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수능 자료 작문은 자료를 인용해야 하지만 인용하지는 않는다. 여담인가요? 얼마나 많은 포인트를 공제합니까?
수능 자료 작문은 자료를 인용해야 하지만 인용하지는 않는다. 여담인가요? 얼마나 많은 포인트를 공제합니까?
수능 자료 작문 불통편 인용자료에는 여섯 가지 착오가 있다. 주어진 재료의 작문 유형에 대해서는 먼저 주어진 재료의 문자를 "분석 분석 분석" 하여 발휘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야 한다. 관심의 단어는' 관점' 이라고 불리며, 이렇게 확립된 글쓰기 방향을' 의향점' 이라고 한다. 2009 년 상하이 수능 작문문제는 문제형으로 보면 모두 재료 작문이다. 작문 원제: 아래 자료에 따라 각도를 고르고 스스로 제목을 짓는다. 요구 사항: ① 자신의 관점을 선택하고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다. (2) 시를 제외하고 문체는 제한이 없다. ③ 800 자 이상. 정판교의 서예는 예서와 행서를 기초로' 판교체' 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의 단일 글씨체는 비뚤비뚤해 보이지만, 전반적인 느낌은 착실하고 독특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일은 겸할 수 없다" 고 말한다. 다음은 2009 년 수능 작문문제에서 주어진 자료와 단어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원료의' 관점' 과 그에 상응하는' 입의점' 은 아래 표에 나와 있다. 시험에서 볼 수 있듯이 2009 년 작문문제에 주어진 자료는 쓰기가 어렵지 않고 발휘할 수 있는 각도도 많다. 수험생은 자신의 우세를 결합하여 개인화된 사고를 쓸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수능 작문이 채점하는 실제 상황을 보면 분과현상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안타깝다. 많은 수험생의 작문에는 항상 총 평균 점수가 예상보다 낮은 문제가 있다. 오류의 주요 원인은' 자료를 위해 글을 쓰는 것' 의 기본 작문 규범을 모르고 작문 효과에 영향을 미치고 심사위원들이 판정할 때 딜레마를 겪게 하기 때문이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은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2009 년 수능 작문을 채점할 때 수험생들이' 자료를 위한 기본 규범 쓰기' 에 대한 실수가 주로 1 에 나타난다는 것을 발견했다. 문장 전체에 인용된 자료가 없다 (참조도 일치도 없다). 명제 작문보다 재료 작문을 하는 것이 더 어렵다. 무엇을 쓰는지 직접 알려주지는 않지만, 잠대사를 함축한다. 재료를 주는 것은 글쓰기를 촉발하는 원인이다. 그래서 네가 의론을 쓰면' 우연히 일어난 일' 이라고 부른다. 물론 인용해야 하는데, 다만 어느 위치에 있을 뿐, 인용의 기교와 수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원문을 베끼지 않는 한). 물론, 서술문을 쓰고, 사건이나 이야기로 주어진 자료에 함축된 어떤 것을 증명하고 표현한다면, 자료를 필요로 하거나 인용할 수 없다. 2. 모자를 쓰고 부츠를 신습니다. 어떤 수험생들은 문장 시작과 끝에서 자료를 인용했지만 분석하지 않았다. 다른 수험생의 논술은 서두에서 인용한 주어진 자료와 무관하다. 예를 들어 꿈. 판교 사례를 먼저 인용한 뒤 토론한다. "이것은 판교의 특색인데, 그럼 저는요?" " 아무것도 없다. 나는 어릴 때부터 운동선수가 되어 야오밍, 류시앙 같은 사람이 되는 꿈을 꾸었다. "그리고 14 살 때 체육학교에서 야구를 공부했던 부상경험과 두려움을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나 자신에게 이렇게 격려했다. "나는 시간이 모든 것을 희석시키고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본문은 판교의 재료와 무관하며 전형적인' 모자 쓰기' 에 던져진 타입입니다. 이런 문장 나는 38 점만 줄 수 있다. 3. 자료를 위해 작문을 쓴다는 생각은 자료에서 직접 만든 비슷한 연상이어야 하며, 관점과 자료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일부 수험생들은 모퉁이를 많이 돌더니 모순적으로 점점 멀어져 주제에서 벗어났다. 생각을 문장 표현하는데, 이런 생각은 엄격하지 않아, 중점 감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필수 추구' 의 구조와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주어진 자료를 인용한다. (2) 의론: 글자는 그 사람과 같다. " 판교 스타일' 은 독특한 매력을 지녔으며 정섭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했다. 예, 그는 세속적인 비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추구를 고수하여 그의 독특한 발전 길을 이룩했습니다. 그리고 내 추구는 무엇입니까? 내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3) 내레이터: 저는' 노인과 바다', 산티아고 ... (소설 줄거리 요약) 해설: 내가 이해하는 것은, 사람은 존엄성을 추구해야지, 결코 경솔하게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4) 토론이 끝났다: 노인과 바다에 감사한다. 