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차 따기에 관한 시(42편)

차 따기에 관한 시(42편)

1. 차 따기에 관한 시

차 따기에 관한 시 1. 차 따기에 관한 시

1. "용공차" 원—— 린시웽?

풀은 봄에도 감히 꽃을 피우지 못하고 왕의 꽃에는 싹과 싹이 난다.

우이는 영지와 차가 생산되는 그야말로 선경의 나라다.

번역: 봄이 왔지만 자연의 식물은 감히 먼저 피어나지 못하고, 차나무에 소중한 꽃봉오리가 자라나고, 마침내 차나무를 따야 할 때가 왔습니다. 우이산은 정말 마법 같은 곳입니다. 귀중한 영지뿐만 아니라 차에 들어 있는 귀중한 치파도 풍부합니다.

2. '지무' 당나라 - 리상인?

샤오딩 볶음차국수와 흰 수염의 도사인 취치가 대나무 사이에서 체스를 두었습니다.

누가 난탕에서 나무를 옮겼을 때를 기억하며 야자수 부채를 부러뜨린 것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번역: 취장 연못을 마주한 흰 수염의 도사님이 체스를 두며 책 팬을 흔든다. 누가 부러진 야자잎 부채에 글을 썼는데, 난탕에서 나무가 옮겨진 날을 기록했습니다.

3. "원시청산탄과 함께 차 마시기" 당——영의?

야생 샘과 흰 구름 사이에 앉아서 향기로운 차를 마시면서 나는 이 산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바위 밑으로 배를 타고 갈 수가 없고, 해질녘이면 푸른 시냇물이 졸졸졸 흐른다.

번역: 산 샘물 소리와 요리의 컬링 연기가 흰 구름 사이에 떠 있고, 내가 좋아하는 산에 앉아 향기로운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바위에 묶인 배는 차마 떠날 수 없어 저녁까지 흐르는 청류 곁에 머물고 싶었다.

4. 송나라 왕위안량이 지은 '호주98곡'

강 상류에서는 버드나무가 춤추고, 수천 마리의 말이 짧은 족쇄를 갉아먹는다.

술취한 북측 여행자들은 배 건너편에서 손뼉을 치며 차따기 노래를 불렀다.

번역: 강가에는 버드나무가 날고 있고, 수천 마리의 말이 풀을 뜯고 있습니다. 손님들은 이미 취해 배 건너편에서 차 따기 노래를 불렀다.

5. '진애·유인각을 회상하다' 송나라 - 유커장

유인각. 녹색 그늘에는 야생의 향기로운 꽃이 가득합니다.

팡 페이시. 누에 키우는 날씨, 차 따기 시즌.

두유는 나뭇가지에 피를 흘리며 울고, 거리의 버드나무는 눈으로 변한다.

눈이 휘날리며. 옅은 연기와 이슬비, 양쯔강 남쪽 행진.

번역 : 관광객이 거의 없습니다. 잔디는 녹색이고 꽃은 제철이 아닙니다. 누에를 키우고 차를 따는 시간입니다. 뻐꾸기가 나뭇가지 위에서 노래하고, 캣킨이 눈처럼 날아다닌다. 안개가 끼고 비가 오는 날씨는 강남의 3월이다.

2. 차 따기에 관한 시

서진(西晉)나라 좌사(左施)의 시 '교노'는 중국 최초의 차시일 것이다.

"마음은 차이고 드라마이다. 자랑은 삼각대이다."

좌사의 두 미녀는 향차를 마시고 싶어 '가마솥'에 불어 입으로 물을 끓였다고 한다. 좌사의 시와 거의 같은 시대의 차에 관한 시가 두 편 있는데, 하나는 장재(張施)의 '청두탑'인데, "향기로운 차는 육순산을 덮고, 넘치는 맛은 구구에 퍼진다"라는 구절을 사용하고 있다. 첫 번째는 Sun Chu의 "Sun Chu Song"으로 "생강, 계피, 차는 바슈에서 나오고 후추, 오렌지, 목련은 산에서 나옵니다"라는 시를 사용하여 차의 기원을 밝힙니다. 차.

당송 이후에는 차시가 급증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차시와 차시는 시인들의 차에 대한 사랑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문화생활에서 차가 차지하는 위상을 반영하였다. . 당대에는 차 생산과 무역이 발달하면서 차를 주제로 한 시가 많이 등장하였다.

예를 들어 Li Bai의 "조카 승려 Zhongfu가 Yuquan 선인장 차를 선물합니다": "Ming은 이 돌에서 태어나고 Yuquan은 끝없이 흐릅니다." : "석양이 플랫폼에서 봄바람이 차를 마실 때"; Bai Juyi의 "밤에 Changzhou와 Cuihuzhou의 차산에서 연회에 대해 들었습니다.": "멀리서 차산이 밤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진주, 녹색 노래 및 종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Lu Tong의 "펜에서 나온 Xie Meng" "새 차를 보내라는 조언": "겨드랑이에 부는 바람만 느낄 수 있습니다", "Tamachuanzi는 바람을 타고 돌아가고 싶습니다" , 등 차의 효능을 찬양하는 사람도 있고, 시인의 심정을 차로 표현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후대에 널리 알려져 있다. 시인 위안고의 '차산시': "이몽은 농사를 그만두고 뽕나무 따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남자가 일을 시작하면 집안의 모든 사람이 같은 상태에 있습니다. 그는 집착합니다. 칡 담장, 그 머리는 개암나무 광야로 들어가리라. 밤에는 선곡을 하고, 쿵쾅거리는 소리는 아침까지 계속될 것이다.” 이는 조공차로 인해 고통받은 구주산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애도를 보여준다. 리잉의 '차산 공물 굽는 노래'는 정부가 공물 차를 강요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국민의 고통과 내면의 우울에 대한 시인의 동정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두무의 '제차산'과 '제젠원', 치지의 '사호차', '차십이운' 등이 있고, 원진의 '의지' 등도 있다. Zhi', Yan Zhenqing 외 6인의 '칠자시·차', '달밤에 차를 마시는 오자연' 등은 모두 당나라 차시의 번영과 번영을 보여줍니다. 북송시대에는 '정강사변'이 일어나기 약 100년 전 중원에서 경제적 번영을 누리던 시기였다. 또한 당시에는 다도와 다회가 성황이었다. 친구들과 차를 마시며 만나 노래를 부르고, 현장을 감동시킨다는 생각을 주로 표현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Ouyang Xiu의시 "Double Well Tea"입니다. Xijiang의 물은 맑고 바위는 오래되었으며 바위에서 자라는 차는 닭 발톱과 같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고 춥지 않을 때 봄 공기가 빠르며 Shuangjing에서는 풀이 가장 먼저 자랍니다.

