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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Shengtao 소설 "다이어프램" 소개

"격막" 은 예성도의 초기 작품으로 그의 후기 작품과는 다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문학연구회' 의 창시자 중 한 명인 예성도의 소설은' 인생을 위한' 색채가 짙다. 그의 유명한 작품 몇 편, 예를 들면' 예환지',' 귀찮은 반씨',' 삼삼두오',' 밥' 등 사회에 대한 강한 관심을 나타냈다. 예성타오는 노신, 심안빙, 왕통사진 등 문학연구회의 다른 멤버들처럼 문학을 실제 작품으로 삼아 사회문제를 면밀히 주시하며 초기' 사회문제소설' 창작팀에 흡수돼' 성숙이 가장 빠르고 대표적인 배치' 가 됐다

막은 예성도에 있고, 마치 들풀이 노신에 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모두' 독백', 사회를 가로질러, 인물을 가로질러, 자신의 뚜렷한 풍격을 뚫고, 은밀한 내면으로 물러나고, 응답을 구하지 않고, 노래를 부르지 않고,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라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그들을 괴롭히는 얽힌 생각을 간단히 기록하고 펜에서 떨어뜨려 종이에 남겨 두고, 한때 가지고 있던 추억으로 삼고 싶을 뿐이다.

"다이어프램" 을 읽을 때, "비디오 녹화", "아드님", "절곡" 과 같은 시대적 특색을 가진 단어들을 제외하고는 그것이 묘사한 상황이 우리에게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 없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반대로, 우리는 쉽게 작가의 내면에 들어가 그의 심정과 그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와 그 사이의 같은 느낌은 긴 창작 시대 때문에 사라지지 않았다. 비슷한 감정으로 공감하는 고민과 곤혹으로 우리 각자에게 얽매인 적이 있다. 격막의 느낌은 우리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것이 80 여 년 후에도 여전히 독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깊은 원인이다. 문장 () 는 길지 않아 거의 전부 내레이터가 서술한다. 다만 환경 개괄에서 단편 이야기를 지탱하기 위한 세 가지 장면을 간단히 그려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구체적인 줄거리에 관해서는 파란도 일어나지 않고, 연락도 없고, 부제도 없다. 저자

개편 읽어보기는 문장 전체의 기조와 주제를 다졌다. 그래서 소설처럼 보이지 않는 소설이다. 산문으로 분류할 수 있다. 문장 속 세 장면을 대충 꺼내거나 교체하고, 관련된 인물과 대화를 모두 꺼내면, 문장 주제와 기조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성립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명실상부한 산문이 되어 소설 장르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괴상한 소설은 1920 년대뿐만 아니라 현대 문학 전체에서 보기 드문 소설이다.

저자가 가로채는 세 가지 장면은' 만남'-친척의 서재,' 술'-친구의 식당,' 여가 모임'-시끄러운 찻집, 복잡한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세 가지 기본적인 사회관계를 추출한다. 하나는 자신이 통제하고 선택할 수 없는 혈연 관계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 속에서 서로 돌볼 수 있는 익숙한 관계다 세 가지 관계는 하늘의 뜻으로 주는 것이고, 스스로 선택한 것은 관계라고 부를 수 없다. 그들은 세계의 거의 모든 통신을 포함할 수 있다. 각기 다른 표현 방식과 페이드를 가지고 있어 절대적으로 비교할 수는 없지만, 내레이터에게 매우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은 바로 격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신들은 어떻게 만났습니까? 다만 너는 예정대로 나에게 대답해야 한다. 예의바른 인사는 프로그램적이지만 생략해서는 안 된다. 어색함을 감추고 침묵을 메우기 위해 중요하지 않은 질문을 찾았지만, 화자는 이미 책임을 져야 할 의무를 다한 것 같아서 응답자의 반응에 집중하지 않았고, 귀담아듣지 않았고, 응답자도 냉막 무미건조했다. 교류가 어색함 속에서 막히는 것은 마치 중간에 댐을 쌓은 강과 같고, 파도는 자신의 작은 범위 내에서만 맴돌고 있는 것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연회는 어떻게 하죠? 모르는 사람과 잔을 들어 이야기를 나누는데, 잔을 밀어 술을 바꾸더라도, 단지 한 마디로 진심을 다하지 않는 접대일 뿐이므로, 각자 각자의 마음이 있고, 말이 진실하지 않다. 붐비고 시끄러운 공공장소에서 서로 인사하고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은 친분이 깊었던 것 같고, 한 박자에 딱 맞는 것 같지만, 서로 관심을 가지면 아무도 발견하지 못할 것이고, 많아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모두들 따스하고 따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가지 장면은 요약하면 어디에나 있는 격막과 어디에나 있는 외로움으로 정말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격막' 은 인류의 터무니없는 처지와 일상생활에서 어쩔 수 없는 존재 방식을 묘사한다. 격막도 사람이 벗어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처지다. 비록 우리는 북적거리는 사람들 속에 있지만, 상대방을 알지 못하고, 상대방을 개의치 않고, 상대방을 개의치 않고, 상대방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단지 하찮고 단조로운 행동의 상징이 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람은 이렇게 자신과 절연된 군거가 외롭고 무력한 동물이다. 지척에 있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이런 소외감은 사람을 무섭게 한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번거로움과 어려움에 직면하여 집단과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절망의 절망, 투쟁의 투쟁이 아닌가?

