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 두보, 수시, 육유의 개인적 경험, 창작 스타일, 명문에는 각각 200 자의 소개가 있다. ! ! ! ! ! ! ! ! ! ! ! ! ! ! !
이백, 두보, 수시, 육유의 개인적 경험, 창작 스타일, 명문에는 각각 200 자의 소개가 있다. ! ! ! ! ! ! ! ! ! ! ! ! ! ! !
창작 스타일: 이백의 시는 전형적인 낭만주의 정신뿐만 아니라 이미지 형성, 재료 섭취, 장르 선택 등에서도 볼 수 있다.
각종 예술 수법의 선택과 운용은 모두 전형적인 낭만주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은 시에서 자신을 성공적으로 빚고, 자신을 강하게 표현하고, 서정적 주인공의 독특한 개성을 부각시켰기 때문에, 그의 시는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장엄한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하기를 좋아하며, 시에서 숨기지 않고 자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희로애락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명문: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2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욱 걱정스럽다. 선주 사조산장 송별서운서기' 3, 연산설화는 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솟아올랐다. "북방 유행"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 "악부가 술에 들어간다" 5.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낙부강 김구' 오, 용기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절대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 "악부가 술에 들어간다"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니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9.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하다. 망루산 폭포' 10, 삼산이 반쯤 떨어진 하늘 밖, 백로주 1 수분. (일명' 이 백로도 분수처럼')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두보 (7 12-770) 는 현 (오늘 하남 공의) 에서 태어났고, 양주 양양 () 에서 태어났다. 성당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대표작으로는' 삼관' (신안관, 석호관, 관관),'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등이 있다.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는 일생 동안 시 1500 여 수를 썼고, 시가 정교하여 후세 신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
작문 스타일: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활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명문: 1, 절대 굶어 죽지 않는다. 유자관은 늘 틀렸다. "위 스물 두 운" 2.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위작성 장 22 운' 3. 군주에게, 그리고 풍속을 순결하게 하다. 위작성 22 운 증정 4. 마음을 맑게 하고 회답을 하고, 군의보가 군대에 합류하다. "춘이백" 5. 측정은 피가 바다로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군차점' 6. 청해두가 모든 오래된 백골에서 버려지고, 새로운 귀신이 울고, 지금 낡고 가장 큰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두운 하늘을 본 적이 있습니까? 군차점 7.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에는 얼린 뼈가 있다. "북경에서 풍현까지 나는 500 자를 외울 것이다." 8.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봄의 희망" 9.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로 낙화할 때 왕을 만나다. 10 하류로 내려가 이거북년, 동정호, 오늘 이 탑에 올라옵니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등악양루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단어 zizhan, 그리고 단어 hezhong, 동파 거사 라는 이름. 한족, 미산인, 메이저우 (오늘 쓰촨) 인. 그들은 아버지 소견과 형 소철과 함께 소삼이라고 불린다. 그는 문예 전재, 문필 왕양이 제멋대로, 유창하고 자유로우며, 당송 8 명 중 한 명인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시는 신선하고 웅장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활용한다. 그는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풍격이 독특하여 황정견과 소황이라고 불렀다. 호방사 파티 후세의 영향은 매우 크며, 신 기아와 함께 소신이라고 불린다.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여 새로운 구상이 있을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심하여,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림과 문학처럼, 나는 고목괴석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회화로 말하자면, 나는 유사성을 숭상한다. 시에는' 동파 7 장' 이 있고, 시에는' 동파악부' 가 있다.
1 .. 오래오래, 천리 떨어진 곳에서 기원합니다. 《수조》 2. 강남의 연우 속에서 잠을 자면 적막함이 없다. 《수조》 3. 웃음소리는 침묵 속에서 사라지지만, 열정은 오히려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나비연화 4.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천애방초가 많다. "죽은 화련" 5.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해서 생각도 하지 않고 잊는다. 강정월 20 밤의 꿈' 6. 천리 고독한 무덤, 슬퍼할 곳이 없다. 장씨' 정월 20 밤의 꿈' 7.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강성자 마오이 정월 20 밤의 꿈" 8. 그는 보름달처럼 몸을 구부리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사살할 것이다. 강성자 밀주 사냥
육유 (1125-1210), 서복관, 명옹. 한족, 은산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사람. 남송시인. 그가 십 대였을 때, 그는 가정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고종이 십 대였을 때, 그는 이렇게 하려고 노력해야 했는데, 이 점은 진회의 칭찬을 받았다. 효생 수재. 중년에 촉에 입촉하여 군생활에 투신하고, 벼슬에서 보장각까지 만들어야 한다. 만년에 고향을 은퇴했지만 중원을 되찾겠다는 신념은 변하지 않았다. 그는 9 천여 곡을 포함한 많은 시를 썼는데,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고,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천마가 허무하다. 일상생활을 묘사하는 것도 신선한 작품이다.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양신은 그의 단어미는 진관과 비슷하고, 그의 단어미는 수시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검남시집',' 위남문집','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다.
비녀봉탕환
얇은 세계 상태, 인간의 악, 비가 늦게 꽃을 보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마르고, 눈물자국이 남아 있고, 걱정거리를 생각하고, 혼자 말하기가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고, 병혼은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나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받을까 봐 눈물을 삼키고 기뻐하는 척했지만, 나는 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숨어라. 숨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