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법리와 이성시

법리와 이성시

1. 이성과 법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둘 사이의 갈등,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합법적 불합리' 과' 합리적 불합법' 이다. 특히 일부 영화작품들에서는 연극 효과와 갈등을 강화하기 위해 이런 충돌이나 대립이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다. 이성과 법률 사이에 약간의 불일치가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법률의 적용은 법률에 근거해야 하며, 법리는 일반적으로 이성의 요구보다 낮기 때문에' 합법적이지만 불합리하다' 는 정당성이 있다. 그러나 영화작품에서 이런 법칙과 반대되는' 이성' 은 진정한' 이성' 이 아니라 일종의 정서적 정체성으로 해석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진정한 이치, 즉 인정은 인간성과 사물의 일반적인 이치를 가리킨다. 이런 의미에서 "이성은 인간관계다."

이성은 도덕윤리에 기반을 두고 있고, 도덕윤리는 종종 법률의 기초이며, 특히 민법에서는 더욱 직접적이거나 가깝다. 심지어 이성은 민법의 성실 원칙과 같은 법률의 가치 지향을 대표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도덕윤리의 직접적인 합법화의 산물이며, 제왕조항이라고 불리며, 법률의 가장 높은 기본 원칙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서 양속원칙 (즉 우리나라 민법통칙 제 7 조에 규정된 민사활동은 사회공덕을 존중하고 사회공익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은 사회의 기본 도덕규범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이성은 인간의 본성과 사물의 상식으로서 현실의 존재 상태이며, 인간의 의지와는 독립적인 객관적인 존재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성은 법률 운영의 실제 환경과 상황을 구성하므로 반드시 법률 적용에서 고려해야 할 현실적인 요소가 되어야 하며, 심지어 사실의 인정과 처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법률의 적용, 특히 법률의 추리는 이성에 근거해야 하고, 이성과 법률의 가치는 통일되어 법적 효과와 사회적 효과의 통일을 실현해야 한다. 원인을 고려하지 않으면 사실 규명하기 불편하거나 사건 처리가 합법적이고 실생활의 요구에 맞지 않아 사회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지난 몇 년 동안 인테리어한 집 중 한 사람이 자살했는데, 업주가 인테리어회사에 집을 사달라고 하자 그는 또 새 집을 샀다. 법률적으로만 볼 때 인테리어 노동자들이 방 안에서 자살하고 주택의 주거 사용 기능에 어떠한 피해도 끼치지 않는다면 업주의 요청을 기각해야 한다. 하지만 방송국의 대중과의 인터뷰를 통해 대중은 집의 손실이 분명하고 소유주의 요구가 합리적이라는 데 동의했다.

그렇다면 법률 적용에서 이성을 고려하는 것은 법적 효과와 사회적 효과의 통일을 추구하는 것 외에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사건의 사실을 추정함으로써 사건의 사실을 정확하게 인정하고 당사자의 증명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민사소송에서' 누가 누가 증명한다고 주장하는가' 원칙에 따라 당사자는 자신이 주장하는 사실에 대해 증거책임을 지는데, 이런 증거의 적절성은 사건의 다른 법적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사건의 객관적 재현성, 우연성, 복잡성, 다양성으로 인해 감정에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증거의 객관적 적절성을 추구하면 많은 사건이 규명하지 못하거나 당사자의 증명 부담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사건에서 각종 간접적 증거와 기타 알려진 사실에 근거하여 경험 규칙, 논리 규칙, 법률 규정에 의거하여 사건의 사실을 추론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최고인민법원' 민사소송 증거에 관한 몇 가지 규정' 도 일상생활의 경험규칙에 따라 또 다른 사실을 추론할 수 있는 것으로, 당사자는 증명할 필요가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분쟁을 일으키자 A 는 B 에게 뺨을 한 대 맞았고, A 는 법원에 가서 자신의 등 껍질이 을일의 손바닥으로 인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B 에게 손해 배상을 요구했다. 그날은 여름으로, 햇빛이 맑고, A 는 몇 시간 동안 햇볕을 쬐었고, 외투를 입지 않았고, A 는 평소에도 햇볕을 거의 쬐지 않았지만, B 는 A 의 손실이 구타로 인한 것이 아니라 태양화상이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증명할 필요가 없었다. 알려진 사실과 본안의 일반적인 생활경험에 따르면 손바닥은 A 탈피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이다. 원인을 고려하지 않고 증명증명 (법의학감정 A 의 부상) 을 해야 하는데, 한편으로는 B 의 부담이 크게 증가하고 소송자원에 대한 낭비이기도 하다.