하얀 모낭에 적청색 거즈와 10개의 덴드로비움차를 덮어 1~2개의 새싹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장안의 부유하고 강력한 가문인 다섯 후작은 한 모금 마시고 3일 동안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소식시(Su Shi)의 시 "자운조부화원(Ci Yun Cao Fu Heyuan)이 새 차를 굽고 있다"에서 "가장 좋은 차는 항상 아름다운 여인과 같았다"와 그의 시 중 하나인 "첫 번째 맑은 날과 늦은 비를 마신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수"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 두 문장이 멋진 대련을 이룬다. Fan Zhongyan의 "Tea Fighting Song"과 Cai Xiang의 "Beiyuan Tea"는 후세 문인들로부터 더욱 칭찬을 받았습니다.

남송시대에는 장강 이남의 평화로 인해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는 내용과 애절하고 감상적인 내용이 담긴 차시와 가사가 많았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루유와 양완리의 차시이다. Lu You는 그의시 "12 개의 만추 잡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술을 마시고 불평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분명한 말로 인생을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부끄러운 일입니다.

헝푸홍실차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만의 멍산 자색 죽순차를 만들어보세요. 이는 저자가 말년에 가난하게 살았고, 포도주를 살 돈도 없어 포도주 대신에 차를 갈아 직접 갈아야 했다는 점을 반영한다.

양완리의 '유이천으로 쌍경차 끓이기'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노래했다. “해가 시냇물을 흘려 집 가까이에 집을 짓고, 지는 해와 가을물이 꿈속에 집으로 돌아온다. 언제 등왕정에 돌아가서 난로가 요리되는 걸 지켜볼 수 있나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언젠가 등왕각에서 직접 쌍경차를 요리하고 마실 수 있다는 희망을 표현한 것입니다. 원나라에도 차를 찬양하는 시와 수필이 많이 있었다.

유명한 것으로는 예진 추차이의 '운율 때문에 서부 왕준우에게 차를 구걸하다', 홍희원의 '토차 끓이는 노래', 시종커의 '찻숟가락' 등이 있다. 그리고 Xie Yingfang Tea의 "Yangxian" 등이 있습니다. 원나라의 차시는 대부분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한 예술적 관념과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원나라보다 명나라에 차시가 더 많았는데, 그 유명한 것으로는 황종희의 '어요폭포차', 문정명의 '건차', 진지루의 '무제' 등이 있다. Lu Rong의 "The Tea Sending Monk"가 기다려집니다. 또한 명대에는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고 시사를 조롱한 차시가 많았다는 점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Gao Qi의 "Tea Picking Ci": 천둥이 개울 위로 지나가고 산은 푸르고 구름은 따뜻하며 한적한 덤불은 창과 짧은 깃발을 반쯤 뱉어냅니다. Yin Chai의 딸은 바구니에서 누가 가장 많이 골랐는지에 대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내가 돌아올 때에도 그 향기는 여전히 내 손에 있고, 높은 품질은 먼저 반장에게 선물될 것입니다.

새로 구운 대나무 난로는 아직 맛보지 못했지만 바구니는 후난 상인에게 판매됩니다. Shan 가족은 곡식과 기장을 재배하는 방법을 모르고, 그들의 음식과 의복은 매년 봄비에 의존합니다.

이 시에는 관리들에게 차를 기부하고 나머지는 상인들에게 팔았으나 새로운 시도를 꺼렸던 차 농가의 아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민중의 삶에 대한 시인의 큰 공감과 배려가 담겨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명나라 정덕(鄭德) 시대에 절강(浙江)에 살았던 한방기(吳房球)이다. 그는 민요를 바탕으로 『부양 발라드』를 작곡하고 다듬어 당시 절강성 푸양의 가혹한 정부를 폭로했다. 물고기는 사람들을 방해하고 해를 입혔습니다.

사람들의 고통에 공감했던 이 두 시인은 나중에 시를 썼다는 이유로 잔혹한 박해를 받았고, 한방기는 관직에서 해임되고 투옥되어 거의 목숨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 시들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청대에도 정세(鄭秀), 금전(金泉), 진장(陳張), 조정동(曹智东), 장력희(張等熙) 등 차에 관한 시를 지은 시인이 많았는데, 이 역시 명시이다. 특히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청나라 건륭제 아이신 조로 홍리(愛信紀紀)로, 그는 장강 이남을 6차례 방문했고, 항저우 서호에서 용정차에 대한 시를 5차례 지었다. 작곡곡'은 미래 세대가 가장 많이 낭송하는 곡이다. 불 앞의 청춘, 불 뒤의 늙음, 오직 불 타는 제품만이 최고이다.

서호용정(West Lake Longjing)은 오랫동안 유명해졌으니 이제 한 번 시험해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마을 사람들은 아래층의 고추를 차례로 먹고, 바구니에서 새의 혀를 쏟아내 독수리의 발톱을 돌려주었다.

