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 편의 시에 와서 평론을 덧붙이다.
두 편의 시에 와서 평론을 덧붙이다.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 금서' 는 이상은의 대표작으로,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기쁘고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해석하기 어려운 시 중 하나이다. 송원 이후로 많은 추측이 있었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 가운데 네 문장은 각각 하나의 전고를 사용한다. 세 번째 문장은' 장자 만물이론' 에서 추앙이 나비를 꿈에서 본 이야기이다. 추앙, 즉 전국 시대의 철학자 장자 () 는 자기가 나비로 변해 자유롭게 날아가는 꿈을 꾸고 깨어나면 자신의 나비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다. 네 번째 문장은' 화양국지' 에서 두쥐안 피를 흘리는 이야기로 황제를 바라본다. 고촉국군 두예사, 영혼이 두쥐안 한 마리가 되었다. 매년 봄, 그는 피가 날 때까지 슬프게 울었다. 다섯 번째 문장은 자연사 속 카스피해 (신화 속 인어공주) 의 이야기를 사용한다. 전설에 의하면 진주는 바다에서 메기의 눈물로 변한다고 한다. 신당서 디서인걸전' 은' 창해명주' 로 인재가 묻히는 것을 비유한다. 여섯 번째 문장은 남북조 감보' 신기 찾기' 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의 막내딸 옥자가 한중을 사모하며 시집가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울증으로 죽었다. 한중유학을 다녀와 그녀의 무덤 앞에서 조문했다. 갑자기 옥자는 본색을 드러내며 진주를 한중에게 선물하고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한풍이 그녀를 안아주고 싶었지만 옥자는 가벼운 연기처럼 사라졌다. 당대의 대수륜은 시정화를 "청천백일 따뜻함, 옥만연" (사공도' 계보서' 참조) 으로 묘사했다. 네 가지 전고는 각각 저자가 현세의 사랑, 사업, 이상, 추구에 대한 고통스러운 반성을 암시하는 이미지가 있다. 성인 Zhuangzi 주간 꿈, 나비 매혹, 지공; 왕황제의 봄마음이 뻐꾸기에서 울면서 환멸을 느꼈다. 원래는 희세의 보배였던 정교한 해주가 지금은 명월이 비친' 진주눈물' 에 지나지 않아 혼자 바다에 버려졌다. 한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는 푸른 들판이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석을 숨쉬는 것처럼 보이지만, 눈앞에 다가올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여름 은거, 육로 여행
호광산색은 우리 집이고, 류성음은 오솔길이다.
호수가 범람할 때 백로가 공중에서 날고 개구리가 호숫가에서 흥얼거린다.
새 그루터기 죽순은 이미 익어서 목련이 막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에이,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 누가 오유럽차를 잘 수 있을까.
용은 죽순입니다. 목필, 일명 목련화. 둘 다 초여름에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첫 번째 문장은 시인가의 위치를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그의 삶의 길을 묘사하고, 세 번째 문장은 그가 본 것을 묘사하고, 네 번째 문장은 그가 들은 것을 묘사하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경지를 넓히고, 마지막 두 문장은 그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처음 여섯 구절은' 은거 초여름' 의 경치로 자유자재한 느낌을 표현했다. 미련의' 한숨' 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뜻이 있는 사람이 한가롭게 놀고, 국가에 보답하는 것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뜻이다. 둘째, 옛 친구의 이별을 한탄하는 것이다. 나는 외로움과 서글픔을 느낀다.
시는' 은거' 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경으로' 은거' 를 써서' 은거' 를 정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호광산색이 가장 좋은 곳이다',' 류암화명',' 들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물이 가득 차 있다',' 풀이 깊다' 등의 이미지로 초여름의 그윽한 환경과 수려한 경치를 적는다. "샤로" 와 "명개구리" 로 조용한 환경을 부각시키는 것이 특색이 있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즐거움에 비애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 승천
두보
꽃은 내 창문만큼 높아서 유랑자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내가 이 높은 곳에서 보면 슬픔이 어디에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빛이 아름다운 실크의 강은 하늘과 땅 사이에 떠 있는데, 옥봉 옆에 있는 구름처럼 고대와 현재 사이를 누비고 있다.
