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홀가분하고 풍부함을 위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홀가분하고 풍부함을 위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작문 주제
국화에서 공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름답다. 홍보지 한 장에 몇 획이면 일종의 경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물론 아름다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소동파는 서호를 쓸 때 "옅은 화장은 항상 적합하다." 라고 말했다. 두껍고 가벼운 것은 모두 극도의 아름다움이다.
생활도 사실 이런 이치이다. 강인함은 일종의 생활방식이고, 광명도 일종의 생활방식이다. 양자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단순히 예나 아니오로 판단할 수 없다.
"부귀의 아름다움" 이나 "담백한 아름다움" 또는 "부귀의 빛" 이라는 주제로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쓰세요. 시를 제외하고는 문체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글쓰기 지도
1, 문제 해결, 주제 선정, 문제 분석
문제 해결:
부미' 와' 경미' 의 시험은 장애물이 없다. 수험생은' 강미' 나' 경미' 를 선택할 수 있다. 제목은 문장 취지로 간결하고 명료하다. 제목을 둘러싸고 자료를 구상하면 된다.
주제 선택:
부미' 와' 경미' 의 경우' 경미' 를 선택하는 것이 더 쉽고 선택할 수 있는 소재도 더 많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심미관념으로 볼 때,' 담함' 은' 농후함' 보다 사람들의 심미재미와 추구에 더 적합하고, 더 동질감이 있기 때문이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온다" 는 것은 단아한 아름다움이고, 수선화의 맑은 향기는 은은하고, 면면은 길다.
여성 옅은 화장은 진한 화장보다 더 맛이 있다.
국화에서 담담한 인물이나 산수가 은근할 때, 큰 공백을 남기고, 네모난 인치 사이에 수많은 상상을 낳고, 더욱 예술감을 갖게 된다.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담백하고 순하며, 중국인의 생활방식에 더욱 부합한다.
은은한 차향이 에스프레소보다 중국인들에게 더 인기가 있습니다 ...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수험생이 발휘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우수한 작품을 쉽게 가질 수 있다.
이는 시험작문문제의 선택이 많다면 수험생은 무게를 피하고, 자신의 수완이 잘 되는 문제형을 합리적으로 선택해야 이상적인 표현효과를 얻을 수 있고, 자신있게 글쓰기를 구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수험생이' 두께' 에 관심이 있고 자료가 충분하다면, 사람들과의 충돌을 피하고 노련한 표현으로 역도를 가볍게 하면 자신을 두드러지게 하여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서면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것은' 예술감이 있고 대담하다' 는 수험생에게 적합하다.
문제는' 두껍고 가벼운' 제목을 선택한 학우들이 문제해결이 훨씬 복잡하다는 것이다. 관계형 제목이고' 차갑고 뜨거운',' 얕고 깊은',' 곡과 직선',' 걷기와 정지' 제목처럼 두 개념 사이의 관계를 정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제목의 시험은 난이도가 커서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관계란 화제를 구성하는데, 두 개 이상의 단어나 어구가 나란히 구성된 화제 형식이다. 구체적인 조작 과정에서 반드시 제목 작문의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명확하게 지적해야 한다. 관계 화제를 구성하는 요소 간의 관계는 개방성을 보여 주며, 그 사고 방향과 가치 취향은 고유하지 않다.
이런 문제는 수험생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중점적으로 고찰한다. 그래서 작문을 구상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변증 사유로 단어와 단어 사이의 구체적인 관계를 구분하는 것이다.
관계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대립통일 관계 (예:' 대 소',' 평범함과 위대함');
옳고 그름 (예: "편견과 배려");
절대 관계가 아닙니다 (예: "명사 고도").
조정 * * * (예:' 어른과 인재',' 배우고 익히는 것','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 사이의 관계.
"졸업장과 수준" 과 같은 일부 주제는 학력과 능력에 관한 것이다.
어떤 화제는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에, 같은 화제가 서로 다른 수준에서 해석된다 해도 관계 유형은 그에 따라 변한다.
예를 들어,' 차갑고 뜨겁지 않다' 는 것은 냉막, 열정의 관점에서 볼 때 관계는 전형적인' 시비관계' 이다.
일의 태연함, 사람을 대하는 열정, 어떤 사람의' 외냉내열' 을 보면 관계는' 호환 공존 관계' 다
그렇다면 "두꺼운 얇은 머리카락" 을 이해하고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또한 다른 수준에서 빗어 내야 한다.
