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열여덟 살에 책을 읽고 먼 길을 가다.
열여덟 살에 책을 읽고 먼 길을 가다.
18 세 여행 원문 읽기 발췌문
그 다섯 명은 내 앞에 타고 차에서 뛰어내렸다. 그들을 만나서 반갑습니다. 근처에 호텔이 있나요?
그들은 대답하지 않고 나에게 물었다: 차에 무엇이 있는가?
나는 말했다:? 사과입니다. -응?
그들 다섯 명이 자전거를 차에 밀어 넣었는데, 그 중 두 명은 차에 올라타고 사과 열 바구니를 뒤집었다. 다음 세 사람은 뚜껑을 열고 그것들을 자신의 바구니에 부었다. 한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현장은 나를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나는 이해한다, 바로 달려가 물었다: 너 뭐하는 거야?
그들은 아무도 나를 상대하지 않고 계속 사과를 따랐다. 내가 올라가서 그 중 한 사람의 손을 잡고 소리쳤다. 누군가가 사과를 빼앗았다! -응? 이때 주먹이 내 코를 세게 때렸고, 나는 몇 미터 떨어진 곳에 맞았다. 나는 일어나서 손으로 만졌는데 코가 막히지 않고 얼굴에 걸려 피가 슬픈 눈물처럼 흘러내렸다. 하지만 내가 그 쇠를 치는 장정을 보았을 때, 그들 다섯 사람은 이미 자전거를 타고 갔다.
운전사는 지금 천천히 걷고 있고, 입술이 뒤집히고, 숨을 헐떡이고 있다. 그는 방금 달리기에 지쳤을지도 모른다. 그는 방금 발생한 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다. 나는 그에게 소리쳤다:? 너의 사과가 강탈당했다! -응? 그러나 그는 내가 무엇을 외치는지 전혀 주의하지 않고 느릿느릿 걷고 있다. 나는 정말 올라가서 그를 한 대 때려서 그의 코를 매달고 싶다. 나는 그의 귀에 달려가 소리 쳤다:? 너의 사과가 강탈당했다. -응? 그는 돌아서서 나를 바라보았다. 나는 그의 표정이 점점 행복해지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그가 내 코를 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때 또 많은 사람들이 말을 타고 언덕을 내려왔다. 각 차 뒤에는 두 개의 큰 바구니가 있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중에는 아이들이 있다. 그들은 벌떼처럼 들어와서 즉시 차를 포위했다. 많은 사람들이 차에 뛰어올라 한 광주리의 사과가 연이어 떨어졌고, 사과는 마치 내가 코피를 흘리는 것처럼 깨진 광주리에서 흘러나왔다. 그들은 모두 미친 듯이 사과를 바구니에 담았다. 순간 차 안의 사과가 모두 땅속으로 파고들었다. 당시 몇 대의 경운기가 우르릉거리며 비탈길을 내려왔고, 트랙터는 차 옆에 주차되어 있었다. 한 무리의 큰 남자들이 뛰어내려 트랙터에 사과를 담기 시작했고, 그 빈 광주리들은 하나씩 던졌다. 당시 사과가 굴러오자 모두들 두꺼비처럼 쭈그리고 앉아 주웠다.
바로 이때, 나는 달려들었고, 나는 소리쳤다: 강도! -응? 펄쩍 뛰다. 그래서 무수한 주먹이 나를 맞이했고, 나는 거의 동시에 온몸을 맞았다. 내가 땅에서 부축되었을 때, 몇몇 아이들이 사과로 나를 습격했다. 사과가 머리를 부딪히면 깨졌지만 머리는 깨지지 않았다. 나는 마침 그 아이들에게 달려들려고 하는데, 한쪽 발이 내 허리를 세게 찼다. 나는 부르려고 했지만 입이 벌어졌지만 소리가 나지 않았다. 나는 바닥에 앉았다. 나는 더 이상 일어설 수 없다. 나는 그들이 사과를 빼앗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다. 나는 눈으로 운전기사를 찾기 시작했다. 이 녀석은 지금 먼 곳에 서서 나를 비웃고 있다. 나는 내 모습이 방금 전의 코보다 더 멋질 것이라는 것을 안다.
그때 나는 화난 힘조차 없었다. 나는 나를 매우 화나게 하는 모든 것을 눈으로 바라볼 수밖에 없다. 내가 가장 화가 난 것은 운전기사이다.
