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놀라움, 우연한 만남 그리고 빛|샤갈 교회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놀라움, 우연한 만남 그리고 빛|샤갈 교회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마르크 샤갈, 메츠 대성당 북쪽 후진의 스테인드 글라스 프로젝트, 모세, 다비드, 예레미야, 종이에 수채화, 구아슈, 연필? ADAGP, 파리 2020 사진 ? 샤갈) / 아드리앙 디디에장
프랑스 동부의 작은 도시 메스에서 하루를 보내기로 한 것은 아주 우연한 기회였다. 우리는 이곳(약 10년 전)에 문을 연 퐁피두센터 지점이 너무 궁금하고 방문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전시 내용을 알아보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마크 샤갈의 스테인드 글라스 전시회는 때때로 행운이 그러하듯이 우리에게 큰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예술가 마크 샤갈/인터넷 사진
"The Kiss" 1915
"Rain" 1911
"Concert" 1957
"나의 마을과 나" 1911
마르크 샤갈은 스토리텔링과 몽환적인 이미지로 가득 찬 그림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우화를 연상시키는 다채롭고 시적인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이상한 꿈. 샤갈의 작품은 화면에 등장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단순한 이미지나 유치한 형상으로 인해 신원시주의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고, 몽환적인 측면은 초현실주의(전조)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샤갈의 작품은 어떤 회화 운동과도 관련이 없습니다. 이 영화를 그토록 강렬하고 감동적이며 사랑스럽게 만드는 것은 바로 그 독특함입니다.
납달리 부족, 예루살렘 하다사 병원 회당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 최종 모델, 1959-1960, 구아슈, 수채화, 파스텔, 잉크, 종이에 풀칠한 종이와 연필, 40.7 × 30 CM? Adagp, Paris 2020 / Photo? Ewald
샤갈은 1948년 미국 망명에서 돌아와 프랑스 남부에 정착하여 판화, 모자이크, 태피스트리, 세트, 오페라 의상. 그래서…그리고 스테인드글라스도요. 스테인드글라스 예술의 역사는 고대 로마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세 시대에는 스테인드 글라스가 유럽의 고딕 성당을 장식하여 교육적 기능과 장식적 기능을 모두 수행했습니다. 꽃창에 있는 인물 조각을 통해 그들은 대부분 문맹인 충실한 신자들에게 성경의 줄거리를 묘사하고 전합니다. 샤갈은 이야기꾼이었고 남은 생애 동안 스테인드 글라스를 그의 작품의 핵심으로 삼았고, 빛에 의해 칭찬되고 찬미되는 색상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야기 장면을 만들어 교회, 회당 및 기타 교회를 장식했습니다.
샤갈 작품의 3단계: 소묘, 수채화 스케치, 완성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메츠 대성당의 회랑: 아브라함, 야곱, 모세, 요셉과 노아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Vitrail de Marc Chagall réalisé en Collaboration avec Charles Marq / ADAGP, 파리, 2020 ? Marc Chagall 국립 미술관
1961년, Reims에 있는 Chagall의 Simon-Marq 스튜디오는 La Tribu de Dan, Collection Manuel Bidermanas의 Vitrail de Marc Chagall réalisé en 공동 Charles Marq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 Tirage contemporain을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 Adagp, Paris 2020 ? IZIS Bidermanas
“나에게 스테인드 글라스는 내 마음과 세상의 마음 사이에 투명하게 서 있습니다. 그것은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진지함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빛을 느껴야 비로소 존재하는 것인가? -- 마르크 샤갈
샤갈의 <빛의 사자> 전시 현장? 퐁피두 메츠 센터 / 사진 디디에 보이 드 라 투르 / 2020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계 여러 지역(프랑스, 독일, 이스라엘, 미국, 영국, 스위스)에서 제작된 샤갈의 유리 커미션을 모두 선보이며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사전 제작 스케치와 모델도 많이 선보입니다. . 작가의 창작 과정을 엿볼 수 있는 마지막으로, 회화, 조각, 도자기, 드로잉을 포함한 전체가 그의 스테인드 글라스 작품에 반영되어 그의 예술적 창작 전반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제공합니다.
"빛의 사자"? 퐁피두 메츠 센터 / 사진 디디에 보이 드 라 투르 / 2020
샤갈은 한때 "성경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의 원천이다"라고 말했지만, 그는 시의 본질만을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이 종교적 메시지는 사랑과 평화입니다. 이 두 가지 가치는 그의 모든 작품의 핵심이지만 20세기에 심각하게 파괴되었습니다.
샤갈의 『평화』 중 이베트 코퀼-프린스 태피스트리에 따르면 ", 1991-1994, 양모와 면, 472 x 696 cm, 자를란트, 자를란트 컨트리 박물관 ? Tapisserie réalisée d'après une ?uvre originale de Marc Chagall. Ma ?tre d'?uvre Yvette Cauquil-Prince / Adagp, 파리 2020 / 사진 ? Illés Sarkantyu
노아는 1931년 성경 조각을 준비하기 위해 방주를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종이에 구아슈, 58 × 42.5 cm Nice, Marc Chagall National Museum, Paris 2020 / Photo ? RMN-Grand Palais(Marc Chagall 박물관) / Adrien Didierjean
다음날 우리는 메츠 대성당을 방문했습니다. 1956년에 샤갈은 이 고대 건물을 복원하기 위해 이곳에 일련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을 만들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햇빛 아래서 눈을 들어 교회를 바라보니 제단 주변의 회랑은 오늘날에도 예술이 신성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
메츠 대성당의 회랑: 모세, 다윗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 예레미야와 푸른 장미로도 알려진 수난의 장미 창? Vitrail de Marc Chagall réalisé en Collaboration avec Charles Marq / ADAGP, Paris 2020 ? Didier Boy de la Tour, Commande du Centre Pompidou- Metz et du Musée National Marc Chagall
메츠 대성당의 왼쪽 회랑에서 올려다보면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보입니다. 샤갈이 수리한 제2차 세계대전 중 파손된 사진/PT express의 사진
햇빛에 빛나는 교회 창문/인터넷의 사진
링크: /p/836e3953df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