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 감상 방법 및 답안 기교.

고시 감상 방법 및 답안 기교.

# 중 중 중 # 서론은 인내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시험 준비도 이런 끈기가 필요하다. 중고고시 감상 방법과 답안 기교를 제공하고,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고, 융통성 있게 운용하면, 시험 때 더욱 수월해질 것이다. 한번 보세요!

감상의 4 단계

수사법을 장악하다

고시상 중의 수사는 대부분 비유, 의인, 용전, 비유이다.

1 .. 은유법

부른 것이 어떤 면에서 어떤 면에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목적을 달성했다.

대답 형식: 시인은 비유 수사법을 사용하여 무엇을 무엇에 비유하고, 어떤 방면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표현한다.

예를 들면: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이 기복을 겪는다. 문천상' 영정양 횡단'

시인은 비유적 수사로 민족 위기를' 바람' 에 비유하고, 개인의 침상을' 비 타핑' 에 비유하며, 작가가 민족 위기에 대한 걱정과 개인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또 다른 예로, 천돛은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시인은 비유적 수사로 자신을' 병나무 침몰선' 에 비유하며 미래에 대한 시인의 긍정적인 태도를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새로운 사물이 반드시 낡은 사물을 대체해야 한다는 심오한 철리를 드러낸다.

전고를 사용하다

시인이 전고를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 자신의 소망과 관점을 표현하거나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가 물고기를 던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물고기를 만드는 느낌이 들었다. (맹호연 "동정호 메시지 장 총리")

시인은 전고로 중용과 국가에 공헌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다시: 향수는 피리를 듣고, 고향에 가면, 썩은 코 같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시인은' 웬디푸' 와' 썩은 임용' 의 전고로 고인을 만난 기쁨과 그가 오랫동안 비하된 원한을 표현했다.

과장하다

과장된 수사의 운용은 어떤 면에서 사물의 두드러진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운곡과 맹곡의 안개가 악양시를 뒤덮고 있다. (맹호연 "동정호 메시지 장 총리")

시인은 과장된 수사로' 찌다' 와' 흔들다' 는 동정호의 증산, 파도가 세차고 기세가 웅장한 특징을 부각시켰다.

또 다른 예: 창조주께서 여기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두보' 망악')

시인은 과장된 수사로,' 썰기' 라는 글자를 써서 태산이 높고 웅장하며 하늘을 가리는 광경을 부각시켰다.

또 다른 예: 3 개월간의 전쟁이 끝난 후, 국내에서 온 소식은 가치가 매우 높다. "두보" 춘망 "

시인은 과장된 수사로 시인의 전쟁에 대한 저주를 표현했다. 한편 안사의 난란으로 시인의 아내 이온이 흩어져 편지가 소중하고 가족을 무한히 그리워하고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 된다. "이청조" 무릉춘 춘완 "

시인은 과장된 미사여구를 유형화하여 시인의 망국과 남편의 조기 사망에 대한 깊은 슬픔을 표현했다.

의인화

시 속의 의인화 수사는 종종 작가의 서정적성과 결합하여 시인의 감정을 전달하거나, 경생정을 건드리거나, 정경에 기탁하여 정경이 어우러지는 목적을 달성한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두보" 춘망 "

시인은 의인화된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감정을 경물에 녹이고,' 꽃 속의 눈물',' 새놀라움' 으로 나라를 걱정하는 사향의 정을 표현했다.

또 다른 예로 프릴 스커트는 색을 자르고 부용은 얼굴 양쪽을 향한다. 연꽃이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보기가 어려웠고, 노랫소리를 듣고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왕창령" 채련가 "

부용개양면' 을 감상하세요.

시인은 의인화된 수사로 꽃도 감정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채련인에게 다투어 개방하는 것은 마치 채련인과 경쟁하는 것 같다.

둘째, 핵심 동사 (즉, "시적인 눈") 를 잡아라

한 편의 시에서는 흔히 몇 글자나 한 단어만으로 표현력을 지녔는데, 이 글자들은 흔히' 시안' 이라고 불린다.

동사의 대답 형식: 한 단어의 이미지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면이 무엇인지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낙양성의 가을바람을 보면 책을 쓰고 싶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장계 추사)

"보라" 라는 글자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다

"참조" 글자화는 무형으로, 가을바람이 낙엽이 흩날리는 쓸쓸한 광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시인이 타향에 있는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또 다른 예: 외로운 우 통 깊은 병원 자물쇠 청추. "이영" 회환 "

이 시의' 자물쇠' 는' 덮다' 를 의미하며 월야 정원의 조용한 경치와 망국의 군으로서의 서늘함과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에는 편지 한 통이 걸려 있고, 저녁에는 조주로 8 천 원이다. 지혜로운 사람을 위해 재해를 없애려고 하는데, 쇠퇴하고 노인을 아끼고 싶다!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큰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했다. 네가 먼 길을 왔다는 것을 알면, 내가 강가에서 시신을 거두게 하려는 의도였을 것이다. "한유" "좌천란관은 질손항")

시에 첨가된 단어를 감상하세요.