북극 조정은 고치지 않고, 서산 도적은 서로 침범한다. 그러나 황혼 무렵 사라진 황제의 비애에 대해 유감을 느꼈고, 해가 질 때 푸량 () 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① 그는 광덕 2 년 (764 년) 초봄에 청두 초당으로 돌아왔을 때.
(2) 10,000 평방 미터, 전 세계.
③ Minjiang 지류 jinjiang 은 청두 남서쪽을 흐른다. 두보 초당은 진강 부근에 있다.
(4) 레이우, 산명, 청두서북에 위치한 쓰촨 중부에서 토번으로 통하는 요로이다.
⑤ 북극, 북극성, 일명 북진. 논어 위정':' 정치를 위해 덕을 쌓고, 북진처럼 맹세하며, 그 자리에 거하고, 뭇별이 아치를 이룬다.' 이것은 당나라에 대한 비유이다. 광덕 원년 (763 년)
정월에 관군이 하남 하북 안사의 난을 수복하여 평정되었다. 같은 해 8 월, 티베트 는 10 월 장안 을 점령, 가상 침공 을 타고 산시 세대 에서 나왔다. 곽자의가 북경으로 돌아왔다.
사단, 12 월, 다종이 장안으로 돌아오니, 어쨌든 내려와야 한다. 토번은 광무제 이승홍을 꼭두각시 황제로 만들었기 때문에 "조정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6 서산과 민산은 청두 서부에 있어서 불러요. 서산의 토비는 토번을 가리킨다. 광덕 원년 12 월, 토번은 소나무, 위, 바오 등의 주에 갇혔다. 서산은 빅토리아 부근에 있다.
⑦ 불쌍한, 아아. 그 후, 유선 () 을 가리킨다. 후저사, 주선사, 무후사는 모두 금관문 밖에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있습니다.
⑧ Liang yinfu, 제목 Yuefu "삼국지 제갈량 전기": "푸 liangyin." 몸길이가 8 피트인데, 관중과 락의와 비교하면 사람은 할 수 없다.
네. ""
이 시는 국난에 대한 시인의 깊은 우려와 보국에 대한 무한한 슬픔을 표현했다.
첫 번째 대련은 전편을 언급하는데,' 만인이 너무 어렵다' 는 것은 시 전체의 서정적인 출발점이다. 3 월, 봄기운이 완연하고, 꽃이 고층 빌딩에 가깝고, 단지 감상하기 위해서지만, 시인은 오히려 이 광경에 감동되어 어쩔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슬픔은 꽃이 아니라 만인난에서 어렵다" ("김성탄선 두보시"). 이번에는 전쟁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시사도 불안하다. 시 전체가 거꾸로 된 문장으로 시작하는데, 언어는 매우 실망스럽다. 봄보기' 의'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처럼 손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모두 희애로 쓴 대비수법이다.