예술 원리상,' 농도' 와' 아속' 은 서로 호환되며, 진한 유화와 조용한 국화와 같이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생활의 관점에서 보면 풍부하고 담백한 것도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옳고 그름, 좋고 나쁨, 그것들은 공존할 수 있다.
그러나 학습 관심의 관점에서 볼 때, 물론 강한 학습 흥미가 있어야 하며, 희석해서는 안 된다. 즉' 옳고 그름의 관계' 이다.
어떤 각도에서 보면,' 두께' 와' 빛' 은 한 쌍의 대립통일 관계이다. 예를 들어, 호방함 속에 따뜻함을 띤 글들은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완곡한 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전자의' 두께' 에 비해 후자의' 빛' 은 정반대인 것 같다. 하지만 온화하고 완곡한 말 속의' 정' 은' 짙다' 라고 할 수 없다. 눈살을 찌푸리기만 하고 내면으로 향하는 감탄이 있고,' 냉정을 찾는 것' 의 슬픔이 있다. 모든 말은 피와 눈물로 만들어졌고, 감정은 평범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완곡한 단어는' 두껍고 가벼운' 대립통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문체 작문 설명
여기서는' 두껍고 얇은 머리' 에 대해서만 이야기한다.
서술문을 쓰려면 먼저 관계를 구체화한 다음 구체화한 관계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만들어 설명해야 한다. 문장 들은 반드시 디테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의론을 쓰려면 먼저 관계를 구체화한 다음 논점으로 논증해야 한다. 문장 일반적으로 "무엇을, 왜, 어떻게" 의 구조 모델에 부합해야 하며, 논증의 계층성에 주의를 기울여 평평한 전개를 피해야 한다.
산문을 쓰려면 형식과 정신에 주의해야 하고, 둘 다 주의해야 하며, 둘 사이의 관계를 갈라놓지 말아야 한다.
3, 관계 주제 구성의 오해
(1) 서로를 배려하고 한쪽만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2004 년 저장수능 작문' 인문소양과 발전' 을 주제로 한 조건관계가 있다. 인문소양의 높낮이가 발전공간의 크기를 제약하고 있다. 수험생은 문제를 심사할 때 이런 조건 관계를 종합적으로 고찰해야 한다. 그러나 수험생의 작문에서 볼 때, 많은 문외 작문은 양자의 관계에서 출발하지 못하고, 인문적 자질이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런' 한 점을 잡는 것이 나머지를 잡는 것보다 낫다' 는 방법은 결국 실점이 심각하다.
② 태도가 애매하고 중심이 불분명하다. 예를 들어,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라." 한 수험생이 마지막에 "자신을 믿으시겠습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까?" 라는 말을 던졌다. 평가해 주세요. " 관점을 밝히지 않으면 좌우가 난처하다.
③ 재료 부족, 내용이 공허하다. 이것은 많은 수험생의 통병이므로 독서량을 늘려야 한다. 자신의 소재를 잘 발굴해야 한다.
훌륭한 예
두껍고 가볍다
나는 내가 9 월 말, 햇빛이 부드럽고 미풍이 솔솔 부는 날에 태어났다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태양은 항상 미약한 빛을 내고, 눈부시지도 덥지도 않다. 여름의 날뛰기도, 봄의 요염한 매력도 없다. 연한 파란색 하늘에 한 가닥의 흰 구름이 떠 있어 모든 것이 따뜻하다. 가을의 높고 상쾌한 서리가 단풍을 떨어뜨리는 슬픔도 없고, 북풍이 울부짖는 겨울날의 우울한 슬픔도 없다.
자연의 모든 계절, 모든 절기는 사람을 느끼거나 강하거나 약하게 한다. 책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서지모의' 하룻밤 청록색' 을 읽다. 그 화려한 미사여구 밑에는 깊은 감정이 있다. 글줄 사이에 시인의 따뜻한 마음이 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도연명의 시를 펴면 밋밋하고 자연스러운 문구가 보입니다.' 납이 진실을 보러 간다' 는 소박함입니다.
성격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어떤 사람은 천성적으로 열정적이고, 어떤 사람은 천성적으로 과묵하다. 분출하는 화산과 같은 러브레터도 있고, 거울 속의 꽃, 물 속의 달과 같은 러브레터도 있다.
