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선생님은 문장 5 편을 발췌할 것을 요구하셨다. 배고파요. 그들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선생님은 문장 5 편을 발췌할 것을 요구하셨다. 배고파요. 그들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원문
요 며칠 마음이 매우 초조하다. 오늘 밤 마당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매일 지나가는 연못이 생각났다. 이 보름달의 빛 속에서, 그것은 다르게 보일 것이다. 달이 점점 떠오르자, 담장 밖의 도로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나의 아내는 방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어렴풋이 잠자는 노래 한 곡을 흥얼거리고 있다. 나는 살금살금 큰 셔츠를 입고 문을 박차고 나왔다.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석탄 찌꺼기 길이다. 이것은 한적한 길이다.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은 더욱 외롭다. 연못 주변에는 나무가 많고 울창하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들이 있다. 달이 없는 밤에는 길이 어두컴컴하고 좀 무섭다. 달빛은 여전히 매우 밝지 만 오늘 밤은 아주 좋습니다.
길에 나 혼자만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밤, 이 끝없는 달 아래,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자유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낮에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독의 아름다움이다. 나는 끝없는 향기로운 달빛을 즐길 것이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에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흰 꽃들이 산발적으로 점재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봉오리를 맺습니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이 있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나뭇잎이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떨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은은한 구름이 있어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필수적이고 낮잠도 독특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고, 높은 곳의 관목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귀신처럼 가파르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에서 연주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 주변은 원근의 높고 낮음이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둘러싸고 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흐리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연기 속에서 버드나무의 풍부함을 식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는 먼 산이 있는데, 다만 약간의 부주의가 있을 뿐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램프가 나무 틈에서 새어 나왔다. 풀이 죽어 있는 것은 잠꾸러기의 눈이다.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 위의 매미와 물 속의 개구리였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문득 채련 일이 생각났다. 채련은 강남의 오래된 풍습으로, 유래가 오래되어 보이지만 육조에서 흥성하였다. 너는 이 시에서 대략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다. 채련자는 10 대 소녀로, 그들은 작은 배를 타고 밝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채련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채련을 보는 사람도 많다. 그것은 시끌벅적한 계절이자 낭만적인 계절이다. Liangyuan 황제는 \ "채련 푸 \" 에서 잘 말했다:
그래서 그 악마 소녀는
보트 타기
도요새는 뒤로 향합니다.
깃털 컵을 병행하다.
나는 움직일 것이고, 해조류는 매달릴 것이다.
배가 움직여 부드럽게 항행하고 있다.
이칠섬유 허리띠소,
너의 발걸음을 늦추어라.
석하 유춘,
여린 잎과 아침 꽃,
웃음은 속치마에 부딪히는 것을 두려워하고,
배가 뒤집힐까 봐 두렵다.
당시 방랑하는 장면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
그 다음 나는 "서주 노래" 에 나오는 그 말을 기억했다.
남당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만약 오늘 밤 채련인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은 "머리를 넘어뜨린다" 고 여겨질 것이다.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 볼 수는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강남을 정말 그리워하게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갑자기 고개를 들어, 이미 자신의 문인 것 같다. 살며시 문을 밀고 들어가니, 소리가 나지 않아, 아내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다.
주지청 (7 월 1927, 베이징 칭화캠퍼스). ) 을 참조하십시오
2 해상
어두컴컴한 어느 날 아침, 혼자 바위 아래 작은 배 위에서 표류한 적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에서 우리는 우주의 적막함과 음울한 아름다움을 느껴야 한다.
바위와 바다는 모두 탁한 안개로 덮여 있다.
예, 파도는 여전히 천천히 전진하고 있습니다.
네, 그 석두 한 조각을 씻어요. 배는 갈매기처럼 떠 있다. 이 짙은 안개
바다는 억압과 지루함으로 가득 차 있고, 온 세상은 그것에 아무런 간섭도 없는 것 같다.
나만이 이런 침묵의 음울한 아름다움을 통제할 수 있다.
두 개의 노가 뱃전에 평평하게 놓여 있고, 철삭이 배를 바위에 묶었다.
