동, 부, 말, 종이, 꼬리, 말, 경모, 게, 뇌물, 열정, 프로, 응우 엔, 가뭄, 열정, 밀링, 시옹, 교묘, 호호

송송, 누빔, 얀, 위, 유, 유, 기, 타이, 구아, 팀, 진, q, 소원, 한, 충고, 심벌즈, 샤오

집, 곡식, 감각, 품질, 일, 월, 장례식, 부스러기, 약, 낯설음, 주석, 게시물, 구속, 합, 잎,

표준어 한자의 새로운 4 성 (음, 양, 상, 곡) 을 기초로' 중국어 신운',' 중국시 운율' 이 쓴 신판 시운을 참고하여 1978 에 출판되었다. 주요 내용과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은 18 부분으로 나뉘는데, 이들 부분의 운율은 마, 파, 각, 전체, 가지, 자, 치, 마이크로, 오픈, 몰딩, 물고기, 물고기입니다 각 운은 다른 모음이 같고 모음이 비슷한 단어 (예: A, ia, ua) 를 나타내며 이를 관통한다. 예를 들면 A, Ba, Hua, Jia ... 치고, 툭, 꽃, 가격 ... 각 운은 신구 네 소리에 따라 정렬됩니다

(2) 운마다 평평하다. 평성: 윤평, 양평 (신음), 평성 (구음) 포함 서: 상음, 하강, 입성 (고음) 을 포함해서요.

(3) 운율이 민첩하다. 표준어에는 입성이 없어 표준어에 배정된 입성은 여전히 원래의 입성으로 삼을 수 있다.

(4) 오래된 중국어 4 성뿐만 아니라 새로운 중국어 4 성까지 확보했다. 이 운서를 참고하면, 우리는 낡은 4 성의 낡은 율시를 식별하고 창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4 성의 새로운 율시를 식별하고 창작할 수 있는 편리함과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수평선과 짝수의 조합을 리듬이라고 합니다. 평측선의 배열 조합은 율시에서 매우 엄격하다. 네 가지 기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절구

오언 절문과 칠언 절구

첫 번째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두 번째 유형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세 번째

평면, 평면, 평면,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네 번째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운율시

오언율시와 칠언율시

첫 번째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두 번째 유형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세 번째

평면, 평면, 평면,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네 번째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그것은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위에서 언급한' 평행' 의 배열 조합은 오언 절구, 칠언 절구, 오언율시, 칠언율시의 표준 배열 형식 ('격법' 이라고도 함) 이다. 또 다른 특수한 형식 (아래 참조):' 형식 변경',' 135 무관',' 246 엄함',' 135 무관',' 246 엄함' 은 7 을 의미한다 다섯 글자는 "하나, 셋, 상관하지 않는다" 와 "둘, 넷, 엄" 이다. 다시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나는 다시 서술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배열 조합 형식에는 율시의 몇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짝수 문장의 운율은 모두 평성이다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운으로 간주되고,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무운으로 간주되고, 나머지 홀수 문장은 무운으로 간주됨).

2. 각 문장에서' 평평함' 의 배열 조합은 규칙적이다 (특별한 경우는 아래' 격격' 과' 135 무관' 참조).

"246 엄함", "구하기 어렵다", "끈적하다").

3. 평평한 상대: 대련의 문장 한 쌍이 문장에서 같은 위치의 평평한 쪽과 마주보고 있다. (특수한 경우는 아래의' 변화' 를 참조하십시오.

135',' 246 엄',' 구하기 어렵다',' 끈적하다').

4. 점도: 두 쌍의 대련이 인접해 있을 때 상련과 하련에서 같은 위치의 "평평한 선" 이 동일한데, 이를 접착이라고 합니다 (특수한 경우는 아래 "유착 손실" 참조).

또한 설명해야 할 다른 의미와 상황이 있습니다.

1, 음보: 리듬의 기본 단위를 음보라고 합니다.

다섯 문장의 단계는 하나, 둘, 셋, 넷, 다섯, 하나, 둘, 셋, 넷, 다섯 이다.

예: 낮 ‴ 등산 ‖ 피곤하거나 차를 몰고 등산 ‖ 고원.

일곱 문장의 단계는 1, 2, 3, 4, 5, 6, 7 또는 1, 2, 3, 4, 5, 6, 7 입니다.

예를 들면: 한식 ‖ 동풍 ‖ 경사 또는 왕 ‖ 로천 ‖ 하읍.

2. 운명: 문장 끝의 글자는 평평하고, 평각, 약칭 평각이라고 합니다. 울음각, 약칭 음각. 문장의 마지막 두 글자는 평평하고, 평각이라고 한다. 발을 문지르라고 부르다. 그것은 평평한 각도입니다. 그것은 평평하다. 이것은 평각이라고 합니다.

3. 평지, 평치 입운: 첫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단계나 첫 번째 단계의 두 번째 단어는 평평하고 평준화라고 합니다. 가로의 운율은 평평하여 가로라고 한다.