중국 고대 문론은 대부분 함축적이고, 이미지 밖의 이미지, 예를 들면 영양 뿔, 흔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주로 시를 공허한 아름다움으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기기 위한 것이고, 그의 시의 정서적 강도는 그의 시의 질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우리는 감정이 두터운 작품을 좋아할 수도 있고, 밋밋한 문장 감상도 할 수 있다.
"담박한 야망, 고요함이 멀다" 는 것은 중국 역대 문인들이 모두 달성해야 할 정신적 경지이다. 어떤 친구들은 밀접하게 지내지만 환난은 함께 한다. 어떤 것은 물처럼 교차하지만, 중요한 곳에서는 서로 지탱할 수 있다. 감정의 강도는 이미 정신적 성격의 강도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경시하는 사람은 왕왕 더욱 초연하고 활달하다.
나는 홍이 대사가 광안 대사에게 "입세법이 강하지 않고 출세법이 약하지 않다" 는 글을 쓴 것을 기억한다. " 여기서 부귀는 이미 일종의 철학, 생활과 세계를 대하고 명리를 대하는 태도와 심경이 되었다.
젊은이는 원대한 포부와 포부로 가득 차서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에 대해 무한한 동경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자신의 긴박성과 세계무역기구에 이름을 날리려는 의도에 대해 불평할 수 있습니까? 생활에 대한 깊은 기대와 열정은 젊은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청춘의 꿈이다. 다만 경솔함과 공리주의가 조금 더 많아졌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주광천 선생은 출세의 정신으로 입세 사업을 한 적이 있다. 이런 마음가짐과 경지는 세속 명리를 업신여기는 사람들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두터운 머리카락, 출세, 현묘해 보이는 불가주현절처럼 보이지만, 사실 세월의 흐름에 의해 희석된 석두, 씁쓸함과 과격함, 조화와 평화, 의도적 추구에서 자신이 해야 할 일, 즐거움과 담담함을 덜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의 길에서 정자가 더 짧아서 우리는 잠시 멈추고, 잠시 한 걸음 걸었다. 그 냉막, 말로의 선언이 아니라 애틋한 맷돌을 거쳐 볼 수 있는 단순함. "지금의 세상은 이미 익숙해졌다. 이 마음은 어디에서나 한가롭다." 그때의 냉막, 결코 냉막, 심지어는 무관심했다. 냉막 뒤에는 여전히 뜨거운 감정과 인생에 대한 강한 깨달음이 있다. 수시 논도연명의 시가 말했듯이, "질적이고 실속이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빛 뒤에는 빛과 진실한 아름다움처럼 짙다.
소동파는 서호에 관한 명구 "서호가 서호보다, 옅은 화장이 짙게 화장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는 것이 더 높은 경지일지도 모른다. 이럴 때는 올 수 없지만 동경합니다!
빛의 아름다움
모든 복잡함을 내려놓고, 간단한 가운데 생각을 더듬으며, 마음이 평온할 때 인생의 참뜻을 가장 쉽게 체득하고 느낄 수 있고, 여유로운 생활은 조용히 흐르는 개울, 여유로운 일처럼, 한 줄기 가벼운 미풍이 스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이 태연함과 평온함 때문에 생활과 일에 그런 열정과 기쁨이 생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항상 독선적으로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사람이 되어 진지한 사람이 되고, 그런 다음 세상의 부귀와 경솔함을 버리고, 외계의 유혹과 혼란을 외면해야 부드러운 마음 속에서 그 진실되고 순수한 자신을 복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름다움을 사랑하지만 자연을 숭상하고 즐거움을 찾지만, 여전히 간단한, 즉 구름 권운서 () 는 진실만을 느끼고, 꽃이 피고 소탈하며, 단지 맛을 가장 아름답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많은 복잡함을 버리고, 단순한 자신이 되고,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구름 한 송이로, 한가롭게 높은 푸른 하늘 위에 떠 있고, 말아 올리고, 긴장을 푸는 것은 모두 그렇게 자연스럽다.
물 한 방울이라면 강과 호수, 심지어 개울 샘에서 자유롭게 흐를 것이며, 기쁨과 웃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물고기로서, 그것은 조용히 물 속에서 헤엄치며, 새의 비상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새로서, 그것은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수중 물고기의 행방을 전혀 묻지 않는다.
이것은 정말로 담담한 경지와 포용이 필요하다.