물론, 사실의 인정은 일종의 추정이기 때문에, 법률도 상대방이 반대 증거를 제출하여 이런 추정을 뒤집을 수 있도록 허락한다. 둘째, 이성에 대한 올바른 고려도 법의 정확한 이해와 적용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부동산 회사는 B 에 2 층짜리 집을 팔았지만, 이 층에는 계단이 없었기 때문에 B 는 A 회사를 기소해 건설을 요구했고, A 회사는 B 와의 계약에 계단이 없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계약을 위반하지 않고 다시 지어서는 안 된다. 원인을 고려하지 않고 을사의 변명도 사실이다. 갑과의 계약에는 확실히 계단 조항이 없다면 을사의 주장이 성립되는가? 사회적 경험으로 볼 때 건물에 계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므로 계약에서 약속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합리성을 고려하지 않으면 기계의 법률 적용은 필연적으로 법률 적용 착오로 이어질 것이다.

물론 이성을 고려하는 것도 원칙이 없는 것은 아니다. 필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이성은 어느 정도 불확실하기 때문에' 공평하고 편안한 사람, 여자가 이치에 맞는다' 는 상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법이 고려하는 이성은 확정적이어야 한다. 즉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안정되고, 일정한 규칙성을 반영하고, 생활현상에 대한 규칙적인 인식을 반영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으면

사실을 규명하고, 법률을 적용하고, 원인을 정확히 고려해야, 법률의 적용 결과가 사회생활의 일반 법칙을 정확하게 반영해 진실할 수 있다.

2. 황예명: 어떤 고시가 일리가 있고 일리가 있는 걸작이에요? 고대인들은 "시언지", "시는 정을 품고 있다" 고 말했다.

"치" 는 이상과 감정을 포함한 감정입니다. "사랑" 은 감정입니다. 하지만 시에서는 서정과 추리가 모순되지 않는다.

시는' 흥분, 찰사, 모임, 원망' 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찰사' 는 생활과 자연물리학의 진상을 관찰하는 것이다. 추리시, 특히 송시와 선시의 추리시는 고대시의 풍경을 구성한다.

중국 문화사에서 선종의 영향은 엄청나다. 선종은' 이해심성' 을 강조하며 본심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제단경' 에 따르면 육조 혜능은 광저우 호탁기에 있을 때 바람이 휘날리는 것을 본 적이 있다. 한 스님은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고 다른 스님은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두 사람은 끊임없이 논쟁하고 있다.

혜능은 앞으로 나아가서 "인자한 사람이 움직인다" 고 충고했다. " 이 이야기를 통해 선종인의 마음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역사적으로 많은 승려들이 시를 썼다. 이 시들은 그들의 심정을 반영하거나 어떤 삶의 철리를 설명하는데, 읽는 것은 종종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그중 송대 나대정' 과 임우록' 에 실린 불가시 한 구절은 하루 종일 봄을 보지 못하고 망화는 운두를 깨는 것으로 유명하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미소를 지으며 매화 냄새를 맡았다. 봄이 이미 가지에 내려왔다.

미국 학자 종백화는 일찍이 이 시를 이용하여'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는가' 라는 이치를 해석한 적이 있다. 그는 비구니를 비판했다: 비록 그녀는 매우 개방적으로 보이지만, 그녀의 각오는 아직 충분히 깊지 않고, 충분히 높지 않다.

그녀는 우주 전체가 봄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녀는 수도꼭지 구름을 두루 돌아다니며 우울하고 실망했다.