전욱은' 승선' 을 바짝 뒤따라 보고 들은 것을 적었다. 광활한 청두 평원의 찬란한 봄빛은 금강샘물의 용솟음치며 천지를 뒤덮고 있다. "하늘의 구름은 하얀 옷과 같고, 너는 창백한 개처럼 변해야 한다." (아아) 뇌우 산꼭대기의 뜬구름은 시인에게 고금 세계의 여러 가지 변화를 생각나게 한다. 그중' 오늘' 은' 안사의 난' 이후의 세상사변천을 뜻한다. 서정 두 마디, 천년을 생각하고, 아름답고 기이하며, 경지가 넓다. 아청 시인 심덕잠은 이 시가' 기상이 웅장하고 우주케이지' ('당시 300 곡') 를 주로 이 두 문장을 겨냥한 것이라고 논평했다. 복련은 네 번째 문장부터' 만 명이 얼마나 어려운가' 의 현황을 정면으로 묘사했다. 이것도 내가 탑승할 때의 생각이다. "만 명이 얼마나 어려운가", 전부 다 쓸 수는 없다. 그래서 토번졸도, 요천 같은 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안사의 난후 대재앙이다. 마지막'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는 네 번째 문장의' 고대와 지금의 변화' 를 물려받은 것으로 볼 때 대당제국은 유구한 운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저자가' 조정은 절대 변하지 않을 것' 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다음 문장은 토번의 소망에 어긋나고' 상호 불가침' 이라고 말했다. 글자의 엄의정은 사람을 숙연하게 하고, 초조함을 태우는 확고한 신념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민 왕조 학자 왕사원은 "'북극조정' 은 역사가 유구하다. 예를 들면 진지강과 같이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서산의 비적' 은 옥기 위의 구름처럼 서로 침범하지 않는다 "("두이 "). 복관절과 평행 관절의 내적 관계를 잘 설명한다.
윌리엄은 그가 빌딩에 올라갔을 때 본 기념비에 대한 감사를 표했고, 그의 말은 완곡하고 풍자했다. 고 촉국 통치자 유선은 여전히 제사를 즐기지만, 그는 정말 나라를 정복할 수 없는 왕이다. 이는 안타까울 뿐이다. 이는 전적으로 명승고적의 시선을 통해 유선 용인의 죽음을 한탄하며 당대종이 가장 좋아하는 환관정과 우조은에 대해 날카롭고 깊은 풍자를 하여 만인을 침략하기 어렵게 했다. 한마디로 자신을 해치다. 두보는' 위난에 자결한다',' 위난에 있을 때 주께 보고한다' 는 사람이다. 그러나 이 어려운 순간에 그는 이곳에서 계단을 오르고 시를 읊을 수 밖에 없었다. 그해 용목에서 싸웠던 제갈량처럼 노년에 병이 많았을 뿐 포부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것이 첫 번째 문장' 꽃, 키가 내 창처럼 높고, 나그네의 마음을 상하게 한다' 는 주된 원인이다.
시 전체가 풍경에 대한 느낌을 토로하고, 산천이 웅장하여 고금 세계의 변천과 연결되어 있다. 쑥은 어려울 때 자연 풍경을 꿰뚫어 자연 풍광, 국난, 개인적 감정을 하나로 융합할 수 있다. 그의 글은 넓고 심오하여 시인의 침울한 예술적 풍격을 잘 구현했다.
4. 두보의 《망월》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두보' 망악' 에는 동악 (태산), 남악 (형산), 서악 (화산) 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다. 이 노래는 동방에서 태산을 보는 것이다. 개원 24 년 (736) 에 이 24 세의 시인은' 마광 쫓기' 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조 (이 하남 허베이 산둥 등) 북유에서, 두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이다. 글자 사이에 두보의 청춘 활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고, 매 구절마다 악보를 보는 것이다. 거리는 멀리서 가깝고, 시간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왕약에서 미래를 생각하며 악까지 올라간다.
첫 번째 문장 "태산의 웅장함! -응? "내가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어떻게 형용해야 할지 몰라서 기뻤다. 나의 탄복과 탄복은 매우 생동적이다. 끼는 태산의 별칭이다. 오악의 으뜸으로, 대종으로 존칭되었다. "남편은 어때?" 즉 무슨 일이야? 고대 중국어에서 "복" 자는 통상 문장의 시작을 위한 허사로 사용되었다. 여기서 그것을 시에 녹이는 것은 일종의 신기하다. 남편' 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고 한다.