시에서' 민' 과' 시간 대비' 를 비교해 시간의 짧음을 보여줬고,' 주' 는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나타내고,' 비하' 는 조정의 졸용을 표현했다. 시인은 단 네 글자로 양자를 비교하며 신속한 유죄 판결과 비하에 대한 시인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세 가지 작문 방법 (표현 기술)

표정은 수사와 표정을 모두 포함하는 큰 개념이다. 또한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은 물언지, 사서정, 경서정, 우정, 물통, 정화, 동정대비, 허실 결합, 상상, 연상, 대비, 상징 등이다.

예를 들어, 이곳의 모든 것은 고요하지만 종소리가 울리고 있다. (창건, 사다리 뒷산사에 대한 파산 방안)

시인은 동정과 대비되는 필법으로 불사 깊은 곳의 적막을 표현했다.

또 다른 예: 산의 끝과 평원이 시작되는 곳에서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이백" "형문나루터 송별 친구"

시인은 정적인 필법을 운용하여,' 수이' 라는 글자로 산의 변화 과정을 표현하고, 그림의 공간감을 두드러지게 한다. "예" 라는 글자는 장강의 파도가 세차게 일면서 그림의 유창성을 부각시켰다.

다시: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조조" 관창해 "

시인은 과장된 미사여구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해와 달, 별들, 한족의 웅장한 광경을 묘사했다. 시인의 넓은 가슴과 천하를 통일하려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또 다른 예: 꽃은 어쩔 수 없이 얼굴의 귀환을 만난 것 같다.

시인은 경생정을 만지고, 눈앞의 춘경에서 지난 일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시인이 봄을 슬퍼하고 시간을 아끼는 심정을 표현한다.

또 다른 예로,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역사를 비추는 마음을 남겨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천상' 영정양 횡단'

시인은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숭고한 기절과 충성스러운 민족기절을 나타냈다.

넷째, 시인의 정서적 태도를 파악하고 시가에 함축된 이치를 파악하다.

"말은 꼭 해야 한다", "시언지". 시는 항상 저자가 느끼는 것이다.

마음 속에는 항상 시 (예: 문의' 망강남') 가 있어 슬픔을 표현하거나 미워하지 않는다.

보국의 불안과 분노를 표현한 사람 (예: 신 기질의' 진통부장어') 이 있다.

일부는 변두리의 장려하고 기이한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국력과 우국사향의 모순심리를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범중연의' 어부의 호정' 과 같다.

일부는 전원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은퇴 후의 한가함을 표현한다 (예: 왕위의 산수시, 도연명의 맹호연의 전원시).

역사를 이용해 자신의 영웅무용지물을 표현한 우울증이 있다 (예: 두목에서 역사를 묘사한 시 대부분).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적 유적으로 현실 사회를 밝히는 (예: 장의 산곡) 등도 있다.

고시를 감상하려면, 시사 주제를 명확히 하고, 주제 답안을 꼭 잡아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 (두보' 망악')

시인은 언젠가 태산에 오를 수 있기를 희망하는데, 이는 시인이 높은 곳에 오르는 원대한 포부와 영웅적 기개를 보여준다.

다시: 싱, 사람들은 고통을 겪었다; 죽음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한다. (장 "염소 동관 화이고")

대조를 통해 봉건 사회에서 왕조가 흥망하든 고통받는 것은 시종 인민의 사회현실이며, 작가가 인민의 비참한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해 잡시"

시인은 비록 관직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여전히 국가를 심계하여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을 나타냈다.

또 다른 예: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할 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촉관에게 송별하라"

이 두 편의 시는 한 좋은 남자가 사방팔방을 품고 시인의 친구에 대한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Faq 및 답변 기술

첫째, 콘텐츠 감정 유형

일반적인 질문 방법:

(1) 이 시는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2) 시인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3) 이 시의 해석과 분석에서 다음과 같은 부정확한 것을 선택하였다.

