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인간 식물,

시, 인간 식물,

첫째, 봄:

맹호연

봄날 아침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다.

내 주위에는 곳곳에 새들의 노래가 가득하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

나는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쇼춘' 은 비 온 뒤 이른 아침의 봄경치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밋밋해 보이지만 무궁무진한 매력이 있다. 꽃을 쓰지 않고, 술취한 향을 쓰지 않고, 몇 획을 써서, 네가 그 무심한 순간에 느꼈던 짙은 봄기운을 생생하게 그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사랑 때문에 봄을 아끼고, 사랑 때문에 봄을 낳고, 간결하고 진실하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우리는 새꽃 향기의 찬란한 봄빛을 마음껏 상상할 수 있다.

번역

봄은 좋은 밤이라 어느새 날이 밝았다.

나는 갑자기 깨어났고, 곳곳에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밤 팬 후진타오 후진타오, 부스럭 소리가 나는 것 같다;

오, 비바람이 몰아쳐서 꽃이 얼마나 떨어졌어요?

유영당하 장지

저스파는 나무로 분장했습니다.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늘어졌다.

나는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신류옥은 옥조각 같고, 무수한 연한 버드나무 가지가 리본처럼 드리워져 있다. 누가 가느다란 유엽을 잘랐습니까? 원래 2 월의 봄바람은 신기한 가위였다.

평론: 작가는 꼼꼼하게 관찰하고,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독특하며, 언어가 간단명료하며, 글자 사이에 짙은 봄기운이 배어 있다.

둘째, 여름

강남 한악부

강남은 연꽃을 따는데, 어찌 연잎이 있겠는가.

물고기는 연꽃잎을 치고,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 서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 남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번역:

또 강남 채련의 계절이 되자 나뭇잎이 꽁꽁 연결되어 있었다.

물고기는 연잎 중간에서 놀고, 물고기는 연잎 동쪽에서 놀고, 물고기는 연잎 서쪽에서 논다.

물고기는 연잎 남쪽에서 놀고, 물고기는 연잎 북쪽에서 논다.

(참고: 마지막 다섯 문장은 같은 뜻으로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고 있다는 뜻이다. 동서남북이 나란히 있는 것은' 시경' 에서' 푸' 하는 수법이다.

설명:

이 기사는 노동과 결합 된 사랑의 노래입니다. 시는 민간 발라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유, 쌍관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련' 과' 동정' 해음을 사랑의 상징으로, 연잎 속의 물고기가 튀는 것을 작품 중 청년 남녀가 사랑하는 행복한 장면을 비유한다. 신선하고 건강한 스타일.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생동감 있는 강남 풍경을 그려냈다. 마지막 네 문장은 동서남북이 나란히 있고, 방위 변화는 물고기의 수영을 주선으로 하여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하다. 문장이 반복되고 약간 변한 것은' 시경' 의 전통 수법이다. 여기서는 채련인들이 호수에서 배를 타고 노래하고 그에 상응하는 장면을 연상케 한다. 시 중 한 글자도 사람을 직접 묘사한 것은 없지만 연잎과 물고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을 보고, 생기를 느끼고, 채련인의 내면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여명 때 호숫가 사원

시대: 송 작가: 양완리 장르: 사절대

서호 6 월의 경치인데,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주다주석을 달다

[주] (1) 정자사: 오늘 항주 서호 남안에 있습니다. (2) 결국: 결국, 결국. (3) 사계절: 사계절.

6 월의 서호든 아니든 독특한 풍경은 다른 때와는 다르다. 연잎이 호수 위에 널려 있고, 푸른 연잎은 끝없이 펼쳐져 물날이 만나는 먼 곳까지 뻗어 있다. 연잎은 햇빛을 반사하여 색다른 진홍색을 띠고 있다.

셋째, 가을

산에서 여행하다

두목

먼 곳에 한산이 있고, 돌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번역]:

산에 오르는 구불한 길을 따라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나는 단풍숲의 늦가을 경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차를 세웠다. 단풍이 가을서리에 물들어 2 월 봄꽃보다 더 아름답다.

시 전체가 단풍을 통해 늦가을의 따뜻한 기운을 썼다.

[감상] 이 시는 산에서 본 가을 경치를 쓴 것으로, 마지막 두 문장은 특히 아름답다. 그래서 황생은 "당시가 금을 줍는다" 며 "시에 그림이 있다" 며 "추산여행도" 라고 말했다. 시의' 앉다' 라는 글자는 앉는 뜻이 아니라 해결로 해석된다.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더 빨갛다' 는 선배들에게' 진문' 으로 불린다. 앞의 뜻을 성취해 가을빛 속 단풍숲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봐라, 추양 아래 단풍이 뚝뚝 떨어지고, 층림이 다 물들어, 2 월 봄꽃보다 더 아름답다! 이 붉은색을 통해 가을에는 봄의 매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홀가분하고 유쾌함을 느끼지 않고 돌아오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까?

천진사추사

마치원

덩굴은 까마귀이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는 작은 집이고, 오래된 길은 마른 말이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텍스트를 번역하다

마른 덩굴이 늙은 나무를 휘감고 황혼에 둥지로 돌아오는 까마귀가 가지에 서식한다. 다리 밑에 물이 졸졸 흐르고 옆에 몇 개가 있다. 오래되고 황량한 길,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지친 마른 말 한 마리가 나를 실어 나르고 있다. 석양은 천천히 서쪽으로 내리고, 상심한 사람은 여전히 천애에서 배회하고 있다.

