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유천화는 왜 하얀색 공포 속에서 유쾌하고 맑은 이호 독주' 잘자' 를 창작했는지 간략하게 설명한다.
유천화는 왜 하얀색 공포 속에서 유쾌하고 맑은 이호 독주' 잘자' 를 창작했는지 간략하게 설명한다.
이호 오페라' 굿나잇' 은 중국 현대 유명 뮤지션 유천화가 1928 65438+ 10 월 22 일 섣달 그Ǡ날 창작한 것이다. 이 노래의 전명은' 섣달 그믐 날 노래' 로,' 잘자' 라고도 한다. 실제로 유천화는 노래를 다 쓴 후 노래 이름을 결정하지 않고 며칠 뒤 학생들이 준 노래 제목에서' 설야밥' 을 선택했다. 하지만 나중에 사람들은 밤이 너무 서사적인 것 같고, 후자는 당시의 글쓰기 상황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이기도 하기 때문에 종종 밤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좋은" 은 아름답고, "밤" 은 밤이고, "잘자" 는 아름다운 밤이다. 좋은 날의 아름다운 풍경' 은 아름다운 시간과 아름다운 풍경을 의미한다. 이 노래는 유천화와 그의 학생들이 생일을 축하할 때 즉흥적으로 창작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섣달 그믐 날 모임이 있을 때마다, 우리는 모두 음력 설날이 오기를 기쁘게 기다리며, 젊어지고 젊어지는 어린이의 마음을 나타낸다. 상상할 수 있듯이, 밖은 춥고 하얗고 하얗고 하얗고, 집 안은 봄처럼 따뜻하며, 등불은 환하고, 수시로 징과 북소리와 폭죽 소리가 번쩍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의 심정은 아름다울 때 그렇게 즐겁다고 할 수 있다. 이날 밤 유천화는 일부 경제난 등으로 학교에서 겨울방학을 보낸 학생들을 동성 곽량공장 서대문 외곽 동하 연안 그의 집에 초청해 명절을 보냈다. 이때 유천화의 기분은 특히 편하다. 하나는 그와 동료들이 방금' 전국음악개량학회' 를 설립해' 음악잡지' 를 출판했기 때문이다. 둘째, 작년 말 (1927165438+10 월 27 일) 중국 역사상 유일한' 국립음악학원' 이 상하이에 설립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또한 북평에' 국립북평음악학원' 을 설립하고 싶어 섣달 그믐 날 동창회를 초청해 음악예술교육의 아름다운 미래를 전망했다. 이런 기쁜 심정에 정교하고 노래성이 풍부한 이호 소품이 등장했다. 학생 김세빈의 문장' 즐거운 밤' 에 따르면 그날 밤 음악의 과정을 묘사했다.' 벽 밖의 채찍질 소리, 실내의 밝은 불빛, 주인과 손님의 취기가 이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짙게 만들었다. 마음대로 몇 차례 공연을 하고, 과학품의 명곡 몇 곡을 듣고, 유 선생님은 갑자기 "오랜만에 작곡했다" 고 말했다. 오늘 작은 이호를 만들어 오늘의 행복을 기념하고 싶습니다. ...... 그래서, 리우 선생님은 당기면서 글을 썼다. 반쯤 썼을 때, 일시 중지가 있었다. 우리 몇 사람이 먼저 연습을 해보고, 이미 놀 수 있을 때,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유 선생님께 연습을 끝내라고 재촉했다. 이렇게 바쁜 창고 바로 아래에서 이 악보는 완전히 제작된 것이다. " (원래' 음악잡지' 제 1 권 제 2 기). 그들이 듣는 음반은 슈만의 바이올린' 꿈' 과 중국 광둥 음악' 한궁 추월' 이다. 우리는 유가 이 음악들에 의해 영감을 받았는지, 심사숙고하고 즉흥적으로 창작한 것인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이 노래는 유천화의 즉흥적인 창작인 것 같지만, 뒤에는 깊은 민족 음악과 서양 음악의 지식 기술 기초와 매듭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오랜 축적과 왕선생의 타고난 총명함과 영감을 결합해야만 이런 재능이 넘치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밤' 은 유천화 10 곡 이호곡 중 유일한 즉흥작이자 가장 빠르고, 가장 짧고, 가장 쉽게 연주할 수 있는 곡이다. 그래서' 소창'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가의 일시적인 진심을 진실하게 반영한 만큼 노래 한 곡이 완성됐다. 음악은 중국 음악의 특색을 가장 잘 갖춘 5 음계부터 시작한다. 매우 민족적이고 통속적이다: 3 5 6 1 2 는 1 구, 두 번째 문장은 3 박자를 확장한다. 이후 1 문장의 멜로디가 약간 달라졌다. 세 번째 문장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1 절은 두 번째 문장이 3 박자 멜로디를 연장하는 반복이다. 그런 다음 머리를 뜯은 후: 반복:, 조임 가화:, 다시 조임:, 이렇게 하면 음악의 1 세그먼트가 완성됩니다. 저자가 전통적인 확대, 높이 올리기, 높이 올리는 수법을 사용하여 음악의 표현 부분을 형성한 것 같다. 이 부분의 감정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지만, 두 번째 부분의 멜로디는 일파삼할인이다. 먼저 멜로디는 저음 영역에서 우회하고 음역은 위쪽으로 뻗어 초침 최고음에 도달한다. 그리고 멜로디는 약간 아래로 우회하고 8 옥타브를 반복한다. 이어 더 긴 파도 하강 멜로디: 아, 최저음까지 확장한다. 위 단락의 어구는 절로 구성된 것처럼 보이지만 매우 일관성이 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위치에서 반복적으로 변화합니다. 그런 다음 세 번째 손의 최고음으로 점프합니다. 음악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나중에 하향 조정 모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최저음으로 들어가면, 기복이 있은 후 감정이 점차 회복되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문장이 조정된 후 다시 한 번 성장이라는 문구에 우여곡절이 생겼다. 