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도연명의 문어문을 모방하다
도연명의 문어문을 모방하다
짱: 돈 (qián) 과 건물 (lóu) 의 아내는 "가난 (qρ) 에 신경 쓰지 말고 부 (jí) 에 신경 쓰지 마라" 고 말했다 그의 말은 정말 남의 말과 같습니까? Shāng 은 그의 야망을 즐기기 위해 시를 썼다. 혜씨 (Y) 가 없는 사람? 통용석천의 사람? 왕선생은 그가 어디 사람인지, 그의 이름과 비문도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내 번호로 여긴다. 그는 조용하고, 거의 말을 하지 않고,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글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책의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천성적으로 술을 아주 좋아하고, 집이 가난해서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술로 그를 맞이한다. 그가 술을 마시러 갔을 때, 그는 마음껏 마셨다. 나는 그가 술에 취했으면 좋겠다. 술에 취하면 돌아가지만 아쉬워하지 않는다. 누추한 방은 텅 비어 바람과 햇빛을 가릴 수 없다. 자루천 재킷은 패치되고, 쌀광주리와 바가지는 늘 비어 있지만, 그는 오히려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나는 늘 문장 쓰기를 소일거리로 하는데, 이것은 나의 흥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는 여태껏 득실을 마음에 두지 않고 이것으로 일생을 보낸 적이 없다.
칭찬: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부자가 되는 것에 열중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면서 자신의 확고한 포부에 더없이 행복하다. 아마 혜씨가 없는 일반인인가, 아니면 갈석천에 있는 일반인인가? 저자는 도연명 (약 365-427), 일명 돈, 성격이 선명하다고 소개한다. 그가 돈에 대해 말할 때, 그의 말은 심오하다. 5, 6 호 이후, 만년에 돈을 개칭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사적으로 정승선생과 결혼했다. 장작산, 보양 (이 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전원시인, 은일 시인.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2. 도연명 전후의 오육 선생의 문언전기를 쓴다. 원작자는 그가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대여섯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그가 애매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하오) 독서, 많은 해결책을 찾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술을 목숨처럼 즐기면,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왕왕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음료 (zhé) 를 만들고 나중에 취하다.
내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은퇴할 때, 나는 내 감정에 대해 매우 관대하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H) 매듭, 짧은 갈색 (D-N) 과 짧은 갈색 (Pi-O) 이 반복적으로 비어 있고 얼굴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돈 (qián) 과 건물 (lóu) 의 아내는 "가난 (qρ) 에 신경 쓰지 말고 부 (jí) 에 신경 쓰지 마라" 고 말했다 그의 말은 정말 남의 말과 같습니까? Shāng 은 그의 야망을 즐기기 위해 시를 썼다.
혜씨 (Y) 가 없는 사람? 통용석천의 사람? 왕선생은 그가 어디 사람인지, 그의 이름과 비문도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내 번호로 여긴다.
그는 조용하고, 거의 말을 하지 않고,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글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책의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천성적으로 술을 아주 좋아하고, 집이 가난해서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술로 그를 맞이한다. 그가 술을 마시러 갔을 때, 그는 마음껏 마셨다. 나는 그가 술에 취했으면 좋겠다.
술에 취하면 돌아가지만 아쉬워하지 않는다. 누추한 방은 텅 비어 바람과 햇빛을 가릴 수 없다.
자루천 재킷은 패치되고, 쌀광주리와 바가지는 늘 비어 있지만, 그는 오히려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나는 늘 문장 쓰기를 소일거리로 하는데, 이것은 나의 흥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는 여태껏 득실을 마음에 두지 않고 이것으로 일생을 보낸 적이 없다. 칭찬: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부자가 되는 것에 열중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면서 자신의 확고한 포부에 더없이 행복하다. 아마 혜씨가 없는 일반인인가, 아니면 갈석천에 있는 일반인인가? 저자는 도연명 (약 365-427), 일명 돈, 성격이 선명하다고 소개한다. 그가 돈에 대해 말할 때, 그의 말은 심오하다.
