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8학년 "노래" 2권 디자인 교육
8학년 "노래" 2권 디자인 교육
교육 목표
1. 소리내어 읽기와 자세히 읽기를 결합하고, 각 장의 의미 분석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 능력을 훈련합니다. p>2 ,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생명을 존중하도록 지도합니다.
3. 독립적인 학습 및 탐구, 교사-학생 상호작용.
교육에 있어서 중요하고 어려운 점:
시에 담긴 뜨거운 사랑에 대한 이해와 조국의 깊은 사랑의 연관성
교육 시간: 2시간
1과(파도의 노래)
1. 본문 소개
시인 지브란(1883~1931)에 대한 소개입니다.
레바논 시인, 수필가, 화가. 레바논 북부 산악 마을 부셸리에서 태어났다. 그는 12살 때 어머니와 함께 미국 보스턴으로 갔다. 2년 후, 그는 고국으로 돌아와 베이루트에 있는 시크마(지혜) 학교에서 아랍어, 프랑스어, 회화를 공부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그는 급진적인 태도로 잡지 "Truth"를 창간했습니다. 1908년에 그는 소설 『반항하는 영혼』을 출판하여 당국의 분노를 샀고 그의 작품은 금지되고 불태워졌으며 추방되어 다시 미국으로 갔다. 그 후 그는 파리 미술 아카데미에서 회화와 조각을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로 건너갔고, 미술의 거장 로댕으로부터 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1911년 보스턴으로 돌아와 이듬해 뉴욕으로 이주하여 죽을 때까지 영구적으로 문학, 예술 창작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지브란은 어린 시절 주로 소설을 썼으며, 미국에 정착한 후 점차 산문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단편집 "The Prairie Bride"(1905), "The Rebellious Soul", 소설 "Broken Wings"(1911)을 포함하여 그의 소설 대부분은 아랍어로 작성되었습니다. "Broken Wings"는 동양 여성의 비극적 운명과 운명에 맞서 힘겨운 투쟁을 묘사하고 탐욕, 교활함, 복종을 비난하고 자존감, 의지, 힘을 찬양합니다. 그의 소설은 주인공의 철학적 독백, 대화, 내레이션, 특히 억압받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열정적인 표현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의 아랍어 출판 작품으로는 산문 "음악의 짧은 장"(1905), 산문 시집 "눈물과 웃음"(1913), "폭풍우"(1920), 시집 "행렬의 찬가"(1918), 및 "팁" "재미있게 대화"(1923), "영혼과 속삭임"(1927) 등
그가 영어로 쓴 첫 번째 작품은 수필집 『The Madman』(1918)이었다. 그 후 Lu Ji는 산문 시집 "개척자"(1920), "예언자"(1923), "모래와 거품"(1926), "사람의 아들 예수"(1928), "예언자 정원"(1931)을 출판했습니다. , "방랑자"등을 비롯해 시극 "대지의 신들", "나사로와 그의 연인"등 『선지자』는 그의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저자는 사랑과 아름다움, 삶과 죽음, 결혼과 가족, 일과 행복, 법과 자유, 이성과 열정, 선과 악과 종교를 현자의 방식으로 논한다. 삶과 사회 문제에 대한 은유와 철학이 넘치고 동양적인 풍미가 가미된 일련의 작별 인사. 칼릴 지브란 역시 낭만적인 감성과 심오한 의미가 가득한 그림을 직접 그렸습니다.
칼릴 지브란은 시인의 임무는 '어머니의 마음속에 있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라고 믿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사랑'과 '아름다움'을 주제로 대담한 상상력과 상징적 기법을 통해 깊은 감정과 숭고한 이상을 표현하고 있다. 그의 사상은 니체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작품은 냉소적인 태도를 드러내거나 신비한 힘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그는 현대 아랍 문학사에서 산문시를 사용한 최초의 작가였으며, 아랍의 유명한 해외 문학 단체인 PEN을 조직하고 이끌어 새로운 아랍 문학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전 세계 독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첫 작품이 중국에 소개된 작품은 『예언자』(병신 역, 1931)이다. 1950년대 이후 그의 다른 작품들은 점차 중국 독자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2. 소리내어 읽기에 대한 인식
감정과 리듬에 주목하면서 본문 전체를 소리내어 읽는다.
