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등산의 깨달음'을 묘사한 왕안석의 시는 무엇입니까?

'등산의 깨달음'을 묘사한 왕안석의 시는 무엇입니까?

비래봉에 오르면(송나라) 왕안시

비래봉에서는 닭 울음소리가 들리고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습니다.

최고라는 이유로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번역

비래봉 꼭대기에는 구름 위로 우뚝 솟은 탑이 있는데, 닭이 울면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비래봉 정상에 올라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마음이 넓기 때문에 구름이 겹겹이 시야를 가리는 것이 두렵지 않습니다.

참고

(1) 비래봉: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절강성 소흥 외곽의 린산에 있다는 것입니다. 당송(唐宋) 시대에는 그 중에는 영천탑(永泉塔)도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봉우리는 랑지현 동우현에서 날아왔다고 해서 페이라이봉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하나는 현재 저장성 항저우 서호 영은사 앞에 있다고 합니다. Qianxun Tower: 매우 높은 탑입니다. 길이가 8피트인 고대 단위인 Xun은 Xun입니다.

(2) 듣고 말하기: 듣고 듣습니다.

(3) 떠다니는 구름: 산 위에 떠다니는 구름. 눈을 보세요: 시력.

(4) 운명: 왜냐하면.

인물 소개

왕안시(王顔夫, 1021년 12월 18일 ~ 1086년 5월 21일), 이름은 해복, 반산, 한족, 린촨(현 장시성 푸저우시 린촨) A 쓰촨성 출신인 그는 북송 왕조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작가, 개혁가였습니다. 왕안석은 양저우 서명판사, 인현 치안판사, 서주통 치안판사 등을 역임하며 뛰어난 정치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서녕 2년(1069)에 정무사로 임명되었고 이듬해 재상이 되어 개혁을 주관하였다. 시닝(習寧) 재위 7년(1074)에 보수세력의 반대로 시진핑은 총리직에서 해임되었다. 1년 뒤 송나라 신종이 다시 자리를 잡았으나 그를 해임하고 강녕(江寧)으로 물러갔다. 원유 원년(1086년)에 보수파가 집권하여 모든 새로운 법률이 폐지되었고 우연은 중산(지금의 강소성 남경)에서 병으로 사망하여 태부에게 넘겨졌다. 소성 원년(1094년)에 문(文)이라는 시호를 받았고 만년에는 왕문공(王文宇)이라 불렸다. ?

혁명의 멘토 레닌은 한때 왕안시를 "중국의 11세기 개혁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석이 집권하면서 과감하게 행동하고 개혁을 결심할 수 있었던 것은 세상 만물이 금속·목·목의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진보적인 철학사상이 그를 지배했기 때문이다. 물, 불, 땅, 그리고 '새 것과 낡은 것을 없애는 것'을 자연의 발달로 여겼고, 변화의 법칙은 이렇게 '자연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조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간의 말에는 동정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진보적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빛을 발한다. 그의 산문은 활력과 활기로 유명하여 그를 "당송 팔대 거장" 중 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시는 강력하고 신선하며 영웅적입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이 유실된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현재는 "왕린촨전집", "임천전집", "삼경의 신의미" 단편과 "노자"의 여러 장(주)만 남아 있다. 이 사람을 기리기 위해 고대의 뛰어난 정치가, 사상가, 작가였던 왕안시 인민 정부는 1986년 겨울 박물관이 완공된 후, 중국인과 외국 사람들이 끝없이 몰려드는 린촨구에 기념관을 건립했습니다. 방문하고 방문했습니다.

접는 젊은 인재

왕안시의 초상 송나라 진종 5년(1021)에 왕안시는 린촨(현 푸저우시 린촨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왕이(Wang Yi)는 린촨 군판사였습니다. 왕안석은 어릴 때부터 똑똑했고, 독서를 좋아했으며, 사진 같은 기억력을 갖고 있었고, 글도 적었습니다. 나는 조금 더 나이가 들었을 때 아버지를 따라 전국을 여행하며 현실을 접하고 사람들의 고통을 경험했습니다. 기사의 주장은 심오하고 훌륭하며 많은 출처에서 인용됩니다. 그래야만 관습을 바꾸려는 야망이 있습니다. [1]

징유 4년(1037년) 송나라 인종황제 왕안석은 아버지와 함께 북경으로 가서 친구 증공(曾功)을 만나 그의 글을 추천했다. Ouyang Xiu에게 편지를 썼고 그는 크게 감사했습니다. 청력 2년(1042년), 송나라 인종제가 진사목록 4위를 차지하여 회남가도판사(淮南絲師官)에 봉해졌다. 왕안석은 임기가 만료된 후 북경 과거에 응시할 기회를 포기하고 은현 현감으로 옮겨졌습니다. 왕안석은 재임 4년 동안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학교를 확장하여 초기 정치적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황유 3년(1051년)에 왕안석이 서주총독으로 임명되었으며, 부지런히 일하고 백성을 사랑하며 통치에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원옌보 총리는 명예와 재산에 무관심하고 규율을 준수했기 때문에 왕안시를 송인종에게 추천했습니다. 왕안시는 풍속을 선동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법원에 칭찬을 요청했습니다. 도약 승격 추세. Ouyang Xiu는 그를 훈계자로 추천했지만 Wang Anshi는 할머니의 나이 때문에 거절했습니다. Ouyang Xiu는 또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급여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Wang Anshi를 Qunmu 판사로 임명했습니다. 곧 왕안석이 창주부사로 임명되어 주돈이를 알게 되면서 그의 명성도 높아졌다.

왕안시는 '가난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국민의 보물을 풍부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기업은 부자들의 비옥한 밭을 빼앗아 몇 배의 곡물을 팔 수밖에 없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재앙을 당할 것입니다.

송나라 동진이 지은 《기근교양서》에 동조해서는 안 된다. 그는 “구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자선 창고를 이용해야 한다. 미쉬와 노인, 젊은이, 장애인, 고아, 가난한 사람들 등이 필요하다”고 설교했다. 쌀이 부족하면 헐값으로 주어라, 즉 국은으로 콩, 밀, 콩나물, 기장 등을 살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동서가 체계적인 구제를 제안했다고 믿는다. 특히 장애인 구호에 큰 영향을 미친 송나라는 과거 왕조에 등장한 창고의 역할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창평 창고, 사창, 이창 등과 같은 송 왕조의 창고, 반창고 및 평우 창고는 송 왕조에서 개척되었으며 이러한 저장 형태는 장애인 및 기타 사회의 소외 계층을 돕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종가유 2년(1057년)에 광회창고를 세우라는 칙령을 내려 노인, 청년, 가난한 사람, 자립할 수 없는 사람들을 구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