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루소의 작품과 주요 견해는?

루소의 작품과 주요 견해는?

루소(1712-1778)는 유명한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작가였습니다. 그는 스위스 제네바의 시계 제작자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프랑스 혁명의 이념적 선구자였습니다. 18세기 계몽운동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 중 한 사람. 철학에서 루소는 감정이 지식의 원천이라고 주장하고 '이신론' 관점을 주장하며 인간의 본성은 선하며 믿음은 이성보다 높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사회적 관점에서 루소는 사회 계약 이론을 주장하고 부르주아지의 '이성 왕국' 설립을 옹호했으며, 대규모 사적 소유와 그 억압에 반대했다. 권리'를 주장하고 독재와 폭정에 반대했습니다. 교육에 있어서는 교육의 목적이 자연인을 양성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어린이를 해치고 경멸하는 봉건적 교육에 반대하고, 어린이의 교육 내용과 방법을 어린이의 본성에 맞게 개혁할 것을 주장하였다. 봉건적 전제주의에서 해방되려는 부르주아지와 근로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그들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주요 저서로는 『인간 불평등의 기원과 기초』, 『사회계약』, 『에밀』, 『고백』 등이 있다.

독서를 좋아합니다

루소는 1712년 6월 29일 스위스 제네바의 시계 제작자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뛰어난 기술을 지닌 시계공이고, 그의 어머니는 목사의 딸로 꽤 똑똑하고 위엄 있고 고결하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낳다가 출산 중 사망했습니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의 사랑을 잃었고, 아버지와 이모 밑에서 자랐다. 그보다 7살 많은 형은 가출해 돌아오지 않았고, 목소리도 내지 못했다. 이런 식으로 그는 가족 중에 남은 유일한 아이였습니다.

루소는 분별력이 있었을 때 자신이 어머니의 생명과 맞바꿨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어린 마음이 너무 슬펐고 아버지의 사랑을 더욱 느꼈다. 그의 아버지는 독서를 좋아했고, 의심할 바 없이 그 취향을 그에게 물려주었습니다. 루소의 어머니는 많은 소설을 남겼고, 그의 아버지는 저녁 식사 후에 종종 서로에게 책을 읽어 주었습니다. 그는 한 권의 책을 읽을 때마다 단숨에 다 읽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고, 때로는 밤새도록 책을 읽기도 했습니다. 나는 당신보다 훨씬 더 유치합니다." "이 경우 루소는 날마다 책을 읽었고, 눈에 보이지 않게 독서 습관을 키웠고, 이는 점차 그의 어린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영양을 공급했습니다.

7살 때 루소는 집에 있는 모든 책을 탐독했다. 그는 또한 르쉬에르의 『교회와 제국의 역사』, 바우쉬에의 『세계 일반사 강의』, 플루타의 『유명인 전기』, 나니의 『베네치아의 역사』, 모리 그는 여러 대본 등을 읽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인물들의 모범적인 영향과 아버지의 간절한 가르침으로 인해 루소는 자유로운 사상과 민주정신의 가치를 깊이 깨달았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애국적인 혈통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 위대한 인물들을 롤모델로 삼았고, 말과 행동에서 종종 자신을 역사적 인물과 비교하기도 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테이블에서 시바라의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루소가 앞으로 나와 불타는 불 위에 손을 얹고 시바라의 영웅적인 위업을 수행하는 것을 보고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이러한 조숙함과 지혜의 표현은 루소의 독특한 재능이 처음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독립 생활

루소의 행복한 어린 시절은 곧 끝났습니다. 루소가 13살이 되었을 때 그의 삼촌은 그를 매슬론 씨에게 보내 사업가가 되는 법을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비서님, 그 사람이 생활비를 좀 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나 루소는 매일매일 하는 사소한 잡일들로 인해 돈만 벌고 재미도 없는 이런 직업을 싫어했고, 견딜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마슬론 씨는 또한 루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았고 종종 루소를 게으르고 멍청하다고 말했습니다. 루소는 모욕을 참지 못하고 직장을 그만뒀다.

곧 루소는 직업을 바꿔 조각사의 견습생이 되었습니다. 그는 이전에 비서로 일하면서 배운 많은 교훈을 고려하여 이 새 직장에서도 자신의 지시를 아무런 불평 없이 따랐습니다. 루소는 원래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이런 작업을 좋아했고, 조각칼을 휘두르는 것도 재미있었고, 조각하는 부분은 뛰어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서 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기를 바랐다. 어느 날, 루소는 여가 시간에 여러 친구들을 위해 기사 작위를 주고 있었는데, 그 사실을 알게 된 그의 주인은 그가 가짜 은화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를 심하게 때렸습니다. 사실 루소는 당시 아주 어려서 은화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었고 단지 고대 로마 동전의 모양을 모델로 삼았을 뿐입니다. 주인의 폭정과 폭정으로 인해 루소는 원래 사랑했던 일에 비참함을 느꼈다.