마루 난로에 느린 불이 계속되고, 마른 가마솥이 부드러운 바람에 볶습니다. 천천히 튀기는 단계, 곱게 로스팅하는 단계, 그리고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Wang Suqi Nuxi는 Lu Yu의 차 고전이 너무 상세하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나는 헌정 차에서 최고를 추구하지 않지만 여전히 뭔가 특별한 것을 발견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중국 차 문화사에서 보기 드문 차시를 황제가 지었다.

3. 차 따기에 관한 고대 시

차와 시 - 원, 명, 청 왕조의 차 시 저자: Qian Shilin 출처: "중국 차 고전" Yuan, Ming and 청나라 시대에는 차시와 가사 외에도 차를 주제로 한 노래, 특히 가장 인기가 많았던 원 노래 등 새로운 변종도 추가되었습니다.

(1) 원나라 이 왕조는 그리 길지 않았고, 무술을 옹호하며 "활을 휘두르고 큰 독수리를 쏘는 방법만 알고 있었다". 그러므로 당송에 비하면 차를 노래하는 시인은 훨씬 적다.

원나라의 차 시인으로는 Yelu Chucai, Yu Ji, Hong Xiwen, Xie Zongke, Liu Bingzhong, Zhang Zhu, Yuan Jue, Huang Geng, Sadula, Ni Zan, Li Qianheng, Ma Zhen, Li 등이 있습니다. Desai, Qiu Yuan, Li Junmin, Guo Linsun 등 ① 원나라의 차시 장르에는 고대시, 운시, 절구 등이 있다.

그리고 새로운 품종이 등장했습니다: Yuanqu. Yuan Jue의 "서문이있는 차 요리 그림"과 Hong Xiwen의 "토차 요리 노래"와 같은 고대시.

예루추차이의 '왕준우에게 차를 구걸하는 서역 칠운' 등의 운율 시에는 모두 차, 차, 새싹, 신용, 장밋빛 구름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 운율로 쓰였으며 독특한 풍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 "수년 동안 건서차를 마시지 않았고 내 마음은 황사 다섯 수레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옥항아리 속의 눈보라를 생각합니다." , 그리고 금이 굴러갈 때 천둥소리를 기억하십시오.

Lu Tong의 Seven Bowls Poems는 드물다. Laosan Ou의 꿈을 생각해도 나는 감히 왕자에게 케이크 한 조각을 요청하고 나는 일곱 번째 시: '강남에서 차 한 잔 마시면 마른 내장이 천둥을 타고 날아온다.

펜 배열은 시와 용기로 가득 차 있으며 잠자는 악마의 영혼은 상쾌하고 누워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부서진 구름을 고치기 위해 지는 해를 지켜보세요.”

Quatrains에는 Ma Zhen의 "Bamboo Window"와 Yu Ji의 "Su Dongpo 서예 비문"이 포함됩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원 오페라가 유행했기 때문에 차도 이 분야에 들어갔습니다. 예를 들어 리더자이(Li Dezai)의 10편의 시 "봄이 오니 차 가게를 주십시오"는 다음과 같이 발췌됩니다. 난초 향 , 요리의 달인은 웨이양보다 낫습니다.

거짓말이 아니라면 말에서 내려 한번 해보세요. 7. 산뜻하게 토끼털 컵에 담아 드셔보세요. 향이 입안 가득 맴도는데요. 눈물 한 병이 최고입니다.

매력은 사악하고 결국 타오 가문의 것입니다. 10. 나뭇가지에 연한 금빛 새싹이 드러나고, 속재료 위에 눈과 유향이 떠다니는 것은 우리 가족이 세상에서 보기 드문 상품이다.

당신의 목소리는 제국 수도 전체에 퍼집니다. ② 원나라 차시의 주제에는 명차, 센차, 차 마시기, 명천, 다기, 차 따기, 다공 등이 포함됩니다.

유명한 차 시로는 유지의 시 '용정유랑(Wandering at Longjing)'이 있습니다. 이 시는 용정과 차를 연결하는 것으로 용정차의 가장 초기의 기록으로 여겨진다.

"용정을 거닐다 구름이 맑아진다. 청 씨는 손님을 사랑하고 한적한 동굴에서 목욕할 물을 가져옵니다.

컵에 앉아 있으면 도저히 할 수 없습니다. 잔잔한 향기가 난다. 그런데 국자를 보니 청나라 중엽에 초록 그림자가 인중 속에 떨어졌다. ”

시는 이 차를 가리킨다. 비 오기 전의 차(곡물 비 후가 아님)는 향이 강하다(침향이나 치자나무 향 같은). 용정 샘물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푸른 산은 국자 물에 비친다(그러나 국자에서는 맑고 푸른 그림자가 산에 떨어진다).

이 밖에도 유병중의 시 '운지차 시음'과 이준민의 시 '신차군차'도 있다. Qiu Yuan이 쓴 Qiu Yuan의 시 "Su Jiqing Temple"이 있습니다. "회전으로 삶은 보라색 죽순이 여전히 바구니에 있습니다."

Xie Zongke의시 "Snow Fried Tea": "차가운 잉잉을 쓸어 밤에 녹색 먼지를 끓입니다." 차를 마시는 시 중에는 Wu Ji의 "Oucheng" 시가 있습니다: "게살 수프는 깃발 싸움 총을 운반합니다."

유명한 봄 시로는 Guo Linsun의 시 "You Huqiu": "한징에서 차를 마시려고 노력함"이 있습니다. 차 세트 시에는 Xie Zongke의 시 "차 세트"가 포함됩니다.

차 따기 시 Qiu Yuan의 시: "깃발을 보이지 않고 녹차를 따었습니다" 차 따기 시 Yelu Chucai의 시: "갑자기 노인의 시 영혼이 상쾌해지고, 내가 인간 세계의 손님인 것처럼 느껴져요." (2) 명 명나라 전기에는 사회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하는 상황이었으나, 명나라 차시의 발전은 당송의 전성기에 이르지 못했다.