예제 1

끝없는 바다를 보다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시는 어떤 그림을 그렸습니까? 시인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첫 번째 단계 (풍경) 이 시는 바다를 그려냈고, 바다에는 천만 개의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2 단계 (감정) 는 시인이 중국, 건설업을 통일하는 넓은 마음과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답변 단계:

(1) 시에 표시된 화면을 묘사한다. 수험생은 시 속의 주요 경물을 잡고 자신의 언어로 화면을 재현해야 한다. 묘사할 때, 하나는 원시에 충실해야 하고, 두 번째는 자신의 연상과 상상력으로 재창조해야 하며, 언어는 아름다워야 한다.

(2) 저자의 사상 감정을 분석하다. 공허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작가의 감상적 감정 표현' 만 대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감상적' 이라고 대답해야 하는 이유도 있다.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주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우민, 건설업,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세상을 그리워하고, 세상을 한탄하고, 큰 뜻을 품고, 거만하고 탈속적이고, 슬픈 천민인, 산천을 사랑하고, 활달호마, 슬픈 천민인, 아름다움을 갈망하고, 담박하고, 떠나는 것이다

둘째, 분석능력

일반적인 질문 방법:

(1) 이 시는 무슨 뜻이며 표현에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2) 시의 많은 곳에서 몇 가지 표기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이 표기법의 장점을 간단히 말해 보십시오.

예 2

양주 롯데는 처음 만났다.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천돛은 가라앉은 배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어떤 철학을 표현하고 있습니까?

답:' 침몰선',' 병나무' 는 시인 본인이 오랫동안 비하된 은유이고,' 천돛',' 만목' 은 후벼슬길을 폄하하는 벼락부자의 은유이다. 나중에 감상자와 어록은 자신을' 침몰선' 과' 병나무' 와 비교하지 않고, 단지 이런 연상이 표현한 철학을 채택하여 쇠퇴한 것이 쇠퇴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새로운 것은 발전해야 하고, 사회는 전진하고, 전망은 흠잡을 데가 없다.

기교를 감상하다

1. 수사 방법 (예, 의인, 과장, 이중성, 대비, 질문, 반문문 등) 을 파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표현 방식 파악 (서술, 묘사, 서정, 토론, 묘사와 서정적)

3. 다른 표현 수법 (대비, 대비, 렌더링, 전고, 억양, 연상, 상상력, 정경 융합, 동정결합, 허실이 병존하는 등) 을 장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응답 단계

첫 번째 단계: (어떤 방법으로)

2 단계: (무엇을 쓸까)

세 번째 단계: (어떤 역할)

4 단계: (어떤 감정을 표현합니까)

예 3

강성자는 밀주에 사냥을 갔다

수시

줄곧 소년 광란에 대해 이야기하고, 왼쪽은 노랗게 하고, 오른쪽은 창성하다.

금털은 가을을 조각하고, 천기는 굴러가며 평직을 이룬다.

만주국 현 보답하기 위해, 사호는 손랑을 본다!

술을 마셔도 가슴이 아직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리는데 무슨 해로운가!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보름달처럼 활을 하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쏜다!

\ "펭 당나라 는 언제 구름 을 보낼 것인가? 클릭합니다 어떤 표현을 사용하나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답: 전고를 쓰다. 자신을 상비에 비유한다는 것은 법원이 자신을 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마치 풍당을 보내 상비를 사면하는 것과 같다. 좀 더 완곡하게 말하자면, 법원이 그를 사면할 사람을 보내 서북변방에 가서 외적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길 바란다.

셋째, 언어 감상형

일반적인 질문 방법:

(1) 이 시에 사용된 단어는 무엇입니까?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시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있습니까? 너의 견해를 말해 봐.

예 4

왕 유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일찍이 운생은 태어날 때부터 흔들리는 가슴을 가지고 태어났는데, 그는 틀림없이 작은 새에게 돌아올 것이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이 시는 태산 근경이 본 투경을 쓴 것으로, 그 중' 중',' 컷' 이라는 두 글자가 잘 사용되어 예로부터 칭을 받았다. "컷" 단어의 장점을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답:' 컷' 자는 큰 태산이 산남과 산북의 햇빛을 차단하여 두 가지 다른 자연 경관을 형성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태산이 태양을 가리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예 5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 곳.

왕만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 밤이 태양의 바다가 되고, 오래된 해가 신선한 공기에 녹는다 "는 것은 줄곧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각도를 선택하고 간단한 감상을 하세요.

답: 어젯밤이 아직 가라앉지 않았을 때, 붉은 해가 바다에서 솟아올랐습니다. 옛해가 채 지나지 않아 강물이 이미 봄을 보였다. 바다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태어나서 어둠을 쫓아낼 것이다. 강춘, 강 풍경의' 봄' 이 옛 해에 침입하여 한겨울을 쫓아낼 것이다.

(1) 자연의 흥미를 드러내며 밤의 석양과 겨울의 봄 변화를 생생하게 썼다.