격막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벽이며, 사람이 자기 방어를 위해 쌓은 벽은 넘을 수 없는 격막이 되었다. 사람들은 세계에서 서로의 장애물, 군더더기 또는 위험물이 되었다. 모두들 위험을 경계하고 있지만, 서로의 거리를 유지하는 데는 고도의 묵계가 있어 자진적으로 원래의 격차를 심화시키고 늘려가고 있다.

격막' 의 서술자들은 지루하고 무의미한 교류, 그' 축악영화' 식의 대화교류, 그리고 자신이 벗어날 수 없는 어색한 처지에 시달리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 속에서, "나는 무인의 작은 섬에 표류하는 것 같다. 나는 마치 외롭고 영원한 재난에 빠진 것 같다. 외로움과 방황은 고통보다 더 많은 느낌이다. 내 마음의 모든 세포에 스며들어 나를 혼란스럽고 곤혹스럽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방황, 고독, 방황, 외로움) 방문한 친구의 집에서, "나는 그들이 각자의 걱정거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왜 숨김없이 음악 다큐멘터리로 독점적으로 말을 해야 하는가? "이것은 풀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는 다른 희망이 없다. 다만 시간이 빨리 가서 이 두 점을 견디어 낼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붐비는 찻집에서, "나는 그들이 매일 여기에 모이는 이유를 탐구하고 싶지만, 얻을 수 없다." 그들은 누구를 알고 싶습니까? 아니, 나는 두 사람이 그곳에서 마음껏 이야기하는 것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무엇을 토론하고 싶습니까? 아니, 내가 그들의 대화를 듣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필요도 없고, 어떤 대답도 필요없고, 그들의 결과도 없다. "이것은 마음과 마음 사이에 극복 할 수없는 격차입니다. 고슴도치처럼, 겨울에는 서로 기대어 몸을 녹이려고 하지만, 거꾸로 걸려 있는 가시덤불은 그들을 접근하기 어렵게 하고, 마치 이별하는 상태에 있을 뿐, 답답한 심정은 영원히 바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인과 다른 사람의 문제에서,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물과 물건으로 여기고,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 물로서의 지위에서 벗어나고 싶어 답답함을 느끼기 때문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긴장과 갈등의 관계에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다른 사람은 나의 지옥이다." 우리 각자는 다른 사람의 눈꺼풀 아래 살고 종속적인 지위에 있다. 이것이 바로' 격막' 이 표현하고 싶은 깊은 뜻이다.

