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비유는 고귀한 시경이다.
비유는 고귀한 시경이다.
시경 1 중 고상한 품성에 관한 시. 고상한 품성을 찬양하는 시.
중국 이씨
-왕안석
벽 모퉁이에 자두나무가 몇 개 자라고 있다
임한 혼자 운전하다.
멀리서 봐도, 그들은 눈으로 오인되지 않을 것이다.
맑은 향기가 미풍에 흩날리기 때문이다
[해설] 구석에서 일부 매화는 추위 속에서 홀로 피어난다. 백매화가 눈이 아니라는 것을 왜 멀리서 알 수 있습니까? 그것은 매화의 향기가 은은히 들려오기 때문이다.
이 시는 왕안석 이격 시기에 쓰여졌다. 이를 경계로 왕안석 시풍이 크게 변했다. 당시 당쟁이 치열하여 시재가 빈발하여 시인은 보편적으로 호방하고 함축적이고 묵묵한 것으로 억제되었다.
이 시는 매화의 가지와 꽃 모양을 묘사하지 않고, 매화' 링한 혼자 꽃이 피다' 의 성격과 그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암향' 을 의도적으로 쓴 매화가 바로 작가의 개성의 구현이다. 왕안석 변법이 실패하여 사직을 강요당했다. 그는 매우 외롭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고집스럽게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고수했다. 이 시는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작가의 예전과 같은 사상적 품격과 애틋함을 표현했다.
2. 고상한 시에 대하여
1,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서로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Xiaoya) 징 징 (h 嗽 ng): 도로.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소식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속에 국화를 받쳐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20. 북풍에 쓰러지는 대신 가지 끝에서 향을 받쳐 죽는 것이 낫다.
노래? 정사쇼의 그림'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흡수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3. 고상한 도덕에 관한 시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리퍼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시경 국풍 풍위》
조
올림픽 (Y 욕), 청죽어색함을 기대합니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도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인다.
호 (Xi 姐 n) Xi, 호 (xiàn) Xi, 산적 유군자,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미안 해요, 미안 해요, 미안 해요, 산적과 신사, 하지만 결국 당황 수 없습니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옥은 깨지지만 흰색을 바꾸지 않고, 대나무는 그 축제를 파괴하지 않고 태울 수 있다. 비록 죽지만 이름은 죽보 위에 걸 수 있다. -'삼국연의'
연약함은 야망을 초래할 수 있고, 평온은 깊은 목표로 이어질 수 있다. -제갈량
곽양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창장
문천상
나는 북해에서 순풍에 며칠 수영을 하다가 장강머리에서 돌아왔다.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주시
정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석회석 성가
우겸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양주시 코파 사원 부부: 매화 망국의 눈물 수; 둘째, 노부장은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다!
묵매
왕관
우리집 부근의 서연호 나무에는 옅은 먹자국이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경위
고엄무
모든 것이 공평하지 않은데, 무슨 고생이냐? 한 치 길고, 나무를 안고 황무지까지 늙다.
나는 동해를 진정시키고 싶지만, 나는 내 생각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바다에는 평온한 날이 없고, 마음에는 끝이 없다.
에이, 서산새가 많다고 보지 마라, 까치가 제비에게 와서 둥지를 짓는다.
봄날의 이백
두보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두보의 "연극은 6 절과 같다" (2 부)
, 루,, 그들이 당시 시대 조건 하에서 창작한 가장 높은 성과이다.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응, 단어가 가난해서 당분간 이렇게 많이 생각할 수밖에 없어. 사실 고대인들은 매우 미묘하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고상한 품격을 직접 쓰지 않는다. 그들 대부분은 그들의 소망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물건을 빌릴 것이다. 굴원의 바닐라 미인 등. , 미래 세대는 대부분 매화, 란, 대나무, 국화, 연꽃, 눈 등 사군자를 두고 있다. 고상한 품격을 찬양하다. 아직도 이런 시를 원하신다면 찾아보세요 ~
또한, 내가 위에 열거한 시는 모두 이백과 시경 찬양의 가장 적극적이다. 두보의' 이조의 이름이 파괴되고, 강은 만고류를 낭비하지 않는다' 는 것도 훌륭한 문장이다.
4. 사람들의 고상한 품성을 반영한 시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항상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맹교"
매화절구 (2 부)
육유
계곡은 더욱 북쪽을 향하여 매년 꽃이 피면 늦는다.
지금이 빙설로 뒤덮일 때라는 것을 아십니까?
매화절구 (3)
육유
늠름한 설학풍각일수록 꽃 중 절기가 가장 높다.
시대에 뒤떨어지면 점점 멀어지고, 치욕은 동군에게 더욱 연민을 가질 것이다.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은둔하지 않고 명심으로, 조용하지 않고 멀리 있다. -제갈량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두보)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이청조)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탄 시통)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상 여행"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5. "품성이 고상하다" 는 시를 어떤 묘사합니까?
품성이 고상하다' 는 시사는: 1, 원대 왕관의 묵매, 서안호 우리 집의 두목은 모두 옅은 먹자국이다.
색채가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건곤이 가득 스며들기만 하면 된다. 서안호 근처에서 자란 매화 한 송이가 밝은 색채는 없지만, 마치 펜을 씻은 후 은은한 잉크 자국인 것 같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그것의 색깔을 칭찬할 필요가 없고, 하늘과 땅 사이의 은은한 향만 채우는 것에 신경을 쓴다. 2. 당대의 이백이 맹호연에게 쓴 편지 원문: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이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나는 맹선생의 점잖고 우아한 것에 대해 매우 존경한다. 그는 고귀하고 매력적인 개성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소년 시절, 공명을 경멸하고, 관차마를 사랑하지 않았다. 늙었고, 산림을 은퇴하고, 먼지를 버리고 갔다. 달밤에 그는 늘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그는 화초에 미련이 없어 마음이 넓다.
산 같은 인물이 어떻게 그를 볼 수 있을까? 여기서만 그의 향기로운 도덕광휘에 경의를 표합니다! 3, 남송 정사쇼 \ "한국화 \" 원문: 꽃은 온갖 꽃을 섞지 않고, 독립울타리는 끝이 없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너는 가을에 만개하여, 여태껏 꽃과 뒤섞인 적이 없다.
혼자 드문 울타리 옆에 있으니, 너의 정서와 흥미는 결코 줄어들지 않았다. 나는 차라리 가지 끝에서 죽을지언정, 추운 북풍 속에서 죽고 싶지 않다! 4. 당대의 위 "기해잡시 (5)" 원문: 근심이 멀고, 날이 기울고, 채찍이 천지를 가리킨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별의 창망한 슬픔은 석양의 먼 곳까지 뻗어 있고, 채찍은 이 몸을 동쪽으로 들어 올리며, 이때부터 천애각이다.
나는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한 송이의 낙화가 가지에서 떨어지는 것 같았지만, 무심한 일도 아니었고, 토양으로 변해도 다음 세대를 양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5. 송대 문천상' 제로양' 원문: 일단 고전을 당하면 전쟁은 소홀하다.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7A 68696416FE 59B 9 EEE7 AD 943133431346332 바람이 휘날리며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돌이켜 보면, 초창기에 과거 관직을 통해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 정전이 있은 지 4 년이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