그녀는 자신을 좁은 내면 세계에 가두었다. 그러나, 이 시는 정말 이렇게 이해해야 합니까? 이 시는 표면적으로 보면 마치 비구니가 봄을 찾아다니는 것 같다. 심사숙고하는 것은 사실 진리를 탐구하는 어려운 여정을 암시하는 것이다. 먼저 "온종일 봄을 찾아도 보이지 않고 짚신이 구름을 깨뜨린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봄" 은 아름다운 자연을 상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실, 도의 화신이자 불교진, 불성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천산만수 이후 진리를 찾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샌들이 닳아서 진실이 감춰졌다.

이른바' 철화는 찾을 곳이 없다' 는 것은 구도와 이해도의 어려움을 드러낸다. 마지막 두 문장을 더 보세요. 스님은 봄을 찾다가 실망하여 돌아왔다. 그는 무심코 가지 끝의 매화를 보고 참지 못하고 꺾었다. 그는 향기가 넘쳐 이미 봄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고 느꼈다.

여기서 매화는 자기 마음의 상징이다. 웃음과 매화' 는 자기 마음속에서 진리와 불성을 찾는 것이다. "봄이 가지에 있다" 는 것은 모든 사람이 불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즉, 마음은 부처이고, 자성은 부처이다.

그래서 이 시는 중국 문화에서' 도가 멀지 않은 사람',' 내 마음은 우주다' 라는 이치를 잘 해석했다. 상징적으로 봄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고, 외적인 아름다움은 외적인 환경일 뿐, 외적인 환경은 내면을 통해서만 작용할 수 있다.

한 사람이 수시로 곳곳에서 마음속의 청명을 유지할 수 있다면, 바깥세상을 위해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면, 그는 봄이 아니라 갈 곳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이 시의 매화도 눈앞에 있는 것과 비교할 수 있다.

이런 인식으로 이 시는 수도가 세계를 넘나드는 이치를 반영하였다. 선종 역사에는 선사 조주에 관한 시가 한 수 더 있다.

조주선사, 법명은 성지에서 온 선종사의 대가이다. 어릴 때 출가하여 스승은 남천 보원 선사로부터 어려운 환경에서 선심을 퍼뜨리고 천하 학자를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선사 조주는 유명한 사례가 있다. 누가 물어도 그의 대답은 왕왕' 차 마시러 가라' 는 것이다. " 이 공안은 당시 많은 선승에게 영감을 주어 후세에 전해지고,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졌다.

선사 조주에 관한 이 시는 간단하지만 인심을 직격한다: 조주 80 세, 마음이 조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돌아와서 아무것도 없어야 짚신이 낭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80 세가 되었는데, 조주선사는 여전히 왔다갔다하며 각종 유명인사들을 방문했다. 그는 인생에 대해 조금 회의적이어서 아직 그 이치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침내 깨달았을 때, 나는 그렇게 많은 길을 걷고 그렇게 많은 샌들을 신는 것이 정말 돈과 시간 낭비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가 다른 곳에 있지 않고 인심에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자신을 잘 연구하고 진실한 자신을 발견한다면 인생의 이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다", "마음 밖에는 무리하다" 일 수 있다. 취생몽사한 노장이 창립한 도가 학파는 조용하고 무위하며 자연 그대로 내버려 두라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들은 세속적 가치관을 통렬하게 비난하면서 "희비가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도가 사상은 중국 역사상 문인에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문인의 작품에서 때때로 나타난다.

이 방면의 고전은 수시의' 임강선야귀림고' 로 대표할 수 있다. 밤음료 동파에서 깨어나고 술에 취해 삼경처럼 돌아간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용은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고 미워한다. 캠프를 잊어야 한다.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예몽드의' 여름방학' 에는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수시가 후베이 황강으로 강등됐고, 한번은 술에 취해' 임강선' 을 쓴 적이 있다. 첫 번째 단어는 다음날 널리 알려졌는데, 수시가 이 단어를 다 쓴 후 관모와 관복을 강둑에 걸어 작은 배를 몰고 울부짖었다고 한다.

