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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작가 바진이 엄선한 서정적 산문
소설가로서의 바진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익숙하지만, 수필가로서의 바진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다. 실제로 바진은 산문에서부터 문학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아래에서는 유명한 작가 바진(Ba Jin)의 서정적 산문에서 선별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이 내용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명 작가 바진의 서정적 산문 선정 : 별
나는 달밤을 좋아하지만 별이 빛나는 하늘도 좋아한다. 예전에 나는 고향의 7, 8월 밤에 마당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하늘에 촘촘히 박힌 별들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별을 바라보면 엄마 품으로 돌아온 듯 모든 걸 잊어버리게 될 것 같아요.
3년 전, 내가 살던 난징에는 밤마다 뒷문을 열 때마다 고요한 밤이 보였다. 아래는 채소밭이고, 위는 별이 가득한 푸른 하늘입니다. 별빛은 우리 눈에 아주 작지만 빛은 어디에나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그 당시 나는 천문학에 관한 몇 권의 책을 읽고 있었고, 어떤 별들은 마치 내 친구인 것처럼 알아보고 종종 나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이제는 바다에서 매일 밤 별을 바라보며 그들을 아주 잘 인식합니다. 나는 갑판에 누워서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검고 푸른 하늘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반쯤 밝은 별들이 떠 있습니다. 배는 움직이고 별들도 움직였습니다. 너무 낮고 흔들렸어요. 점점 눈이 흐려지고 수많은 반딧불이가 내 주위를 날아다니는 것 같았어요. 바다의 밤은 부드럽고 조용하며 몽환적이다. 나는 많은 친숙한 별들을 바라보았고, 그들이 나를 향해 반짝이는 것을 보는 것 같았고, 그들이 속삭이는 것을 듣는 것 같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별의 품에 안겨 웃으며 잠들었습니다. 나는 이제 어머니 품에 안겨 자고 있는 어린 아이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느 날 밤, 콜롬보에서 배에 오른 영국인이 나에게 하늘의 거인을 가리켰다. 그는 손으로 가리켰다. 밝은 별 4개는 머리, 아래쪽 별은 몸, 손, 다리와 발, 세 별은 허리띠이다. 그의 지도를 받은 후, 나는 정말 하늘에 있는 거인을 또렷이 보았습니다. 보세요, 거인은 아직도 달리고 있습니다!
1927년 1월
유명 작가 바진의 유명한 서정 산문 선정 2부: 봄에는 가을
봄 . 노란색 들판이 녹색으로 변했습니다. 죽은 가지에 새로운 녹색 잎이 자랍니다. 태양은 모두에게 부드럽게 미소짓고 있고, 새들은 노래하며 날아다닙니다. 꽃은 붉은색 꽃, 흰색 꽃, 보라색 꽃이 핀다. 별은 빛난다, 빨간 별, 녹색 별, 하얀 별. 푸른 하늘, 자유로운 바람, 그리고 꿈결 같은 아름다운 사랑.
누구에게나 봄이 있습니다. 당신이든 나이든 모두가 봄에는 웃음과 사랑, 그리고 취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을은 봄에 울었다.
올 봄, 중국 남부의 매력적인 고대 도시에서 나는 나의 시간과 작별을 고했습니다.
가을비가 내렸지만 봄바람에 휩쓸려 갔다.
비가 온 뒤 맑은 날, 친구 두 명과 저는 진흙탕 길을 걸었습니다. 나는 돌다리와 들판 옆 길을 건너 남쪽에서 온 여자,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미친 여자를 만나러 갔다.
우리는 어느 작은 마을의 대문 앞에 멈춰 섰다. 내가 알아듣지 못하는 언어를 말하는 어린 소녀가 우리를 위해 검은 나무 문을 열어주었다. 이 나무 문은 내 소설에 나오는 나무 문과 전혀 달랐다. 이곳은 지역 부유층의 집입니다.
어두운 방에서 진행자를 봤습니다. 커다란 캐노피 침대, 커다란 매트, 그리고 얇은 이불. 그녀는 일어나 앉았고 나는 그녀의 상반신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꽃다운 나이의 소녀이다.
우리 셋은 그녀의 맞은편 벤치에 앉았다. 친구가 그의 목적을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우는 만큼 조용히 웃을 뿐이었다. 나는 몇 번이나 말없이 그녀를 바라보았다. 나는 친구가 나에게 말한 것을 모두 이해했습니다. 우리가 거기 머물렀던 30분 남짓 동안 우리는 열 마디도 안 되는 말을 했고, 그녀의 가을 미소를 열 번도 넘게 보았다.
그녀와의 이별, 가을의 아픈 마음을 품고 있습니다. 나는 내 목적, 그녀를 돕는 목적을 생각할 때 거의 울 뻔했습니다.
소녀, 꽃다운 소녀? 난생 처음으로 광기의 의미를 깨달았다.