차시를 쓴 주요 시인으로는 Xie Yingfang, Chen Jiru, Xu Wei, Wen Zhengming, Yu Ruoying, Huang Zongxi, Lu Rong, Gao Qi, Yuan Hongdao, Xu Zhenqing, Xu Bi, Tang 등이 있습니다. 인 등. ① 차시의 장르에는 고대시, 운시, 절구, 대나무시, 궁중시, 차시 등이 있다.

고대시 Chen Jiru에는 "Testing Tea"라는 4 자 고대시가 있습니다. Qi Yin이 표지를 모으고 영적 풀이 경이로움을 테스트합니다. 대나무 난로가 조용하고 소나무 불이 날아옵니다.

물이 묽어지고 차가 기름지게 됩니다. 길은 푸르른 향기로 가득 차서 집에 돌아가는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운율 시 루주지에의 시 '비온 뒤 윤씨가 차에 대해 물었다'(5운). Xu Zhenqing의 "Sencha 그림", "가을 밤에 차를 마시기"등의 Quatrains.

죽가지시 왕지등은 "서호 죽가지시"를 썼습니다. 산 들판의 향기로운 흙은 진흙처럼 붉고 위에는 매화를 심고 아래에는 차를 심습니다. 찻잎을 따면 새싹은 따지 않고, 매화는 많으면 씨앗을 따지 않지만 꽃은 따지 않는다.

Palace Ci Jin Sisun이 쓴 "Chongzhen Palace Ci"에는 꿩 꼬리가 구름을 타고 봉황 탑을 열었고 특별히 아내에게 Changqiu에게 경의를 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곡물비의 새로운 백차를 주었고, 징타이팬은 Xuande Ou로부터 물려받았습니다.

차시로는 왕시진의 <우화설 - 차를 든 미인의 명문>, 왕시마오의 <소목하 - 하경차문> 등이 있다. ②차시의 주제에는 명차, 다성 여우, 센차, 차 마시기, 명천, 차 따기, 차 만들기, 차 기술 등이 포함됩니다.

유명한 차 시 가운데 용정차는 유약영의 "용정차", 투롱의 "용정차", 오관의 "동일하게 용정차를 보내주신 주모공에게 감사드립니다" 등이 가장 유명하다. 년" 등 기타에는 Yuyao Waterfall Tea(Huang Zongxi의 시 "Yuyao Waterfall Tea"), Huqiu Tea(Xu Wei의 "어떤 삼촌 Hui Huqiu Ming Xie"), Shidai Tea(Xu Wei의 "Xie Zhongjun Hui Shidai Tea"), Yang Xian Tea(Xu Wei의 "어떤 삼촌 Hui Huqiu Ming Xie")가 포함됩니다. Xie Yingfang의 "Yangxian Tea"), Yanshan 차(Zhang Yuanying의 "Xie Jie'an Master Hui New Tea"), Junshan 차(Peng Changyun의 "Junshan Tea") 등

차성인 육우의 시. 한이의 시 '선원'에는 "도공녕이 사회에 나오면 술을 끊고, 육자는 차를 마실 때 차 마시는 법을 설명한다. " Zhan Tong의시 "도교 Fang Hu에게 보내기": "구름 속에 누워 술의 미덕을 노래하고 비를 맞으며 차경을 읽습니다."

Sencha 시에는 Wen Zhengming의 "Jiancha", Xie Yingfang의 "Wuxi Qian Zhongyi Cooks Mingxuan" 등이 포함됩니다. 왕시진의 '호산차 시음', 왕덕차오의 '차를 마시며 감사하는 마음' 등 차를 마시는 시

유명한 봄 시는 Wen Zhengming의 시와 같이 주로 Huishan 샘에 관한 것입니다. "양쯔강 남쪽의 곡물 비 축제가 다가오고 있으며 Xie Yingfang의 시에서 배가 돌아옵니다." "삼백 소무리의 해가 달을 부러워하는, 평범한 신수 혜산천."

오관유의 시 "옥천을 마신다": "용의 입술에서 나오는 물은 맑고 순수하며, 남서쪽에는 수천 개의 푸른 산이 있고 장강 남쪽의 유명한 샘이다. /p>

왕실 요리사가 은항아리로 달려가고 승려와 사원이 옥병에 뚜렷이 베여 있다… "베이징 옥천"을 가리킨다.

청나라 건륭제는 물의 질이 샘물의 질을 평가하는 기준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한때 작은 은제 양동이를 주문하여 전국의 많은 유명한 샘의 물을 계량하는 데 사용했는데 그 결과 북경예취안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Qianlong은 또한 "Yuquan Mountain의 세계 최초의 봄 기록"을 특별히 썼습니다. 차 세트시 : 차를 만드는 데는 차 난로, 돌 난로, 대나무 난로가 사용되고 차를 운반하는 데는 산장이 사용됩니다.

당인(唐密)의 시 '화문': "봄바람이 장강 남쪽을 생각나게 하고, 내겐 술과 차 난로가 잔뜩 있다." 위세민의 시 '남은 책들' 년": "봄까지 기다리세요.

4. 차 따기와 관련된 시

"가을 밤 회마오산 스한 별장"

시대: 당 저자 : Du Mu

십여 평의 산 들판 돌수로 근처에는 마을 풍습이 익숙하다

커튼 앞의 흰 쑥은 봄 제비를 겁나게 하고, 울타리 위의 푸른 오디는 늦은 누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름은 차를 따기 위해 Lingbei에 오고, 강 남쪽에서는 달이 빛납니다

생각합니다.

"은둔자에게 선물"

당나라 작가 : Wen Tingyun

불은 따뜻하고 풀은 가벼우며 취한 후 추산의 꿈을 꾸고 봄새들의 소리를 느낀다

시냇가의 나무는 푸르고 맑은 샘에는 약이 끓는다. . 인간사에 신경 쓰지 말고 이생을 살 기회를 잊어 버리세요

"서준유의 비가"

시대 : 송나라 저자 : Su Shi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남쪽으로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칭장강의 붉은 절벽이 너무 슬프네요.