그것은 나에게 철학을 가르쳐 주고, 나의 독특한 추구이며, 나를 더 멀리 데려갈 것이다. 이런 종류의 문장 정말 "한 걸음 더", 난 단지 35 포인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4. 몇 단어만 잡고, 재료 중 몇 단어를 적용하며,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문제의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예를 들어, "돈을 사랑하지만 충분하지 않다" 는 말은 먼저 "돈을 사랑한다" 라는 단어가 항상 경멸을 받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돈을 사랑하는 것" 이 "비뚤어진 것" 이지만, 적절한 돈을 사랑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는 한 진보하고 존중받을 수 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에서 빌 게이츠의 부와 자선에 대한 추구는 긍정적인 예시로, 그랑타이의 인색한 축재는 반례로 꼽혔다. 마지막으로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불의한 재물은 나에게 뜬구름처럼 비싸다" 고 말했다. 문장 () 는 주어진 재료의' 비뚤어진' 글자만 다루고 있으며, 전문은 판교 서예와 무관하다. 나는 이런 문장 최대 25 점이라고 생각한다. 5. 좀 더 유치한 계몽 이야기로 주어진 재료의 깊은 뜻을 설명한다. 이 글은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았지만 심오하지 않아 합격할 수 있지만 점수가 높지 않다. 예를 들어,' 배나무의 사계절' 이라는 문장 한 편은 한 농민이 그의 네 아들에게 배나무 춘하 가을겨울 모습을 보여 준 다음, 한 계절에만 집중하지 말고 아름다움과 멋을 보도록 교육했다. 여기에 포함된 이치는' 단일 글씨체가 삐뚤삐뚤삐뚤해 보이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틀리고 정취가 있다' 는 뜻과 일치해' 전반적으로 문제를 본다' 는 관점을 표현했지만, 이 이야기는 저어경 소재로 중학생 문장 중 좋은 작문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고 3 의 사고 수준에 비해 평범할 뿐, 46 점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6. 일련의 문제. 주제는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보다 더 나쁘고, 열람자의' 공분' 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중벌은 30 점 이하이다. 예를 들어, 2009 년 푸동 신구 모의시험의 작문 제목도 자료에 대한 작문이다. 인생은' 숨겨진 전선' 인가,' 노출된 전선' 인가? 그래서 수능 수험생들은' 숨기고 노출된 인생' 이라는 작문을 썼다. 또 수험생은 작문' 반은 예술' 을 다른 방면으로 설정하면 득실할 수 있다. 그렇다면' 소재를 위해 쓰기' 는 어떤 글쓰기 규범을 따라야 할까요? 자료를 위해 쓰기' 의 작문 유형의 기본 요구 사항은 먼저 주어진 자료에서 함축된 사실을 추출한 다음 우연히 발생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사회, 생활과 관련된 사고와 유사하며, 사고 방식에서는 연역적 추리와 비슷하다. 기본 사양 요구 사항: 1. 재료의 중점에 근거하여 관점을 확립하여 입의의 방향을 정하다. 2.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원인을 제시한 후에는 연상과 비슷해야 하며, 더 깊고 넓은 분야에 비유하여 층감을 써야 한다. (예: 자연 → 사회 → 생활 → 치국 → 천하) 3. 글을 쓸 때는 자료를 인용하고 사건을 근거로 (가능한 인용하되 표절하지 말라) 화제를 설정하는 혐의를 피해야 한다. 4. 주어진 재료를 충분히 활용하고 재료 자체를 분석하고 연결시켜' 부츠 착용 모자' 혐의를 피한다. 예를 들어,' 독특성' 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정판교가 어떻게' 독특성' 을 실현했는지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에 대한 그의 학습과 인내) "융합" 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면 정판교가 어떻게 수백 개 학교를 "융합" 했는지 설명해야 한다. (예: 박채장-"예서책으로 행서에 참여"; 문을 부수고 구경하다-"벼슬이 현대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혁신은 자멸할 수 없다" 라는 글은 다음과 같은 구조적 내용을 담고 있다. (1) "판교식" 의 의미를 분석하고 혁신을 추구한다. 질문: 우리는 어떻게 혁신을 추구해야 합니까? (B) 정판교 지식과 경험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혁신은 축적에 기반을 두고 있다. (3) 정판교와 양주 팔괴의 행동으로 드러난 독립인격을 분석해 혁신이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4)' 판교체' 를 분석하는 목적은 서예를 진흥시키기 위한 것이지, 혁신이 숭고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논증하는 것이지, 기발한 것이 아니다. 이런 밀접한 중심 논점은 주어진 자료를 충분히 활용해 구체적인 분석을 하고, 일리가 있는 문장, 일종의 책으로 평가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