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짧은 송 버드의 이미지
짧은 송 버드의 이미지
\ "달 별 희석, 검은 까치 남쪽 비행.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나는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을까? " 그것은 조조조시에서 매우 유명한 근거이지만, 글의' 까치' 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어 어떤 의도인지는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았다. 이 질문에는 다른 답이 있다. 여관영 씨는' 까치' 가 백성을 상징하고' 흑까치 남비' 는 서민들의 망명 생활을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까치' 가 눈앞에 있는 것을 가리킬 확률도 있고, 새를 가리킬 확률도 있고, 이 새의 이미지는 봉현명군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 함부로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인재를 상징한다는 분석도 있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여전히' 까치' 를' 인재' 로 여긴다.
첫째, 까치란 무엇인가?
예로부터' 까치' 라는 단어가 문장, 작품에 등장했다. 《사쿠전서》에 그것에 관한 기록은 300 조 이하이다. 흑까치' 라는 단어가' 초사' 의 문장에 처음 등장했다.
사실 오화희까치는 한 가족이다. "사해" 에 따르면, "까치, 일명 까치, 새, 까치과." 생물학적 관점에서 볼 때, 검은색과 까치는 같은 부류에 속하기 때문에 고대 사람들은 그것들을 함께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무", "궐" 이라는 두 단어를 연속해서 사용한 의도는 그들의 같은 점 투쟁의 의미와 건조하고 안정된 의미를 담고 있다. 요사 유신전' 에 따르면, "(심) 러시아는 숭의절도사를 고치고, 정무는 간정하며, 백성은 방해하지 않고, 검은 까치가 같은 둥지와 다르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우", "까치" 도 까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까치 조복, 까마귀 조흉을 생각하지만 송대 시인 설시룡은' 오조푸' 에서 "남방 사람들은 까치를 좋아하고 미워하고 북방 사람들은 까치를 좋아하고 미워한다" 고 썼다. 호불호가 다르다. "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북방 사람들이 까마귀를 좋아하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그들이 효도하는 것이다. 원직은 "입이 큰 오" 라고 썼다. "마녀와 오의가 공모했다. 구름이라는 평범하지 않은 새는 멀리서 경의를 보았다. 천세는 생신이니 스승님을 축하합니다. 이 새는 집에서 멈추고 부귀는 밤낮으로 풍족하다. 생명시험이 끝날 때까지 너는 농지 농민에게 적합할 수 있다. " 까마귀는 사람들이 항상 믿었던 불길한 징조가 아니라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까치라는 단어는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까치' 라는 뜻을 집중시킨 편파적인 합성어로 해석하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은 까마귀의 징조로 재능을 나타낸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까치의 상징적 의미
글쓰기의 배경으로 볼 때, 짧은 노래는 적벽전 전에 써야 한다. 당시 북방의 주요 군벌은 이미 조조에 의해 소멸되어 기본적으로 북방을 통일하였다. 이때 그는 군대를 거느리고 남하했고, 마음속으로는 야심이 충만하여 강동을 평정하여 전국을 통일하기를 갈망했다. 결전을 앞두고 양자강은 문무백관을 대접하기 위해 연회를 베풀었는데, 그는 시를 써서 의욕을 토로하였다. 지금 이 순간, 바로 그가 인재가 필요하고 인재를 갈망하는 때이다. 게다가 조조의 인재에 대한 사랑도 잘 알려져 있다. "경주에 내려가다" 라는 책에서는 "경주를 좋아하지 않으면 반드시 기뻐할 것" 이라고 썼다. 조조도 인재의 장점을 안다. "봉영웅령" 에는 "나는 19 년 동안 봉기하여 폭행을 당했다" 는 기록이 있다. 나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또한 현명한 사대부의 장점이다. " 중국 고전 문학에서 새를 인재로 지칭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장자 추수' 에서' 만웃음' 의 자지손가락처럼.
까마귀의 불길한 이론에 관해서는, 이곳의' 검은 까치' 가 악이 아니라 길조라는 증거도 있다. 북위 장의에 따르면 고대에는 점술용' 까마귀경' 이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남방 사람들은 까마귀가 불길하다고 생각했고, 북방 사람들은 까마귀가 길조를 대표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북방 출신의 조조가' 흑까치' 를 쓰는 것은 분명 유민의 말이 아니라 긍정적인 의미를 상징하는 것이 틀림없다. 또한 조조가 당시 살던 환경과 시를 쓸 때의 분위기와 결합해 조조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우울증이 아니라 관대하고 격앙된 태도라는 것을 분석할 수 있다.
흑까치' 이미지의 의미를 분석할 때 시 전체의 내용 주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청청은 마음속으로 유유히 스스로 뛰고 있다. 그러나 군주를 위해 지금까지 나는 심사숙고했다. 이 말은 조조가' 시경 정풍' 의 시구를 인용해 현인들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 표현했다. 또' 시경 소야' 의 네 마디를 인용해 연회에서 주객이 즐거이 모이는 모습을 묘사해 인재를 끌어들이고 인재에 대한 아끼고 아끼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한서 시화" 에서 "주공이 음식을 토하다" 는 전고는 주공의 말, "우리 문왕의 아들, 동생, 성왕의 삼촌" 을 차용하는 것이다. 나도 세상에 있고, 나는 세상에서 빛이 아니다. 그러나 집행 세 번, 토식 세 번, 여전히 천하를 잃는 백성을 두려워한다. " 재능에 대한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고, 성현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며, 인재에 대한 갈증을 생동감 있게 설명하다.
동시에 조조는 많은 문장 속에서 인재에 대한 갈망을 나타냈고, 그의 행동도 이를 증명할 수 있다. 그 밑에는 많은 인재가 있는데, 자질이 좋은 능력뿐만 아니라 자질이 좋지 않은 사람도 있다. 그의 전략은 줄곧 기술이 능숙하여 높은 지위에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의 재능 추구는 이미 품행을 묻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까치' 조차도 카오 (Cao Cao) 가 필요하고 모집한 인재 안에 있다.
셋째, 까치의 이미지를 다시 발굴한다
까치' 라는 단어는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 축적도 깊고 의미가 많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천하까마귀가 일반적으로 검다',' 까마귀 입' 과 같은 비하적인 응용만을 알고 있지만, 고대인들이 쓴 시 속의 까마귀의 의미에 대해서는 경전을 자세히 살펴보고 자세히 분석해야 그 진의를 알 수 있다. 혹은 진실의 의미에 가장 가까운 답을 찾을 수 있다.
넷. 끝말
흑궐' 이미지에 대한 탐구는 지금까지도 결론이 나지 않고 의견이 분분하지만, 이상의 여러 각도에서 보면' 흑궐' 은 인재를 대표하고' 단가' 는 조조가 쓴 징병령의 문학판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