첫 번째 그림 *** 18 자 9 명사로, 그 중에서도 허사가 없고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작가는 능숙한 예술기교로 석양 잔광에 9 가지 다른 경치를 목욕하고, 초점면 같은' 몽타주' 필법으로 우리 앞에 나타나, 독자들을 단번에 늦가을로 데려왔다. 죽은 덩굴 몇 그루가 마른 노란 나뭇잎의 대머리 나무에 휘감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까마귀는 노목이 있을 수 있지만, 나그네는 집이 없는 것이 얼마나 비참하고 어쩔 수 없는 일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그리고 담담한 밥 짓는 농가의 작은 뜰이다. 이런 사람이 그 속에서 생활하는 전원 풍경은 그렇게 조용하고 달콤하며 편안합니다. 이 모든 것이 나그네에게 고향의 다리, 흐르는 물,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나게 한다. 여기서 슬픈 감정을 즐거운 장면에 적어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의 마음이 무력한 슬픔을 부각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두 번째 그림에서, 우리는 쓸쓸한 가을바람 속에서 적막한 옛 길에서 향수의 고통을 당한 나그네가 오래 지체된 마른 말을 타고, 어두컴컴한 황혼 속에서 먼 곳을 향해 떠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참담한 사광이 흩어졌다. 이것은 새가 둥지로 돌아가고, 소와 양이 집으로 돌아가고,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재회의 순간이다. 그러나 나그네는 여전히' 천애로 전락하는 사람' 이다. 지금 이 순간, 이 광경, 이국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 이렇게 쓸쓸하고 처량한 광경에 어떻게 마음이 시큰하고 가슴이 아프고, 마음이 부러지고, 창자가 부러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떠돌아다니는 유랑자의 마음이 가을바람에 피를 흘리고 있다 ...

마치원은 바로 이렇게 짧은 작은 곡으로 묘사하기 어려운 내포를 표현하고, 나그네의 슬픈 내면 세계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충격적인 예술적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넷째, 겨울

강설

류종원

백산에는 새가 없다.

발자국이 없는 천 개의 길.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추운 배에서 혼자 낚시를 하다.

[번역]

날으는 그림자, 기복이 있는 산들에는 새가 없습니다.

길에서 찾기 힘든 모든 흔적.

외로운 배 위에서,

다이 리는 어부가있다.

한 사람이 차가운 눈밭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관점]

이 시는 선이 그려진 방식으로 조용하고, 차갑고, 순수하고, 고요한 자연의 광경을 실감나게 재현하여 표현했다.

시인의 정치적 좌절, 좌절, 고민.

병차 두보

차량의 굉음, 사병의 환가, 병사와 화살은 모두 허리에 묶여 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하늘로 울었다.

구경꾼이 당신에게 질문을 할 때마다, 보행자는 "포인트 라인 주파수" 를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긴 중간, 머리는 두건으로 묶고, 돌아올 때는 까까까머리로 국경을 지킨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에게 어떤 요구를 하든 군인은 감히 그의 증오를 확장할 수 있습니까?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청해머리를 보지 못하고 모든 늙은 백골에 버려졌단 말인가. 새로운 유령은 낡은 유령이 울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두운 하늘에서 소리가 가장 크다고 불평했다.

텍스트를 번역하다

차량이 덜컹 거리고, 전마가 소곤거리고, 사병들은 허리에 활과 화살을 달고 출정하였다. 부모와 처자가 모두 배웅하러 달려왔는데 먼지 속에서 함양교가 보이지 않았다. 길에 멈춰 전사의 옷을 안고 울고, 울며 하늘로 올라갔다.

행인이 사병에게 어떻게 나갔는지 물었는데, 병사는 명부에 징병이 빈번하다고 말했을 뿐이다. 어떤 사람은 열다섯 살 때 황하 북쪽으로 갔고, 어떤 사람은 마흔 살에 서부 변방에 가서 농사를 지었다. 내가 갔을 때, 몸이 건강한 남자들에게 두건을 씌웠다. 돌아올 때는 모두 대머리였으니, 국경을 지켜야 한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이 피를 흘리며 희생하여 바닷물을 형성하였으며, 황무가 변방을 개척한다는 생각은 멈추지 않았다. 너는 한가화산 동쪽 200 주 백촌 초목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니? 강녀가 손에 호미와 쟁기를 들고 있어도 밭의 농작물은 실이 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고, 전쟁에 쫓겨나 닭견과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의 의혹에도 불구하고 부대에서 복무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감히 자신의 반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까?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하코구 관서 징병을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국민들에게 집세세를 납부할 것을 긴급히 촉구했다. 집세세는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정말로 남자아이를 낳는 것이 나쁜 일이라는 것을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이웃과 결혼할 수 있는 소녀를 낳고 전쟁터에서 죽어서 풀숲에 묻힌 남자아이를 낳았다.

청해의 변두리에서 예로부터 전사한 군인의 시신이 묻히지 않은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새귀신은 노귀를 원망하며 괴로워하며 울고, 비가 습할 때 귀신이 재잘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