②' 일' 과' 봄' 을 새로운 아름다운 것의 상징으로 주어의 위치를 참고해 강조한다.

③' 생',' 예' 는 의인화되어 사람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한다.

4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감정을 드러내다.

응답 단계

1. 표현력이 있는 단어 (예: 동사, 색어 등) 를 찾다.

2. 보상 표현 수법, 표현 수법이 있습니다.

넷째, 시 감상 기교 총결

시 이해의 시험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시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의 경물, 이미지, 감정을 이해하고, 시 전체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고, 시 전체의 명구를 이해하는 것은 대체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풍경에 관한 서정시를 쓰고, 풍경명소를 노래하며, 자연경관을 묘사한다.

(2) 영물 서정, 부른 것을 통해 시인의 자질이나 이상을 기탁한다.

(3) 감정은 한 가지로 인해 발생합니다.

(4) 지난 일을 회상하며 서사시를 읊거나, 역사적 전고를 제재로 하거나, 옛것을 빌려 현재를 풍자하거나, 감정을 토로하다.

(5) 국경시, 변두리 풍경과 변두리 병사들의 군사생활을 묘사한다.

시의 등장 인물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1) 호방하고 소탈한 이미지,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이백이.

(2) 두보의' 안드만아르 건물' 과 같은 국가 걱정민의 이미지를 걱정하면 천하의 빈민들이 모두 즐거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3) 낙천적이고 활달한 이미지, 예를 들면 유우석의'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병나무 앞에 있는 만목춘' 이다.

(4) 관대하고 비장한 이미지, 예를 들면 범중연의 "탁주 한 잔이 만리에 안주하고, 염언은 즐겁지 않다." 。

(5) 정충보국의 이미지, 예를 들면, 수시의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고, 천늑대를 쏘는 것" 이다.

(6) 스스로 득의양양한 이미지, 예를 들면, 신기질의' 탈왕사세는 생전보다 낫다' 는 것이다.

시가 표현하는 사상 감정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우민, 건설업, 고향을 그리워하고, 가족을 그리워하고, 세상일을 한탄하고, 큰 뜻을 품고, 초연탈속적이고, 비천민인, 산천을 사랑하고, 마음을 넓히고, 애천민인, 아름다움을 갈망하고, 담박하고, 근심과 이별, 불안한 갈등을 그리워하고,

시 언어의 다음 특징:

(1)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와 같이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2)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는 생생한 이미지.

(3)' 흐르는 봄이 가는 것은 천지' 와 같은 함축적인 영영.

(4)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내주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와 같이 간결하고 의미가 있다.

(5)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6) 간결하고 명쾌하다. "산꼭대기에 올라서면 다른 산들이 모두 부족함을 알 수 있다." 。

시 표현:

(1) 풍경 서정.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마치 제비가 돌아오는 것 같다."

(2) "나라가 갈라져도 산과 강은 존속하고 초목은 봄이 돌아온다" 와 같은 풍경을 느끼다.

(3)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범제창해", "강정엔" 과 같은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뜻을 표현한다.

(4)'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와 같은 움직임이 결합되어 있다.

(5)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애도를 노래한다" 와 같이 거짓과 현실이 공존한다.

(6) "동풍이 따르지 않고, 구리 참새대 봄자물쇠가 두 조를 잠그는 것" 과 같은 작은 관점으로 크다.

(7)' 마른 덩굴나무가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과 같은 슬픈 이야기를 즐거운 장면으로 쓴다.

(8) "사막 고독, 장하낙엔" 과 같은 시적

(9) "회고, 피리를 부르고, 시골을 썩은 코처럼 돌린다" 와 같은 전고를 사용한다.

(10) 수사법 사용: 비유: "나는 명월을 걱정하며 바람을 따라 서쪽으로 간다", "아침 꾀꼬리 몇 마리가 나무를 따뜻하게 하고,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다".

6. 시인의 예술 풍격은 그들이 시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인은 자신의 창작 실천에서 서로 다른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도연명의 질박한 자연, 두보의 침울한 좌절, 이백의 호매가 하늘거리고, 백거이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왕위의 시화 일체, 왕창령의 숭고함, 고상하고 서늘한 서늘함, 이상은의 난삽함, 왕창령의 창령의 힘찬 힘 유우석 깨어 청명, 이상은은 수려하고 우아하며, 두목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이욱은 다정하고 섬세하며, 구양수의 처량하고 명쾌하며, 범중연의 창량하고 비장하며, 안연청숙하며, 수시가 활달하고 호매하며, 유영 감상을 느끼고, 황정견은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진관은 진지하고 진실하며, 이청조는 완곡하고 애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