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부요에 관한 시(65절) 6
부요에 관한 시(65절) 6
1. 65자 정도의 6자 고대시
현존하는 가장 초기이자 가장 완전한 6자 시는 공융의 6자 시 세 편이다.
공융
한나라 때 동탁은 쇠퇴를 틈타 혼란을 일으키고 권력을 장악하여 관리들이 모두 겁에 질려 거역할 수 없었고 백성들은 비참했다. 그리고 슬프다.
궈와 리는 서로 갈등을 빚다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도를 장안으로 옮겼다. 관동을 바라보며 조공의 귀환을 꿈꾸는 것은 슬픈 일이다.
Luo에서 Xu Weiwei에 이르기까지 Cao Gong은 나라를 돌보고 부엌에서 달콤하고 기름진 음식을 제외하고는 사심 없었습니다. 관리들은 모두 치기를 따라갔지만 월급을 받고 자주 배가 고팠음에도 불구하고 나를 비참하고 차갑게 여겼습니다.
내 첩 조지의 불행을 노래한 두 편의 시
우리는 기쁜 마음으로 옥손을 들고 함께 마차를 타고 북쪽으로 운거로 날아갔습니다. 어장은 순수하고 비어 있으며 연못과 늪은 오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용선의 푸른 파도를 올려다보고 신성한 풀 가지를 내려다 봅니다. 낙하(羅河)의 첩 미(密)를 생각하며 후퇴하여 한(汉)나라 소녀 항아(極威)를 노래한다. (1부)
티베트에서 해와 달이 지면 난초방과 신방에서도 만난다. 형형색색의 등불이 주변을 밝게 비춰 해가 부상나무처럼 밝게 떠오르고, 병들이 앉아서 마시도록 재촉합니다. 스승은 춤추고 노래하며, 스승은 경혈을 만진다. Teng Gu Fei Jue Lanqian, 같은 양, 같은 색, 같은 얼굴.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누구와도 함께 있을 수 있고, 그의 얼굴은 붉어지고 머리는 파랗게 될 것입니다. 소매는 에티켓을 따르고 얼굴은 매우 애정이 넘치고 춤추는 선녀는 가벼운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옷은 벗고 술은 남겨둔 채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몸을 굽혀 웃는다. 금잔과 에메랄드판을 함께 들고 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바라보다. 손 모양이 좋고 소매가 두껍고 손목이 구슬과 반지처럼 되어 있어 그 자리에 앉은 사람이 한숨을 쉬며 편안함을 느낀다. 옆에는 왕의 터번과 쌀국수가 있고 중앙에는 닭 혀가 있는데 누가 들어갈 수 있겠습니까? 비공개 연회로 초대가 확대됐는데 싱잉컵이 언제 늦어지나요? 손님은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갔다고 하는데 호스트는 그를 '루웨이'라고 불렀다? . (2부)
지강은 각각 4문장으로 구성된 6자 고시 10편을 갖고 있다. 그 중 6편의 시는 <오직 고대 요순>, <당과 우나라의 도교 규칙>, <청나라 동방석>, <초자문산시>, <노래현자>, "고대 성현과 원헌을 애도하다"는 고대 현왕을 찬양하는 현신과 현자들이 고대 현자들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번영을 위한 지혜의 쓰임』, 『이름과 몸은 친척이다』, 『인생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유명한 행동은 괴로움을 드러낸다』라는 네 편의 시는 인생 경험과 교훈을 요약한 것으로, 작가의 인생 경험과 풍부한 인생 철학을 구현하고 있다. 기강 당시에는 '소리장단론'이 아직 등장하지 않았으나 기강의 6자시는 장단을 따랐을 뿐만 아니라 각각 4문장으로 되어 있어 6자절구의 기본형식을 갖고 있었다. 6자 쿼트레인 출현의 기초.
남송 사혜(斗回)의 『인류애애』는 6자시 발전사에서 유일한 긴 6자 고대 문체이다.