집단 독서와 자유 독서의 결합.
이 시의 운율을 찾아보세요(산문 시는 운율을 엄격히 따르지 않으며 문단 사이의 운율을 변경합니다):
연 1: 사람, 가까운(이웃 운율), 점
p>
두 번째 연: Chen, Meng, Zhong, Yin, Kiss(주로 이웃 운율)
세 번째 연: Ao, 조바심, 마음
4장: 그, 다음.
3. 텍스트의 의미를 인식
이 산문시에서 파도는 시인에 의해 낭만적인 꽃의 이미지를 부여받습니다. 해안". 처음 네 연에서는 반복되는 조류의 리듬 속에서 연인과 뗄 수 없는 사랑에 빠진 여성의 이미지가 펼쳐집니다. 다음으로 이 여성적 이미지는 더 깊은 은유적 의미로 융합되어 사람의 세계를 지키는 수호신이 되었습니다. 밤에는 고요하고 모든 것은 잠에 빠져 있는데 밤을 새워야 할까요? 별이 빛나는 하늘, 인어, 암초, 연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속 그것은 영원한 포효를 내뿜으며 때로는 노래를 부른다. 때로는 한숨을 쉬기도 하고, 파도의 노랫소리도 파도의 한숨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에 담긴 파도의 사랑이 해변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세상 만물에 대한 더 넓은 사랑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진정한 의미는 깨어있는 것입니다. 나는 이 세상을 사랑하기 때문에 밤을 새워 초췌해지더라도 이 세상과 조화와 행복을 지켜야 합니다. 조화.
여기서 우리는 시인 자신의 모습을 봅니다. 시인은 이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가치의 수호자가 되어야 합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내 인생의 전부인가?, 여기서 파도의 이미지는 시인 자신의 확고한 목소리로 변모되었다.
시 속 파도의 이미지는 매우 감동적이다. 그녀는 연인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그녀의 사랑은 깊고 열정적입니다. 새벽에는 연인에게 충성을 다짐했고, 저녁에는 사랑을 위한 기도를 불렀다. 밀물이 오면 그녀는 열정적으로 연인을 꼭 껴안고, 밀물이 물러갈 때 그녀는 그를 떠나기를 꺼리고 부부의 발 앞에 몸을 던집니다. 그녀의 진실하고 열정적인 사랑에 직면한 하이하이는 그녀에게 키스하고 그녀의 '고의'를 용인해주었다. 그러나 해안과 연결된 '암초'는 그녀를 동정하지도, 이해하지도 않았다. 그녀가 아무리 아첨하고 미소를 짓고 마음을 쏟아도 그녀는 항상 귀머거리인 척하고 벙어리인 척하며 그를 무시했다. 그의 태도는 Hailang을 슬프고 고통스럽게 만들었습니다. 고요한 밤, 지상의 모든 것은 잠의 신에 둘러싸여 푹 자고 있었지만, 그녀는 편히 잠을 이루지 못하고 뒤척이고 있었다. 그러나 그녀의 연애는 줄어들지 않았고, 사랑에 대한 믿음도 흔들리지 않았다. 그녀는 숨이 남아 있는 한 이 세월을 보내겠다는 각오로 무한한 충성심을 보여주고 있다. 해안을 향한 파도의 태도는 조국에 대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파도는 인간의 특성을 갖고 시인의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도의 특성도 갖고 있다. 결코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는 그녀의 '고집', 아침과 황혼의 감정 변화, 조수 간만의 일관성 없는 행동 등.
IV.질문 탐구
밤을 새우니 초췌해지네요. 나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랑의 진정한 의미는 절제입니다. ?여기서 접속사를 사용하는 방식이 파격적인 것 같은데요?