나의 오랜 세월의 노력, 피와 눈물로 쓴 나의 책, 그리고 내 인생의 목표는 모두 사람들을 돕는 것입니다. 모두가 봄을 가질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이 봄을 가질 수 있도록. 빛이 있으면 모든 사람의 삶이 행복해지고, 모든 사람의 발전이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빛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킵니다. 나는 사람들 앞에 자신을 바칠 가치가 있는 대의를 제시합니다. 그러나 나의 모든 노력은 또 다른 세력에 의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어린 영혼을 깨운 후에는 더욱 부끄러운 참상과 고문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 소녀는 미쳤다. 불합리한 사회 제도, 자유롭지 못한 결혼, 전통 관념의 제약, 가족의 횡포가 스물여덟 살 동안 쌓아온 많은 젊은 영혼들을 파괴해버렸습니다. 그 가을 미소, 우는 듯한 미소 속에서 나는 과거 전 세대의 젊은이들의 시체를 보았다. '이건 끝나야 해'라는 괴로운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
'가을 속의 봄'은 잔잔하게 울려 퍼지는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전 세대의 청춘들의 매력이기도 하다. 나는 펜을 무기로 들고 그들을 향해 돌격하며 죽어가는 이 사회에 나의 단호한 외침 "Jeaccuser"(고발한다)를 보내고 싶다.
유명 작가 바진의 서정적 산문 선정 3부: '로마 재입국'의 정신
지난해 11월 11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불안을 안고 상하이를 떠났다. 그때 젊은 친구 한 명이 나에게 편지를 보내 아크 아일랜드에 남은 청년들의 고뇌를 절실히 표현했다. 나는 성 베드로의 이야기를 기억합니다.
로마의 네로 왕이 ____ 제자들을 학살했을 때 콜로세움은 여자들의 통곡으로 가득 찼고, 베드로는 말뚝에 묶인 설교자들의 시체를 불태웠다고 합니다. 신자들과 함께 몰래 로마를 떠났습니다. 베드로는 길에서 갑자기 예수 그리스도의 그림자를 보았습니다. 그는 무릎을 꿇고 “주님, 어디로 가시나이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대답을 들었습니다. “주께서 내 백성을 버리셨으므로 내가 로마로 가서 그들이 나를 다시 십자가에 못 박게 하였나이다.” 그는 목발을 짚고 뒤로 걸어갔습니다. 그는 다시 로마 시로 들어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마침내 붙잡혀 십자가에 처형되었습니다.
'놋쇠 수염'이라는 별명을 가진 네로왕은 불과 칼, 못과 짐승을 사용했지만 '로마 재입국'의 정신을 무너뜨리지는 못했다. 이런 이야기는 바로 외딴 섬의 중국인들이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왜 아직도 이곳에서 우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가? 물론 여기저기서 '본토로 가라'는 외침이 들리고, 위험을 무릅쓰고 고난을 감내한 젊은이들도 많다. 외딴섬을 떠나기 위해 하지만 날개를 펴지 못하고 멀리 날아가며, 여기 머물러 고통 속에 신음해야 하는 사람들도 더 많습니다. 그들은 이 섬을 지상의 지옥으로 여기며 이곳에서 피해를 입을까 봐 걱정한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이해합니다.
누구에게나 자유로운 공기를 마실 권리가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우리가 이를 방해할 이유가 없습니다. 날개가 있는 자들은 날아가게 놔두라. 나는 그들을 막을 수 없다. 그러나 깃털이 불완전하거나 깃털이 아직 가득 차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애도하는 데 시간을 보내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실제로 그들이 상상하는 것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더 불행하고, 자신의 곁에 다른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다른 사람의 똑같이 중요한 임무입니다. 사람들이 자유로운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본토는 우리 땅이지만, 어두운 지옥으로 여겨지는 외딴섬은 우리 땅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그 외딴섬은 악마의 손아귀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포기하는 것이 반드시 우리에게 달려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유를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여겨서는 안됩니다. 자유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진정으로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은 자유가 이미 존재하는 곳으로 달려가지 않고, 자유가 없는 곳, 자유를 잃어버린 곳에서 자유를 창조하고 자유를 되찾고 싶어합니다. 토마스 페인은 “자유가 없는 곳이 나의 조국이다”라고 잘 말했습니다. 미국 독립전쟁에 참전한 페인은 자유의 의미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자유를 잃은 후에야 사람들이 자유를 되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 어둠은 사람들이 빛을 가져오도록 요구합니다. 이 섬이 중국인에 의해 완전히 버려지지 않는 한, 결국에는 자유로워지고 빛을 보게 될 것입니다. 고립된 섬에는 중국의 다른 어느 곳보다 일하는 사람들이 더 필요하며, 이곳에서 일하는 것은 다른 곳보다 더 어렵습니다. 직업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최전선에서 싸우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우리가 외딴 섬의 일을 왜 경멸해야 합니까? 우리는 흔히 영토를 잃은 군인들을 비난하는데, 우리가 "영토를 수호"할 차례가 되었을 때, 독도의 역사를 무시할 수 있습니까? , 이 400만에서 500만 중국인이 살고 있는 곳이 황폐한 땅일 수 있겠습니까? 오히려 '로마 재진입' 정신이 실제로 확립되어 신중국의 초석이 된다. 이것은 진실이 아닙니다. 우리는 Lost Ground에서 이러한 정신의 불꽃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 정신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고, 중국은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주장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고립된 섬에 사는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은 자신의 막중한 책임감에 설렘과 감동을 느끼고 우울증의 수렁에 빠져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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