푸쉬안의 '동타구가장기행', 위신의 '원한가', 왕바오의 '고구려' 등은 모두 즈지안이 작사한 작품이다. 당나라 시대에는 웨이잉오(Wei Yingwu), 유창경(Liu Changqing), 왕젠(Wang Jian) 등이 쓴 "소소령"과 "고귀한 선인의 원한"이 되었다. 양조명왕(梁趙命)은 최초의 6자 삼운시로,
매화꽃이 흩날리는 것과 같으며, 태곡에 피어나는 꽃과 같다.
공차오의 파도만큼 촘촘하고 원과의 파도만큼 밝습니다.
Wuxian Kunyan은 너무 아름다워서 집으로 돌아 오는 왜가리 떼만큼 좋지 않습니다.
북주의 왕바오(王寶)도 6단어 3운(韻)이 있다.
소소의 물은 파도를 일으키고, 연과 조에는 미인이 많다. 잔을 뒤집고, 그릇을 뒤집고*,* 손을 걸고 소매를 맞춰 춤을 춥니다. 금이 떨어지는 것을 주저하지 말고 하루가 낭비될까 봐 두려워하십시오. ('고구려')
양나라 문제 소강이 지은 『건축원시』의 마지막 8행은 6자구의 원형이라 할 수 있다. 북주(North Zhou) 왕조의 유신(Yu Xin)의 "원곡"과 "매낭춤(Dancing Mei Niang)" 당시 그들은 처음에 6자 시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금릉현에 살았고 결혼했습니다. 장안(長安) 출신의 청년.
고향을 돌아보며 지평선은 어디일까 눈물을 흘린다.
후첸이 일을 마치려면 며칠이 걸릴까요? 한문은 언제쯤 충만해질까요?
당신을 위해 이 노래를 부를 수 있는데 나도 모르게 가슴이 찢어질 것 같아요. ('원망의 노래')
집 앞 거울을 보며 웃는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세요.
눈썹은 두껍고 곧으며, 이마는 연한 노란색이고 가늘다.
떨어진 꽃이 천천히 시들지 않을까 의심스러울 뿐 봄바람은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젊은이들은 즐거울 수밖에 없지만 술을 마시면 뒷맛이 남는다. ("Dancing Mei Niang") 2. 새에 관한 시(6문장)
1. 푸른 버드나무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 위로 올라갔습니다. (두보: "Quequatrains")
2.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왕웨이: "새들의 노래하는 시냇물")
3.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지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습니다. (유종원: '장설')
4. 때를 느끼면 꽃이 눈물로 튀는 것을 느끼며, 다른 새들을 미워하고 놀라게 한다.
(두보: '봄의 희망')
5. 봄에 자면 새벽에도 깨지 않고, 곳곳에서 새들의 노래가 들려온다. (유호란: '봄새벽')
6. 가슴에는 구름이 있고, 새들은 안구에서 돌아오고 있다. (두보: "왕월")
8. 모든 새들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이백: "경정산에 홀로 앉아")
9. 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렀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두드렸다. (Jia Dao: "Li Ning 은둔 거주지에 새겨져 있음")
10. Kunpeng은 9만 리 떨어진 곳에서 날개를 펴고 부요의 뿔을 돌립니다. (마오쩌둥: "녤누자오 새에 대한 문답") 3. 보너스 포인트
베이징에 입국하는 난링 작별 어린이
리바이
산에서 돌아오는 길 갓 지은 백포도주, 기장을 쪼고 있는 노란 닭 가을이 점점 깊어가네요.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는 반면,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다.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장거리 여행을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가면 어떻게 펑호인이 될 수 있겠는가?
불멸의 검을 든 검술사에 대한 시입니다
검을 휘두르고 술을 들고 하늘을 걷는 인간의 세계는 이미 미쳐있습니다. >
별과도 놀고 해와도 놀고 달 속에 구름 속에 취해 누워 세상을 비웃는다
1.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겠지만, 돛은 바다를 돕기 위해 구름에 직접 매달려 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2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고,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말아야 한다. "월부·술에 들어가려다"
3 큰 로크는 하루 만에 바람을 타고 솟아올라 구만 리를 날아오른다. "상려용" 4. 큰 펑이 하루에 바람을 타고 솟아올라 9만 리를 솟아오른다는 시와 비슷하다
중당나라의 작가 유종원(劉宗源)이 7편의 시를 썼다. 문자 고대시 Yu Yuan을 바라보고 북해를 건너 뛰고 Kunlun을 추월합니다.