5, 6 호 이후, 만년에 돈을 개칭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사적으로 정승선생과 결혼했다. 장작산, 보양 (이 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전원시인, 은일 시인.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너의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너는 유일무이하다. "("진대 징서 장군 맹희전 ") 원명 () 은" 일부러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3. 선생님은 오늘 밤 도연명의' 오류선생전' 을 모방하여 자신을 위해 전첩을 쓰도록 안배하셨다. 현대백화판에 봉사하는' 오류선생 도연명전': (번역자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집 근처에 대여섯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들이 번호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녀석은 누구인지, 이름이 무엇인지 모른다. 합방 옆에는 마침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다. 닉네임으로 생각하세요. ) 조용하고, 말을 하지 않고, 독서를 서두르지 않고, 요구가 많지 않아, 한 가지 일을 알면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술을 좋아하고 마실 수 없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이것을 알고 있다. 나는 가끔 그에게 술 한 잔을 사준다. 나는 술에 취해도 결코 머뭇거리지 않을 것이다. 그가 왔을 때, 나는 술에 취해 있었고, 나는 도망가서 머물지 않았다. ) 나는 문장 쓰기를 통해 나의 득실을 잊을 것이다.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무언가를 쓰는 것은 매우 한가하다. 득실이 별로 없다. 내 마음은 줄곧 이렇게 지낸다. Qianlou 를 칭찬하는 아내는 그녀가 빈곤과 부를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돈 선생님을 비판하는 것은 가난해도 슬퍼할 것이 없고, 그녀도 돈을 벌기에는 게으르다. ) 얼마나 불쌍한가? 내가 말한 것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 나는 나의 야망을 즐기기 위해시를 쓴다. 통용석천의 사람들! 나는 술을 마시고 글씨를 쓰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베이징 사람입니까? 아니면 원시인? ) 이렇게.
타오 씨는 부랑자와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응? XD 또는 이것: 잘생긴 남자는 그가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나는 항상 별을 보는 것을 낙으로 여긴다. 왜냐하면 숫자가 어색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차분하며 겸손하고 내성적이다. 이과는 좋고, 어려운 문제를 전공한다. 모든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너는 마음이 편안하다.
생활이 혼란스럽고, 부모가 알고 있거나, 엄한 말로 꾸짖는다. 방안에 책이 가득 쌓여 갈 곳이 없다. 검소하고 검소하여 돈을 함부로 쓰지 않는다.
사유가 활발하고 권위에 반항하다.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지명에 대해 무관심하고, 성찬도 마찬가지다. 나는 종종 바이두에서 질문에 답하여 나의 재능을 과시한다.
독서를 좋아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짱: 대필인은 "아침 식사 1 위, 저녁 2 위" 라고 말했다.
만약 그의 말이 중학생이라면? 밤새워 점수를 받다. 중학생? 고등학생? 건물 주인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4. 도연명' 누추한 실명' 을 모방하여 풍자산문을 한 편 쓴다. 우선, 누추한 방의 비문은 도연명이 쓴 것이 아니라 유우석이 쓴 것임을 설명해야 한다.
다음은 스푸핑입니다.
교실 비문
점수가 높지 않으면 합격하면 된다. 학문이 깊지 않고 부정행위는 정신적인 것이다. 나는 교실이고, 나는 유일한 여가이다. 소설은 전파가 빨라서 잡지가 부지런히 뒤졌다. 영화 보러 갈까 생각 중이에요. 러브레터를 쓸 수 있고 여자 친구를 생각할 수 있다. 책소리도 없고, 복습할 숙제도 없다. 무도장은 아니지만 놀이터와 견줄 만하다. 나는 마음속으로 "졸업장을 섞어라." 라고 말했다.
