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의 현실주의 정신이란 무엇인가? 조조의 시에 현실주의 정신이 있습니까? 그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시의 현실주의 정신이란 무엇인가? 조조의 시에 현실주의 정신이 있습니까? 그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조조는 현실 생활을 진실하게 묘사하여 시대정신이 있는 많은 시를 창작하였다. 육행 (), 하오 () 등은 후세 시평론가 종청 () 등에 의해' 후한서 ()' 라고 불리며 한 세대의' 시사' 역할을 했다.
조조의' 루루루행' 과' 좋은 이성' 은 모두 만가로 시사를 묘사한다. 그것은 악부의 낡은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한말 동란 시기의 광활한 사회생활을 직접적으로 반영하였다. 그것은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로 군벌의 각종 악과를 강력하게 고소했다.
조조의 시가 엄청난 예술적 매력을 지닌 것은 감정을 바탕으로 사상이 선진적이고 내용이 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두관산' 과' 하문밖으로' 와 같은 조조는 현실을 직시하고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데, 아청왕조 진좌가 분명히 말한 것처럼,' 통용되는 언어는 없지만, 성품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러므로 그 침울한 슬픔은 자신을 초월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시의 현실주의 정신;
《시경》이후의 착실한 정신
문학상 이른바' 시언지, 가언지' 는 인간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시경' 의 아속과' 15 국연의' 의 풍격은 특히 현실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시 순서: "세계의 보컬 음악, 그 정치; 난세의 소리는 노여움을 원망하고, 그 정치는 어색하다. " 시를 사회 정치의 반응으로 삼는 것이다. 따라서 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한 시경은 중국시 창작에서 현실주의의 훌륭한 전통을 세웠다.
《시경》에서 멀지 않은 초사와 선진산문은 현실적인 투사가 있지만 이 전통에서 빛을 발하지는 않았다. 초사의 낭만적인 아름다움은 후세시 창작을 위한 소재를 제공한다. 진나라 시대의 산문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역사 산문이고, 하나는 제자백가의 잡문으로, 사전과 철학을 위해 흔들릴 수 없는 기초를 다졌다. 한대 문학은 부를 주류로 삼고, 귀문을 많이 하지만, 민간에 숨은 민가는 이런 훌륭한 전통을 위해 또 다른 장을 썼다.
한나라시는 시 풍조, 초사, 민가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그중 두 한악부시와 오언시가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이 가장 크다. 한대 악부의 두드러진 특징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사상이 풍부하며, "희비, 일 때문에 일어난다" 는 점에서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사상성이 높다는 것이다. 가장 뛰어난 작품은 긴 서사시 "공작 남동쪽 비행" 입니다. 고시 19 곡은 대부분 이름 모를 문인들이 실의에 빠지고 냉소적인 작품으로 사업, 사랑, 우정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여 높은 예술성을 지녔다. 따라서 그들은' 시경' 이 개척한 현실주의 정신의 전통을 계승하여 후대 전통을 시범적으로 보여 주었다.
위진 남북조 건안 시대에는 한대의 고악부시로 현실을 반영해 현실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건안체' 를 형성했다. 이후 서진의 좌사, 동진의 도연명, 유송의 보사진은 모두 그 시에서 현실주의의 성과를 나타냈다. 이런 예봉이 당나라로 퍼지자 찬란한 꽃이 피었다.
시는 당대 문학의 주류로, 초기 현실주의는 많지 않았지만, 천자앙은 초당 시대에 강한 현실적 의의를 지닌 시를 많이 썼다. 성당의 두보는 안사의 난란으로 그의 시는 특히 사실적이다. 서사시와 서정시 모두 풍부한 사회생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시사' 라고 불릴 뿐만 아니라 현실주의 정신을 또 다른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중당의 원직 () 백거이 (), 만당의 두순학 () 은 민가의 특징을 흡수하는 데 능할 뿐만 아니라, 언어도 통속적이다. 그들이 주창한' 신악부 운동' 은 한대 악부의 현실주의 정신 전통을 전무후무하게 발양시켰다. 고문운동, 당전기, 당대의 문학 변혁에 관해서는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지만, 결코 조류가 되지는 않았다.
송대 문학은 단어를 주류로 하고, 고문운동은' 문재도' 를 제창한다. 그들 둘 다 현실주의에서 큰 역할을 하지 못했다. 송대에 이르러 북송, 메이, 남송의 양완리, 범성대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 전통을 이어갔고, 상당수의 작품들이 현실주의 정신을 나타냈다. 북송 () 의 정강 () 의 재난은 국우민 (), 부상 시 시인과 시인, 특히 육유 () 와 신기아 () 를 만들었다. 한편 송대의 통속 극본은 원대에서 발전했다. 원곡은 산곡과 잡극으로 나뉘지만, 초기에는 성과가 높고 영향력이 큰 잡극 작가 (예: 관한경, 마치원, 백박, 장 등) 가 많았다. 그들의 작품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발랄하며 농후한 민간 문학 색채를 지니고 있다. 후기의 작가들은 전후 과도기에서 태어난 관윤석 외에도 초기 풍격이 있어 완곡하고 사상이 충만하다.
명대 소설이 점차 발전함에 따라 스님의 수가 크게 증가하여 보응환설은 민간에 깊이 파고들었다. 게다가 만명의 쇠약과 퇴폐가 더해져 소설의 소재가 되어 현실을 반영하는 소설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4 대 기서' 의' 금병매' 는 현실성이 강하고 시대성이 명확하다! 풍몽룡의 세 가지 진술도 대부분 사회적 어둠, 도덕적 위선, 가족 갈등, 승니 음행 등 사회문제를 반영한다.
청대 황준헌은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다시 한 번' 시계 혁명' 을 발양하는 지도자이다. 그는 시가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하고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 외에도 19 세기 말 중국 역사의 중대한 사건을 모두 시에 기록하며 개량파 시인으로서의 진지한 애국 정서를 충분히 발양하였다. 한편, 현실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주류 문학인 청대 소설은 만청에서 특히 발달했다! 특히, 사회의 각 분야를 다룬 4 편의 규탄 소설: 리의' 관형 문장', 오보요의' 20 년 증거의 이상한 현상', 유새의' 노잔기',' 악의 꽃' 등. ,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시경' 의 현실주의 정신은 각 분야의 문학에 영향을 미쳤지만, 이른바 현실주의 정신의' 좋은 전통' 은 주로 시를 통해 표현된다. 따라서 문학사에서 시가 성취에서' 현실주의 정신' 의 전통적 특징을 강조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송 이후 시가 점차 몰락하면서 현실주의 정신이 몰락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아닙니다. 단지 발표 방식이 다를 뿐입니다! 그러나, 시는' 사실주의 정신' 의 전통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 문학 성취의 독특한 점이다!
앞으로 시를 계승하고 자신을 개조하는 현대시가 현실주의 정신의 전통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는 너와 나의 노력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