일망무제의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모방한 답이다. 정말 신기하다. 그것은 추상적으로 태산이 높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사령운의' 태산푸' 처럼' 푸른 가시 하늘' 이라는 일반적인 언어도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써낸 것이다. 고대 지루 두 대국 밖에서도 태산을 멀리서 볼 수 있고, 거리로 태산의 높이를 부각시킬 수 있다. 태산남은 육지이고, 태산북은 가지이기 때문에 이 말은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며, 다른 산을 쓸 때 유용해서는 안 된다. 명대 모루중' 등동현 왕월루' 시는 "지루가 아직 소년이 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누가 시에서 능도를 물려받을 것인가? " 그가 특별히 이 시를 내놓았는데, 아무도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창조주께서 여기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최근 본 태산의 신기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한 것은 마지막' 미완성의 청춘' 의 각주다. "중간" 이라는 글자는 자연히 다정하다. 산 앞 양지는' 양' 이고, 산 뒤 양지는' 음' 이다. 산의 높이 때문에 하늘의 황혼은 산의 음양 양면을 자르는 것으로 판단돼' 황혼 절단' 이라고 한다. "컷" 은 매우 일반적인 단어이지만, 여기에 사용하는 것은 정말 "이상한 모험" 이다. 시인 두보 () 의'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작문 스타일이 청년 시대에 길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채운 왕보?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 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두 마디 말은 아름다운 희망을 쓰는 것이다. 산속의 끝없는 구름을 보면 내 마음도 출렁이고 있다. 오랫동안 쳐다보았기 때문에 눈이 깨질 것 같아요. 귀소새' 는 이미 숲 속 자신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가리킨다. 이미 황혼인 것으로 알려져 시인은 여전히 눈앞에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담고 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마지막 두 마디, 악을 보고 생겨난 산을 오르려는 욕망에 대해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는 당대의 구어로 "필수"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왕보의' 춘송':' 먼지투성이의 일, 복개춘죽헌' 이 될 것이다. " 때때로 "뒤로" 라는 단어는 단독으로 사용된다. 예를 들면 손광헌 "북몽": "나는 언젠가 이 호모 에렉투스를 죽일 것이다!" " 즉, 두보의 시에는 종종 단용자가 있다. 예를 들면, "이 생로촉, 죽어서 진으로 돌아간다!" " 만약' 회의' 를' 응당' 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정확하지 않고 오만하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았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관건이다. 이것이 바로 이 두 구절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인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청대 포원룡은 두보의 시가 "정선선선함" 이라고 생각하며 "두보의 마음이 아름답고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그것을 권으로 삼아 마을로 만들다. " (제이를 읽다) 이 두 편의 시의 상징적 의미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두보는 정치상의' 자비 제나라', 창작상의' 실의레가, 단시조류벽' 과 똑같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절창' 으로 칭송되고, 각석을 비석으로 삼아 산기슭에 서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태산과 함께 불멸할 것이다.
5. "여섯 단어"
정자화는 샘지이고,
행인이 반취될 때까지.
연기와 비가 있든 없든
참으로 떠나 강남을 미워할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육지사" 라는 제목은 후세에 부가된 것이다. 고대에는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쓰는 것은 왕왕 작별과 연결되어 있었다. 유우석' 류지사' 는 "장안 낯선 무한한 나무, 양완엽만 늘어져 있다" 고 말했다. ""
시의 첫 번째 문장의 "철" 글자에는 버드나무가 포함되어 있다. 주장시화' 권 17 은' 시화' 의 말을 인용한다. "문말에는' 유' 라는 단어가 없고, 유일한' XI' 라는 단어는 쿵푸, 독서인이 생각하는 것이다." 사실 이 시의 중심은 영류가 아니라 영별입니다.
어떻게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무형의 감정을 쓰는가, 이 시의 취지는 세 가지 칭찬할 만하다.