공식 비문
산은 높지 않고, 관리는 이름이다. 학문이 깊지 않으면 권력은 정신적인 것이다. 이 관문은 내가 독차지했다. 앞에 드러머가 있고, 뒤에는 아첨꾼이 있다. 농담에는 지기가 있고, 왕래에는 병사가 있다. 특권을 얻을 수 있고 결혼할 수 있다. 엄한 비판은 없지만 우레와 같은 칭찬이 있다. 하늘 높이 쭉 올라 바람을 타고 정신을 드러내다. 군중들은 "악취가 난다" 고 말했다.
회의 등록
방이 크지 않아서 마침 걸상이 하나 있다. 사람이 많지 않아 머리가 없다. 아무리 가혹하고 늦더라도 상관없다. 8 시 30 분에 시작하고 9 시 30 분에 시작합니다. 담소가 생생하고, 자유롭고, 교류가 자유롭다. 스웨터를 짜고, 담배를 피우고, 호박씨를 먹을 수 있고, 채팅할 수 있다. 2 킬로그램의 재료, 내용은 단 하나의 돈밖에 없다. 무대에서 읽고, 무대에서 물러나다. 머리를 쓸 필요도 없고, 음반 문제도 없다. 끓는 물 몇 통을 마시고 화장실에 네다섯 번 갔다. 어떤 사람은 졸고, 어떤 사람은 하품을 한다. 항상 손목을 들어 빨리 떠나기를 바랍니다. 나는' 동지들' 이 매우 급하다는 것을 들었고, 이어서' 하나, 둘, 셋' 이라고 들었는데, 모두들 "다 말했나?" 라고 말했다.
공포 비문
직위가 높지 않고, 성실하게 유명하다. 권력은 크지 않지만 대중에게는 정신적인 것이다. 스리랑카는 국민의 공복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발길은 기층에 있고, 민정은 뇌 깊은 곳에 있다. 인민과 담소를 나누며, 우리는 공평하고 사심이 없다. 진상을 이해하고 진상을 찾아낼 수 있다. 가짜 귀도 없고 편파적인 사랑도 없다. 란코초우루는 국민의 탄복을 얻었다. 모두들 "공복 정신! 클릭합니다
관계 명문
중용되고 싶으면 아첨만 하면 된다. 승진을 원한다면 교회에 자주 가야 한다. Si 는 비결이고 나만 똑똑하다. 쓸데없는 말은 많이 비싸고, 아첨하는 것은 정숙하다. 그는 갱단 결파를 잘해서 교묘하게 빼앗는 데 익숙하다. 사랑받을 수 있고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사무실은 힘들지 않고 출장은 힘들지 않다. 실이 천천히 매듭을 지으면 차가 좋아진다. 사람들은 구름을 칭찬한다: "매우 총명하다! 클릭합니다
마작명
예술은 정교하지 않고, 돈은 영성이 있다. 사람이 많지 않으니 네 명도 괜찮다. 스는 명확한 오락이지만 마작 고전이다. 문청을 듣지 않고, 바다 중봉에서 즐거움을 찾다. 너는 너의 정신을 세우고 너의 뇌를 사용할 수 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남녀를 가리지 않다. 네 바퀴에서 승자를 만나니 스타일링을 잊지 마세요. 도박꾼 구름: "왜 안 돼! 클릭합니다
여유명
머리카락은 길지 않고, 단지 포니테일일 뿐이다. 사랑은 결코 강하지 않지만, 부드러움은 정신적인 것이다. 나는 새이지만 나는 의지한다. 간식은 잘 하고, 정담은 부지런히 말한다. 무도회에서 새롱거리고 배려할 수 있다. 너는 가느다란 허리와 가벼운 손바닥을 가질 수 있다. 잔소리도, 청소도 하지 않는다. 사랑은 깊은 바다와 같아서 좀 신선해 보인다. 절대 말하지 마세요. "오늘 밤은 안 돼요."