나는 이런 냉막 이 일종의 인생 경지 가 되어 우리가 추구하는 것 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에게 해석되는 삶의 태도가 됩니다.
넓은 가슴으로, 우리가 보관한다 ... 어쩌면 우리는 이런 경지를 완전히 가질 수는 없겠지만, 우리는 이런 길을 걸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쩌면 우리는 이런 태도를 완전히 가질 수는 없지만, 우리는 그것을 극치로 발휘해야 한다 ...
왜냐하면, 이 진정 으로, 또한 진정 국화 같은 사람들 이있다; 이 시크한 하늘이 있어도 흐르는 물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우리는 삶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생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사람은 약간의 담담함이 있어야 하고, 약간의 찬바람과 가랑비가 있어야 하며, 약간의 매력과 시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을 태연하게 하고, 피치 사이에도 여전히 소탈하고, 여전히 제멋대로 한다.
고의로, 위선하지 않고, 만권시서의 영향을 받지 않고, 우리는 간단한 세월의 단순함을 가지고 있다. 우여곡절의 성숙을 겪지 않았지만, 우리 중 일부는 침착하다.
지나서야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무거운 맛이고, 가벼움은 인생에서 가장 진한 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번잡함 속에서 우리는 침묵 속에서 혼자 있고, 풍부함 속에서, 꽃이 피고 지는 한가함처럼, 봄이 겨울을 떠나는 자연처럼, 우리는 꽃이 아직 피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봄이 다시 돌아올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바람은 마지막 낙엽을 가지와 잎 사이로 가져가서 소리 없이 왔다갔다 하며 땅에 떨어졌다.
담담하게 바라보며, 이 순간의 한가함을 즐기고, 굴욕을 당하지 말고, 꽃만 보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 의향이 없으면 외부 구름을 따르기가 쉽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런 임의를 좋아하고, 이런 단순함을 좋아하고, 이런 심경을 좋아한다.
담박한 사람이 되어 미소를 지으며 모든 것을 마주하다.
두껍고 가볍다
중국은 시의 왕국이지만, 이렇게 많은 시가 사공도라는 당대의 시인을 그의 감상공력으로 24 종류로 나누고, 아름다운 이름은 24 시품이며, 두 가지 심미적 특징이 있다. 하나는 섬세함이다. 일종의 희석. 이 두 가지 심미적 특징 중 각각 각자의 주인이 나타나 각각 아름다움의 극치에 이르렀다.
초목이 흩어지고 미인이 떨어질까 봐 두려워하는 굴원, 오관백대를 읊으며, 풍채가 웅장하고, 금회옥을 들고, 바닐라 미인보다 낫다. 그들의 아름다움은 애국적인 열정과 자기 생명의 자유를 감싸고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창피를 줄 수 있을 만큼 강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거대한 돌의 품에서 훌쩍 뛰어올라 단번에 계미의 인격을 형성하고 역사의 두께를 증가시켜 중국 문화사에 일찌감치 우러러보는 풍비를 세웠다.
도연명은 의연하게' 먼지망' 을 떠나 호미를 들었다. "아침에, 나는 쓰레기와 오물을 처리하느라 바쁘다. 나는 연꽃을 집으로 데려갈 것이다." 한가할 때, 나는 아무렇게나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고 읊었다. 그러나 이 무심코 한 마디로 많은 후손들이 국화산 앞에서 붓을 들 수 없게 했다. 그들이 펜을 들어 올리더라도 결말은 그저 고개를 저으며 쓴웃음을 지을 뿐이다. 그들 앞에는 숨이 막히는 희석과 자연의 분위기가 있기 때문이다. 도연명이 없다면 중국의 문화사는 훨씬 창백할 것이다. 얼마나' 국화처럼 창백한' 도연명인가!