사람들은 그 위에 앉았고, 두려움도 없었다.-물이 흘러도, 아버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여 보, 내가 다시 오게 됩니다.
먼지 같은 안개가 이따금 미풍에 따라 몸에 흩날리며 매우 젖었다.
나는 배의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걸어가서 그것을 들고 그것을 바라보았다. 나의 아버지는 반드시 나를 찾아와야 한다.
네, 우리는 배를 저어 해변에 가야 합니다.
모래사장에서 발자국 소리가 난다. 나이가 많은 어부가 오른손에 바구니를 들고 있다.
손이 장대를 부축하며 아주 가깝게 걷는다.
비를 두려워하지 않고, 안개를 두려워하지 않고, 파도를 따라 흐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늙은 어부가 두렵다.
남편, 그는 아이를 달래서 술을 사서 마시게 할 것이다. -내려가, 그가 있어
해변에 앉아 가지 마, 만약 그가 나를 잡는다면; 나는 너무 무서워서 거기에 앉아 있었다.
뱃머리에서 그를 응시하다.
그는 점차 고개를 들고, 그는 나를 보았고, 그가 왔다. 나는 갑자기 일어섰다.
일어나 뱃전을 잡고 해안으로 뛰어내리다.
\ "여자! 나를 두려워하지 마라, 뛰지 마라. 바닷물이 사람을 익사시킬 것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멈춰서 반짝이는 눈물이 그의 주름진 얼굴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나
앉아서 두 손을 꼭 잡고 그를 바라보았다.
"저는 바다에 익사한 딸이 있습니다. 배에서 한 아이를 보았습니다.
이 연극에서 내 마음은 ...
나는 단지 그를 보고 있었다. 그는 소매로 눈물을 닦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짙은 검은 군복, 소매에 금실 몇 바퀴, 아! 아버지는 여기를 제외하고 여기에 계십니다.
그의 소매에는 다른 사람의 금실이 없어 그보다 더 많다. -그의 아버지입니다.
\ "당신 이 아이, 흐린 날 또 나와서 뭐 해! 바다는 놀 곳이 아니다! "
나는 여전히 웃으며 아버지의 손을 기어올랐다. 그는 자애로운 말이 담긴 것을 책망하고,
엄마의 최면 노래처럼 따뜻하다.
"아빠, 올라와서 앉으세요. 노인의 딸이 바다에 빠져 익사했다.
죽었어. "우리 아버지는 배에 올라 노인을 바라보았다.
아버지는 말했다: "노인, 이 해변에는 큰 물고기가 없습니다. 너 왜 ... "
묵상에서 그는 뒤돌아 그의 아버지를 보았다. 그는 서둘러 일어 서서 말했다:
"알아요, 선생님. 나는 더 이상 바다에 가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래, 너는 너무 늙어서 바다에서 걸을 수가 없어."
그는 "불안정이 아니다. 내 딸이 바다에서 죽었다. 나는 차마 참을 수 없다. "
그녀가 죽은 곳으로 가라. ""
나는 아버지에게 기대어 생각했다. "만약 내가 바다에 떨어져 죽으면, 나의 아버지."
자신의 자리를 포기하고 영원히 수면 위로 떠오르지 않겠는가? ""
어부가 또 말했다. "이 어린 소녀는 제 남편의." 우리 아버지는 웃으며 말했다.
"그래, 내 딸이야."
어부가 우물하며 말했다. "결국 어린아이는 바다에서 놀아서는 안 된다. 때로는 있을 때도 있다."
위험하다. ""
나는 말했다: "당신은 방금 당신의 딸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 우리 아버지는 즉시 나를 막았습니다.
그러나 어부는 이미 들었다.
그는 약간 한숨을 쉬었다. "그래! 제 딸은 돌아가신 지 30 년이 되었는데, 저는
나는 단지 내가 왜 그녀를 해변으로 데려갔는지 미워할 뿐이다. -그녀는 죽었을 때 겨우 8 살이었고, 그녀는 이미
그것은 매우 아름답고 똑똑하다. 우리 마을 사람들은 모두 내가 복이 있다고 칭찬하며 용녀가 건강하다고 말한다.
