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산문은 그 발전 과정에서 글쓰기 내용과 기능에 어떤 변화가 생겼습니까?

산문은 그 발전 과정에서 글쓰기 내용과 기능에 어떤 변화가 생겼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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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상이 글이 있을 때 잡문이 역사를 기록한다. 주대에 이르러 각 제후국사관들은 간단한 언어와 간결한 글로 각국 간의 역사적 사실을 더욱 기록하였다. 예를 들면' 춘추' 와 같다. 시대의 수요에 따라 현실을 묘사한 역사문학이 등장했고,' 좌전',' 국어',' 전국책' 등 역사 저서가 있었다.

좌전' 은 춘추시대' 좌전' 의 줄임말로' 좌춘추' 라고도 한다. 춘추말기 루사가의 좌추명이 한 것으로 전해진다. 180000 자는 춘추 240 년 동안 각국의 정치 군사 외교 활동과 발언, 하늘 유령 재해 부 등의 사건을 기록했다. 이 책은 극적이고 치밀한 줄거리, 특히 뛰어난 전쟁 묘사, 언어가 간결하고 이미지가 풍부하다.

국어' 는 주조와 제후국 (기원전 990-기원전 353 년) 의 대사를 각각 기록한 국사이다. 그것은 메모보다 더 많은 글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 당시 선견지명이 있던 개명귀족의 글이었다.

전국책' 작가는 시험을 볼 수 없고, 현재 버전은 서한 유향이 편찬한 것이다. 국어와 마찬가지로 서주 동주, 진, 치, 추, 조 등의 국정을 기록한 각국 연대기이기도 하다. 내용은 모사와 전략가의 활동과 언론이다. 문장' 전국책' 은 일을 잘하고 비유를 잘 활용해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선진 역사 산문은 중국 역사 문학의 기초를 다져 후세 역사가와 고대 작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춘추전국시대의 교분은 사회 대변화의 시대이며, 각종 학술 유파가 서립설을 쓰고 논쟁이 그치지 않고 백가쟁명의 국면을 형성하였다. 서로 다른 계급이나 계층을 대표하는 사상가들의 작품은 추리 산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사상가들은 유교, 묵가, 도가, 법가를 포함한다. 그들의 발언을 기록한 책은 지금까지' 논어',' 맹자',' 묵자',' 장자',' 한비자자' 등이 전해졌다.

논어'' 맹자' 는 모두' 인' 을 해석하는 유교 저작이다. 논어' 에는 공구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이 기재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짧은 대화와 문답이다. 맹자는 뭉크의 발언을 기록했다. 뭉크는 변론에 능하기 때문에 책 속의 언어는 생동감 있고 활기차고 고무적이다.

묵자는 묵의' 사랑' 의 사상을 대표하고, 언어는 간단하고, 추리는 분명하며, 논리는 강하다. 전능한 사랑과 불공 모두 대표적이다.

장자' 는 도가 장주의' 무위 통치' 라는 사상을 대표한다. Zhuangzi 의 산문은 철학자들 사이에서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환상적인 상상력과 예리한 관찰력, 민간 우화를 잘 활용하고 비유를 잘하며 문장 문학적인 재미를 선사한 것이다.

한비자는' 시대에 순응' 하는 법가 사상을 대표한다. 한비의 산문 구조는 엄격하고, 예봉이 드러나고, 추리가 깊다.

견자는 견권 상태 학설, 32 편, 장문이 많다. 순자의 산문은 논점이 명확하고, 계층이 명확하고, 구법이 완전하며, 어휘가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여씨춘추' 는 진승상의 집단 창작이다. 그것은 8 관, 6 론, 12 기, 유, 도, 잉크, 법, 농설을 포함한다. 이 책은 대량의 선진 시대의 문헌과 일화를 보존하였다. 한 편의 문장 한 편을 많이 모은 시스템 추리 문장, 깊이가 있고 일관성이 있다. 제자백가의 잡문과 마찬가지로 우화를 비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장 이미지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선진제자의 이론 산문은 사상적으로든 예술적으로든 후세 산문의 발전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한초, 정치 논문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자이 (기원전 200-기원전 168 년), 서한 초년의 걸출한 문학가. 그의 논진 글은 진 멸망의 원인을 총결하고, 진 말 농민 봉기의 교훈을 얻어 진 전 시대의 민본 사상을 발전시켰다. 그의 산문은 비유를 잘 이용하고 언어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지아 이순신 외에도 초기 한 왕조에는 많은 수필가가 있습니다. 그들의 문장 대부분이 진 () 의 득실을 논하거나, 시폐 () 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는데, 그중에서도 조오 () 와 양 () 의 성과가 뛰어나다.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두 편의 문장' 수변 설득' 과' 슈슈' 인데, 이 두 문장 모두 봉쇄를 위해 양민을 옹호하고 있다.