두 사람 모두' 진한 화장' 과' 담화장' 사이에서 위대함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명청정혁 시대의 고도 남경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우리 복숭아잎에 가서 좀 건너고, 고생거리를 돌아다니며, 오일골목을 좀 보자. 마지막으로 진회변 10 리의 부자묘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연파가 아득하고 꽃이 비단 같다. 그러나, 그것으로부터 온 것은 한 여상인의' 뒷마당' 유풍이 아니라, 유화돈이 논의하고 있는 민족이다. 변옥경과 오매촌의 속삭임인데 왜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있을 수 없는가? 그리고 이통호대, 진취적인 생각 안 함, 통적 매국의 격동 소리, 그리고 머리로 기둥을 만지는 목소리, 나지막하지만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바로 이 이상한 아가씨들, 이 불꽃의 땅이 짙고, 현란하고, 요염하지 않고, 심지어 역사의 창상감까지 있게 하는 것은 모두 그들이 예술, 사랑, 국가에 대해 매우 오래되고 매우 강한 동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쩌면 우리는 역사의 발길을 멈추고 반 고흐의 강건하고 분방한 해바라기와 눈부신 노란색을 감상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또한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태양신 아폴로의 고귀한 우아함과 술신 디오니소스의 강건하고 분방한 독특한 기질을 융합할 수 있다. 중국 전통 수묵화를 다시 한 번 감상하고, 간단하고 희소하지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이 있다. 아마도 바로 그림자 사이에 중국과 서방이 두 산비탈에서 문화의 정상에 오르고 있는 것 같다.
노인은 말했다: 코끼리는 보이지 않고, 소리는 크고 맛은 약하며, 길은 낮다. 강하든 가볍든 결국 첫해로 돌아간다.
생수를 홀짝거리며 시원하고 슬퍼하는 것은 연우 속의 강남과 비슷하지만, 또 진한 정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강남을 지나갔는데, 계절의 모습은 연꽃 같다. 삼생석 옆에는 항상 사복에서 온 아가씨가 있는데, 가벼운 가랑비 안개 속에서 희미한 슬픔을 안고 기다리고 있다. 나는 줄곧 스와 샤오의 깊은 감정에 감동을 받았다. 적막한 안개 속에서 나는 진한 사랑을 보았는데, 마치 이마의 눈썹 속에 있는 것처럼 아름다웠다.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연우가 자욱한 강변에 장대 하나를 받치고 있다. 양쪽의 검은 기와회색 벽은 묵묵히 푸른 물을 바라보며 천년을 눈 깜짝할 사이에 바라보았다. 벽 밖에는 옷이 떠 있는데, 공기 중의 한 가닥 한 가닥이 강남 특유의 맑은 향기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창백한 수묵화이다. 이 물, 이 비, 이 방, 네가 눈을 감아도, 그것은 너의 눈앞에서 가볍게 흔들리는 것 같다. 자세히 보면, 이 은은한 강남수향의 맑은 향기에는 돌릴 수 없는 깊은 뜻이 있다. 밋밋한 겉모습처럼 진취적인 마음, 안정된 생활의 배후, 다른 곳으로 이주한 깊은 향수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벼운 연기 가랑비 속에서 너는 개울머리에 아사, 옅은 웃음, 아름다운 웃음을 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민낯에는 아무런 수식도 없지만, 뼈에서 강남의 정교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은은한 슬픔을 안고 차가운 냉막. 내 마음은 조국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나는 순진무구한 손에 묵직한 장신구를 달고, 그 밋밋한 얼굴에 매혹적인 연지를 바르고, 사랑하는 서호와 그 매혹적인 소년을 떠나 무궁의 일원이 되고 싶다. 그녀는 강남 여자처럼 짙은 사랑을 은은하고 향기로운 안개 속에 녹였다 ...
나도 알아, 천천히 샌달 우드는 창문을 통해, 쌀 종이에 쓴 지금은 절반을 넣어. 천리가 강을 사이에 두고 수재가 바라다. "춘강 청란, 강남 기억 안 나?" 커튼 밖에서 빗물에 맞은 바나나는 풀을 싸는 문고리, 담박하고 평화로운 강남 마을, 모두 담담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은은한 죽향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백거이의 은은한 먹산수화에서는 강남에 대한 그의 깊은 사랑을 감출 수 없어, 공백에서 강남 특유의 은은한 정취를 드러냈다.
하늘은 파랗고,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오르고, 달빛이 인양된다. 이렇게 아름다운 강남, 이렇게 창백한 강남, 내 마음 속에 갑자기 깊은 사랑이 떠오른다. 은은한 근심을 사랑하고, 은은한 물향을 사랑하며, 그 잔잔한 배후를 사랑하며, 그 깊은 의미와 깊은 정을 사랑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두껍고 가벼우며 강남의 물색에서 생생하게 해석된다. 내세에서 나는 연꽃 한 송이가 되어 강남의 가벼운 연비 속에 서서 마음속 깊은 정을 속삭이며 강남의 물가에서 바람에 흔들리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