1920 년대의 현실주의 작가로서 문학 개입을 목적으로 한 지식인으로서 예성도의' 격막' 은 의외의 수확이다. 짜증나는 사회문제도 없고, 밑바닥 민중의 슬픔도 없고, 우렁찬 강력한 비판과 비판도 없이, 오히려 느리고 오래 지속되는 은통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무엇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누구를 교육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순히 자기 감정을 기록하기 위해서이다. 작가의 진실과 문학의 진실한 성과로, 원생태계에서 그 강한 생명력으로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텍스트를 통해 우리는 80 년 전 작가, 80 년 전 숨이 막히는 공허함과 골수의 외로움이 결코 짜릿함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한다. 아마도, 시끄러운 외로움, 외로움 속의 도연은 인류가 영원히 풀 수 없는 수수께끼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성타오 (1894 ~ 1988) 현대작가, 아동문학작가, 교육자, 편집출판사 본명 소운, 글자 성도, 장쑤 소주 사람. 그는 노신에 이어 신문학 운동 초기에 가장 중요한 소설가 중 한 명이다. 그도 근대의 유명한 교육자이다. 19 14 년 문어소설 10 여편 출판. 19 19 년 트렌디한 동아리 가입, 192 1 년 문학 연구회 설립에 참여. 예성타오는 192 1 부터 상하이, 항주, 베이징의 중학교, 대학에서 교직을 시작했다. 1923 부터 편집 출판에 종사하다. 상무인서관, 명카이서점 편집장,' 문학주간지',' 소설 월보',' 중학생' 등 여러 가지 중요한 간행물을 집필하며 바금, 정령, 다망수 등의 작가를 발견, 육성, 추천했다. 그는 또한 많은 시, 평론, 작품을 출판하여 수십 편의 초중고 국어 교재를 편집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문화교육의 리더십에 힘쓰고 인민교육출판사 사장, 교육부 차관, 중앙문사관 관장, 전국정협 부주석 등을 역임했다.

예 Shengtao 의 문장:

(a) 창조적 경험

1.20 세기 20 년대에는 단편 소설집' 격막',' 불',' 오프라인',' 시내에서','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장편 소설' 예환지' 가 잇따라 출간됐다. 그의' 격막' 은 1922 년 3 월에 출간되어 신문학사에서 두 번째 단편 소설집 (첫 번째는 달프의' 침몰') 이다. 그의 초기 소설은 지식인과 일반 시민의 회색 생활을 많이 묘사하고, 대표작은' 귀찮은 반씨' 등이 있다. 이후 시대투쟁과 관련된 중대한 제재를 흡수하여' 밤',' 예환지' 등 제 1 차 국내 혁명전쟁 전후의 사회현실을 깊이 반영하였다. 그의 소설은 단순하고 냉정한 예술 풍격을 보여 주었다. 1925 부터 1920 년대 말까지 예성도의 창작은 전면적인 풍작을 이루었다. 예성타오의 이 시기의 창작은 유례없는 새로운 특징을 드러낸다. 가장 대단한 것은 혁명투쟁의 영웅화권을 빠르고 직접적으로 묘사하며, 충만하고 강렬한 정치적 열정으로 대중 운동의 웅장한 장면을 칭송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그의 이 시기 작품을 강렬한 시대감과 전투정신으로 가득 채웠다. 마오 돈 (Mao Shun) 이' 삼족 정립' 으로 칭송받은' 예환지 (Ni Huanzhi)' 는 새로운 문학사에서 훌륭한 혁명 현실주의 대표작이다.

"9 월 18 일 사변" 이후 그는 애국항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35 전쟁 남용' 등 유명한 단편 소설을 발표하여 기예가 날로 숙련되고 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산문과 문학 평론을 위주로 쓰촨 근무생활로 이주했다. 주요 산문집은' 발자취집',' 생활이 힘들지 않다',' 서천집',' 10 기' 등이다. 그의 산문 감정은 소박하고, 의미는 영영, 언어는 깨끗하며, 대부분 탄탄한 사회 내용을 가지고 있다. 연근과 냉이',' 5 월 30 일 소나기',' 나팔꽃',' 춘련' 등은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산문 명편이다.

예 Shengtao 는 또한 현대 중국 동화 창조의 선구자입니다. 허수아비' 라는 동화집은 노동인민의 고통을 표현했지만 때로는 분위기가 낮고 슬프다. 고대 영웅석상' 은 이후의 동화집으로, 국민들이 단결하여 폭력에 반항하는 집단적 힘을 집중적으로 보여준다. 그의 동화 구상은 참신하고 독특하며 묘사가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현실 내용이 풍부하다. 노신은 예성도의' 허수아비' 가 중국의 동화를 위해 자신의 창작의 길을 열었다고 말했다.