4, pucked-up 및 pucked-up 운율: 첫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단계 또는 첫 번째 단계의 두 번째 단어는 pucked-up, puck ed-up 이라고 합니다. 수축체의 운발은 평평하며, 수축운체라고 한다.

5. 운율 형식: 운율시의 가장 기본적인 운율 형식은 1, 3 종 7 언율시, 2 류는 1 종 마지막 4 구의 반복이다. 네 번째는 세 번째 마지막 네 문장의 반복이다. 또 다른 것은 칠언율시의 운율 형식을 기초로 확정된 것이다. 즉, 오언율시의 운율 형식은 매 문장 앞에서 한 걸음 빼는 칠언율시이다. 오언절문과 칠언절문의 운율 형식은 각각 오언절과 칠언절문의 운율 형식의 처음 네 문장이다. 중간 네 문장, 마지막 네 문장 또는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의 조합도 가능합니다 (모든 형식을 기억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칠언율시의 첫 세 가지 형식을 기억하면 다른 형식을 도출할 수 있다.

6. 율시의 리듬: 율시의 네 문장은 하나의 박자이다. 즉, 마지막 네 문장의' 평평한' 배열은 처음 네 문장의 반복과 비슷하다 (절절 제외).

7. 율시의 특수한 형식: 율시가 정형된 후 실제 창작에서 많은 율시가' 평정' 배열의 표준 형식에 미치지 못한다. 그래서 "변화" 가 있습니다. "135 상관 없음"; "246 엄함"; "구조"; 항우울제' 와' 부착력 상실' 이라는 말과 현상

(1) 메시 변경 정보: "메시 변경" 은 "평면" 표준 형식을 준수하지 않는 변경을 의미하며 세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오문의 변이는 1 평정 → 평정이다. 2.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3 평평하고 평평하다 → 평평하다.

칠언식의 변이는: 1, 평평하고 가끔 → 평평하고 가끔; 2 평평하고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다. 3 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

(2) 정보 "135 무관": 말마다 "135" 위치에 있는 단어의 어조는 "평평한" 또는 "평평한" 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이 평평한 단어는 "평평한" 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평면" 은 "평면" 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35' 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즉 말마다 마지막 세 글자가' 삼련' 과' 삼련',' 평균' 과' 짝수' 로 나타날 수 없다는 것이다. 모든 단어는 "외로움", "외로움" 이 될 수 없습니다. 어떤 문장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합니까? 이런 상황은' 핑핑' 과' 좌각' 문장에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평각',' 평각' 이라는 문장은' 135 무관' 에 적합하지 않다.

(3) "246 엄함" 에 관하여: "평평" 이라는 단어가 각 문장 "246" 위치의 배열을 바꿀 수 없다는 뜻입니다. 사실' 246' 수준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표준 형식의' 평평함' 은' 평평함' 으로 바꿀 수 있다. 마지막 문장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평면" 단어는 "평면" 단어의 표준 형식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런 특수한 형식은 사실 위에서 말한 변이이다. 이런 변화된 형식은' 구하기 어렵다' 또는' 구제' 라고 불리며, 율시의 구법으로 등재된다. 이런 상황은 율율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4)' 반모순' 에 관해서는 문장에' 구제' 가 필요한 상황이 있을 때' 구제' 가 없기 때문에 문장 끝에' 삼련행' 이나' 삼련행' 이 있다는 뜻이다. 이런 상황은 율율시에도 존재한다.

(5)' 탈착' 에 관하여: 율시에서는 연합과 같은 위치에 있는' 평행' 을' 탈착' 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탈착" 현상은 율시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이 외에도 세심한 독자들은 그율시에 다른 상황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예, 예를 들어, 옳고 그름이 없는 것은 단어의 부적절한 사용, 문장의 부주의로 인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일부 평행 또는 압운이 위의 규범을 초과하여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 이런 상황은 발음이 정확하지 않거나, 사투리가 정확하지 않거나, 참고운서가 없기 때문일 수 있다. 운서에 따라 운율을 사용하는 것이 반드시 적절한 것은 아니다. 운율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운율도 다르고, 어떤 단어는 같은 운에 있지 않다. 그래서 이 운서에 따르면 그 운서의 요구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

앞서 선인들이 편찬한 율시 형식에 관한 책에서 뽑은 것이다. 기본적으로 율시의 주요 형식, 주요 성분, 주요 이름, 주요 변화, 주요 논술을 다루고 있다. 이 문장 및 기타 율시에 관한 책을 읽으면, 독자는 율시의 규칙이 매우 엄격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렇게 엄격하지는 않다. 어떤 설법은 일리가 있지만, 그렇게 정확하지는 않다. 예, "평평한 벽돌" 의 배열은 매우 엄격하지만 "변이" 를 허용합니다. "접착" 은 매우 엄격하지만 "탈착" 을 허용합니다. "135 무관" 과 "246 엄함" 은 독자의 기억에 도움이 되지만 보편성이 부족합니다. 엄격하지 않거나 정확하지 않습니다. 견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점을 아는 것은 율율시를 읽고, 이해하고, 익히고 창작하는 데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