네트워크 이름
웹사이트가 크지 않아 개념 1 위. 사람은 환영받지 못하지만 광고는 매우 총명하다. 썩은 그물이고, 돈을 태우는 것은 이름이다. 시장에서 큰 것을 가지고 주주의 금을 가져가다. 웃음에는 인터넷이 있고 소가죽은 엘리트이다. 그것은 광기와 속임수로 이어질 수 있다. 열성적인 네티즌들은 영문도 모른 채 얽혀 있었다. 시나닷컴 뉴스, 소호의 엔진. 문초 는 말했다: 왜 당황?
인터넷 "명나라" (on)
인터넷 속도가 빠르지 않으니 올라갈 수만 있으면 된다. 게임은 많지 않지만 재미는 정신이다. 저는 인터넷이지만, 저는 즐기고 있습니다. 사이트가 많고 게임도 자주 해요. 메시지를 보내고 동영상을 보고 싶다. 그림을 보내서 영화를 볼 수 있다. 잔소리 없는 귀도, 집안일도 없다. 천국은 아니지만 학교와도 견줄 만하다. 네티즌들은 "재밌고 재밌다" 고 말했다.
인터넷 "명나라" (2 부)
등급이 높지 않고 돈이 유명하다. 나는 연습한 시간이 길지 않으니, 번호만 있으면 된다. Si 는 게임이지만 나는 유일하다. "물약" 은 빨리 먹고, 수를 부지런히 보낸다. 괴괴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업그레이드할지 궁리하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부모의 지도가 없으면 문제없다. 현실 세계는 아니지만, 안에는 일리가 있다. 플레이어 클라우드: "재밌게 놀아."
"명나라" 로 분장하다
옷이 비싸지 않으니 몸에 맞으면 된다. 너무 많이 입지 않으면 부끄러움을 가릴 수 있다. 나는 성장을 입고 있지만, 나는 한가롭다. 상의에는 단추가 없고 바짓가랑이에는 구멍이 있다. 화장은 기교를 중시하고, 정리에도 무늬가 있다. 너는 머리를 염색하고 귓구멍을 뚫을 수 있다. 뚱뚱하거나 날씬하지 않고, 높거나 짧다는 걱정은 하지 않는다. 강남 미용실, 세북 이발소. 미남운: "너무 멋져요. 너무 멋져요."
거지' 명나라'
옷이 찢어졌는데, 단지 너의 수치심을 감추었을 뿐이다. 돈이 많지 않아, 쓰기에 충분하면 이긴다. 앨리스는 거지다. 나는 기어가고, 돈을 빨리 잃고, 뒹굴기가 잦다. 배를 채우고 동정을 생각하고 있다. 호텔을 사서 큰 식사를 할 수 있다. 집안일도 없고, 채무도 없다. 공무원은 아니지만 월급쟁이보다 낫다. 거지가 말했다: "아무도 비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5. 도연명의' 오류선생전' 을 모방하여 자신을 위해 전기를 한 편 써 주세요. 오육선생인 도연명을 모방해야 한다고 요구하다.
도연명 (365-427) 은 동진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몰락한 지주와 관료 가정에서 왔다. 그는 젊었을 때 야심만만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지독하지 않았다. 당시 사회가 격동하여 그의 야심은 드러날 수 없었다. 나는 작은 벼슬을 한 적이 있지만, 관직의 추악함에 불만을 품고, 벼슬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 이후로 나는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걱정, 분노, 굶주림, 추위, 피로, 질병이 함께 그를 괴롭혀 63 세를 일기로 했다. 나중에 정걸 선생이라고 불렀어요. 왜냐하면 그는 5 ~ 6 선생의 전기를 만들어서 5 ~ 6 선생이라고 자칭했기 때문이다.
오육 선생전
도연명 동진
이것은 5,6 선생이라는 허구적인 인물의 묘사로 자신의 처지를 묘사한 문장 한 편이다. 양조소통은' 도연명전' 에서 "도연명은 신선하고 재미있다 ... 당신이 오육선생의 전기를 음미할 때, 자신의 상황을 예로 들면, 사람들은 그것을 기록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은 작가가 자신의 흥미를 표현하는 문장 임을 알 수 있다.
