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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견의' 청평악' 이 쓴 시는 무엇입니까?

1 .. 황정견의 도덕시

황정견 논도시 1. 황정견의 유명한 시

황정견의 명문: 복숭아리 술 한 잔, 강호 밤비 10 년.

출처: 황에 대한 몇 통의 회신-송대: 황정견

나는 북해군 남해에 살아서 거위를 보내 책을 보낼 수 없다.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10 년 강호 밤비.

나는 북부 해변에 살고, 너는 남부 해변에 산다. 나는 홍암에 책 한 권을 부치고 싶지만, 그것은 형양을 날 수 없다. 봄바람에 복숭아와 리가 좋은 술을 마시는 것을 보니 강호가 초라하다. 떠난 지 10 년이 지났는데, 늘 가을비 속에서 고독한 등불을 들으며 너를 그리워한다.

확장 데이터

1,' 답장황' 의 창작 배경

이 시는 송신종 원풍 8 년 (1085), 황정견 주정 텍사스 (오늘 산둥) 덕평진에 쓰여졌다. 황계부, 자개, 남창 (오늘 강서남창) 사람. 그는 소년 시절 황정견과 친구를 사귀어 친분이 깊다. 황정견은 황기를 위해 많은 시를 모사했다. 이때 황기는 사회군 (현재 광둥성 사회현) 을 알게 되었다. 당시 두 사람은 하늘이 제각각이었는데, 황정견은 친구를 생각하며 이 시를 썼다.

2. "황 몇 가지 회신 보내기" 에 대한 감사

복숭아리 봄바람' 과' 강호 밤비' 는' 기쁨' 과' 슬픔' 의 대비다. 술 한 잔' 과' 10 년등' 은' 하나' 와' 많이' 의 대비이다. 복숭아리 봄바람' 과 * * * * 술 한 잔을 마시면 모임이 매우 짧아질 것이다. 강호 밤비' 는 매 쌍마다' 10 년 등' 을 오랫동안 떠돌아다녔다. 즐거움과 실망, 일시적인 재회와 오랜 분리, 옛 우정과 현재의 동경은 모두 시간, 장소, 풍경, 사건, 감정의 강한 대조에서 나타나 흥미를 자아낸다.

2. 도덕시

1. 열여초 당몽교

웅무전엽 가지와 잎이 여생을 보내고, 두 쌍의 원앙 물새가 모두 사망한다.

처녀는 너의 남편이고, 그들처럼 충성스럽게 살고 있다.

신에게 내 마음이 영원히 충성할 것을 맹세하는 것은 마치 조용한 낡은 우물물처럼!

이것은 정절 여인을 찬양하는 시이다. 오동백해로, 원앙이 죽으면 정결한 여자가 순교하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이 지조를 굳게 지키며 권세와 동류하는 성격을 거절하다. 그러나 봉건예교를 수호하는 것은 봉건주의에 속하므로 비판해야 한다.

2. "맹호연에게 보내는 문자" 돈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시 전체가 맹호연의 우아하고 시크한 성격을 찬양하다. 맹호연은 벼슬을 버리고 은둔, 백년해로, 곤드레만드레 취한 월하, 치정꽃이 벼슬을 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묘사했다. 대련의 직접적인 서정성은 몬테소리의 우아함을 우뚝 솟은 산에 비유하여 발을 멈추게 한다.

3. 고대 도덕시

짧은 노래 《조조》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이 음식을 먹으면 천하가 마음이 돌아간다.

《영물시》는 당 () 이 시남 () 에 있다

멀리서 말하면 가을바람을 빌리지 않는다.

역사 기록. 이장군전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간다.

논어. 리인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유우석,' 누추한 실명'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고 용은 영성이 있다. 나는 비천하지만 나는 착하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커튼 안의 풀은 녹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었지만, 나는 정백이 없었다. 나는 피아노를 조정하고 금전을 읽을 줄 안다. 나는 실죽에 현혹되고 싶지도 않고, 노력하고 싶지도 않다. 남양제갈려, 서촉은 구름, 공자 구름을 듣는다.

"친척과 친구를 찾다" 조식

하늘의 부름이 높으면 덮지 않는다. 말이 넓은 척하지 않다.

화 이난 자수무훈

공정하고 사심이 없어 한 마디로 가리다.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하게 자기 재배를 하고, 그 뜻을 얕보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제갈량

4. 도덕적 수양시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서로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Xiaoya) 징 징 (h 嗽 ng): 도로.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소식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속에 국화를 받쳐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20.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 향을 떠서 죽는 것이 낫다.

노래? 정사쇼의 그림'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섭취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진심이다.

5. 도덕에 관한 시

정직하지 않은 사람이 없으면 정직하지 못한 사람이 없다.

출처철의 중직형주

올바른 설명: 올바르게 만듭니다. 자신의 도덕적 행동이 부적절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시정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는 뜻이다.