루소는 주인집에서의 생활이 매우 불행했지만, 이를 통해 오랫동안 잃어버렸던 독서 습관을 다시 되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당시의 환경에 의해 제한되어 원활하게 발전할 수 없었으나, 제한할수록 학습에 대한 관심은 더욱 강해졌습니다.

근처에 대여 서점을 운영하는 여자 서점이 있었는데, 루소는 종종 그곳에 가서 책을 놓지 않고 책을 읽었고, 때로는 주인에게 혼나고 체벌을 받기도 했습니다. 1년도 채 안 되어 루소는 이 작은 가게에 있는 책을 모두 읽었습니다. 이 책들의 영향으로 그는 유치한 성격과 나쁜 습관을 많이 바로잡았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그의 마음 속에 눈에 보이지 않게 더 높은 감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이곳의 환경이 불만족스럽고 모든 것이 흥미가 부족하고 견딜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16세 때 독립적으로 살 수 있고 모든 것을 자유롭게 통제할 수 있다고 믿고 도시를 떠났습니다.

자연을 옹호하는

루소는 도시를 떠난 뒤 친구의 소개로 워렌 부인을 만났다. 그는 원래 워렌 부인이 늙고 못생긴 노파라고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그녀는 얼굴이 친절하고 매력적인 젊은 여자였습니다. 이것은 그를 놀라게 하고 흥분시켰습니다. 그의 미래 삶에 영향을 준 것은 바로 이 여인이었습니다.

루소는 워렌의 조언을 따라 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의 오랜 방랑벽과도 잘 맞았다. 그는 이 나이에 산을 오르고 알프스 정상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놀라운 일이라고 느꼈다. 그 과정에서 루소는 매우 행복한 기분이었고 걱정할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비록 짧은 여행이었지만 루소는 자연의 풍경을 사랑했고, 길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은 자연에 대한 감정을 담아 방황하면서도 영적인 공허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루소의 눈을 사로잡은 모든 것들은 그의 마음 속에서 황홀한 즐거움을 느끼게 했습니다. 자연의 장엄함, 다채로움, 실용적인 아름다움은 루소의 인생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후에도 그는 여러 차례 여행을 떠났고, 여행 중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골에서의 전원생활에 여전히 도취되어 있었다. 그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존중합니다. "그의 가장 위대한 스승은 어떤 종류의 책도 아니고, 그의 스승은 '자연'이다."

루소는 청소년기부터 자연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열정을 자신의 글에서 복사하고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자연은 그의 삶 전체에 스며 들었습니다. 그는 워렌 부인의 냉철하고 눈에 띄는 특성 중 일부를 표현했으며 그를 폭력적인 감정에 빠뜨 렸습니다. 이는 그의 말년에 특히 분명해졌고 그를 동양의 위대한 신비주의와 구별하여 유사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음악에 참여하다