문장 (WHO) 는 봉건 시대의 지식인이 독서를 좋아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가난 속에서 즐기며, 득실을 잊는 이미지를 묘사했다. 청인은 이 전기를 "이순신, 문학 작품" 이라고 평가했다. ([중국 고대 문학관]) 이 요요는 태원 17 년 (392) 원명헌강주 술 전에 이 글을 썼다. < bzgwgz _ 003/BZ & gt;;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미나리는 그것이 유소옹 초년 (420) 전후로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왕선생이 누구인지 [1] 도 그의 성 [2] 도 모른다. 집 근처에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그들은 숫자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3].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4] 을 추구하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5],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낡은 [6] 에서 알고 있거나 술수를 사다. 술 한 잔 [7] 을 만들면 앞으로 반드시 취하게 된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 베어 [8], 바람이 가리지 않고, 짧은 갈색 매듭 [9], 무당벌레는 반복적으로 비어 있고 [10], 얼굴은 잎 [1 1] 과 같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찬양 [12]: 치루의 아내는 [13]: "가난에 신경 쓰지 마라 [14], 부에 신경 쓰지 마라 [/kloc 정말 우습다 [16]? 네가 시를 쓰는 것은 소일거리를 위한 것이니, 돌팔이 없는 사람 [17]? 통용석천의 사람?
--중국 서점 "Tao Yuanming Ji" 인쇄판에서 선택.
이 선생은 자신이 어디 사람인지 모르고 자신의 이름도 알 수 없다. 그의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를 심었기 때문에 그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 를 그의 별명으로 사용했다. 오육 선생은 조용하고 담담하여 말을 하기 어렵고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한 글자의 자질구레한 설명에 얽매이지 않는다. 내가 무언가를 읽을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나는 천성적으로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집이 가난해서 늘 마실 수 없다. 친지들은 그의 상황을 알고, 때때로 술을 준비하여 그를 대접한다. 그는 술을 마시러 갔는데, 늘 술에 취해 있었다. 술에 취하면 주인에게 작별을 고하고, 만류하거나 머무를 뜻은 전혀 없다. 그의 집 거실 벽은 비어 있어서 바람과 태양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낡았다. 그의 자루천 옷과 반바지는 패치로 가득 찼고, 그의 음식은 간단하고, 왕왕 짧지만, 그는 득의양양할 수 있었다. 나는 종종 시와 문장 들을 오락으로 써서 나의 흥미를 표현한다. 그는 세속적인 득실을 잊고 이렇게 평생을 보내고 싶어 한다.
칭찬: 치루의 아내는 남편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가난 때문에 하루 종일 근심하지 않을 것이고, 부를 추구하기 위해 뛰어다니지도 않을 것이다." 그녀가 말한 것을 추론해 보면, 오육 선생이 바로 천루 같은 인물이 아닌가? 술을 마시고 시를 써서 자신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혜씨와 갈석천시대에 사는 사람이 아닌가?
(서붕)
주다주석을 달다
[1] 누구: 어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2] 성: 이름. 옛사람은 20 세에 대관했고, 대관한 후에 또 다른 별명으로 이 글자를 말했다. [3] 호: 옛 이름 외에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4] 철저한 이해를 추구하지 않는다: 읽은 책에 대한 이해만 구하는 정신을 의미하며, 한 글자의 해석에 집착하지 않는다. [5] 알고 있다: 책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6]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성과음,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항상 얻을 수 없는 것' 을 말한다 [7] 제조: 가서 도착하다. [8] 고리 막힘 (d 鶘 도박): 집 벽. 벽을 막다. [9] 짧은 갈색: 거친 천 짧은 옷, 매듭: 깨진 천을 나타냅니다. 마모, 파손. 매듭을 짓고 보충하다. [10] 짐 (d' n 짐): 쌀이 든 둥근 대나무 그릇. 피오: 물을 떠는 조롱박. 여원: 자만해야 한다. [12] 짱: 고대인들은 전기 문장 끝에 자주 사용되어 상속인에 대한 전승인의 평을 나타냈다. [13] 돈 (전 QIâ n) 건물: 춘추시절, 노국은 한 사람이 무심코 벼슬을 하고 여러 차례 제후의 고용을 사임했다. 그가 죽은 후 증자가 조문하러 갔을 때, 치루의 아내는 치루가 "사람됨이 달콤하고 겸손하여 빈부를 따지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인덕을 구하고 의리를 구하다. "[14] 슬픔: 초조한 모습. <15 > 길기: 열심히 일하는 모습. [16] 극단적인 발언: 그녀가 한 말을 조사하다. Z: 여기 있습니다. 오육 선생을 가리키다. 사람:?