군자는 길을 따르고, 반만 바르면 나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출처 《예기 중용》

석화: "도" 와 같다. 군자가 사람을 대하는 것은 편파적인 원칙을 따르지만, 너무 지나치면 안 된다는 뜻이다. 그가 중도에 그만두면 (군자라고 할 수 없다), 나도 전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약간의 개인적 이익을 얻는 것은 약간의 신성한 학문이다. 공 \ "본 유 \" 볼륨 3 의 출처

약간의 사리사욕을 없애는 것은 성인으로부터 약간의 좋은 자질을 배우는 것과 같다.

과부와 불평등을 겪지 않고, 가난과 불안을 겪지 않는다. 출처 《논어 기씨》

환자에게 설명: 걱정, 두려움. 매우 적음: 매우 적음. 적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분배가 고르지 않고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불안정을 두려워한다는 뜻이다.

옛 성현은 대중의 부족함을 앓지 않고, 그 과부의 치욕을 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어 유월' 의 출처에 따르면 고대의 현명한 군주는 그가 통치하는 사람이 적을까 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사상적으로나 행동적으로 부끄러움이 부족하다고 걱정했다. 통치자가 반드시 국인의 사상 도덕적 자질을 높이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옛 사람들은 부귀로 유명해졌고, 천하무적이었다. 단지 매력적인 사람일 뿐이다. 출처는 한 사마천이 임임에게 보낸 편지다.

석모: "맷돌" 을 통과합니다. 매력 (ti t m 4 ng): 탁월하다. 고대에는 돈을 벌고 벼슬을 하는 사람이 헤아릴 수 없이 많았지만 재능이 뛰어난 사람만이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을 수 있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자력갱생, 자중자애이지, 사람이 구름하고, 사람이 구름이 아니다. 출처 루송구원 향산선생 전집

해석은 사람이 개성이 있어야 하고, 독립해야 하며, 자존심이 있어야 하고, 바람을 따라가지 말고, 바람을 따라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을 위해서이지 부자를 위해서가 아니다.

나명관중의' 삼이삭평요전' 은 제 3 회의 기원이다.

탁함을 설명하다: 탁함, 비열한 의미를 설명하십시오. 의미: 나는 평생 결백하고 가난할지언정 비열한 수단으로 돈을 벌고 싶지 않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출처 《논어 루즈》

당신의 언행을 설명하고, 당신이 명령을 내리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들은 따라 할 것입니다. 한 사람이 언행이 부적절하면, 설령 그가 재삼 요구하더라도 다른 사람은 본받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지도자가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벼슬에 능한 사람은 마땅히 현숙해야지 원한이 아니다.

6. 도덕시

1. 긴 역사지도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2. 환학 선생님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영웅 호걸을 보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고,

너무 신기해요.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7. "독일" 에 관한 고대시 고대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어퍼 위안 검토 과거"

당나라: 이산보

남조 황제는 풍류를 좋아해서, 그는 나라를 끝까지 지켰다. 항상 전쟁,

그러나 그는 노래와 춤 때문에 휴를 망쳤다. 야오 도덕적 무적, 진 진 진 수프 무료.

번영은 어디에 있습니까? 비, 이끼, 연기의 고성은 가을이다.

2. "순성의 향수"

당나라: 항스

선 유 야오 콩, 장엄한 여기. 사각 함우 () 는 성공은 모두 노소 () 에 달려 있다.

도덕은 멀고, 산과 강은 끝이 없다. 멈춰서 다시 예배를 드리자, 오늘도 황제도 마찬가지다.

3. "물 회전 (덕과 상운검과 함께)"

송나라: 신 qiji

상한선은 모두 정부이고 대중은 신선이다. 녹색 펠트 칼은 낡은 것을 입고 옥립을 하늘로 삼는다. 신백발을 탓하지 마라, 그 당시에도 기둥 아래, 도덕적 오천자 () 였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Nanjian 오래된 작품, 원숭이 크레인 평화.

이, 보강 짱, 천하가 자연스럽다. 청궁의 편종은 누가 지어낸 것인지 모른다. 티베트에 숨어서 너의 집을 사용하는 것은 농담이지만, 만약 네가 산에서 종정을 묻는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그는 공작에게 다시 한 번 감사했다, 천 년.

4. 《고송감흥》

당나라: 황보송

천지의 힘은 나로 하여금 이 일생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게 한다. 높든 낮든 상관없다. 천지라면.

우리 가족은 도덕적이고, 나의 의지는 문명적이다. 400 권 세트, 독립 세계 명작.

송자태에 관한 소식을 보내는데, 당신은 주진의 휘황찬란함을 부러워합니까? 빛을 드러냈다. * * * 이 유산은 향기롭다.

5. 딩딩먼

당나라: 초애버딘

Tancheng gaomen 이순신 티안, 9 트랙 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도덕은 잠금과 무관하며, 그것은 만 년 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