한나라 위로 하늘이 날고 있고, 한나라가 항결에서 빠져나와 좌우의 남은 별들이 쪼개져 있다. 그 순간 그는 온 힘을 다해 목말라 죽고, 여우, 쥐, 벌, 개미들이 그를 잡아먹으려고 애썼다.
북쪽의 야오족은 키가 9인치이고, 입을 벌리고 손바닥을 만지면 시끄럽게 웃는다. 음식과 음료의 한 방울과 알갱이만으로도 삶과 죽음에 충분합니다.
수이쉬는 야망이 크지만 성공은 미미하다. 참고 [1] 여행의 어려움: Yuefu의 "잡가와 노래"라는 제목은 원래 민요였지만 후기 작가들이 초안을 작성하여 Yuefu에 채택되었습니다.
"Yuefu Jieyue": ""길은 어렵다"는 세상의 어려움과 이별의 슬픔에 대해 주로 당신의 부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고대 신화에 나오는 영웅적인 인물.
그는 태양과 경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산해고전-해외 북고전』: “과부는 태양을 쫓아 들어가고, 목이 말라 술을 마시고 싶으면 강과 위(魏) 물을 마신다.
강과 위 부족해서 북쪽의 데이즈(Daze)에서 술을 마시고 도착하기 전에 갈증으로 죽었습니다.
지팡이를 버리고 덩린으로 변했습니다. ", 신화나 전설에서 태양이 들어가는 곳.
"Huainanzi Tianwen": "해가 Yuyuan 강 위로 지고 Menggu 강 위로 새벽이 뜹니다." [3] Tiao Chi(량 건조): 뛰고 뛰기.
슈퍼: 건너다, 건너다. Kunlun: 신화 속의 서쪽 산.
[4]Pixiao: 하늘을 가르세요. 주한: 은하계를 돌파하세요.
한, 인한. 항漭(hàng m?ng) : 광대하다, 자연의 생명력, 즉 수증기가 광대하게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5] 잠깐 살펴보기: 신속한 외관. Yi: 머물다 떠나세요.
[6] 순간: 순간, 잠시. [7] 물다(shì 맹세): 물다.
[8]竫(jìng 静)人: 고대 전설에 나오는 악당 국가의 이름. "산해고전-대황동징(大皇dong Jing)"에는 "징인(十仁)이라는 작은 나라가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보도에 따르면 징은 샤오와 같다. "Liezi": "북동쪽에 Xiaoren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길이가 9인치입니다."
[9] Ding(zhīpaper) 손바닥: 박수, 박수. [10] Chirp : 곤충과 새의 작은 소리는 드워프가 먹을 때 만든 작은 소리를 나타냅니다.
알갱이로 먹기: 물 몇 방울과 쌀 몇 톨만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연말: 평안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보내십시오.
일수, 자연 수명. [12] 수서(隆舌) : 눈을 뜨고 위를 바라보라. 여기서는 눈을 뜨고 슬픔과 노여움, 격정의 표정을 가리킨다.
작다: '작다'는 뜻입니다. 청수이: 성공했어요.
[13] 좌사: 명령을 내린다. 5. '최고의 열망'의 구절
열망은 하늘 높이 솟아 오르고 야망은 구천에 울려 퍼집니다.
무지개를 타고 흐르는 에너지로 위로 솟아오르며, 끈기 있게 상황을 반전시킨다.
푸른 구름 사이를 유유히 걷고, 해와 달 아래 밝게 빛나니 나는 명예와 행운을 쉽게 다룰 수 있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무너지기 전에 흐름을 바꾸고 건물이 무너지기 전에 지탱하십시오
세상은 당신의 발 아래 있고 야망은 당신의 가슴에 솟아오릅니다
물 속의 개구리 우물에는 구름과 파도가 가득하고 닭에는 닭이 가득하다
야망이 높고 기운이 솟아 오르고 야망이 솟아 오른다. 구천을 지나
기운이 솟아오르며 무지개를 타고 흐른다. 인내는 모든 것을 역전시킬 수 있으며,
구름을 타고 앞으로 나아가고 해와 달 아래 밝게 빛나면 명예와 행운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남자는 결심합니다. 하지만 그는 결코 발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양계초
2.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 "논어"
장지는 배고프면 훈족의 고기를 먹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고 웃으며 이야기한다.