첫째, 네 번째 문장의' 재중' 자는 추상적인 특수감정을 휴대할 수 있는 유형물로 바꾸면서 특별한 감정의 무게를 나타낸다. 이런 시각화설은 나중에 시인에 의해 자주 모방되었다. 예를 들어 주방언은 그의' 위지연잔' 에서' 무정한 화창' 을 사용했고, 연기에도 불구하고 남포를 갈라놓았다. 행인을 기다리며 술에 취하면 반드시 원한을 남길 것이다. "
두 번째는 사물에 대한 공감이다. 아청 시인 오교는 "사람은 사람과 헤어지고, 화갈을 싫어한다" 고 말했다. 이 무정한 화형, 잠잠한 지 얼마 안 된 후, 행인이 승선할 때까지 기다리다가, 의리무반지대 사람들이 강남에 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인정은 어쩔 수 없고,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니, 정이 깊었다.
셋째, 아청 시인 진염이' 송시 정수' 에서 말했듯이, "이 시의 첫 문장은 밥이고, 마지막 세 마디는 단숨에 연결되어 체격이 절절절했다." 사언시는 보통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 사이에 전환점이 있다. 하지만 이 시는 이별이 간단하고, 배가 빨리 가고, 조금도 슬프지 않고, 강한 원한감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6. 절구
유석
그것이 오면 노랗게 변하고, 가면 길을 가득 채운다.
나는 화양보다 더 표류한다. 그는 봄 내내 바쁘다.
참고: 유석, 송대인은 밀주의 교수로 평생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연한 노란색 = = 연한 노란색 날으는 공 = = 포플러 씨앗
(1) 시인은 꽃을 빌릴 때 집을 떠나 벼슬길에 올라 생활이 불안정하다는 느낌을 표현했다. 또는 마지막 봄에 날아오는 꽃을 통해 시인의 사업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생각과 향수를 표현한다. 요점은 여행, 사랑을 떠나는 것, 의미가 비슷하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① 시인 차용물 (장면) 서정, 차용물 서정. 꽃을 빌려 바람에 흩날리며 결단을 내릴 수 없다는 것은 네가 고향을 등지고, 사업이 태평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행의 슬픔을 구체적인 이미지에 융합하여, 적절하고 감동적이다.
② 비교와 비교:' 일본에 오다' 와' 일본에 가다' 의 대비는 체류 시간의 짧고 분주한 수고를 부각시키고, 화양의' 봄바쁜' 과 나의' 떠돌아다니는 더' 의 대비는 더욱 감동적이다.
③ 공감: 색채는 중요하지 않지만, 사람의 마음속에는 무게감이 생긴다. 강렬한 색은 사람을 무겁게 할 수 있다. 포플러 꽃의 노란색은 매우 옅어서 "담담하다" 고 느끼게 한다. 시인은 공감감 있는 수법을 이용해 촉각으로 시각적 감각을 묘사하며 화양이 바람에 흩날릴 때 독립할 수 없는 무력함을 부각시켰다. 또는 대답: 여기 "노란색" 은 화양의 대안입니다. 화양은 봄바람에 떠다니면서 가벼운 느낌을 준다. "가벼운" 단어는 이런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번역] 나는 바람에 흩날리는 화양보다 더 불안정하다. 화양의 비행은 흩어져서 봄만 바빴다.
[감상] "화양", 버드나무 씨앗, 표면에 털이 있어 버들개지 같다. 고대인들은 종종 양과 유상이 흔히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사공도' 만춘치 유씨': "근심은 양화이고, 막을 닫아도 집이 가득하다." " 고전시에서 어떤 서글픔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북위호태후의 양백화는 "고향을 떠나고 싶지만 힘도 없고 눈물로 화양을 찾으려고 한다", "수시가 쓴 양화운은" 꽃비꽃처럼, 뉘우치는 사람이 없고, 고향을 떠나 다른 길을 떠나지만, 무정하고 깊이 생각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자신의 이민 생애를' 떠 있는' 화양과 비교할 뿐만 아니라 전통 기교를 뛰어넘는 모델이다. 그는 구조적으로 자신과 화양을 어느 정도 차근차근 비교해야 한다. 마음속에 억눌린 향수가 대비를 중시하여 유난히 감동적이어서 긍정적인 시각으로는 얻기 어려운 서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 시 전체가 점별로 수집된다. 왜' 화양은 봄만 바빠요' 라고 말하는지 그 후로는 할 말이 없다. 작가는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공간을 남겨 두려고 한다.
