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본문의 화훼 재배에 관한 정보
본문의 화훼 재배에 관한 정보
라오스의 이력서
라오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래된 집이어야 한다. 베이징 부자골목 19 호는 매우 전통적인 삼합일소원이다. 방금 인테리어를 했지만 여전히 오래된 집이다. 49 년 전 주은래 총리의 비준을 거쳐 가게 주인은 100 원으로 그것을 샀다. 그전에 무엇이 비교적 정확했습니까? 잘 모르겠어요. 이 오래된 집은 기복이 심하여 백년의 변천을 겪었고, 또 천만 개의 우연의 일치가 있었다. 이 백년 라오서, 그 주인의 이름은 라오스로, 100 년 전에 태어났다. 이 즈음에 백년 노사는 기념관으로, 작가 라오서 씨를 기념할 것이다.
1899 에서 태어나 1966, 만주족, 본명 서경춘, 베이징인, 베이징시 문학예술계 연합회 의장을 역임했다.
19 13 사범에 합격하다. 65438 년부터 0924 년까지 영국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 가서 중국어 강사로 근무하면서 동시에 문학 창작에 종사했다. 장씨의 철학',' 조자악과 말 두 마리' 라는 장편 풍자소설도 있다.
1930 귀국 후, 치루대, 산둥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작품은 단편 소설집, 벚꽃해집, 조류집, 소설' 고양이 성기',' 이혼',' 우천전' 이다. 기타 간행물로는 라오스의 유머시와 산문, 늙은 소 낡은 차가 있다.
1937 년 그의 대표작' 낙타쇼코' 가 나왔다.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극본을 쓰기 시작했다. 주요 저서는' 민족지상' 인가? 송지와 협력? , "얼굴 문제", "복숭아와 매화 봄바람"? 조청각과 함께 일합니까? , 장자충, 지구상의 용과 뱀, 누가 먼저 충칭에 도착했는지, 누가 다시 돌아왔는지 등. 또 장편소설' 화장' 을 창작해 단편 소설집' 기차집',' 빈혈집',' 동해바산집',' 대중문예집' 34 1' 을 출간했다.
1944 년 북평을 함락시키는 것을 소재로 한 장편 대작' 일가 4 대' 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195 1 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그에게'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방명주',' 용수구',' 찻집',' 춘화추실',' 가족사진',' 신천' 등의 연극을 창작했다.
그들은 라오스가
예술가 라오스-
라오스와 우리의 가장 친밀한 접촉은 항전 시기의 충칭이었다. 우리 모두는 그가 우리 친구들 중에서 가장 시원하고, 가장 유머러스하며, 가장 순박하고, 가장 열정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웃으며 그에게 말했다. "너는 여기 있어, 서늘한 바람과는 달리, 한 줄기의 열기가 우리 가족의 마음을 휩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그는 충칭' 문련'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었지만, 그를 고통스럽게 하는 일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왔을 때, 아이들과 함께 놀다가 물조류를 마시고 술을 마신 후, 그는 우리 오두막의 현관에 누워 캔버스 침대에 누워 동쪽으로 흐르는 자릉강을 묵묵히 바라보며 달에 누웠다. --빙심 \ "라오스 씨 다시 기억 \"
베이징 맛 어린이 라오스--
노신은 노사가 "입만 번지르르하다" 고 말하면서 나에게 이 아마추어 북경인이 본 것을 말해 주었다. 이것은 북경어에 대한 남방인의 편견이다. 라오스가 입만 번지르르한 것이 아니라 베이징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라오스의 작품은 때때로 사람들에게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오래도록 끝이 없다. 그들이 착하고 아쉬워서 베이징의 일반 시민들을 너무 사랑했기 때문이다. 그는 어쩔 수 없다. 그 사람들은 모두 외부인이 아니다. 이도가의 이웃들입니다. -왕 슈오 "나는 라오스를 본다"
귀여운 라오스-
라오스는 국가 사회 인생 태도를 풍자하는 풍자 소설가이다. 그러나 그는 결코 노신처럼 각박하지 않고 오히려 그가 친절하고 귀여운 어른이라고 생각하게 하는데, 이것은 아마도 북쪽에서 온 어수룩한 기질 덕분이다. 노신 소설에는 좋은 사람이 없지만, 라오스의 소설 속 이, 장 형님, 정 선생은 모두 귀엽다. 그의 입가에 늘 풍자적인 미소가 걸려 있지만, 그의 눈에는 눈물이 있다. --스와의 유머러스 한 작가 라오스
서민 라오스-
청도는 라오서 씨의 이름으로' 라오서 공원' 이라는 공원을 새로 지었습니다. 제가 본 것 중 가장 좋은 공원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제 예상을 벗어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을 기르다
라오스는 꽃을 아주 좋아하고, 그녀도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꽃을 생활의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긴다. 따라서 꽃의 좋고 나쁨은 중요하지 않다. 그들은 꽃이 피기만 하면 꽃에 정이 많다. 좋은 꽃 한 송이가 죽을 때, 그들은 슬프게 울다. 그래서 그는 기이한 화초가 없을 운명이었고, 대부분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살 수 있는 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상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노동 없이는 꽃 한 송이를 먹일 수 없다. 특히 그가 글쓰기에 지쳤을 때, 꽃을 만지작거리는 것은 아주 좋은 휴식이다. 매년 가을, 그는 국화를 많이 키웠고, 두 번째 개방이 되면 친구들을 따뜻하게 초대하여 함께 감상하고 개방의 기쁨을 나누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쁨 속에서 나는 아낌없이 사랑하는 꽃을 보낼 것이다. 사실 이 모든 것은 라오스가 삶을 사랑하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마당에서 그는 직접 감나무 두 그루를 심었다. 한편, 물과 토양 아래, 햇빛에 감나무는 이미 가지가 무성하고 가지가 휘어져 있다. 늙은 화가는 어둠 속에서 라오스를 위해 단감 한 폭을 그렸고, "라오서의 집에는 국화꽃이 있고, 단감 만수를 보고, 급히 그리려고 한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가을철에는 땅 위에 국화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 끝 감은 빨갛게 달아올라 위아래로 서로 잘 어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정말 장관이라 화가의 감정을 건드린 것도 당연하다. 나중에 라오스의 아내 후청 부인은 이 작은 병원을' 단감 소원'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단지 나의 추측일 뿐이기 때문인가.