그렇습니다. 이것이 산문시가 서정시와 다른 점이다. 여기서는 "even if"를 대신하여 "however" 또는 "however"를 사용합니다. 이는 의미상 더 명확하고 문법적으로 더 표준적입니다. 그러나 '그렇더라도'는 적어도 중국어에서는 분명한 강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하면 텍스트의 의미가 강화되므로 효과가 특정 전환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의미론적 수준에서 단락을 더욱 풍부하고 강력하게 만듭니다. 시의 끝부분과 연결되면서 우리에게 친숙한 '아홉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는 이미지와 유사한 시인의 모습이 부각된다.
5. 숙제 할당: 학교 숙제를 완료합니다.
두 번째 단원(비의 노래)
1. 반복 읽기 및 묵상
2. 묵상 텍스트
이 의미 산문시 비의 이미지는 대체로 신봉자이자 사자의 이미지이다. 만물을 자양분으로 삼는 동시에 먼 것을 연결하는(?사랑의 사자?) 이미지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시에서 의인화 기술을 유연하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세 번째 연 "I cry"에서 시작하여 일련의 관련 이미지를 촉발하는 비의 의인화입니다.
그에 따라 꽃, 풀, 구름, 들판 등이 의인화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비의 이미지도 수시로 바뀌거나, 의인화되는 각도가 달라지거나, 의인화에서 대상화로 미묘하게 전환되기도 한다. 6절처럼 나는 호수에서 솟아오른다. 처음부터 에테르의 날개를 타고 날아오르며 새의 형상을 얻은 것 같다. 또한 자연 속의 구체적인 사물들 외에 몇 가지 추상적인 것들도 얻은 것 같다. 두 번째 구절인 이른 아침과 같이 의인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딸이 자고 있는 아침, 다섯 번째 연의 죽음인 "침묵하는 죽음의 신의 팔"은 보이지 않는 것에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사 속 공간감은 여전히 넓고 광대하며, 하늘과 땅, 천둥과 번개, 구름과 비, 산, 강, 호수와 바다가 도처에 존재한다. 의인화란 기사 속 세계가 '인간 영역'이 됐다는 뜻이다. 그러나 인간세계가 본격적으로 소개된 것은 7부 '창문의 유리'와 '예민한 마음'이 등장하면서부터였다.
만물이 애니미즘을 갖고 있는 것은 인간이 있기 때문, 더 정확히 말하면 영적인 존재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그들의 듣는 소리와 빗방울의 치는 소리는 일종의 음악을 이룬다.
비가 메신저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갖게 된 것도 사람의 존재 때문일까? , 꿈, 심오한 영적 세계.
자연에서 비는 순환을 의미하는 것처럼, 인간 세계의 사랑도 순환을 의미하며, 생명에 영양을 공급하고 생명의 에너지를 전달하며 끝이 없게 만듭니다. 지브란의 산문시에 나오는 세계는 늘 움직이고 있다. 한숨, 눈물, 미소는 인간세계의 움직임 과정의 한 단면일 뿐이며, 자연은 인간세계의 움직이는 거울이다.
3. 질문 탐색
1. 작가는 짧은 공간에서 비를 묘사하기 위해 어떤 이미지를 사용합니까?
은실, 진주,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자, 바다의 한숨, 하늘의 눈물, 들판의 미소.
2. 비 이미지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작가는 비를 통해 무엇을 노래하나요?
비는 사심 없는 사랑과 헌신을 찬양하는 헌신자이자 전달자입니다.
3. 인간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배적인 물질의 철제 발굽 아래에서 시작하여 고요한 죽음의 품에서 끝납니다.
>(공개 질문, 이해 가능)
4. 왜요? 울지만 산과 강은 기뻐합니까? 세 번째 문단의 의미에 따라 대답하십시오.
비가 오면 강물이 불어나 밭과 꽃, 식물에 물을 줄 수 있다.
5. 1~4항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세요.
비가 땅을 적신다.
6. 여섯 번째 문단에서 '키스'와 '안아주기'의 의미를 설명하세요.
빗물을 주는 꽃, 식물, 나무를 뜻합니다.
7. 이 산문시는 어떤 기법을 사용하나요?
자연과 생명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미를 의인화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4. 본문을 다시 읽고 숙제를 설명하십시오.
5. 숙제 할당: 수업 연습 완료
6. 교육에 대한 성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