루소는 워렌 부인의 집에서 생활하는 동안 매우 만족스럽고 행복했습니다. 워렌 부인은 부드럽고 감동적인 목소리를 갖고 있었으며 피아노도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종종 루소에게 노래를 가르쳤고, 그녀의 영향은 루소의 음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나중에 루소는 공부하기 위해 신학교에 갔고, 워렌 부인은 그에게 악보집을 주었습니다. 신학교에서 공부하는 것 외에도 루소는 종종 악보를 가져오고 노래 연습을 했습니다. Warren 부인은 Rousseau가 음악에 관심이 있고 재능이 있다고 믿었으며 그가 음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의도했습니다. 그녀는 종종 집에서 소규모 연주회를 열었고 몇몇 작곡가들에게 루소를 소개해 주었고, 이를 통해 루소는 계속해서 혼자 공부하고 연구하여 음표 대신 숫자를 사용하는 간단한 표기법, 즉 그는 Do, Re, Mi, Fa, So, La 및 Si 음계를 대체하기 위해 숫자 1234567을 사용했으며 음악계에 혁명을 일으키기를 희망하면서 원작 "Music Notation"을 썼습니다. 동시에 그는 또한 "현대 음악에 관한 에세이"를 작성하여 파리로 가져가 파리 과학 예술 아카데미에 제출했으며, 이 기회에 유명해지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는 "신세계의 발견"이라는 소설을 썼습니다. "이 오페라는 그의 창의적인 재능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나중에 루소는 수정된 원고를 과학 아카데미에 가져가서 공개적으로 자신의 논문을 읽었습니다. 그 간결한 내용은 위원회 회원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었고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기보법이 음악사에 있어서 혁신이자 개혁이라고 믿었으나, 위원회 위원들은 여러 번의 논의 끝에 루소의 기보법이 노래에 사용될 수는 있지만 연주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 루소를 위로하기 위해 미술 아카데미는 루소에게 칭찬 증서를 수여했습니다. 비록 루소는 실패를 겪었지만 여전히 확신이 없었습니다. 원고를 다시 정리한 후에도 기꺼이 원고를 받아들일 출판사를 찾아서 "현대 음악 이론"이라는 제목으로 출판했습니다. 루소는 이 악보가 더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희망에 가득 차 있었지만, 판매량이 매우 부진하여 루소는 또 한 번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그는 진심으로 음악을 혁신하고 음악 애호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었지만 그를 칭찬하는 몇몇 학자를 제외하고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습니다.

에세이상 수상

루소는 워렌 부인과 헤어진 후 스스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고 가정교사, 서기, 비서 등으로 일했다. 동시에 그는 각계각층의 사람들, 특히 위대한 철학자 디드로와도 친구가 되었습니다. 같은 관심사, 취미, 야망으로 인해 두 사람 사이에는 깊은 우정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들은 둘 다 학문적 작업에 열정적이었고 Diderot, Rousseau 및 다른 사람들은 음악 부분을 담당하는 Rousseau와 함께 "백과 사전"을 공동 편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업은 Diderot의 체포로 중단되었습니다. Rousseau는 Diderot를 석방하기를 희망하면서 모든 곳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거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루소는 자신이 수감되어 있던 감옥에 있는 디드로를 자주 방문했다. 1749년 여름, 날씨는 매우 더웠습니다. 파리와 감옥 사이에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루소는 디드로를 만나러 걸어갔고, 걷다 지쳤을 때 읽을 수 있도록 종종 책을 들고 다녔습니다. 어느 날 그는 『프랑스 택배』 잡지 한 권을 가져오다가 갑자기 디종 과학 아카데미의 에세이 공모에 대한 영감을 보았습니다. “과학과 예술의 진보가 도덕 향상에 유익한가?” 루소가 이 주제를 보았을 때, 그는 수천 개의 빛에 꿰뚫린 것처럼 보였고, 무의식적으로 그의 마음에서는 많은 생생한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갑자기 다른 우주를 본 것 같은 답답함을 느끼며, 다른 사람이 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디종 과학 아카데미의 논문과 관련된 생각이 떠오르는 것뿐만 아니라 일련의 생각이 머리를 스쳐 지나갔다. 그는 큰 파도처럼. 이 영적 충격은 통찰력을 위한 그의 생각의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루소는 이에 대해 디드로에게 말했다. Diderot은 Rousseau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계속 발전시키고 해당 직업에 지원하기 위한 기사를 쓰도록 격려했습니다. 루소는 이 논문을 작성한 후 검토를 위해 디드로에게 여러 번 수정하여 "예술과 과학"이라는 제목으로 지원서에 보냈습니다. 1750년에 그의 논문은 1등상을 받았습니다. 이 글에서 그는 예술과 과학의 가치를 부정하고, 반대 입장에서 주장하며, 파리 사회에 대한 불신과 증오를 드러내고, 이 사회에 숨어 있는 사기 행위에 반대했다. 그는 과학, 문학, 예술이 권력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은둔의 글

1756년, 44세의 루소는 친구로부터 아름다운 환경을 갖춘 작은 시골집을 선물로 받고 은둔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루소의 성격은 시골 생활에 적합했다. 그는 파리에서 15년 동안 살았고 이미 도시 생활에 지쳤다. 은둔 후 그는 파리로 돌아가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루소는 이미 어느 정도 유명해졌고 생활비 걱정도 없었으며 악보 복사를 계속해 많은 돈을 벌지는 못했지만 믿음직스럽고 자급자족했다. 그에게는 오페라 <예언자> 등의 작품에서 아직 2천 프랑이 남아 있었고, 그의 삶이 가난해지지 않도록 다른 작품들도 정리되고 있었다. 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