제목 린안 빌딩
원문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바꿔라!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린안시의 한 호텔 벽에 쓴 시입니다. 이것은 정치적 풍자 작품이다.
서기 1 126 년, 김인은 북송 도성 변량을 함락시키고 혜종과 친종 두 황제를 사로잡았고, 중원의 판도는 완전히 김인이 점령했다. 조구는 장강 남쪽으로 도망쳐 임안에서 즉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남송이다. 남송의 작은 조정은 북송망국의 참혹한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화가 나서 자신을 키우려 했다. 통치자는 결코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싶지 않고, 다만 평화를 구걸하고, 대외적으로 항복하고, 대내에서 악비 등 애국자들을 잔혹하게 박해할 뿐이다. 정치적으로는 부패하고 무능하며, 달관 귀인은 오로지 관능적인 쾌락에 탐닉한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어두운 현실을 겨냥한 것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쌓인 의분을 토로하고, 시인이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서호는 언제 노래와 춤을 멈추는가? 클릭합니다 임안시의 특색을 잡아라: 겹친 청산과 계단식 논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끝없는 불빛과 가무를 하며, 그해 번화하고 평화로운 허위화권을 썼다. 시인이 경생정을 건드리자, "서호춤은 언제 쉬나요?" 라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습자호숫가에서 금투지를 죽이는 음탕한 가무는 언제 멈출 수 있을까?
마지막 두 문장은 "따뜻한 바람이 여행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는 시인의 자신의 감정에 대한 진일보한 표현이다. "따뜻한 바람" 이라는 단어는 쌍관어로 자연의 봄바람과 사회의 음탕한 바람을 모두 가리킨다. 바로 이' 따뜻한 바람' 이 사람의 생각을 술에 취한 것처럼 불었습니다. 관광객' 은 일반 관광객으로 이해할 수 없다. 남송통치계급이 국난을 잊고 평온한 생활을 하며 즐거움을 찾는 것을 말한다. 시 중' 훈훈' 과' 취함' 이라는 두 글자는 매우 정교하게 쓰이며, 내색을 탐닉하고 나라를 해치는 달관귀인의 정신 상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마지막으로' 항주를 직접 변주로 삼는다' 는 것은 남송 당국에 대한 민족적 증오와 가족원한을 잊고 항주를 옛 수도로 삼는 직접적인 질책이다. 매운 풍자에는 엄청난 분노와 끝없는 걱정이 담겨 있다.
이 시는 구상이 교묘하여 문장을 만든다: 냉소적이고 풍자하며 시끌벅적한 장면을 쓴다. 극도로 분개하지만 욕설은 하지 않는다. 그것은 확실히 우화시의 걸작이다.
8. 봄밤 희비
두보 (당)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비와 절기가 도래함에 따라 눈송이가 흩날리며 찬 공기 날씨가 점차 사라지고 봄바람이 불고 얼음과 눈이 녹고 촉촉한 공기, 온화한 햇살, 부스럭거리는 가랑비가 우리에게 다가왔다.
◆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되면 일어난다."
이것은 봄밤의 비 풍경을 묘사하고 즐거움을 표현한 명작이다. 처음부터' 좋은' 글자로' 비' 를 찬양하다. 시인은 봄이 만물이 싹트고 자라는 계절이라고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번 봄비는 바람과 함께 온다. 어둠이 내리자, 그것은 조용하고, 소리 없이 조심스럽게 내려와 만물을 촉촉하게 적셨다. 시인은 비를 의인화하여 절기를 아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만물이 싹이 나고 비가 필요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얼마나 좋은가!
