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은 왜 당송팔대대사에 합류하지 않았나요?
이백은 왜 당송팔대대사에 합류하지 않았나요?
당송팔대사(唐宋文字)는 실제로는 당송팔대사(唐松八大文字)인데, 이는 당송대 산문 8인의 총칭이다. 당나라의 한유와 유종원, 송나라의 구양수, 소쉰, 소시, 수체, 왕안시, 증공. 이백은 시와 시를 잘 쓰는 편이라 산문 작가 총칭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다. ?
당송팔대사의 수장으로서 같은 왕조의 한우와 유종원은 고대 산문 운동을 일으켰고, 이 운동은 산문을 만든 것뿐만 아니라 큰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산문은 최고조에 달했지만 송나라 산문 발전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시 당대 문학의 주류는 수사학을 쌓고, 사상과 내용이 없이 말의 운율과 장단 등 피상적인 형식에 치중한 화려한 병행 산문을 사용하는 것이었고, 화려했다. 한유는 진나라와 한나라의 산문 전통을 존경하여, 신분이 낮은 사람들을 스승으로 삼는 것을 부끄러워했던 당시 학자 관료들의 나쁜 습관을 철저히 반대하는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고위 관료들을 스승으로 삼았을 때 그는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한유가 존경하는 것은 결국 소수였다. 그는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고대 산문 운동을 주장했고 나중에 진사 시험에 합격하는 데 4 번이 걸렸다. 박설홍자 시험에서 네 번이나 한유가 고시를 위해 쓴 모든 글에서 고대 산문을 강력하게 옹호했기 때문에 병행 산문을 선호하는 주류 관리들을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Han Yu는 타협하지 않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의 경력은 매우 불만족스러웠지만 그의 노력은 Liu Zongyuan을 포함하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Han Yu를 지지했습니다.
이러한 고대 산문 운동 덕분에 당나라의 산문은 비약적으로 발전했고 후대, 특히 송나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송나라의 수필가들은 구양수(湖陽秀)를 중심으로 하였고, 왕안석(王願師), 증공(曾孝), 소쉰(蘇近), 소사(蘇興) 등을 지도하였고, 그들의 산문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들을 관직에 추천하였다.
그래서 당송팔대사는 자신들이 문학을 산문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달았습니다. 그 안에 없는 사람이 유명하지 않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다. 팔대(八大) 중에 시를 짓는 사람도 있고, 가사를 쓰는 사람도 있었다. 송나라 네 가문. 일반적으로 이러한 단체명은 대상이 되며, 상하 구분이 없는 연예인이 다수 존재합니다. 이백은 당송 팔대사의 명성을 얻지 못하여 '시적 불멸자'로서의 매력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