가는 길에 눈물이 없는지 봐주세요. 눈이 내린 후 나는 혼자 버드나무를 심고 대나무 사이에서 차를 따러 왔습니다. /p>

산속의 도시는 방문객들을 흩어 놓았고, 옛 증오와 새로운 슬픔을 아는 사람은 오직 한 사람뿐입니다.

"장학자 무저우 통벤 보내기"

시대: 송나라 저자: 메이야오. 장관

회회강의 물은 얕고 하천의 물은 늦습니다. /p>

동로에 도착한 날, 차를 따는 시간이었습니다.

옌링의 흔적을 묻고 싶습니다

"나인. Kuizhou 죽지 노래"

시대 : 송나라 저자 : Fan Chengda

흰 머리의 노파는 붉은 꽃을 입고, 검은 머리의 소녀는. 빵 세 개를 먹고 자고 있는 아들을 안고 산을 오르는 중입니다.

5. 차 따기에 관한 시

"차 따기 자"

시대: 명나라 저자: Gao Qi

Lei Guoxi The 산은 푸르고 구름은 따뜻하며 한적한 수풀은 창과 짧은 깃발을 반쯤 뱉어냅니다.

인차이의 딸이 노래로 화답했는데, 바구니에서 가장 많은 것을 뽑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돌아와도 향기는 여전히 내 손에 있고, 높은 품질은 먼저 반장에게 선물 될 것입니다.

새로 구운 대나무 난로는 아직 맛보지 못했지만 바구니는 후난 상인에게 판매됩니다.

샨 가족은 기장 재배 방법을 모르고 매년 봄비에 의존하여 음식과 의복을 먹고 있습니다.

"차 따기를 관찰하고 노래 작곡"

시대 : 청나라 저자 : 건륭

어제는 차 따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오늘은 차 따는 걸 좋아하고 우족 사람들은 부지런하고 자연스럽게 살고 있어요.

윤기는 공무원들이 정리할 곳이 아닌 바산로와 가깝습니다.

차를 따는 것을 피할 필요가 없다면 남녀 모두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명나라에 찾아오는 곡물비를 이용하여 연한 꼬투리와 새싹을 정성스럽게 따는데,

비가 내리기 전에는 비싸고 비 온 후에는 싸며, 사람들의 어려움이 눈에 띕니다.

위선보다 진실이 더 귀하다. 늙은이와 젊은이가 자기 시간에 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우리는 음식과 옷이 부족했고 용과 봉황도 있었다. 케이크는 정말 맛없었어요.

6. "차 따기"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차 따기"에 관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남은 영북 당나라 두무의 "가을 밤"에서 차를 따러 왔습니다. 화마오산" "사한집" 2. 당황부란은 차 따기를 하지 않는다 "여홍견을 칠하사로 보내 차를 따다" 3. 차 따기 시기 송나라 유가장 "진어·관광객을 기리며" Jue" 4. 당나라 춘산산 유우희에서 매춘부들과 차를 따다 때 "Luozhong" "한치중성에게 보낸 다섯 가지 무흥 구호" 5. 당나라 원강에서 차 따기 장기 "친구에게 보내기" 6. 개천 가는 길에서 차 따기, 당나라 야오허 "양공업부로 보내어 필링의 남동생이 관서강에서 차산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7. 당나라 문정균의 "선인에게 바치는 선물" 차를 따는 때의 왕조와 시냇가의 푸른 나무 8. 운도에서 차를 따는 때 당방공의 "은둔자에게 주는 선물" "처음 돌아올 때 거울에 비친 진단공에게 보내는 메시지" 9. 차 따기의 날개 그리고 Tang Jiaoran의 "Zheng Rong에게 보낼 차를 마시는 노래"를 마신다 10 , Tang Jiaoran의 "Gu Zhuxing이 Pei Fangzhou를 보냈을 때"산 스님이 다시 차를 따고있었습니다 11. 그저께는 차를 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건륭 "차 따기 관찰과 작곡" 12. 오늘은 청나라 건륭의 "차 따기 관찰과 노래 작곡"을 보면서 차 따기를 좋아합니다. 청나라 건륭의 찻잎 따기를 피해 노래 작곡하기 "차 따기를 관찰하고 노래 짓기" 14. 대나무 사이에서 다시 차를 따는 송소시의 "서준유의 애가" 15. 찻잎 따기 노래의 봄 풍경 옛 노래 왕조 루유의 "초여름" "행복한 행사" 16. 늦가을에 차 따기 시작, 송루유의 "유시전차" 17. 바구니를 들고 차를 따는 아이들 송아이싱푸의 "천가자" 18. 차 따기는 꿩을 무서워한다 그리고 자고새 송재교의 "양주" 19. 오디따기 송판성달의 "귀주 죽가지구곡" 20. 이웃을 옹송이라 부르기 위해 차를 따고 약을 마시다 22. 사람들은 점차 차를 따기 위해 Longfu로갔습니다. 송나라 "정오에 걷기" 23. 송나라에서 차를 따고 요리하기 Li Zonge의 "화림 서원 송" 24. 차 따기 송으로 오해 Mei Yaochen "Chun Yin" 25. 차 따기 당시 송나라의 Yaochen Mei Yaochen "강 학자 Muzhou Tongpan 보내기"26. 올해 송나라 Yaochen에 차를 따러 온 지사 Yaochen "Yi Yun과 Liu Yuanfu의 양저우 가문의 다섯 비문 홀에 있는 두 시 중 하나" 27. 송나라의 차 따는 기계 대 송나라 시커샹의 "백구게" 28. 송나라 시소송의 "먼 물에서 차 따기" 산속에서" 29. 나뭇잎을 꺾지 않고 차를 따다, 송자순의 "연꽃" 30. 서건에서 차를 따는 공산인, 송나라 왕왕의 "문장" 31. 붉은 치마를 입은 송현촌 사람들의 "봄목회 잡다" 32. 우이천 송시옹허의 '차리 발라드' 33. 청무숲에서 차를 따기 위해 송주진징의 '산에 약초를 캐고 낯선 사람을 만나다' 34. 사람들은 스스로 차를 따느라 바쁘다. 명나라의 "Lu Wujian과 함께 Ziqing Temple에 머물렀다" 35. 산에서 노래하고 차 따기 명나라의 Shen Zhou "서산에는 호랑이가 있습니다" 36. Xiwu의 봄바람 속에서 노래하고 차 따기 . "두 개의시" 37. 차 따기 소녀 Ming Tang Xianzu "Lost in Yanshan"에 대해 묻기 38. Xiangfengzheng 차 따기 Ming Wu Dingfang "Send Zhao Fanfu" 39. Ming Yang Shen의 겨울 포도 나무 심기 및 봄 차 따기 " 죽지시 (9시) "차와시-원, 명, 청 왕조의 차시 저자 : Qian Shilin 출처 : "중국 다서" 원, 명, 청 왕조의 각 시대에 차시 외에 그리고 차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즉, 테마가 있는 차 노래, 특히 위안 노래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1) 원나라는 그다지 긴 왕조가 아니었고, 무술을 옹호하며 "활을 휘두르고 거대한 독수리를 쏘는 방법밖에 몰랐다". 그러므로 당송에 비하면 차를 노래하는 시인은 훨씬 적다.