◆ "바람에 따라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비가 "좋다" 는 것은 시기적절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기 때문" 이기 때문이다. 봄비는 보통 미풍을 동반하며 조심스럽게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여기까지 쓰면' 좋다' 라는 글자가 구현되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이것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밤에 잠입하다' 와' 침묵' 의 결합은 비가 미풍을 동반하는 가랑비라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비가'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는 의미도 담고 있다. 사람들이 잠든 밤, 그것은 살며시 조용히 떠다니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다.
◆ "야생 경로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기뻐서 잠을 이루지 못했다. 창문으로 보면 그는 강과 오솔길을 볼 수 없다. 하늘은 먹구름으로 가득 차 있고, 배의 등불만 켜져 있다. 날이 밝을 때까지 비가 올 것 같다.
◆ "샤오는 적습소를 보고 금관성의 꽃은 무겁다."
큰비를 보고 필자는 여명 이후 도시의 봄빛이 아름다운 경치를 상상할 수 없었다. 어젯밤에' 좋은 비' 가 한바탕 내리더니 만물이 촉촉해졌다. 내일 아침 일찍 보러 가자! 금관성 전체가 화해로 합쳐질 것이다.
작가의 무한한 기쁨이 얼마나 생생한가! 그러나 제목 속의' 안녕' 자는 시에 나타나지 않고, 글자 사이 행간에 시인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응답자: 가을비-강호신인 4 급 2-2 12:09
제가 >> 에 대해 논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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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변 * *** 1
1, 이상은의' 금서'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 금서' 는 이상은의 대표작으로,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기쁘고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해석하기 어려운 시 중 하나이다. 송원 이후로 많은 추측이 있었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 가운데 네 문장은 각각 하나의 전고를 사용한다. 세 번째 문장은' 장자 만물이론' 에서 추앙이 나비를 꿈에서 본 이야기이다. 추앙, 즉 전국 시대의 철학자 장자 () 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자유롭게 날아가는 꿈을 꿨지만 깨어나면 자신의 나비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다. 네 번째 문장은' 화양국지' 에서 두쥐안 피를 흘리는 이야기로 황제를 바라본다. 고촉국군 두예사, 영혼이 두쥐안 한 마리가 되었다. 매년 봄, 그는 피가 날 때까지 슬프게 울었다. 다섯 번째 문장은 자연사 속 카스피해 (신화 속 인어공주) 의 이야기를 사용한다. 전설에 의하면 진주는 바다에서 메기의 눈물로 변한다고 한다. 신당서 디서인걸전' 은' 창해명주' 로 인재가 묻히는 것을 비유한다. 여섯 번째 문장은 남북조 감보' 신기 찾기' 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의 막내딸 옥자가 한중을 사모하며 시집가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울증으로 죽었다. 한중유학을 다녀와 그녀의 무덤 앞에서 조문했다. 갑자기 옥자는 본색을 드러내며 진주를 한중에게 선물하고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한풍이 그녀를 안아주고 싶었지만 옥자는 가벼운 연기처럼 사라졌다. 당대의 대수륜은 시정화를 "청천백일 따뜻함, 옥만연" (사공도' 계보서' 참조) 으로 묘사했다. 네 가지 전고는 각각 저자가 현세의 사랑, 사업, 이상, 추구에 대한 고통스러운 반성을 암시하는 이미지가 있다. 성인 Zhuangzi 주간 꿈, 나비 매혹, 지공; 왕황제의 봄마음이 뻐꾸기에서 울면서 환멸을 느꼈다. 원래는 희세의 보배였던 정교한 해주가 지금은 명월이 비친' 진주눈물' 에 지나지 않아 혼자 바다에 버려졌다. 한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는 푸른 들판이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석을 숨쉬는 것처럼 보이지만, 눈앞에 다가올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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