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단풍을 묘사한 시를 구하다
단풍을 묘사한 시를 구하다
시대: 당 작가: 리호
석근추수는 맑고, 석안추초는 묽다.
들죽향을 침범하고, 쏘아서 들녘을 걸다.
중심점 zhongyue 반환, 두꺼비 빈 매달려.
계로는 선아와 별빛 아래 구름을 놀렸다.
소슬한 치자나무 꽃이 떨어지고 산이 울고 새다.
그리고 장중위도 있는데, 책을 놓으면 썩는다.
참고 사항:
"지" 독지 "독문"
시인이 가을에 장곡가에 살면서 독서가 결실이 없다고 느끼며 외로운 구석에 쓴 시입니다.
열두 곡 * * *, 처음 열 문장은 모두 풍경을 쓴 것이다. 이 경치들은 어떤 것은 밝고 향기롭고, 어떤 것은 황량하고 냉엄하며, 서로 잘 어울리지 않는다. 작가는 그것들을 한데 모아 당시의 상황과 기분에 적응할 수 있는 특별한 상황을 형성했다. 이것은 리의시에서 특이성의 한 표현이다.
처음 두 문장은 석두 로 쓴 것이다. 석근 추수청' 은 독자들에게 맑고 단아한 가을빛 물색을 선사한다. "석안추초가 묽다" 는 것은 서리 바람 마른 풀나무의 추운 날씨를 생각나게 한다. 가을물은 맑고 가을풀은 묽다. 이 장면은 밝고, 밝고, 난삽하며, 부드럽고, 얇고, 딱딱하다. 얼굴, 영광, 건조함, 사랑, 증오, 기쁨, 슬픔이라고 할 수 없다. 이런 기이한 풍경은 저자가 들어가고 싶어도 나갈 수 없는 모순심리의 우여곡절 반영이다.
서너 마디 말로 대나무를 쓰다. "옷들죽향을 침범하다", 들대나무가 무성하고, 향기가 소매를 침범하여, 애틋하게 한다. "가시 잎이 두껍다" 는 말은 대나무 잎이 쌓이는 것을 묘사한다. 저녁 무렵, 황혼이 짙어지고, 무성한 대나무 잎이 밤의 어두운 색을 깊어지게 하여, 사람을 음산하고 무섭게 느끼게 한다. 네 마디 말은 기복이 빈번하고, 전환점이 빠르고, 혼란이 불확실하다.
가운데 네 문장, 하늘 경치를 쓰다. 밝은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푸른 밤하늘에 높이 걸려 아름답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월중의 계수나무는 창아의 날씬한 그림자를 받치고, 별들은 구름 밑에 숨어서 눈을 깜빡이며 서로 바라보며 웃는다. 이 모든 것이 얼마나 아름답고 매혹적인가! 애석하게도 그들은 모두 하늘에 있고, 속세를 멀리하지만, 우리는 손이 닿지 않는다. 그래서 펜은 돌아서서 세상으로 돌아와 눈앞에 있는 긴 계곡의 풍경을 계속 썼다.
"소슬한 치자 나무가 떨어지고 산이 울다." 엄서리 아래 치자꽃은 이미 시들었다. 샘물이 조금씩 바위 틈에서 밀려나와 답답한 소리를 내며 슬픈 오열처럼 느껴졌다. 내가 여기까지 썼을 때, 별들이 반짝이고, 휘영청 밝은 달의 경지가 갑자기 사라지고, 그 대신 눈앞의 차갑고 황량한 광경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상반부의 전환점이자 하반부의 복선이다.
문장의 끝에 인사를 쓰다. 장중위는 고대 은둔자였다. 그는 학식이 깊고 문화도 있어서 "시를 잘 짓는다" 고 한다. 하지만 그는 가난했고, "쑥집이 무인이다." ("김지옥 삼보록") 분명히 저자는 장중위 자신의 상황을 근거로 장곡에서 시서를 연구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책이 썩을 지경이었지만 할 일이 없다고 한다. "사건은 반드시 썩을 것이다" 라는 이 몇 글자는 매우 고통스러워서 자신의 억울함을 토로하고 있다.
단풍교 부근의 야간 정박소
시대: 당 작가: 유파: 4 대 기경 범주: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시 형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시대: 웨이와 진 작가: 응우 엔
참 창장, 단풍나무가 온 땅에 가득하다.
갈란은 길에서 빼앗겼고, 이청이는 죽었다.
멀리 상심을 바라보니 봄감이 느껴진다.
삼추 문인들이 많고, 파도가 구름 위를 맴돈다.
주화진향, 고재 추격.
하나는 비명을 지르는 황새인데, 누가 울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삼루 신전
시대: 당나라 작가: Dai shulun 스타일: 5 절대
원향은 끝이 없고, 곡송은 원망한다.
늦가을에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올라 단풍나무를 셧하고 있다.
율법의 표기법을 검사하고 다 보고 돌아오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
시대: 청나라 저자: 나란성드 장르: 단어
고대 강산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없다.
뿔을 그리는 소리에 따라 말 떼가 왔다갔다한다.
만물이 쓸쓸한데 누가 말을 할 수 있겠는가?
서풍이 늙은 단풍을 불다.
수많은 억울함이 있었다.
마철 금각, 청성 황혼길.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습니까?
늦가을의 비가 산들을 비추고 있다.
서곽희안
시대: 당 작가: 리호 스타일: 악부
단풍향화는 늦게 고요하고, 금산은 그림자가 아름답다.
돌이 유인원에 떨어져 애통해하고, 죽운반령.
서늘한 달이 가을포를 낳고 옥사가 반짝 빛난다.
누가 눈물을 머금은 손님이냐, 곡당을 참지 못한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