당시 현장은 이 소식을 듣고 놀라고 두려웠다. 스시는 황강에서 죄를 가지고 노교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제 그는 갑자기 실종되어 현지 관리들의 책임이 크다. 그래서 그는 서둘러 스시의 숙소로 달려가, 스시의 코고는 소리가 천둥처럼 들리는 것을 발견했지만, 여전히 숙취가 깨지 않았다.

그렇다면 이 단어는 어떤 철학을 표현하여 고전이 되었는가? 첫째, 술에 취한 전환은 일상적인 사고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야음동파에서 술을 깨우고 다시 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여러 차례 술에 취해 술에 취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술에 취한 사람과 각성자의 인간 대립을 암시한다.

때때로 술에 취한 사람은 정신을 차릴 수 있지만, 이른바 깨어 있는 사람은 술에 취한 사람일 수 있다. "자정처럼" 는 시간의 기본값을 암시한다.

도리를 따지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중요하지 않다. 소위 10 세가 같은 당이라고 하는 것은 현재를 떠날 수 없고, 관건은 현기나 깨달음에 있다. "아이의 숨결이 이미 천둥을 쳤다" 는 것은 전 세계의 술 취함의 상징이다.

이에 따라 취한 사람과 각성한 작가 사이의 이미지 대비가 두드러졌다. 둘째, 모든 사상은 정적이며, 우리는 현실 세계를 느낄 수 있다.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막대기를 들고 강물 소리를 들어야 한다' 는 뜻은 깊다. 문을 두드리다' 는 각성한 사람이 세상을 탐문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은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현상을 암시한다.

"막대기를 짚고 강물 소리를 듣다" 는 영향이 깊다. 전설에 따르면 어떤 위인들은 지팡이를 짚고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위인이 파도를 듣는 우아한 그림을 그렸다.

지앙

시에 어떤 합리적인 시가 있습니까? 1.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2. 만약 이 신발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리는 대관할 수 없다.

도시는 그렇게 높고 광장은 1 피트 높이이다. -한악부 민가 4. 제강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것을 부드러운 손가락인 금으로 바꾸는 것이다.

류쿤 5.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 6. 세속적인 일이 번갈아 일어날 때,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세속명언)

맹호연 7. 초목은 무심코, 나름대로 있을 때-당.

맹호연 8. 봄에 곡식 한 알을 심으면 가을에 씨앗 만 알인 당을 수확한다.

심리 9.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돈.

한유 10. 활은 가장 단단해야 하고 궁수는 가장 오래 쏘아야 한다.

먼저 말을 쏘고, 도둑을 잡으면 먼저 왕을 잡는다-돈. 두보 1 1.

일은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자신에게 적합하다-돈. 두보 12.

봄꽃이 무수하다. 결국 가을은 무엇입니까? 송。 진량 13.

공로가 높으면 원망하고, 권력이 높으면 위태롭다-송. 왕구매 14.

만물은 자연히 가라앉는다-돈. 이백 15.

하늘에 사랑이 있다면, 그것은 늙을 것이다. 이하 16.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다. 왕정백 17.

인생은 70 살이고, 얻기 어렵다-돈. 두보 18.

청산루 밖-송. 임승 19.

우리는 녹색 책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읽었지만, 여기서 우리는 죽은 사람보다 더 강력한 살아있는 사람을 보았다. 센 센 20.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돈. 유희이 2 1.

외삼촌은 내세를 경외할 수 있지만, 남편은 소년인 당을 경시할 수 없다. 이백 22.

가짜 금 입방체는 진짜 금을 도금하고, 진짜 금은 도금하지 않는다-돈. 심리 23.

가라앉은 배 옆에서 지나가다가 병나무 앞에서-돈. 유우석 24.

이전 노래를 넣지 말고 새로운 당을 들어보세요. 류위시 25.

방림신엽은 노엽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는 뒤의 파도인 당을 만든다. 유우석 26.

백화가 일제히 꿀을 넣었는데, 누가 고생하고 달게 만들었는가-돈. 로엔 27.

이초 () 는 이름이 깨지면 강물의 시냇물인 돈 () 을 폐지하지 않는다. 두보 28.

