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오리지널 눈물시와 그 감상
오리지널 눈물시와 그 감상
영상은 여러 해 동안 인연을 이어가는 것을 질책했다.
사랑을 떠나 하루 종일 폭풍을 생각하다.
강강의 대나무에는 무한한 흔적이 있다.
첫 번째 기념비 앞에 얼마나 뿌렸나요?
사람들은 가을에 자대에 가서 요새로 들어갑니다.
사병들은 밤에 노랫소리를 맡을 수 있다.
북한 팔수교 질문:
나는 아직 파란 가운에 도착하여 코우를 보내지 않았다!
눈물의 감상
이 시는 아주 특별하게 썼다. 처음 여섯 문장, 한 가지. 이 여섯 가지 사건은 상황이 다르고 성질이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총애를 잃은 눈물, 두 번째 문장은 이별의 눈물, 세 번째 문장은 애도의 눈물, 네 번째 문장은 와이드의 눈물, 다섯 번째 문장은 곤경에 처한 이국의 눈물, 여섯 번째 문장은 영웅의 마지막 눈물이다 여섯 가지 물건, 여섯 가지 눈물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 언뜻 보면, 단지 약간의 전고의 축적일 뿐이다.
그러나, 우리가 마지막 대련을 자세히 읽으면, 사실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침에 바교로 와서 밤낮으로 흘러가는 강에 대해 물어본 후에야 세상의 모든 슬픔이 가난한 사람의 삼키는 소리와 귀족의 고통에 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요 귀인과 인사할 때 미소를 지어야 하기 때문에 재능 있는 사람에게는 어색하고 고통스럽다. 이런 고통스러운 눈물은 뱃속으로 흘러들어갈 수밖에 없다. 이것은 위의 6 가지 "눈물" 보다 더 나쁘지 않습니까? 이 시점에서 시구가 갑자기 밝아졌다. 이 시의 원시 구상은 매우 참신하고 독특하다. 처음 여섯 문장은 모두 복선이고, 마지막 연합이 본의이다. 쳉 멩 싱 (Cheng Mengxing) 은 "이 문장 이야기는 몸을 활기차게 만들고 결국 약간의 정의를 살 것" 이라고 말했다. 첸 팬 (Chen fan) 은 "첫 번째 문장은 궁전에서 길조를 희망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손님은 집을 떠났습니다. Xiangjiang 초기, 삶과 죽음의 부상; 추형은 유일무이한 슬픔의 영역, 천국의 죽음의 고통이기도 하다. 이 모든 것은 가슴 아픈 일이지만, 당신이 자신을 대변하고, 다리 옆에서 파란 가운에 몸을 가린 옥녀객, 불쌍한 사람을 보내면, 그것은 더할 나위 없이 슬프고 눈물투성이가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자는 단어로서의 허망한 물건이고, 문장이야말로 원의이다. " (정몽성' 이의산시 재편에 관한 주석' 참조) 마지막 대련의 마무리로 처음 6 가지를 꺼내어 마지막 대련을 부각시켰다.
처음 여섯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 사이의 관건은 마지막 문장에서' 미불' 이라는 글자로, 처음 여섯 가지 눈물을 조금 요약했을 뿐만 아니라, 마지막 문장의 눈물에 비해 앞의 모든 눈물을 지우고, 파란 가운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나오는 눈물을 강조하며 시의 취지를 더욱 잘 표현했다. 이상은은 초창기에' 천지로 돌아오라' ('정안철탑') 의 큰 소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평생 동안 그는 모두 직원이었다. 고위 관리들 사이에서 정신적으로 극도로 고통스러워하는 것은 시인의 다정다감한 인생 체험의 표현이다.
"눈물" 저자 소개
이상은은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그의 산문도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두목과 함께' 소' 라고 부르고,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부른다. 그 시문은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36 체'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풀 수가 없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그가 죽은 후 고향인 양양 (금양현과 아이보현의 교계) 에 묻혔다. 그의 작품은 이의산의 시에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