첫 번째는 3 위 고음구역입니다. 그런 다음 멜로디가 점차 떨어지면서 첫 번째 위치에 도달했지만 두 번째 음표에 떨어지면 완전히 닫히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그런 다음 분음 리듬으로 옥타브를 올리고 멜로디를 다시 두 번째 위치로 당긴 다음 첫 번째 위치에서 가장 낮은 빈 화음: 그런 다음 우회를 약간 늦춥니다. 마지막으로 빈 화음과 옥타브 높이의 범음으로 노래 전체를 끝내고 무한한 위로와 상념을 준다. 작가의 감정 분석에서 이런 기복이 있고 오차가 있는 운용은 작가의' 파도가 세차다' 는 마음가짐을 악문에서 보면 가장 저음에서 최고음으로 올라간 후 보통 가장 저음으로 내려간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때로는 두 번째 위치의 고음 영역에 도달하기도 하고, 때로는 세 번째 위치의 고음 영역에 도달하기도 한다. 요컨대, 악구는 길고 짧으며, 분분하고, 자유로이 확장되며, 마음대로 발휘한다. 작가의 심정이 전반적으로 평온하고 편안하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차분한 가운데 그는 항상 사고와 연상으로 가득 찬 것 같아 멜로디를 크게 조절할 수 있는 전시와 충동을 가졌지만, 결국 고요함 속에서 평온으로 돌아갔다. 구조적으로, 작가는 서양의 복제 형식의 구조를 흡수했지만, 결코 뚜렷하고 두드러지지 않았다. 오히려 악문이 자유롭게 펼쳐지고 멜로디의 핵심 음조가 스며드는 전통적인 수단을 채택하여 음악 사상을 물결 모양의 발전과 승화시켰다. 멜로디는 기복이 있고, 층층이 뚜렷하며, 호흡도 잘 맞춰져 있고, 단숨에 이뤄지고, 자라는 느낌이 있어 매우 부드럽고, 편안하고, 친절하다. 사실 음악에서 악구 정지와 분음 리듬에 대한 운용은 서양 악문의 스타일이 아니라 중국 서정 음악의 특징, 특히 아리아 악문의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런 중서 음악 구조와 기법의 결합은 천의가 원활하고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정도에 이르렀다. 억지스러운 느낌은 하나도 없고, 정말 신의 펜이다. 음역에서 작가가 2, 3 위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호 기교의 혁신이다. 유씨는' 달밤' 과' 야외노래' 를 설명하면서 "후금에는 이른바' 삼손' 연주법이 있어 오래지 않아 삼현, 비파 등 악기와 분리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일찍이 19 17 년 동안 유씨는 당시 국악대사인 주소매로부터 이호와 비파를 배웠고, 주소매는' 삼걸의 왕' 으로 불렸다. 그리고 바이올린도 익히고 연구한 바 있어 그의 이호 창작과 연주에 세 자리를 사용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그의 예리한 개혁 혁신의 표현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다가, 유씨는 "위에 세 조각이 있는데, 매우 엄격하지 않아 그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나는 7 부, 12 부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관점은 사실 바이올린의 2 위 개념을 참고하고 흡수하는 것이고, 3 도 개념은 우리나라 전통 악기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유능은 서양 바이올린에 2 도위제를 도입해 민족 악기의 돌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노래에서 우리는 유씨가 쓴 세 가지 멜로디가 연주가 매우 자연스럽고 편하며, 딱딱한 올가미의 흔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주 방면에서 멜로디의 끊임없는 기복은 두터운 긴 활 연주 기교가 필요하다. 거문고 활은 포만하고, 점잖고, 미지근해야 하며, 멜로디의 기복과 힘의 크기에 따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다. 왼쪽 손가락법은 명확하고 민첩해야 하며, 활음은 더욱 딱딱하고 딱딱한 결합에 집중해야 음악의 내용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여기서 특히 유씨의 장거리 활음은 전통적인' 삼현극' 에 대한 그의 연구와 큰 관계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당시 옛 중국에서는 유천화 같은 사람이 이호, 대룡 등 민족 악기뿐만 아니라 서양 악기의 왕 바이올린과 피아노도 연주할 수 있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유천화는 확실히 중국과 서양 악기를 막을 수 없는 최초의 사람이어서 큰 전략적 안목과 음악적 야망이 필요하다. 전술적으로 그는 민간 음악 수집을 매우 중시하며 민간 음악의 양분을 광범위하게 흡수한다. 그가 서양 음악을 연구하는 목적과 취지는 분명하다. 바로' 중국 음악의 향상을 촉진하는 것' 이다. "이런 사상의 빛은 뮤직 단편' 잘자' 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오늘날 굿나잇은 이미 널리 알려진 이호 가작이 되었으며 1993 으로 중화민족문화촉진회에서 수여하는' 중국 20 세기 음악고전상' 을 수상했다. 설명은 많은 관중과 전문가들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상하이 교향악단의 유명한 지휘자 황이군은 그것을 서양 현악 합주로 개편한 적이 있다. 외국 귀빈과 친구들을 위한 음악회에서 이 노래는 종종 오케스트라나 부가곡으로 관객에게 소개된다. 이는 우리 민족의 자신감을 높이는 가장 좋은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