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스시의 봉래각시

스시의 봉래각시

스시의 봉래각에서의 시는 다음과 같다.

1, 동해는 파란 고리와 같고 서북권이 찾아온다. 구름과 하늘, 세 산이 돌아올 때까지. 우리 은행은 한겨울에 적합하다. 얇은 눈이 흩날리고 있다. 바람은 황혼에 정착할 것이고 부용은 자정에 개방될 것이다. -"바다 보기" 스시.

감사:

이 시는 서계추주에서 시인의 놀이를 묘사한다. 이 단락은 그가 동해와 라이산 사이를 걷는 것을 묘사한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구름은 옅은 바람은 가볍고, 삼봉이 돌아올 때까지 가볍다.

그가 한겨울을 걸었을 때, 지상의 얇은 눈은 이미 수렴되었다. 황혼 무렵,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며, 자정에 부산의 꽃이 밝아지고, 경치가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이 글은 자연 경관의 장려함과 시인의 감정을 묘사하고, 작가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2. 동방운해공, 신선은 밝을 겨를이 없다. 고독정을 쌓으려면 아라시 연연을 오를 수 있다. 부세생 만상을 뒤흔들었는데, 어찌 은주궁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자신이 보는 것이 착각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자신의 눈과 귀를 귀찮게 할 수 있다. -"해성시화" 수시.

감사:

시는 동방의 선경 같은 구름해를 묘사하고, 신선이 출몰하지만 시인은 오히려 고독정을 짓고,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운무가 감돌고 있는 깊은 곳에서 관전을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인은 이어 자신이 본 것이 모두 허상이며 지나치게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생활 세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명했다. 이 시는 수시의 자연 경관과 인생에 대한 사고를 표현하며, 활달한 의취와 철리적인 사고로 가득 차 있다.

3, 음침한 해산, 붕재방장은 끝이 없다. 옛말에 모든 것이 선약이라 아내를 버리고 시장을 지키고 싶다. 아지가 아직 비어 있지 않고 탄식하고, 고인은 상대적으로 부끄러웠다. 술에 취해 깨어났지만 어린아이의 일을 떠올리며 한참을 미워했다. -"바다의 책" 스시.

감사:

이 시는 수시의 선경에 대한 동경을 묘사하고, 현실 생활에 대한 그의 불만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음산한 해산' 으로, 수시가 동경하는 선경을 생동감 있게 그린 다음' 붕재방장' 을 언급했다. 이곳의 붕채방장은 봉래선경을 가리키며 고대 신화 중의 선경 중의 하나이다.

이어'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단약이다. 아내를 버리고 성을 지키려 한다' 는 이 몇 글자는 수시의 불만과 후회를 표현했다. 그는 현실 속의 세속적인 것이 그의 추구를 방해하고 그가 이상을 실현하는 것을 막았다고 느꼈다.

마지막 "원한을 품고 맷돌을 갈다" 는 말은 고대 전설의 "이별" 을 가리킨다. 스시는 그가 선경에 도착할 수 없어서 매우 유감이다. 시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정이 참담하여, 수시의 시 중의 고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