감사합니다. 받아주세요. O(∩_∩)O~~
6. 소통이 쓴 문어문' 도연명전' 번역본' 도연명 생애' 를 누가 압니까?
도연명 (365? ~427), 일명 돈, 글자량, 호오육선생, 순양차이 상 (현재 강서구강 근처) 사람.
도연명은 진송의 교분이 매우 복잡한 정치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의 증조할아버지 도담은 진대의 부가이다. 우리 할아버지는 현 () 이시고, 아버지는 관직이 비교적 낮으셔서 도연명 () 의 어린 시절에 돌아가셨다. 밸브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도교도의 지위는 왕, 셰 등 신사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비천한 것과는 다르다. 빈한한 출신인 도담은' 소인' 으로 조롱을 받아 찬탈자 야망이 있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의 후손들의 정치적 처지가 상당히 어색하다는 것은 짐작할 수 있다.
도연명의 소년 시대는 장작산의 농촌에서 보냈다. 부적절한 풍속이 없고, 그 성애 추산 (정원 제 1 부),' 소년인사가 가난하고 육경이 좋다' (음주 제 16 부) 는 당시 생활의 묘사이다. 그는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벼슬을 해서 생계를 꾸려야 한다고 자주 말한다. 이 말은 맞지만, 일반 학자들이 공적을 세우는 동기를 배제할 수는 없다. "나는 세계 각지에서 탈출하기를 갈망한다. 나는 멀리 생각한다." (잡시 제 5 부) 는 이 소식을 공개했다. 스물아홉 살 때 도연명은 강주에서 제주 대전을 맡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직했다. 나중에 강주는 주부라고 불렸지만 취임하지 않았다.
서기 398 년, 진안제 융안 2 년, 도연명이 강릉에 가서 경주와 강주 도사환현으로 들어갔다. 당시 환현은 창장 중류 군정 대권을 손에 쥐고 금 찬탈을 꾀하는 야심만만했다. 도연명은 또 은둔의 생각을 싹트게 되었다. 융안 5 년 (40 1) 이 쓴' 신추7 월 휴가 강릉야유회' 라는 책에서는 "시서가 잘 그려져 있고 정원에는 세속적인 정이 없다" 고 말했다. 어떻게 이 멀리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 이번 겨울, 멩 어머니 의 죽음 때문에, 양 조문을 찾아 돌아갔다. 그 이후로 정치 상황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원흥 원년 (402), 환현이 신하의 이름을 베이징에 구하여 사마원헌을 만들었다. 원흥 2 년 (403), 환현 찬탈위, 국호 추 변경. 원흥 3 년 (404 년), 유우 기병은 환현을 토벌하고 건강에 들어가 진군 장군을 임했다. 그는 국가 정권을 장악하여 김조에 약간의 희망을 가져왔다. 그래서 도연명은 군에 입대하여 진군 장군, 유우가 되었다. 부임 도중에 그는' 좌좌좌로 진군 입대' 라고 적었다. 그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한편으로, 그는 때가 왔다고 생각했고, 그는 무언가를 하고 싶어했다. "때가 되면, 나는 너를 만날 것이다." 한편, 전원생활에 대한 나의 애착은' 변화무쌍하게 변해 결국 일하러 돌아간다' 는 것이다. " 이때 유집중력은 환현과 그 잔재 세력을 토벌하는데, 도연명은 유우의 막하에서 하기 어려울 것 같다. 