우리 집에서 태어났다. 우리 자신도 의심하고 있습니다. 역시 그녀는 우리에게 눈빛만 주었다.
눈물, 복이 아니야, 정말 복이 아니야! ""
나와 아버지는 묵묵히 그를 보고 있다.
"그녀는 바다만 좋아해서 하루 종일 집에 앉아서 바다를 보고, 수시로 나를 데리고 가라고 간청했다.
그녀가 바다에 왔을 때, 그녀는 바다가 그녀의 집이라고 말했고, 역시 바다는 그녀의 영원한 집이었다. 130 년.
전날 그녀의 어머니는 친정으로 돌아갔다. 저녁에 나는 낚시하러 간다. 그녀
만약 네가 혼자 집에 있는 것을 거절한다면, 너는 반드시 나와 함께 가야 한다. 나는 바다가 놀 곳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녀는 단지 웃으면서 나를 감쌌다. 나는 그녀를 밀었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녀를 따라갔다. 그녀는 바다에 있다.
매우 행복합니다. ""
그는 잠시 멈췄다. 안개가 점점 커지고 바다가 뒤집혔다.
머리가 어둡다.
"배 옆에 등불을 켰는데, 그녀는 눈처럼 하얗고 돛을 오르고 있었다.
소, 뱃머리에 서서 눈을 떼지 않고 수시로 나를 돌아보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내가 돌아서자마자 빛과 그림자 속에서 흐르는 물소리가 들려왔다. 그녀는 ... 그녀는 미끄러져 넘어졌다. 비참한
오! 나는 다시는 그녀를 되찾지 못했다. 그녀는 용녀이다, 그녀는 이미 집에 돌아갔다. ""
아버지는 침묵하고 나에게 말했다: "앉아서 움직이지 마라. 아이! 그는 단지
네가 방금 한 말을 들었니? \ "그는 배를 내려서 바위 쪽으로 걸어갔다.
어부가 뒤에서 흐느끼다. 짙은 안개 속에서 그녀의 아버지와 나의 아버지는 잘 보이지 않았다.
만약 그가 딸을 잊지 못한다면, 해변과 바다는 멀지 않다! 어떻게
해변에 올 수는 있지만 해변에 갈 수는 없나요?
만약 그가 자신의 딸을 잊을 수 없다면, 30 년 전의 일을 꺼내면 또 무슨 해로울 수 있겠는가?
심장은요?
만약 한 사람이 그의 영원한 집으로 돌아간다면, 그의 아버지는 그를 돌아오게 할 수 없습니까?
이해가 안 돼요. 나는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안개가 점점 심해져서 바다 위에 있다.
점점 어두워진다.
어느 비오는 아침에 혼자 배에서 표류한 적이 있습니까? -이건 두꺼워요.
안개가 자욱한 바다는 억압과 지루함으로 가득 차 있고, 온 세상은 그것에 아무런 간섭도 없는 것 같다.
나만 이런 조용하고 슬픈 아름다움을 통제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원래 6 월 192 1 연경대학교 계간지 제 2 권 65438 호 +0 호에 실려 있습니다.
제 2 기, 사완영이 서명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장효풍의 산으로 가다.
산에 가다.
그곳에는 왕위의 그윽한 그림자가 있다.
그곳에는 유명한 복숭아 정원이 있다.
그곳에는 유우석의 누추한 방이 있다.
풍연사에는 샘물이 있다.
산에 가다.
유삼변의 아름다운 단어를 부르고 있다
한 장의 노래를 부르는 어가.
맹호연 동정의 물을 부르다
사공도를 부르는 환각산
산에 가다.
세속적인 분쟁에서 벗어나다
인심의 위험에서 벗어나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시끄러운 소리.
인터넷에서 멀어지는 환각
산에 가다.
나에게 이산적인 사실을 하나 주세요
오래간만에 꿈을 하나 주세요
나에게 자유로운 마음을 주세요.
순결한 사랑을 하나 주세요
산에 가다.
외로움을 즐기다
외로움을 즐기다
이런 편안함을 누리다
그 즐거움을 누리다.
산에 가다.
누가 나와 함께 있어?