일부 경운기와 자전거가 비탈길에서 내려왔고, 그들도 이 재난에 뛰어들었다. 나는 바닥에 사과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보고 누군가가 오는 것을 보았다. 지각한 사람이 버스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나는 그들이 차창 유리, 타이어, 널빤지를 내리는 것을 지켜보았다. 타이어를 뜯은 후, 차는 매우 답답해 보이는데, 바닥에 엎드렸다. 어떤 아이들은 방금 던진 광주리를 주웠다. 나는 땅이 점점 깨끗해지는 것을 보고, 사람은 점점 줄어든다. 하지만 그때 나는 어쩔 수 없이 봐야 했다. 왜냐하면 나는 화가 날 힘조차 없었기 때문이다. 땅바닥에 앉아 일어설 수가 없어 눈을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할 수밖에 없었다.
지금 주위에는 아무도 없고, 오직 한 대의 경운기만 여전히 침대차 옆에 주차되어 있다. 몇 사람이 차를 둘러보고 또 무엇을 가져갈 수 있는지 보았다. 잠시 보고 그들은 하나씩 트랙터에 올라서 트랙터가 시동을 걸었다.
이때 나는 운전기사도 트랙터에 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통에 앉은 후, 그는 여전히 나를 비웃고 있다. 나는 그가 내 빨간 배낭을 손에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내 배낭을 가져갔다. 내 배낭에는 내 옷, 돈, 음식, 책이 들어 있다. 하지만 그는 내 배낭을 가져갔다.
나는 트랙터가 비탈길을 오르는 것을 보고 사라졌지만, 나는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었지만, 곧 소리가 나지 않았다. 사방이 고요하여 날이 어두워지기 시작했다. 나는 아직 바닥에 앉아 있다. 나는 지금 배고프고 춥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없다.
나는 그곳에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천천히 일어섰다. 내가 움직일 때마다 온몸이 심하게 아프기 때문에 일어나기가 매우 힘들었지만, 나는 여전히 일어섰다. 나는 절뚝거리며 차로 걸어갔다. 그 차의 모습은 정말 비참하다. 그것은 거기에 누워 있다, 나는 내가 끝났다는 것을 안다.
18 세 읽고, 집을 떠나 먼 길을 떠나는 것에 대해 좀 깨닫다.
이 제목을 보고 18 세 소년이 여행을 떠날 때 일어났던 재미있는 일들이 떠올랐고, 처음으로 이 사회의 흥분과 복잡한 심정을 깊이 접촉했거나, 어떤 잊을 수 없는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문장 전체를 다 본 것은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지만, 확실히 나를 감동시켰다. 나는 이전에 이런 소설을 읽은 적이 없다.
소설의 시작은 마치 꿈의 시작과 같다. 갑자기 꿈과 파도의 기복에 따라 표류하는 여정이 시작되었다. 우리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은데, 길은 이미 지체 없이 우리 발 아래 뻗어 있다.
여행에는 많은 의미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보는 것이 사실인가? 그래서 저자는 이렇게 썼습니다. 길에서 많은 사람을 만났는데 앞이 어디인지, 앞에 호텔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들은 모두 나에게 가서 보라고 말했다. -응? 나는 그들이 말하는 것이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내가 정말 지나가서 보러 간 거야? 。
-응? 길은 기복이 심하고, 그 고도는 항상 나를 유혹하고, 나를 유혹하여 호텔로 돌진하지만, 매번 나는 다른 높이만 볼 때마다, 중간에는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 호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얼마나 철리가 풍부한 말인가. -응? 나? 그리스 신화 중 일년 내내 돌맹이를 밀고 산에 오르는 시지포스처럼 보입니다. 산꼭대기에 접근할 때마다 바위는 지쳐서 산 아래로 돌아간다. 인생은 항상 이런 황당무계한 추구에 빠져 마지막 순간까지. 이것은 이 꿈에서 현실에 대한 가장 충실한 반영인 것 같다.
그리고 차가 나타났다. 어떤 꿈처럼, 어떤 것들은 이유 없이 침입한다. 한편 머리가 차 앞에 붙어 있고 엉덩이에 저녁노을을 바르는 운전자가 눈에 들어왔다. 이후 더 많은 환상적인 줄거리와 이상한 행동이 잇따라 발생했다.
처음에 운전사는 무례하게 남자아이를 떠나게 했다, 비록 그가 담배를 피우고 있었지만. 그러나 소년이 차에 오르려고 애쓰자 태도가 또 바뀌었다 180 도 바뀌었다. 먼저 항상 친절한 미소를 지으며 그를 바라보다가 열정적으로 사과를 먹으라고 했다. 그들은 원래 가장 친한 친구였다. 차가 고장나서 차를 고치지 못하는 운전자가 길 한가운데서 라디오 연습을 시작했는데, 그는 진지했다. 그리고 그는 차 주위를 조깅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사과를 빼앗으러 왔을 때, 소년은 그가 운전기사에게 어떻게 소리쳤는지 듣지 못한 듯 한가롭게 산책을 하고 있었다. 소년의 코가 얼굴에 맞아서 기사는 멀리서 웃을 수밖에 없었다. 결국 기사는 남자아이의 배낭을 안고 마지막 트랙터에 올라탔고, 여전히 웃고 있었다. 결국 길렀다가 산비탈 끝으로 사라졌다.