안디 원년 (405) 이듬해, 그는 건위 장군으로 입대하여 강주 도사류 () 를 임임했다. 올해 8 월, 그는 펑택현 장관 교체를 요청했다. 재임 80 여 일 후 그는 사직하고 1 1 월에 퇴직했다. 이번에 현령을 사퇴한 직접적인 원인은' 송서전' 에 기록되어 있다. "군이 두우를 군으로 보냈고, 현관은' 신하가 묶여 보자' 고 말했다. ♫ 돈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쌀 다섯 말 때문에 촌부에게 허리를 굽힐 수 없다! 나는 오늘 해직되었다. 사직할 때, 그는 더 깊은 이유를 제시했다. "돌아가라, Xi 로 와라, 나를 떠나 여행을 가라, 세상은 나와 어긋난다, 나는 더 이상 그것을 요구할 수 없다! 도연명은 세속주의가 자연을 숭상하는 본성에 위배된다는 것을 철저히 인식하고, 그는 본성을 바꿔 세속주의에 적응할 수 없었다. 게다가 정국에 대한 실망까지 더해져 그는 의연히 사직하고 은거했다.
펭의 죽음은 도연명 인생의 두 시기 사이의 경계선이다. 그동안 그는 관료와 은둔자라는 두 가지 사회적 역할 사이에서 선택을 해 왔다. 그가 은거할 때 벼슬을 하려면 벼슬을 하려면 은퇴해야 한다. 그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그 후로 그는 은둔의 결심을 더욱 확고히 하고 은거 수행의 생활을 해 왔지만, 그의 심정은 여전히 평온하지 않았다. "일월은 사람을 버리고, 뜻은 이기지 못한다." " 여기까지 읽으면 나는 매우 슬프지만, 결국에는 조용히 할 수 없다. "("잡시 ") 그는 시에서 은둔의 즐거움을 여러 차례 묘사하며," 이 음료는 돌아오지 않는다 "(음주) 와 같은 은둔의 결심을 표현했다.
"당신에게는 당신의 장소가 있고, 천년의 오래된 가게입니다." ("음주" 제 4 부) 이것은 당연히 그의 진실한 느낌이지만, 그의 확고한 결심의 한 방법이다. 그는 후기에 다시 벼슬을 할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거절했다. 진 왕조 말년에 그에게 일을 보좌하게 했는데, 그는 하지 않았다. 유유찬금은 송조를 건립하여 정치에 더욱 싫증이 났다. 서주' 라는 시에서 그는 이 일에 대한 생각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만년에 그는 가난하고 병이 났다.
\ "jiangzhou 도지사 단도제 대기, 얀 은 불모의 은혜에 누워 있다. 도길은' 성현이 세상에 살고, 길이 없는 곳은 숨기고, 길이 있는 곳은 도착한다' 고 말했다. 이 아이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무슨 고생이냐? "그래, 나는' 잠수하면 성현을 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이 없다' 고 말했다. ♫ 칼희가 양고기를 주고 떠났다. (소통' 도연명전') 송문제 원가가 죽기 4 년 전에' 자기희생' 한 편을 썼다. 문장 마지막에, 그는 말했다: "인생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 죽음은 무엇입니까?" " 아아! ""
이것은 그의 걸작이 되었다. 그가 죽은 후, 친구들은 그가' 정걸 씨' 라고 불렀다. 그의 친한 친구 안연지는 그를 위해 부고를 썼는데, 이것은 도연명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송서, 김숙, 석남은 모두 그의 전기를 가지고 있다.