한무제 시대에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교만 독존하였다. 봉건 왕조는 고대 문화를 총결하고 대통일의 통치 국면에 대한 철학과 역사에 대한 해석을 절실히 필요로 하며, 사마천의' 사기' 가 생겨났다. 그것의 출현은 진나라 역사 산문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동한 기록' 의 영향으로 역사는 많은 역사 산문 작품을 만들어 냈고, 반고의' 한수' 는 그 중 걸출한 대표였다.

한대에 새로운 문체' 푸' 가 나타났다. 푸의 명칭은 전국시대 조인 순경의' 부편' 에서 시작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구체적인 체계를 형성하였다. 문채와 음운을 중시하며 시와 산문의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산문은 "문부" 라고 하고, 산문은 "문문" 이라고 부른다. 한초 자이' 굴원푸 매달기' 와' 붕새푸': 사마상류의' 자허와 상림' (원118-원179) 서한말년 양웅 (기원전 53- 18) 이 만든' 감천푸',' 사냥깃털',' 장양푸',' 하동푸'; 반고' 양두푸': 동한 장형 (78- 139) 의' 이정푸' 는 한부의 대표작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산문이 성행하고 산문이 쇠락했다. 그러나 도원' 노트' 와 양' 낙양노트' 에는 여전히 간단하고 서정적이며 경물 묘사가 아름다운 글이 있다.

4. 당대의 한월은 부화한 산문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고문의 쓰기를 제창했다. 한때 그의 추종자가 매우 많았는데, 후에 그는 류종원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가 고문을 쓴 업적은 크게 증가하여 영향력이 더욱 커져 문단의 주류가 되었다. 문학사에서 그는 그것을 고문 운동이라고 부른다. 유한이 이끄는 고문 운동의 승리는 속식,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하는 새로운 문풍을 확립하여 산문의 서정, 서사, 의론, 풍자 등의 예술적 기능을 크게 높였다.

중당 이후 고문 운동은 한때 쇠퇴했다. 송대에 이르자 구양수는 다시 고문 운동을 시작했다. 그 후 왕안석, 쩡공, 수시, 소경, 소정 등은 모두 고문 혁신 운동의 영향으로 각자의 성과를 거두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당대의 한유, 류종원과 함께' 당송팔인' 이라고 부른다.

5. 북송 역사학자 사마광은 역사 거작인' 자동치감' 을 편찬하여 역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높은 문학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남송 산문가는 북송 모두의 영향을 받아 작가의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표현하는 정론 문장 그룹을 창작하였다. 후장, 진량, 엽이는 이 분야의 대표 작가이다. 고문운동의 성공은 산문을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었는데, 남송시대의 대량의 필기와 잡문이 증거였다. 홍마이의' 용재수필' 과 왕명청의' 분진록' 은 모두 우수한 필기수필이다. 또한, 주 (1130-1200) 는 고문의 이치를 잘 알고 조예가 얕지 않다.

6. 명초 송영 (1310-1381) 은' 개국 문관 1 위' 였다 그 대표작으로는' 진시록',' 왕관전',' 이익전' 등이 있다. 명중엽 이후 이몽양, 하경명을 비롯한 처음 일곱 아들이 복고풍 운동을 벌여 문학이 진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8 주를 쓸어버리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동시에, 맹종고대인의 길에 올랐다. 이후' 후칠자' 복고운동 대표로 이판룡과 왕사진도 다시 전철을 밟았다.