뒷물결만 보고 앞물결을 밀고, 새로운 것이 낡은 것보다 낫다는 것을 깨달았다-송. 29 로 해석하다.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단지 네가 최고 경지인 송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30.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인 송에 있다. 수시 3 1.

매화도 아니고, 어디서 향기를 맡는가-원. 고명 32.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영원히 모른다. 송。 육유 33.

가까운 물은 쉽게 달을 얻을 수 있고, 양이화꽃나무는 봄이다-송. 수린 34.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그것은 눈 속에서 비행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송。 스시 35.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송. 스시 36.

한 담의 죽은 물에는 파란이 없고, 봄바람은 그네를 탈 때가 있다. 37 을 끼다.

덕을 쌓고 검소하고, 예로부터 고달프다. 백포 38.

창룡은 황혼에 비가 내리고, 늙은 나무는 봄꽃이 핀다. 구 39.

강산 대에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나왔고,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대청. 조의.

이성이 법리보다 큰 첫 번째 논점은 어떻게 쓰나요? 1. 법은 법리의 구현이고 법리는 습관의 가공이다. 어떤 법적 원칙도 습관에서 비롯된다. 습관은 사람들이 장기 생산생활을 통해 축적한 경험이다. 따라서 어떤 각도에서 어떤 이론을 채택해도 인간의 감성을 초월해서는 안 된다. 즉 이성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법률 속담에 "법률의 생명은 경험이 더 이상 논리에 있지 않고, 논리는 단지 경험을 보충하기 위한 것이다" 라고 되어 있다. 따라서 법리학은 이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반대로 법리학은 이성에 이성적 지원을 제공하는 요인이다. 우리는 사고, 법률의 과정을 빗질할 수 있다: 사람들의 생활 경험에서 습관, 습관에서 습관법, 습관법에서 성문법 또는 판례법에 이르기까지. 이 과정에서 법학의 진화일 뿐만 아니라 이성의 진급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이성은 법학의 어머니이다. 법학은 어떻게 위대하고 합리적일 수 있습니까?

2. 법인은 사건 처리시 사실을 판단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실에 근거하여 가치를 판단해야 한다. 가치 판단이란 이성과 사회의 보편적인 관념에 근거하여 참고하고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림이 외설적인지 아닌지는 작품이 공개적으로 인체를 선전하느냐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목적과 용도에도 달려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음란한 내용을 공개적으로 선전한다면, 음란물로 여겨야 한다. 의학 해부도라면 안에 인체 (심지어 혈관과 세포) 가 전부라 해도 독자들에게 인체 구조를 보여 주고, 사람들이 의학 지식을 쉽게 배우고, 심지어 세상을 구제할 수 있는 명의까지 키우기 위해서라면 어떻게 외설물이라고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학명언) 이 모든 것은 법적으로 규정된 것이 아니며, 법리학이 밀어낼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어떤 법조나 법리도 일을 한 가지씩 규정하고 밀어낼 수 없기 때문이다. 다만 (어떤 종류의 문제에 대해) 한 가지 유형적인 판단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법리학) 구체적인 경우, 현지 환경, 사회 풍습, 사람들의 인식과 결합해 판단해야 하며, 법리만으로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이성으로 판단해야 한다. 위의 현실적인 문제로 볼 때 법리학은 이성에 의지해야 한다.

3. 법리학은 종종 옳고 그름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적용 가능 여부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는 합리성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동산 배달에서는 실제 배달, 간단한 배달, 지시 전달 및 소유 변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방법은 모두 납품의 형식이지만 선의의 취득 상황에서 동산이 점유변화의 형태라면 선의의 취득 효력이 발생할 수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논쟁이 그치지 않았지만 정론은 없다. 근본 원인은 법리상의 소유변경이 동산물권 변동의 한 방법이지만 한 손으로 돈을 내고 한 손으로 물건을 인도하는 습관에 맞지 않아 정서와 이치에 어긋난다는 점이다. 따라서 입법이 성립될 수 있는 이유는 지지할 이유가 없다면 적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