7. 오육 선생이 지나간 한 소녀의 패러디는 광동 광저우에 있다. 그녀의 성은 첸 (Chen) 의 이름이며, 글자도 없고 숫자도 없다. 그녀의 본적은 후난 성 린샹 (창사) 이다. 활발하고 명랑하며 허영심이 없다. 독서에 능하고, 영원히 큰 이해를 구하며, 새로운 지식이 있을 때마다 시간을 잊게 되어 기쁘다. 나는 음악을 좋아하고, 바이올린이라는 서양 악기를 배웠고, 8 년을 배웠다. 인터넷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자주 이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문학에 깊이 빠져 어른들의 칭찬을 자주 받으며 기뻐했다.
내 딸은 격치학교의 학생이다. 그녀는 중국어를 잘하기 때문에 로비 중문과 대사로 임명되었다. 당에는 개성이 있고, 문채가 있는 국어 선생님 이자가 늘 말했다. "화인 세계 이전에는 우리 모두가 보잘것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매일 8 교시와 5 교과과정을 공부한다. 법원은 종종 "학생들을 위해 부담을 줄이라! 클릭합니다 학교는 또한 "숙제량이 적당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딸과 학우들은 매일 여러 가지 책을 고민하고 있다.
창밖을 내다보니, 좋은 새가 노래하고, 운을 맞추었다. 하늘을 바라보며, 푸르고, 안개가 만리에 구름이 없다. 먼 곳을 바라보며 미래를 바라보는 것은 희망을 보는 것과 같다. 나는 종종 이렇게 감탄한다. "나는 언제 자랄 수 있을까? 언제 유용할까요? 법원은 언제 나에게 부담을 줄 것인가? 클릭합니다
또 "이 여자는 재능이 있고 성격 취향도 좋다" 고 칭찬했다. 앞으로 나는' 가난에 신경 쓰지 않고 부자에 신경 쓰지 않는다' 는 사람이 될 것이다. 계속 노력하면 앞날이 밝다! "
8. 도연명에게' 도화원기' 의 고문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 달라고 부탁하다. 동진 원년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노를 저어 그가 얼마나 멀리 노를 저었는지 잊었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개울 양쪽에서 수백 걸음 뻗어 있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화초는 밝고 아름다우며, 꽃은 떨어지고 있다. 어부는 눈앞의 광경에 매우 놀랐다. 그는 또 앞으로 걸어가서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했다.
도림은 시냇물이 발원한 곳에서 끝나 산이 하나 생겼다. 산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은은하게 약간의 빛이 있는 것 같다. (어부) 배를 버리고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구멍이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이곳은 땅이 평평하고 넓고 집이 가지런하며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숲이 있다. 논간 오솔길은 뿌리가 엇갈려 마을 곳곳에서 닭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사람들은 들판을 오가며 농사를 짓고, 남녀의 옷차림은 도화원 밖의 세계와 같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근심 걱정 없이 즐겁게 놀았다.
마을 사람들이 어부를 보았을 때, 그들은 놀라서 그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어부가 자세하게 그에게 대답하자, 누군가가 그를 집에 초대해서 술을 차려 놓고 닭을 죽여 밥을 해 주었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와 자녀들과 이웃을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이끌고 다시는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것이 어떤 왕조인지 물었지만, 그들은 한나라가 있는지, 위조와 아진 왕조가 있는지도 몰랐다. 어부는 그가 아는 모든 것을 상세히 그들에게 알렸고, 마을 사람들은 모두 감탄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고, 모두 술과 쌀을 꺼내서 그를 대접했다. 어부는 며칠 있다가 떠났다. 떠날 때, 이곳의 사람들은 그에게 말했다. "이곳의 상황은 밖에 있는 사람에게 알릴 가치가 없다!" ""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돌아가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현에 이르러, 나는 현 () 을 방문하여 이런 상황을 보고했다. 지사 는 즉시 타오 위엔 에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길을 잃은, 그가 전에 만든 마크 를 찾기 위해, 따라 사람을 보냈다.
유자마, 남양인, 고상한 사람이다. 그가 이것들을 들었을 때, 그는 기쁘게 계획을 세웠다. 결과가 없어 곧 병으로 죽었다. 그 이후로 아무도 복숭아꽃의 근원을 탐구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