원나라의 차 시인으로는 Yelu Chucai, Yu Ji, Hong Xiwen, Xie Zongke, Liu Bingzhong, Zhang Zhu, Yuan Jue, Huang Geng, Sadula, Ni Zan, Li Qianheng, Ma Zhen, Li 등이 있습니다. Desai, Qiu Yuan, Li Junmin, Guo Linsun 등 ① 원나라의 차시 장르에는 고대시, 운시, 절구 등이 있다.

그리고 새로운 품종이 등장했습니다: Yuanqu. Yuan Jue의 "서문이있는 차 요리 그림"과 Hong Xiwen의 "토차 요리 노래"와 같은 고대시.

예루추차이의 '왕준우에게 차를 구걸하는 서역 칠운' 등의 운율 시에는 모두 차, 차, 새싹, 신용, 장밋빛 구름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 운율로 씌어 독특한 풍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 "나는 수년 동안 건서차를 마시지 않았고 내 마음은 황사 다섯 수레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옥항아리 속의 눈보라를 생각합니다." , 그리고 금이 둑에서 갈릴 때 천둥소리를 기억하십시오.

Lu Tong의 일곱 그릇 시는 드물고 Laosan Ou의 꿈을 생각해도 감히 왕자에게 케이크 한 조각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너희가 행복해지고 안개 속을 돌아다니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

일곱 번째 시: "강남에서 차 한 그릇을 마시면 마른 내장이 천둥을 겪을 것이다. 눈 속에서 날아다니고, 벽옥은 깊고 눈꽃이 군데군데 박혀 있습니다.

펜 배열은 시와 용기로 가득 차 있으며, 잠자는 악마의 영혼은 상쾌하고 거짓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서진 구름을 고치기 위해 지는 해를 보러 내려갔다.”

콰트레인에는 마젠(Ma Zhen)의 '대나무 창(Bamboo Window)'과 유지(Yu Ji)의 '소동파 서예 비문(Inscriptions on Su Dongpo's Calligraphy)이 포함됩니다. Yuan Opera는 Yuan 왕조에서 유행했기 때문에 차도 이 분야에 들어갔습니다. 예를 들어 Li Dezai는 "Happy Spring, Give a Tea Shop"에서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 개의 난초 향을 저어 주면 요리의 달인이 웨이 양보다 낫습니다.

거짓말이 아니라면 말에서 내려 한번 해보세요. 7. 산뜻하게 토끼털 컵에 담아 드셔보세요. 향이 입안 가득 맴도는데요. 눈물 한 병이 최고입니다.

매력은 사악하고 결국 타오 가문의 것입니다. 10. 나뭇가지에 연한 금빛 새싹이 드러나고, 속재료 위에 눈과 유향이 떠다니는 것은 우리 가족이 세상에서 보기 드문 상품이다.

당신의 목소리는 제국 수도 전체에 퍼집니다. ② 원나라 차시의 주제에는 명차, 센차, 차 마시기, 명천, 다기, 차 따기, 다공 등이 포함됩니다.

유명한 차 시로는 유지의 시 '용정유랑(Wandering at Longjing)'이 있습니다. 이 시는 용정과 차를 연결하는 것으로 용정차에 관한 최초의 기록으로 여겨진다.

"용정을 거닐다 구름이 맑아진다. 청 씨는 손님을 사랑하고 한적한 동굴에서 목욕할 물을 가져온다.

컵에 앉아 있으면 도저히 할 수가 없다. 잔잔한 향기가 난다. 그런데 국자를 보니 청나라 중엽에 초록 그림자가 인중 속에 떨어졌다. ”

시는 이 차를 가리킨다. 비 오기 전의 차(곡물 비 후가 아님)는 향이 강하다(침향이나 치자나무 향 같은). 용정 샘물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푸른 산은 국자 물에 비친다(그러나 국자에서는 맑고 푸른 그림자가 산에 떨어진다).

이 밖에도 유병중의 시 '운지차 시음'과 이준민의 시 '신차군차'도 있다. Qiu Yuan이 쓴 Qiu Yuan의 시 "Su Jiqing Temple"이 있습니다. "회전으로 삶은 보라색 죽순에 여전히 바구니가 들어 있습니다."