하란산 틈 사이로 긴 차를 몰고 다닌다.
Qia라는 어린 소년은 동급생이었고, 전성기였으며, 학문적 에너지가 넘쳤으며, Fang Qiu를 꾸짖고, 나라를 지적하고, 글에 영감을 주었고, 왕자가되었을 때 수천 가구 중에 그가 물살의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혔고 파도가 날아다니는 배를 멈춘 것을 기억하십니까? ——마오쩌둥의 "친위안춘—창사"
(Repost) 6. 노고를 묘사하는 구절
1. 전진은 100피트 장대 꼭대기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모든 방향의 세계는 몸 전체입니다.
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는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할 수 있습니다. 3. 큰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에 9만 리를 날아오릅니다.
4. 길은 길고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노고를 표현한 시는 구름을 드리우고 바다를 건너갑니다.
5. 화나고 화나고 안개비가 그친다.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강렬한 감정을 가지고 포효합니다.
30년의 명성은 먼지와 흙 같고 8천 마일의 구름과 달과 같습니다.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는 회색으로 변하고 슬픔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6. 수많은 고난 끝에도 동서남북의 바람에 상관없이 당신은 여전히 강할 것입니다. 7. 사람들은 하늘을 정복하기로 결심하고, 그들 중 절반은 오랫동안 해와 달이 없었습니다.
8.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들이 슬퍼할 것이다. 노고를 표현한 시는 구름을 드리우고 바다를 건너갑니다.
9. 기꺼이 오르려는 한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10. 웅관의 긴 패스는 정말 철과도 같으나 이제 우리는 처음부터 그것을 건너고 있습니다. 11. 우리는 어떻게 펑하오 사람들이 될 수 있습니까?
12. 경력이 아무리 높고 낮더라도 사람의 야망은 강해야 합니다. 남자는 평화와 여가를 추구할 수 있습니까? 13. 할 일이 있으면 이루어지고, 가마솥을 태워 배를 가라앉히면 백이진(秦秦)이 열심히 일하면 결국 초(楚)로 돌아가고, 신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장작 위에 누워서 용기를 맛보면 삼천 월가가 우를 삼킬 수 있다. 14. 남편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1. 백척의 머리가 전진해야 하고, 시방세계가 온몸이다. 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으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가세요.
3.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 만에 솟아올라 9만 마일 높이 솟아 오른다. 4. 길은 길고 멀고 위아래로 찾아 보겠습니다.
힘든 노동을 묘사한 시는 구름을 걸고 바다를 건너 항해합니다. 5. 너무 화가 나서 옆에 서 있는데 비가 그친다.
위를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으르렁거리는 감정이 강하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기다리지 마세요. 어린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슬퍼질 것입니다. 6. 수없이 많은 시련을 겪어도 동서로, 북으로, 남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여전히 강할 것입니다.
7. 인간은 하늘을 정복하기로 결심하고 하늘의 절반은 오랫동안 해와 달이 없었습니다. 8.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힘든 노동을 묘사한 시는 구름을 걸고 바다를 건너 항해합니다. 9. 기꺼이 오르려는 한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10. 웅관으로 가는 길은 철과도 같으나 이제 처음부터 건너간다. 11. 우리는 웃으면서 나가서 어떻게 하늘을 우러러보겠는가? 12. 당신의 경력이 높지도 낮지도 않다면 야망이 강해야 합니다. 남자가 평화를 원한다면 여유가 있을까요? 13. 할 일이 있으면 이루어지고, 가마솥을 태워 배를 가라앉히면 백이진(秦秦)이 열심히 일하면 결국 초(楚)로 돌아가고, 신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장작 위에 누워서 용기를 맛보면 삼천 월가가 우를 삼킬 수 있다.
14. 수천 마일 떨어진 남편과 함께 방을 청소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5. 열심히 일하는 한 쇠구슬도 갈아서 바늘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