귀유광 등' 당송파' 가 가장 먼저 일어나 복고파에 반대했고, 뒤이어 만력경찰학교도 복고를 맹렬히 공격하는 대열에 합류했다.

원종도, 원홍도, 원중도는 공안파의 대표이며 "삼원" 이라고 부른다. 원홍도 (1568- 16 10) 가 가장 유명하다. 그들은 시대마다 다른 문학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고경금을 반대하고 고대인을 모방한다. 원홍도는 작가의 주관적인 요구에서' 자연의 신' 이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공안파 산문 창작의 특징은 전통 고문의 규칙과 틀을 깨고, 자연스럽게 개성을 드러내고, 언어는 조각하지 않는 것이다.

종능과 담으로 대표되는 징릉도 있고, 자신의 정신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공안파와 영릉파 혁신의 직접적인 산물은 만명의 대량의 산문이며 전통 산문에 대한 발전이다. 장대 (1597-? ) 는 비교적 성공적인 잡문 작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산문 제재는 풍경 명승지, 풍토 인정, 중국 전통 희곡 기예, 심지어 골동품 장난감까지 포함한다. 그의 산문 언어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많은 책을 읽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7 월 서호" 와 "호심정 눈 보기" 는 그의 대표작이다.

6. 명말 청초 후방역 (1618-1654), 대표작은' 이기전',' 마릉전' 이다

동성파는 청중엽에서 가장 유명한 유파이다. 주요 작가 방포, 유대규, 야오텅이는 모두 안후이동성인으로, 따라서 동성파라고 불린다. 방포 (1668- 1749) 는 귀유광의 전통을 계승하여' 의법' 사상을 제시하여 동성파 고문의 기본 이론이 되었다. 동성파 고문작품의 선재 언어는 사상을 밝히는 데만 치중하고, 의외로 재료를 쌓지 않기 때문에, 문장 일반적으로 간결하고 자연스럽지만 생명력이 부족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옥중의 잡기', 좌측' 공적 일화',' 승태산' 등이 있다.

동성파와 달리 왕중 (1744- 1794) 이 가장 성공한' 산문' 을 제창한 작가도 있다.

7. 청초에는 많은 걸출한 산문가들이 있었는데, 예를 들면 왕유정, 위 등이 있다. 왕유정의 전설적인 산문 (1599-약16/KLOC-0 위 (1624- 1680) 의 전기문학이 가장 두드러지고 대표작은' 대철추전' 이다.

강유위 (1858- 1927) 와 양계초 (1873- 1929) 는 만청유신 운동의 대표인물이다 그들의 산문은 정쟁의 효과적인 도구이며, 전통 고문의 공식을 무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직설하며,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양계초의 새 문체 산문은 모든 전통 고문에 대한 맹렬한 충격으로 만청문체해방과 오사백화문 운동을 위한 길을 닦았다. 그의' 소년중국론' 은 바로 이런 전형적인 작품이다.

봉건 문학과 문언문에 대한 비판과 함께 최초의 현대 신문학 작품이 탄생했는데, 의논문은 그 중 하나이며 현대 산문의 원천이다.

8. 신문학 탄생 초기에 신문에 잡문 발표의 영향이 가장 큰 것은 진독수, 이대천, 노신, 주작인, 돈, 유반농이었다. 그들의 작품은 주로 수필의 형식으로 등장하는데, 내용이 광범위하며, 중점은 사상혁명과 문학혁명이다. 노신은 잡문 작문 성과가 가장 높은 작가이다.

탄생기의 의론 산문은 반봉건의 선봉장으로 작용하고, 의론의 대상은 생활에 가깝고, 구체적이고 미묘하다. 그 형태는 자유롭지만, 길고 짧을 수 있다. 그 언어는 영웅적이고 비극적일 수 있지만 유머러스하고 우화적일 수도 있다. 산문을 토론한 후 서사 산문과 잡문이 잇따라 출간되어 현대 산문이 왕성한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발전기의 산문은 풍격이 제각각이어서,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형식상 서술, 서경, 서정, 언지, 평론이 있다. 풍격상 노신의 냉정함과 험준함, 주작인의 평화로움, 주지청과 빙심의 상큼함과 우아함, 곽모약과 유다 푸의 호매가 나부끼며, 예성타오와 허지산의 질박함, 서지모의 풍성한 화려함 등이 있다.