넌 내 맘을 몰라
날짜: 2005 년 7 월 3 일 22: 05: 47 저자: 임청헌 편집자: 클릭: 7309 인쇄 해제.
한 친구가 나에게 테이프 한 판을 보내며 말했다.
"이것은 새로 쓴 불교 가요이다. 가지고 가서 들어 봐. "
표지가 없는 이 불교가요 음악 테이프는 분명히 베껴 쓰고 전사한 것으로,' 불교가요' 라는 글자만 테이프에 인쇄되어 있다. 내가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그것을 가지고 놀고 싶었다. 공교롭게도 내 아들이 녹음기를 쓰고 있다. 나는 그에게 그의 아버지에게 먼저' 중요한' 테이프를 듣게 했다. 아들은 중얼거리며 듣고 있는 음악을 마지못해 껐다.
나는' 불교가요' 를 올려 아이들과 함께 앉아 들었다. 첫 번째 노래를 듣고 아들은 "못생겼어!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두 번 더 들어라."
세 번째 곡을 들었을 때 나 자신도 참을 수 없었다. 녹음 품질이 매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가사와 노래도 보기 힘들다. 위에' 불교가요' 라고 적혀 있지만, 나는 아들에게' 못생긴 것은 못생긴다' 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이름이 뭐든. " Quot 은 이름이 좋은 식당과 같지만, 만든 요리는 맛없다.
"아빠, 이것 좀 들어보세요." 아들은 테이프를 꺼내 듣고 있는 테이프에 다시 넣었다. 나는 봉투에 "사실 너는 내 마음을 몰라" 라고 적힌 젊은 남자 가수가 부른 팝송을 보았다.
음악은 무력한 어조로 울린다.
너는 내가 구름 같다고 말한다. 예측할 수 없다.
사실, 당신은 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너는 내가 꿈과 같다고 말했다. 멀고 가깝다.
사실, 당신은 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너는 내가 수수께끼 같다고 해서 잘 보이지 않는다.
사실, 나는 숨기는 것을 결코 신경 쓰지 않는다.
내가 너에 대한 애정을 감당할 수 없을까 봐,
그래서 나는 너에게 너무 가까이 가지 못한다.
네가 여행을 간다고 하니 마음속으로 은밀히 괴로워한다.
우는 눈을 보지 못하게 해.
......
이 노래를 들었을 때, 마음속으로 갑자기 이 소리를 들었다. "아! 이 노래는 내가 방금 들은 불교 가요보다 불교의 정신을 더 잘 보여 주거나 불교에 더 가깝다! "
자아의 이루 말할 수 없고 불가사의한 본질은 구름처럼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상의 삶과 죽음은 꿈과 같지 않고, 갑자기 멀고 가깝지 않은가? 무상과 인과보응의 현상은 수수께끼처럼 항상 분명하지 않다. 우리는 중생에게 너무 가까이 가지 못한다. 우리가 자비를 베풀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중생에 대한 애정을 감당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우리는 인생의 이별을 보고, 이것이 인생의 필연적인 결말이라는 것을 알고, 암암리에 슬퍼할 뿐이다 ...
이 노래를 생각하면 감개무량하다. 사실 인생 곳곳에 지혜가 있으니' 불' 이라고 표시할 필요가 없다. 진정한 지혜의 교육은 마음의 교육이고, 마음의 교육은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대보경제보명보살회' 에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인 말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부처가 존자 예가에 대해 한 편의 시와 같이 말한 것이다.
마음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니, 원인을 잡지 마라.
마음은 흐르는 물처럼 보이지만, 생사는 죽지 않는다.
마음이 불길처럼 느껴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마음이 전기와 같아서 그리워하다.
마음은 비어 있고 손님은 더럽다.
마음은 키위처럼 육욕을 탐한다.
화가처럼 여러 가지 인연이 있을 수 있다.
마음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며, 각종 고민이 뒤따른다.
마음은 늘 혼자 다니고, 동반자도 없고, 두 마음도 잠시 죽을 수 없다.
마음은 가족에 대해 불평하는 것과 같아서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다.
내 마음은 미친 코끼리 같다. 나는 모든 좋은 뿌리를 망칠 수 있다.