이 결말은 매우 우습다. 만약 모든 수수께끼나 미스터리가 저자가 설정한다면, 결국 진상이 밝혀질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매우 실망했다. 결말에는 무서운 웃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어쩌면 이것은 결말이 아니라, 신비와 서스펜스로 가득 찬 꿈의 끝일지도 모른다. 깨어나도 나는 그것들을 하나하나 풀 수 없다. 이런 무의미한 탐구는 헛수고일 뿐이다. 누구나 답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기괴한 줄거리는 모든 것을 낯설고 독립된 공간에 두었지만, 어느 정도의 논리와 질서가 있었다. 소년은 마침내 호텔과 그의 정신집인 낡고 지친 자동차를 찾았다. 그는 자신의 마음이 여전히 따뜻하다고 느낄 것이다. 소년의 마음이 여전히 따뜻하며 폭력과 포기로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도 어느 정도 위로를 받았다. 모든 것이 터무니없고 실망스러운 것은 아니다.
유화 자신이 말했다:? 인간의 피상적인 것은 경험의 한계와 정신의 본질의 이화에서 비롯된다. 상식에서 벗어나 현재 세계가 제공하는 질서와 논리를 버려야 진리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 -응? 심오하게 보이는 말은 사실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는 현실의 진리가 진실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그가 제창하는 진리는 바로 우리가 현실에서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그는 표면의 황당무계함으로 표면의 진실을 써서 우리가 진정한 진실을 똑똑히 볼 수 있게 했다. 나는 이런 교묘한 수법과 명확한 철학적 돌파구에 감탄했다.
모옌 조차 말했다:? 치과의사의 직업은 천성을 키우고 발전시켜 이를 뽑는 것처럼 객관적인 사물에 포함된 확실성과 의미를 모두 빼내게 했다. 그래서 그가 창작한 문예 입안에서 유일하게 남긴 것은 피투성이의 잇몸으로 치아가 존재했던 착각을 주는 것이다. -응?
사람들은 꿈처럼 아름답다고 느끼고, 터무니없는 논리적 관계와 명확하고 정확한 동작의 통일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갑자기 나를 무섭게 했다.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이 무너지고 해체된 것 같다. 아무런 설명도 없는 것 같고, 어떤 일도 일어날 수 있다. 마치 다른 공간의 문이 방금 내 머리 속에 열린 것 같다. 이상하고 환상적인 상상력으로 구성된 공간이지만 객관적인 세계를 완전히 어지럽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원래 소설의 시작은 끝에서 끝났다. 나는 즐겁게 집 밖으로 뛰쳐나와 유쾌한 말처럼 즐겁게 달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응? 이렇게 오랫동안 기다려온 청춘 여행은 추하고 황당무계한 일을 만났을 때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모조 꿈 소설에 더 강한 심미 장력을 제공하여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읽기 18 세 여행 2 부
우리 중 몇몇은 앞으로 이 평범한 길을 걸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내가 평범한 생활에 안주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는 추궁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답을 말할 수 있겠는가? 아직 시작하지 않았다면 왜 끝내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잃을 수 있습니까? 웃지 않으면 울 수 없다. 나는 지금까지 휘황찬란했던 적이 없다. 그래서 나는 평범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진정한 평범함은 소위 무욕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원하는 삶을 적극적으로 대담하게 추구할 때, 현실이 이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고 심지어 우리를 속일 때, 우리는 태연하고 평화롭게 이런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게 보통이야!
당나라의 모든 광란과 황량한 시대에 사람들은 모두 약간 미쳐가고, 약간 미친 듯이 웃고, 약간 어리석고, 약간 슬프고 서늘했다. 이 황당무계한 세상에서 살아남는 규칙은, 만약 당신이 반항과 변화에 충분한 이성적인 에너지가 없다면, 유머로 냉정하게 그 농담을 대하고, 황당무계한 것에 가입하여, 결국 그것이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목적이 되는 것은 그것을 해소하기 위해 터무니없는 이유를 찾아 살아가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8 세의 청춘은 곧 멀어질 예정이지만 평범하고 멋진 삶은 18 살뿐만 아니라 대담하게 앞으로 달려가고 있다. 황당무계하거나 우스꽝스럽다. 그래야 진짜 18 세, 진짜 평범함을 얻을 수 있다.
주웨이웨이 65438+ 10 월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