텍스트 문제 해결
이 문장 작가는 라오서 () 로, 본명 서경춘 () 으로 만주족이 태어났다. 베이징시 인민정부에' 인민예술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았다. 1966 4 인방의 박해로 숨졌다. 그의 작품은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하다. 그의 작품은 우리 교과서에서 가장 많이 뽑혔다. "양화" 라는 문장 문풍이 소박하여 작가의 뛰어난 언어와 글의 관리 능력을 보여 주었다.
핵심 문장 분석
1. 이런 순환은 정신력과 육체노동을 적절히 조절하여 심신에 유익하며 약을 먹는 것보다 낫다.
이런 순환' 은' 나' 가 일할 때 항상 잠시 쓰고, 마당에 가서 보고, 이 나무에 물을 주고, 그 냄비를 옮기고, 집으로 돌아가 잠시 쓰고, 다시 나가는 것을 말한다. 이 말은 꽃을 심는 노동이 정신과 육체노동을 조절할 수 있다는 뜻이며, 몸과 정신에 모두 좋다. 약을 먹는 것보다 낫다
2. 기쁨과 슬픔, 웃음과 눈물, 꽃과 과일, 향긋한 색깔, 노동도 하고, 식견도 키워야 한다. 이것이 바로 꽃을 심는 즐거움이다.
이 두 문장은 직접 꽃을 심는 기쁨을 표현하고, 전문에 대한 총결산이기도 하다. 작가는 꽃 가꾸기에 대한 총결산이 매우 변증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기쁨과 걱정, 웃음과 눈물, 꽃과 과일, 향과 색깔은 모두 상대적이며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신의 꽃을 감상하는 것과 다른 사람의 꽃을 감상하는 것은 다르다. 자신의 꽃을 감상하는 것은 자신의 노동 성과를 즐기는 것이고, 기대한 후의 자부심과 만족감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이 말은 작자의 꽃 가꾸기에 대한 숭고한 흥미를 나타냈다.
단락 나누기 및 단락 의미
재료의 성질에 따라 각 자연 세그먼트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어서 7 단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 꽃을 쓰는 목적.
두 번째 단락: 어떤 꽃을 기르는지 써라.
세 번째 단락: 꽃을 심는 방법을 씁니다.
제 4 항: 꽃을 심으려면 노동이 필요하다.
다섯 번째 단락: 다른 사람들과 노동 성과를 공유하는 기쁨을 씁니다.
여섯 번째 단락: 꽃을 쓰는 것도 슬프다.
일곱 번째 단락: 꽃 심기의 즐거움을 요약하십시오.
주요 사상
작가 자신의 꽃 가꾸기 실천을 통해 직접 꽃 가꾸기의 즐거움을 체득했다. 희로애락, 웃음 눈물, 화과, 향색 등이 있다. 그것은 노동과 지식이 모두 필요하다.
글쓰기의 특징
1. 이 문장 1 인칭으로 쓴 것으로 옛 친구와 가정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친근하고 자연스러워요.
본문은 중심을 둘러싸고 명확하고 일관성 있게 쓰여졌다. 단락 사이의 관계가 긴밀하여 앞뒤 인용이 자유롭다. 예를 들어, "나는 매일 그들을 돌보고, 좋은 친구처럼 그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며, 그 뒤에는 "화초가 내가 돌보는 것인지 모르겠다. 그래서 나는 그들에게 감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앞에는 "여름에는 곳곳에 화초가 가득하다." 라고 적혀 있고, 뒤에는 "꽃이 많지만 기이한 화초가 없다" 고 적혀 있다. 이렇게 쓰면 문장 조리가 있다.
지식 확장
라오서 (1899-1966), 본명 서경춘, 북경인, 만주족. 그는 일생 동안 창작이 풍부했고, 유명한 소설에는' 월치',' 4 세 동당',' 낙타 샹즈' 등이 있다. 라오스는 한 세대의' 언어의 대가' 로, 그는 언어, 특히 북경어의 운용을 장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그의 작품은 풍부한 지방적 색채와 생활분위기를 풍기며 통속적이고 유머러스한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의' 도돌천',' 내 고양이',' 초원',' 화훼재배',' 임해' 등의 작품이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