Xie Zongke의시 "Snow Fried Tea": "차가운 잉잉을 쓸어 밤에 녹색 먼지를 끓입니다." 차를 마시는 시 중에는 Wu Ji의 시 "Oucheng"이 있습니다. "게살 수프는 깃발 싸움 총을 운반합니다."

유명한 봄 시로는 Guo Linsun의 시 "You Huqiu": "한징에서 차를 마시려고 노력함"이 있습니다. 차 세트 시에는 Xie Zongke의 시 "차 세트"가 포함됩니다.

차 따기 시 Qiu Yuan의 시: "깃발을 보이지 않고 녹차를 따었습니다" 차 공 시 Yelu Chucai의 시: "갑자기 노인의 시 영혼이 상쾌해지고, 나는 필멸의 세계에 손님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명 명나라 전기에는 사회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하는 상황이었으나, 명나라 차시의 발전은 당송의 전성기에 이르지 못했다.

차시를 쓴 주요 시인으로는 Xie Yingfang, Chen Jiru, Xu Wei, Wen Zhengming, Yu Ruoying, Huang Zongxi, Lu Rong, Gao Qi, Yuan Hongdao, Xu Zhenqing, Xu Bi, Tang 등이 있습니다. 인 등. ① 차시의 장르에는 고대시, 운시, 절구, 대나무시, 궁중시, 차시 등이 있다.

고대시 Chen Jiru에는 4 자 고대시 "Testing Tea"가 있습니다. Qi Yin이 표지를 모으고 영적 풀이 경이로움을 테스트합니다. 대나무 난로는 조용하고 소나무입니다.

7. 차 따기에 관한 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Tang Lingyi의 "Yuan Jushi Qingshan Lake에서 차 마시기". 흰구름 앉아서 향기를 마시니 차는 이 산을 좋아하느니라.

바위 밑으로 배를 타고 갈 수가 없고, 해질녘이면 푸른 시냇물이 졸졸졸 흐른다. 번역: 산의 샘물 소리와 요리의 컬링 연기가 흰 구름 사이에 떠 있고, 내가 너무 좋아하는 산에 앉아 향기로운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바위에 묶인 배는 차마 떠날 수 없었고, 저녁까지 흐르는 청류 곁에 머물고 싶었다. "용 공차"? 원린 서왕? 풀은 봄에 피지 않았고 왕실 꽃 봉오리가 녹색 봉오리를 집어 들었습니다.

?우이는 영지와 차가 생산되는 그야말로 선경의 나라입니다.

번역: 봄이 왔지만 자연의 식물은 감히 먼저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차나무에 소중한 꽃봉오리가 자라서 마침내 차봉오리를 따야 할 때입니다.

우이산(Wuyi Mountain)은 귀중한 영지(Ganoderma lucidum)뿐만 아니라 차에 함유된 귀중한 기파(Qi Pa)도 풍부한 정말 마법의 장소입니다. 당나라의 "지무" 리샹인? 작은 삼각대로 볶은 차 국수 구치, 흰 수염을 가진 도교 승려가 대나무 사이에서 체스를 두고 있습니다.

누가 난탕에서 나무를 옮겼을 때를 기억하며 야자수 부채를 부러뜨린 것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번역: 작은 딩 센차(Ding Sencha)의 곡장 연못을 마주한 흰 수염의 도사(Taoist)가 체스를 두며 책 팬을 흔든다.

난탕에서 나무를 옮긴 날을 기록한 부러진 팔메토 부채에 누가 썼는지.

추가 정보: 차 따기는 중국 민요이자 춤 장르입니다.

광동, 광시, 장시, 복건, 절강, 장쑤, 안후이, 후난, 후베이, 윈난, 구이저우 등 중국 남부의 차 생산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차 노래", "차 따기 노래", "차 따기 노래", "등불 노래", "차 따기 등불", "차 바구니 등불"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차따기는 중국 노동자들의 소박한 정서를 구현하고 독특한 예술적 사고와 강렬한 삶의 맛으로 정신적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참고: 차따기-바이두백과사전.

8. 차 따기를 묘사한 시

두목은 재상 두유의 손자로 당나라 말기에 태어났다.

두충우의 아들로 당나라 문종 2년에 진사로 홍문전 소장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후 그는 장시(江西)로 가서 사신을 시찰하고, 회남제도(淮南結島)로 이동한 뒤 사신을 시찰하러 갔다.

역사박물관 편찬을 거쳐 식품부, 비, 시쉰의 위원을 역임하고, 황저우, 츠저우, 무저우의 주지사를 역임하고 마침내 중서의 일원이 되었다 셰렌. 당말기의 뛰어난 시인으로 특히 칠자절구로 유명하다.

그는 시를 잘 썼고, 그의 '아방궁부'는 후대에 전승됐다. 그는 군사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 많은 군사 문서를 썼고 "손자"에 대해서도 논평했습니다.

그의 조카 페이옌한(Pei Yanhan)이 편찬한 시 4권을 포함해 세계에 전해지는 『판추안선집』은 20권이다. 송나라를 보충한 『판천외지』와 『판천비에지』도 각 1권씩 있다.

『당나라 전시』에는 두목의 시 8권이 수록되어 있다. 당말기에는 부드럽고 온화한 시가 많지만 그 중에는 날카롭고 예리한 시도 있다.

Qijue는 특히 Yi Yun Yuan의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당나라 말기의 다른 학자들은 그를 내버려 두었습니다. Mu Zhi는 야심 차고 군사 문제에 관해 이야기하는 데 능숙하며 세상을 돕는 능력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ICBC, 필기체. "Xuanhe Shupu"는 "목축업은 노를 젓고 풀을 뜯는 것이며 스타일이 활기차고 기사와 비슷합니다." "Wen Feiqing과 (Du) Mu도 유명한 작가라면"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의 책에는 "육조의 매력이 있습니다". 전수된 수묵 중에는 『장하오하오시』가 있다.

