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과주의 고시를 어떻게 읽는가?

과주의 고시를 어떻게 읽는가?

과주의 고시를 반박하는 것은 이렇게 읽는 것이다.

이것은 아주 좋은 예이다. 경구와 과주는 단지 물 사이일 뿐, 중산도 몇 개의 청산밖에 없다. L 도 마찬가지다. 강남 해안의 봄바람이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줄까?

과주 행주' 는 북송 문학가 왕안석이 쓴 칠언절이다. 시의 첫 문장은 경구와 과주 사이의 거리가 짧아 배의 속도가 빨라 가볍고 유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두 번째 문장, 시인은 자신이 사는 중산을 돌아보며 아쉬워했다. 세 번째 문장은 봄기운이 완연한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다. 마지막으로 의문의 어조로 끝내고 고향에 대한 동경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시 전체에는 경물 서정이 있고, 서사적 서정이 있으며, 경지가 넓고, 풍격이 산뜻하다.

과주 나루터에 서서 남쪽을 바라보니 경구와 과주 사이에는 장강이 하나밖에 없었고, 내가 사는 중산은 몇 개의 큰 산 뒤에 숨어 있었다. 따뜻한 봄바람이 다시 강남의 들판을 푸르게 불었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추고 중산산 아래 집으로 돌아갑니까?

Guazhou 래프팅 문학 감사:

총결산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시간상으로 볼 때, 이미 저녁이다. 시인은 한참을 돌아보았는데, 어느새 붉은 해가 서쪽으로 지고 밝은 달이 시작되었다. 맞은편 해안의 경치가 몽롱한 달빛 속으로 사라졌지만 중산에 대한 애착은 깊어졌다. 그는 자신이 언젠가 노산에 뛰어들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결국 수사적인 방식으로 이 생각을 표현했다.

시의 시편의 경물에 대한 묘사는 은유일 뿐만 아니라 과장된 수법을 통해 공간의 접근과 시간의 길이 사이에 강한 대조를 이루며, 이는 거의' 명월이 나를 비출 때' 의 감정 생성을 초래하는데, 이런 감정 생성은 애초에 깨질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