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왜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이고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인가?

왜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이고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인가?

이백이 낭만주의 시인이 된 것은 이백이 시에서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 등의 수법을 자주 활용해 신기하고 아름다운 의경을 만들어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의 시 대부분이 인민의 고난을 묘사하고 당대 세계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이백과 두보는 중국시 역사상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이백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이라고 불리며 두보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린다.

확장 데이터:

두보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다. 고시 5 수',' 고시 7 수',' 오율 7 율' 외에도 그는 많은 운율과 문체를 써서 각종 예술 수법을 사용했다. 그는 당시사상과 예술의 집대성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고 악부의 고대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바이두 백과-두보

바이두 백과-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