실크 클럽의 주작인은 잡문의 개척자 중 한 명이다. 대표작으로는' 고향의 나물',' 오붕선',' 마름모',' 하몽' 등이 있다. , 주로 작은 제재로 묘사하고, 풍격이 한가하고 한가하며, 재미있고 식견이 있는 방식에서 삶에 대한 사랑을 묵묵히 배양하였다. 그의 의론 산문도 당시에도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주작인의 예술 스타일과 비슷한 것은 임어당이자 시신사이다. 그 대표작' 제부집' 은 시폐를 풍자하고, 전통 중용 철학을 비판하며, 낡은 세계와의 투쟁을 강조한다. 유평백의' 잡자',' 안' 등회도 주작인의' 야' 와 이곡 동료들의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더욱 은밀하다.

곽말약과 울다프는 호방파에 속한다. 곽말로의 산문시집' 수필육기' 는 문필이 섬세하고 언어가 조각되어 풍경이 풍부하다. 달프의 여행기 산문에서' 곳곳의 상처' 와' 낚시대 봄날' 은 그 스타일의 대표다. 특히 후편에서는 부춘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써서 애도고 사이의 현실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다.

어찌 방의 서정적 산문은 1930 년대에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시인의 산문' 이라고 불린다. 현대주의 시인으로서 그는 산문 창작에 현대주의의 수법을 스며들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화몽의 대표로 삼았다. 어찌 방의 산문의 언어는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정교하게 다듬어져 강한 감성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사산문에서 이광전 (1906- 1968) 이 대표적이다. 그의 작품 속 인물 묘사는 이야기가 없고, 단지 생활의 일부를 가로채고 서정을 하여 생생한 효과를 얻을 뿐이다.

9. 항전이 발발했고, 특히 안후이 남사변 이후 전투성 잡문이 시대의 가장 강한 소리를 냈다. 곽모로의' 신뮤즈 구신송',' 반동문예 거부' 는 국통구 사상문화 전선의 중요한 문헌이 되었다. 많은' 마지막 연설' 을 맡아 권총에 맞서는 강한 민주 투사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풍설봉의 잡문은 사람의 마음에 대한 분석에 치중하여 강력한 이론력을 보여준다. 놋쇠 (1900- 1986) 는 예술적으로 유익한 탐구를 많이 했고, 그는 재미있는 고대 이야기로 현실을 교묘하게 공격했다. 또 풍자카이 (1898- 1975), 임머한 (1909-) 등 여러 작가들도 잡문을 많이 썼다.

서사와 서정이 결합된 산문은 국통구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마오 돈의 "백양예찬" "산수담", 바진의 "폐원외" "등과 용" 은 모두 명작이고, 심종문의 "서수필" 은 자연과 인문적 상황을 묘사한 미문이다.

10. 건국 초기에 각 전선에서 싸우는 작가와 아마추어 작가는 산문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사물, 새로운 면모를 의식적으로 칭송했다. 저자의 수가 많기 때문에 반영된 생활은 전례 없는 폭에 이르렀다. 작품이 선보이는 스타일도 다양하다. 바진의 열렬한 응축, 빙심의 섬세하고 온순함, 김이의 열정이 분방하고, 유의 격월홍량, 화산의 유머러스한 스타일. 그들의 스타일은 다르지만 모두 진실하고 소박한 감정으로 새로운 생활의 현란한 색채를 그려내고 있다.

이 시기 산문 창작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항미원조조와 사회주의 경제 건설의 두 가지 주요 내용이 서로 보완한다는 것이다. 항미원조조를 소재로 한 작품은 유씨의' 전투 중인 북한', 김이의' 조국 대추 나의 어머니',' 평화박물관',' 바진의' 영웅가운데 살고 있다' 등 큰 영향을 미쳤다. 사회주의 경제 건설에 관한 유명한 문장 유청의' 황보촌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진조양의' 왕영회', 사틴의' 노가수', 김이의' 불자령',' 화산의 동화시대',' 이약빙' 이 있다.