그는 주로 『범천전』, 『당고서』 147권, 『당신서』 166권 등을 포함한 다작의 작가이다. 『장호호의 시』는 필기체와 먹으로 쓴 것으로, 태화 8년(834), 32세 때 두무태가 지은 것이다.

해당 게시물은 대마 종이로 길이 28.2cm, 너비 162cm, 46줄, 총 322단어로 구성됐다. 그의 서예에는 육조시대 사람들의 매력이 있음을 시 전체에서 알 수 있다.

원본은 현재 고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서예 작품은 연속적인 추진력과 부드러운 잉크를 지닌 시이기 때문에 소박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책의 시작과 끝 부분에는 송, 원, 명, 청 시대 사람들의 글과 인장이 새겨져 있다. 한때 송나라의 지화 분파, 가시다오, 명나라의 항자경, 장소사, 청량의 청표오, 건륭, 가경, 현통궁, 장보거가 수집한 것입니다.

"Xuanhe Shupu", "Rongtai Collection", "Life Spectacular", "Daguanlu"등에 기록되었습니다. 두무는 시로 유명해서 시 제목 뒤에 책 제목이 가려져 있다.

이 책은 『구비탕 달마노트』에 새겨져 있습니다. Enguangshi와 일본의 "Showa Dharma Collection"에는 사본이 있습니다.

9. 차 따기를 묘사한 시

서진(西晉)나라 좌사의 시 '교여'는 중국 최초의 차시일 것이다. "마음은 차와 차와 같다. 자랑은 삼각대에 어긋난다." Zuo Si의 두 미인은 향기로운 차를 마시고 싶어서 '가마솥'에 입으로 물을 끓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Zuo Si의 시와 거의 같은 연대의 차에 관한 두 개의 다른 시가 있습니다.

하나는 Zhang Zai의 "성두 타워"입니다. "향기로운 차가 여섯 개의 순수한 산을 관장하고, 넘치는 맛이 구구로 퍼진다'는 것은 수도의 차를 선호하는 것이며, 그 중 하나는 '생강, 계피, 차는 바슈, 후추에서 나온다'라는 시로 차의 유래를 지적한 손주의 "손주의 노래"이다. , 오렌지, 목련은 산에서 나옵니다."

당송 이후에는 차에 관한 시가 급증하게 되는데, 이러한 차시와 가사에는 시인들의 차에 대한 사랑이 반영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문화생활에서 차가 차지하는 위상도 반영되어 있다.

당대에는 차 생산과 무역이 발달하면서 차를 주제로 한 시가 많이 등장했다. 예를 들어, Li Bai의 "Yuquan 선인장 차를 제시하는 조카 승려 Zhongfu에 대한 응답": "Ming은 이 돌에서 태어나고 Yuquan은 끝없이 흐릅니다." Du Fu의 "그보다 더 많은 다섯 시 중 세 가지":

"석양이 플랫폼에서 봄바람이 차를 마실 때"; Bai Juyi의 "밤에 Jia Changzhou와 Cui Huzhou의 차산에서 연회에 대해 들었습니다": "나는 멀리서 밤에 들었습니다. Jia의 차 산, 녹색 노래와 종소리가 내 주위에 가득했습니다."; Lu Tong의 "새 차를 보내는 것에 대한 조언을 주신 Meng에게 감사드립니다": "겨드랑이에 부는 바람만 느낄 수 있습니다", "Yuchuanzi는 바람이 불고 돌아가고 싶다' 등이 있다.

차의 효능을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차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어 후세들에게 널리 낭송됐다. 시인 위안고의 『차산의 시』: “이몽은 농사를 그만두고 뽕나무 따기에 열심히 일했습니다. 남편이 하인이 되면 집안의 모든 사람들이 같은 곳에 있습니다. 그는 덩굴 벽에 붙어 있습니다. , 그리고 그의 헝클어진 머리카락은 결국 더 이상 수확이 없을 것입니다. 아침은 계속된다.” 이는 조공차로 인해 고통받은 구주산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애도를 보여준다. 리잉의 '차산 공물 굽는 노래'는 정부가 공물 차를 강요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국민의 고통과 내면의 우울에 대한 시인의 동정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두무의 '제차산'과 '제선원', 치지의 '사호차', '차십이운' 등이 있다.

그리고 원진의 '의지지'도 있다. 안진경 외 6명의 『칠자시·차』, 『오자대련』 등은 모두 당나라 차시의 번영과 번영을 보여준다.

북송시대에는 '정강사변'이 일어나기 약 100년 전으로 인해 중원은 경제적 번영을 누렸으며, 당시 차싸움과 다회가 성황을 이루었으며, 차시와 차 가사에는 차를 마시며 친구를 만난다는 생각, 서로 화합하여 노래하는 내용,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을 표현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Ouyang Xiu의시 "Two Wells Tea"입니다.

Xijiang의 물은 맑고 바위는 오래되었으며 바위에서 자라는 차는 닭 발톱과 같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고 춥지 않을 때 봄 공기가 빠르며 Shuangjing에서는 풀이 가장 먼저 자랍니다.

하얀 모낭에 적청색 거즈와 10개의 덴드로비움차를 덮어 1~2개의 새싹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장안의 다섯 귀족 가문은 부유하고 귀족적이며 한 모금을 3 일 동안 칭찬해야합니다.

소식시(Su Shi)의 시 "자운조부화원(Ci Yun Cao Fu Heyuan)이 새 차를 굽고 있다"에서 "가장 좋은 차는 항상 아름다운 여인과 같았다"와 그의 시 중 하나인 "첫 번째 맑은 날과 늦은 비를 마신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수"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 두 문장이 멋진 대련을 이룬다. Fan Zhongyan의 "Tea Fighting Song"과 Cai Xiang의 "Beiyuan Tea"는 후세 문인들로부터 더욱 칭찬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