만약 너의 마음이 갈고리를 삼킨 것 같다면, 너는 행복할 것이고, 너의 오랜 친구가 그리울 것이다.
꿈처럼, 내가 태어나든 안 낳든, 나는 모두 그리워한다.
내 마음은 파리처럼 깨끗하지 않을 때 고인을 그리워한다.
마음속으로 도둑이 된 것처럼 각종 시험에서 고생을 할 수 있다.
내 마음은 사악한 유령과 같아서 도움을 빌었다.
마음은 영원히 높고 욕심은 나쁘다.
내 마음은 도둑처럼 모든 좋은 뿌리를 강탈한다.
마음은 늘 탐욕스러워서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 같다.
마음은 항상 목소리를 탐한다. 예를 들면 군대의 장기적 쾌락과 같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군대명언)
마음은 항상 향을 탐내는데, 돼지 한 마리가 중간에 누워 있는 것처럼 기쁘고 깨끗하지 않다.
마음은 항상 탐욕스럽다, 파리처럼 기름을 잡는다.
그래서 예 지아! 내면이 아니라 내면에서 진리를 찾다.
고전에는 이런 장면이 많이 있는데, 이는 내면에 큰 변화가 일어났음을 보여준다. 다른 사람들은 우리의 마음을 이해하기 어렵고, 심지어 그들 자신도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한산자 () 가 가장 간단한 글로 경지를 쓸 수 있는 선사로서, "내 마음은 가을달, 벽호 맑고, 비길 데 없다" 고 감탄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어떻게 말할까요? " 사실 아무도 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의 보리심은 비길 데 없기 때문이다.
대태양경' 은 "윤보리란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이치에 따라 마음을 터득하다. "즉, 어떤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보리가 있는 곳이다. 진실된 지기심' 은 평범하지만 매우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자신의 마음이 정상인지, 아니면 두 구절을 묻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인간은 흐르는 물 속의 식물과 같이 인연이 좋아서 서로 따지지 않는다. 전자는 후방을 돌보지 않고, 후자는 전방을 돌보지 않고, 초목은 모두 병사이며, 각자 변하지 않는다. " 인심도 마찬가지다. 생각만 해도 그리워요.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앞뒤를 보지 않는 것 같아요. "(「충절 성경」)—실례합니다: 당신은 과거, 현재, 미래의 마음을 파악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지옥을 취하고, 마음은 굶주린 귀신을 취하고, 마음은 짐승을 취하고, 마음은 천인을 취한다. 등장하는 것은 모두 마음으로 한 것이다. 도를 위해 자신의 마음을 제압할 수 있는 자가 가장 힘이 있다. " 나는 열심히 싸웠고, 그것은 수없이 나를 빼앗았다. 지금 부처를 얻었는데, 혼자 삼계를 지나는 것은 전적으로 마음에 달려 있다. "(오고장)-실례합니다: 업장 바퀴의 6 대 부문 중 당신이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네가 열심히 싸우고 있을 때, 너는 이길 자신이 있니?
우리가' 불' 이라고 말하는 것은 형식이 아니라 마음이다. 마음은 교법에 있다. 부처가 마음을 조절하는 경험이지 종교 라벨이 아니다.
우리의 생활 주변에서 우리의 마음을 더 맑고 순수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불교다! 우리를 선함과 자비로 인도할 수 있는 것은 불교다! 우리의 각오와 지혜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불교다! 우리를 더 이타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불교다! 우리의 심신을 더욱 안정시킬 수 있는 것은 불교다!
부처의 두 큰 제자 중 하나는 설리버, 지혜 1 위, 하나는 목련, 신통 1 위였다. 그들은 모두 노래를 듣고 나서야 깨달은 것이다.
법은 운명에서 비롯됩니다.
또한 가장자리에서;
모든 법률,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았다.
불교는 어디에나 있지만 고정된 형태는 아니다. 이 시대에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불교의 경직된 형식이다. 그것은 종이 한 장에 자비라는 단어를 백 번 쓴 다음 종이를 삼키는 것과 같다. 자비는 조금도 개선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비명언) 부처가 살아 있다 해도 형식주의 불교에 감탄할 것이다. "사실 너는 내 마음을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