(b) 창조적 인 주제와 스타일

1. 소설에 대한 자신의 태도에 대해 성타오는 종종 "나는 사실대로 썼을 뿐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작가의 자백이니 우리는 믿어야 한다. 그러나 그의 초기 창작에서,' 사실대로' 취재, 묘사 외에, 우리가 이상적이라고 부르는 다른 것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이상은 그래도 잘 맞아서 세심한 독자의 눈을 벗어날 수 없다. 나중에 더 많은 경험, 더 강한 생각, 더 영리한 수법이 있어야 진정한' 사실대로 쓰기' 를 창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프랑스 현실주의가 러시아에서 맛이 변했다고 말하는 것 같은데, 바로 이상적인 색채를 더한 것이다. 이 말이 맞다면, 산타오의 초기 스타일은 러시아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후기에는 프랑스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사실대로 쓴 것이기 때문에 객관적이다. 그의 소설은 자신과 그의 가족을 취재하는 일이 거의 없고, 그도 그의 첫 옷을 잘 쓰지 않고, 그의 작문 스타일도 자주 감정적으로 일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인물의 대화와 작가의 인물이나 사건에 대한 해석, 특히 그의 초기 작품에서 자주 나타나는 그의 이상을 가지고 있다. 사랑과 자유의 이상은 그의 초기 소설의 두 가지 초석이다. 이것은 새로운 문화 운동 초기의 사조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예술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면, 그는 일반인보다 더 깊이 갈 것이다.

2. 자유의 한 면은 해방이고, 다른 한 면은 개성을 존중하는 것이다. 성도는 여성과 어린이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농민부, 며느리, 가수, 매춘부 등 억압받는 여성의 슬픔을 썼다. "다이어프램" 의 첫 번째 "인생" 은 농부에 관한 것입니다. 그도 중산층 주부의 순종과 괴로움에 연민을 느꼈다. 춘유' ('격막') 에서 이미 반항의 소식이 드러났다. 두 편지에서 여성은' 새장 속의 눈썹을 그리는 것, 화분 속의 난초' 도' 슈퍼맨' 도 아니라는 것을 더욱 분명히 했다. 그녀는 "모든 인류와 동등한 사람일 뿐이다." 나중에 그는' 지치지 않는 집' 에서 두 편의 소설 (유복자와 여동생) 을 써서 중남경녀의 전통에 대한 여성의 억압을 묘사했다. 성타오는 초등학교 선생님이 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그는 아이를 가장 잘 알고, 아이를 가장 염려한다. 그는 아이들이 우리를 놀게 하는 것도 아니고, 우리를 늙지 않게 하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신의 지위를 가져야 한다. 그들은 그들의 권리와 생활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는 그들을 싫어하거나 그들을 우리의 구체로 여겨서는 안 된다. "울다" ("불" 에서) 는 여자아이의 말투로 격렬하게 항의하는 것이다. 성도의 작품에서, 이것은 오직 볼 수 있는 열정적인 글이다. 그는 "예술 생활" 을 동경하고, 자유롭고, 개성을 발전시킨다. 하지만 지금 우리의 생활은 어떤 패턴이나 방식에 갇혀 있다. Shengtao 는 이러한 패턴 또는 방법을 싫어합니다. 이런 방면에서 그는 "허황된 자아가 광대한 환상에 둘러싸여 있다고 생각한다" ("격막" 의 불쾌감 참조).

3. 성도소설의 다른 면은 이상과 현실의 충돌이다. 성도후기 작품 (아마도' 오프라인' 후반부에서 시작됨) 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사실적인 완성이다. 성도의 생활과 시대는 모두 변화하고 있다. 그의 시선은 마을에서 도시로, 어린이와 여성에서 전쟁과 혁명의 한 면으로 바뀌었다. 승도는 가장 빨리 썼지만 결코 대충대충 쓰지 않았다. 그는' 환지' 의' 자록' 에서 "문자를 가늠하는 습관이 갈수록 깊어진다" 며 평소 그의 태도를 알 수 있다. 그가 가장 잘하는 것은 결말이다. 그의 작품은 우아하지 않은 결말이 거의 없다. 그 자신은 일찍이 자랑한 적이 있다. 돈살구 선생은 또한 그의 소설이 "늘 소장하는 곳에 있어서 근심 걱정이 없다" 고 말했다.