형식이 다양하다는 것도 이 시기 산문 창작의 수확 중 하나이다. 여행기, 소품, 수필, 잡문은 신시기에 각기 다른 역할을 하였으며, 많은 작품들이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여행기에는 축하의' 연안대추 어머니의 품으로 돌아가라', 계방의' 노래 피리 불기', 양삭의' 향산 단풍', 필엽의' 천산 풍경', 예성도의' 유삼호', 마오 방패의' 스톡홀름 잡기',' 준청' 이 있다 산문' 송아지' 와 하위함의' 두 자매' 는 무엇입니까? 산문집은 마오 돈의 "가면 강도의 얼굴 벗기기", "쿠앙 시계의 펜", 임휘의 "폐명의 의심", 마철틴의 "잡담"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기의 산문 창작 수확은 상당히 많았지만, 문학 분야 전체에서 산문은 다른 문학 장르, 특히 잡문보다 덜 주목을 받았다. 또 때로는 기형적인 정치생활의 영향으로 문예계 전체가 현실의 갈등과 갈등을 대담하게 폭로하지 못하고 산문창작도 예외가 아니다.

1 1, 1957 이후 산문 창작은 사회 각계의 중시를 받았고, 작품의 수와 질은 모두 전기보다 훨씬 뛰어나며 명편의 가작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노작가 예성타오가' 김화양동' 을 발표한 것은 삼호여행에 이어 또 다른 흥미진진한 여행기 작품이다. 벚꽃에 대한 빙심의 찬사와 바킨이 가마쿠라 시대로부터 가져온 사진은 국제주의자의 우정에 대한 두 번의 찬사이다. 오백소의' 노래' 와' 물레 한 개 기억' 은 연안의 고된 세월에 대한 추억이다. 계방의' 파도 사이' 는 역사의 위급한 순간, 위인 마오쩌둥의 여유로운 태도를 기록했다. 타오의 "소나무 스타일" 은 의미가 가득합니다. 필엽의' 설도운' 과' 무당산기' 에는 정글, 여수, 눈, 육운 사이의 애틋함과 화의가 가득하다. 진잔운의' 주강해안' 과' 모래밭 수수' 는 주강 연안 사람들의 변화를 묘사한다. 우민의' 서호승경' 과 이건우의' 빗속에 태산에 오르다' 는 사람들을 안개가 자욱하고 시적인 풍경으로 이끌었다. 엄백찬의' 유고 내몽' 은 여행기 산문을 풍부하게 하여 풍부한 역사가의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다. 심종문의' 신호남행' 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새로운 생활의 새로운 기상을 환하게 하고 있다. 한국의' 서곡' 과 허의' 조각가의 전설' 은 모두 인물을 묘사한 산문 가작이다. 이 밖에' 황산노트', 엄진의' 모란원노트', 무봉의' 란창강 급류', 종푸의' 서호', 준청한' 추색시', 이약빙의' 기연설기' 등은 모두 여행기와 서정적 산문이다

이 시기에 산문밭은 성숙한 수확기에 접어들었고, 빙심, 바진, 예성도 등 노작가는 지칠 줄 모르는 구소 정신으로 완벽한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더 기쁜 것은 양삭, 유, 진목으로 대표되는 중소년 산문가가 이미 성숙해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는 점이다. 양삭의 산문은 신선하고 아름답다. 마치 맑은 바람이 버드나무를 어루만지는 것처럼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유 () 의 산문은 화산 폭발처럼 분방하고, 치열하며, 진목 () 의 산문집은 지식과 재미를 한데 모아 예전과 같이 소박하고 소박하다. 다른 산문가도 각각 특색이 있고 개성이 뚜렷하다. 예를 들면 피엽의 아름다움, 진잔운의 경미, 덩토의 심오하고 첨예함, 오백소의 소박함과 성실함, 조정화의 순박함, 준청의 높고 넓고, 이약빙의 호방한함, 도조의 직의 험준함, 자함의 부드러움, 종푸의 우아함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