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원대 휘도 위주의 양궁 예술은 무엇입니까?
원대 휘도 위주의 양궁 예술은 무엇입니까?
원나라 몽골 통치자 칭기즈칸과 그의 후임자들은 중국을 정복하는 동안 그들의 양궁 기술과 몽골의 전통적인 승마와 사격을 결합하여 독특한 양궁 예술을 창조했다.
대도 양궁은 몽골 초원에서 유래한 것으로, 몽골족 국민들이 장기 유목 생활에서 형성한 생활방식과 문화 전통이다. 초원에서 기수들은 전투에서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강한 사격 기술이 필요하다. 그래서 몽골인들은 어릴 때부터 양궁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이를 뛰어난 예술로 발전시켰다.
몽골 제국이 확장됨에 따라, 대도 양궁이 점차 중원 지역으로 전해졌다. 원나라 건국 후, 대도 양궁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무술 공연 형식이 되어 궁정과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당시 황제와 귀족들은 모두 이런 공연을 즐겨 보았는데, 이렇게 하면 무사의 용감한 정신과 한문화의 정수를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대도 궁수들은 보통 화려한 옷을 입고 금이나 은의 왕관을 쓰고 거대한 칼을 들고 있다. 공연 전에 그들은 관중에게 경례를 하며 공연에 대한 열정과 존경을 표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경기장 중앙으로 가서 관중을 향해 서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연기자는 오른손으로 칼자루를 잡고 왼손으로 칼등을 잡고 칼을 높이 들어 올리며 호쾌한 노호를 발한다.
고함소리에 따라 연기자들은 몸과 칼을 빠르게 돌리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한 손으로 물구나무서기, 두 손으로 물구나무서기, 교차 회전 등 다양한 멋진 동작을 한다. 이러한 동작들은 높은 조화감과 균형감을 필요로 하며, 충분한 힘과 속도를 유지하면서 회전 과정에서 목표를 정확하게 겨냥해야 한다.
연기자들이 일련의 꽃동작을 완성하면, 그들은 갑자기 멈추어 칼을 휘둘렀다. 이 스윙은 매우 강력하여 굵은 나뭇가지 하나를 쉽게 자를 수 있다. 그런 다음 연기자는 신속하게 칼을 접고 관중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요컨대, 대도 양궁은 매우 독특하고 멋진 양궁 예술로 몽골 국민의 용감한 정신과 문화 전통을 표현하고 한문화의 에센스에 녹아들어 풍부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예술 형식이 되었다. 지금은 민간에서 유행하지 않지만, 여전히 중국 유산의 일부이며 소중히 여기고 계승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