4. 192 1 연초에 문학 연구회가 베이징에 설립되었다. 예성도는 창시자 중 한 명으로, 나중에 백본 멤버이자 창작이 성취된 대표 작가가 되었다. 그는 문학이 삶을 반영하고, 국민의 고통에 관심을 갖고, 억압받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동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창작은 문학 연구회' 인생' 과' 피눈물' 의 문학적 취지를 구현했다. 예성도는 오랫동안 초등 교육에 종사하여 구 중국의 교육 분야에 매우 익숙하다. 그가 쓴 거의 100 편의 단편 소설 중 3 분의 2 이상이 교육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예성타오 창작의 독특한 영역인 중국 현대문학사의 교육문학을 구성한다. 예성도 교육문학의 민주성은 봉건교육에 대한 그의 명료하고 투철한 인식과 부패한 낡은 교육에 대한 과감한 부정에 있다. 예성도 교육문학의 민주주의는 아동 이미지의 생동감에도 나타나 봉건사회 아동의 비참하고 불행한 처지와 심신이 받는 압박과 고통을 표현했다. 봉건교육에 속박되고 감금된 아이들의 마음과 소망을 외치며 사회 전체가 아이들을 존중하고, 사랑하고, 동정하고, 이해하고, 천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유를 요구했다. 이것은 예 Shengtao 민주 교육 문학의 또 다른 중요한 징후입니다. 그의 작품은 중국 국민의 자유, 민주주의, 해방, 평등에 대한 요구를 표현했는데, 이는 5 월 4 일 반제 반봉건의 민주 혁명 운동과 일치하며 혁명 사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전반적으로, 예성도오사 전후의 작품은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것이다. (주자청, 예성도)

(3) 언어 예술 스타일:

1. 중국 신문학사에서 예성타오는 독특한 풍격의 작가이다. 근거리 관찰, 객관적인 현실주의, 장장 () 의 조화로운 필치, 간결하고 간결한 문학 언어는 모두 예성타오 현실주의 창작의 예술적 개성을 구성한다. 예성도예술스타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삶을 바라보고, 섬세하고 정확하게 생활을 관찰하고, 진실로 생활의 본모습에 따라 삶을 재현하는 것이다. 그는 세부적인 묘사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그의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생동감 있는 세부 사항은 작가의 현실 생활과 자연 현상에 대한 반복적인 관찰과 사고에서 벗어날 수 없다. 예성도의 풍부한 생활 경험은 그의 세부 묘사에 광활한 천지를 제공했다. 엄숙함, 엄숙함, 가벼움, 유머의 결합은 그것들을 조화롭게 융합시켜 자신의 작품에 주조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예성타오 예술 수법의 또 다른 특징이다.

예 Shengtao 는 훌륭한 언어 예술가입니다. 그는 "항상 언어에 치중해 왔다" (예성도문선 읽어보기) 는 평평하고 소박하며 간결하며 세련된 문학어로 유명하다. 그의 언어는 소박하고 소박하다. 그는 풍부하고 화려한 단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오사전후' 전반서구화' 파도 속에서도 그의 작품에서 길고 어색한 유럽화 문장을 찾기가 어렵다. 그는 "단어를 참작하는 습관" 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해머자 정구에 특히 신경을 쓴다. 문장을 만드는 데 있어서, 그는 시종 짧고, 정확하고, 순수하고, 순수하며, 적은 승리로 훨씬 더 표현력이 풍부한 국면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예 Shengtao 관심:

(1) 동화를 쓰는 이유: 그는 백화문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우리나라 국어교재 개혁의 선구자로 신중국 최초의 통용교재, 즉 전국 중학교와 사범학교 국어교재를 집필했다. 예 선생은 우리나라 국어교육의 선배이자 유명한 국어 교육자이다. 예성도는 학생을 사랑하고, 가르침을 좋아하며, 학생의 동심, 동진 판타지, 동심이 항상 그를 감염시킨다. 이때 그는 노신의' 이십사효도' 를 읽고 어린 시절의 한 작은 파트너를 말했다. 왜냐하면' 인생의 시작, 성본선' 만 읽었기 때문에 인생이 재미없고 생기와 희망이 부족해 죽기까지 했다. 그래서 아이를 위해 글을 쓰려는 소망이 싹트었다. 그는 펜을 집어 들고 중국 현대 동화 창작의 첫 사람이 되었다!

(2) 술: 예성타오 (1894- 1988), 유명한 교육자, 술 사랑, 알코올 중독, 평생 많은 술단어를 남겼다. 이 문장 들은 그가 술을 마시는 몇 가지 일화를 소개했다.

문우 칵테일 파티

1930 년대에 예성도는 상해명카이 서점에서' 중학생 잡지' 를 편집했을 때 동료들 중 많은 좋은 술꾼이 있었다. 예성타오와 펑자카이 등 친구들은 문학 친구 리셉션을 열었고, 예성도임 회장은 밥 한 끼에 황주 5 근 이상을 마실 수 있는 사람만 입회를 신청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주말마다 입회파티를 열었다. 당시, 전군희도 명카이 서점의 편집자였다. 그는 이 클럽에 가입하고 싶었지만, 그는 단지 3 파운드 반의 알코올을 가지고 있어서, 그가 이 클럽에 가입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다. 일단 그는 이미 칵테일 파티 회원인 펑자카이에게 클럽에 가입할 수 있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 풍자개는 자신이 없다고 느껴서 교장 예성타오에게 결정을 내리라고 했다. 풍자카이가 예성타오에게 이 일을 보고하자 예성도는 도준이 술을 마시면 20% 할인해야 한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설령 그가 예비당원이라 해도. 그 후, 예성타오와 루예금군은 유머러스하게 그에게 말했다. "너도 술자리의 일원이다. 너는 자신의 주량을 단련하고, 조간신문의' 준비' 라는 글자를 고치려고 노력해야 한다! "

술에 취한 경험

예성도는 평생 주량이 좋지만 자제력이 강하여 술에 취한 기록이 적다. 예 Shengtao 의 아들 예 Zhicheng 에 따르면, 그의 기억에서, 예 Shengtao 는 단지 두 번 술에 취해 있었다. 한 번은1946165438+10 월 30 일 주드 총사령관 60 세 생신이다. 당시 상해에 살던 예성도는 주 총사령관의 생일 오찬에 초청되었다. 너무 흥분해서 중국 상하이 사무소의 직원 두 명이 술에 취해 집으로 호송되었다.

또 한 차례 항전 시절 나는 우한 대학에 있었고, 우한 대학의 한 영국 교수 레나는 예성타오가 술을 잘 마신다고 들었고, 그와 겨루고 싶다고 들었다. 그가 특별히 예성타오를 그의 아파트에 초대해서 한 잔 마시자 예성타오는 흔쾌히 갔다. 당시에도 점심이었고, 그들이 어떻게 마셨는지 잘 모르겠다. 오후에 해가 질 때, 예성도는 비틀거리며 집으로 돌아갔다. 예 Zhicheng 앞으로 누워, 웃었다: "나는 말하고있다 (우' 괜찮아' 의 의미)." 뒷침실에 누워 잠이 들었다. 그 후, 예이지성은 레이나 교수가 먼저 술에 취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자신의 아파트에서 예성도는 먼 길을 걸었다.

해당화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예성타오는 출판총서 부국장과 교육부 차관을 맡고 있다. 그는 북경의 아파트 뜰에 해당화 나무 한 그루가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오랫동안 예성타오는 매년 해당화가 만개하는 4 월 19 일 주광잠, 유평보, 왕 등 절친을 초청했다. 이때 유평백은 항상 계화주 한 병을 가지고 있고, 주광잠은 브랜디 한 병을 가지고 다닌다. 준비한 에피타이져에서 주인은 반드시 엽성타오로 만든 장오리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들은 꽃을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데, 꽃향기와 술향이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이 장면은 술을 마시기에 가장 좋은 환경으로, 어떤 스타급 호텔이나 식당을 능가한다. 10 년 내란' 기간 동안 예성도 유평보 등이 박해를 받았고,' 해당화집' 은 자연스럽게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예성도는 9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나 장수라고 할 수 있다. 마음이 넓고, 생활을 잘 대하는 것 외에도, 적당한 음주도 그가 장수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예성도는 5 근 이상의 황주를 마실 수 있지만, 대부분 백주를 한두 잔 더 마셔서 중독을 풀었다는 것을 보면 자제력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성도는 만년에 행복하다. 그는 매일 저녁 식사 때 사오싱 황주나 와인 한 잔을 즐겨 마셨는데, 그는 술을 좋아해서 삶의 끝까지 사랑했다.

(3) 예 Shengtao 와 Zhu ziqing

예 Shengtao 와 Zhu ziqing 은 192 1 가을을 만났습니다. 예성타오와 주지청은 의욕이 맞아 문학 연구회 회원이어서 곧 좋은 친구가 되었다. 예 Shengtao 은둔 상하이, Zhu ziqing 서식지 Beiping, 남쪽 북쪽, 하지만 물고기 거위 끝없는. 8 월 1948, 주자청이 불행히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8 월 30 일 예성도 진망도 등 연합청화동회가 주자청을 위한 추모회를 열고 회의에서 연설을 하며 문단 지도자와 절친한 친구를 잃은 것을 한탄했다. 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