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Li Bai 에 대한 정보: 50 단어와시
Li Bai 에 대한 정보: 50 단어와시
이백은 소년 시절에 광범위한 내용을 배웠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쟁명의 책과' 검술에 능하다' (한대 경주서) 를 훑어보았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도교를 믿고 산림에 은거하고 선학도를 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동시에, 그는 "엄관설을 배우고 황제의 술을 구하며 황제의 지혜를 다투어야 한다" 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기꺼이 그를 보좌하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경으로 만들려고 한다. "("다수산다맹소부 조서 "). 한편으로는 세속을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시랑이 되어야 하며,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그의 일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의 사상의 기초이다.
2. 이백고시자료 (100~50 자) 이백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굴원 이후 그는 당시 민간 문예와 진한 () 진 () 위진 () 이래 악부 민가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고 보완해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할 수 있는 최초의 사람이었다. 그는 비범한 예술적 재능과 웅장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다. 모든 놀라움, 기쁘고, 흥분되고, 생각을 자극하는 일이 다 드러났다. 두보는 중국이 굴원에 이어 가장 뛰어난 낭만주의 시인으로,' 붓이 비바람에 떨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는 평론이 있다.
현재 1000 곡 이상의 이백의 시와 노래가 있습니다. 시의 주제는 다양하다. 그가 성당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시는 주로 낭만적이고 영웅적이다. 대표작품에는 고시' 촉도난',' 행로난',' 몽리등천목산',' 입주',' 량' 등, 오언고시' 고시 59 수',' 장정',' 자야',' 선주' 등이 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집무정권, 집집마다 있다" 며 (W I)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예술적 성취에서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필법이 다양하여 변화무쌍하고, 자태가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발랄하며 찰랑찰랑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성당 시인 중 왕위, 맹호연은 오절, 왕창령 등 7 절절 잘 썼다. 이백은 유일하게 오치와 칠기를 합친 사람이다. Du fu 의 Li Bai 에 대한 평가: "펜은 바람과 비를 진동시키고, 시는 귀신을 울린다. 클릭합니다
3. 이백소개 이백 (70 1 -762), 자백,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두리' 라고 불린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로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태백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의 시 대부분은 술에 취했을 때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리앙',' 초송백제성' 등이 있다. 그의 시풍은 호방하고 자유롭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요와 신화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자신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는 데 능하며 우리나라의 걸출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확장 데이터: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의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필법이 다양하여 변화무쌍하고, 자태가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수수와 수미의 자연 풍경을 노래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청아하며 낭만주의 정신이 충만하여 내용과 예술의 통일을 이루었으며, 이를' 신선' 이라고 부르는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이백.
4. 이백소개, 약 50 자, 이백, 자태백, 중국 당대의 대시인.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요와 신화 중에서 영양가 있는 개인 소재를 잘 흡수하여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활발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이백 (70 1-762) 은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부르고, 글자는 태백, 호청련 거사이다. 본적은 서계승 (오늘 간쑤 천수 부근) 으로, 수말은 서역으로 이주했다. 이백은 중앙아시아의 나뭇잎에서 태어났다.
(현재 바르카시호 남쪽의 초하유역, 당대는 안서부의 관할하에 있다.) 젊은 시절 아버지와 함께 면주 (현재 쓰촨 강유) 장롱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로밍하고 있다. 천보 원년 (742 년), 도사 오윤의 추천으로 장안 바이한림으로 불려갔다.
문장 풍격이 한때 유명해져서 현종의 인정을 받았다. 나중에 관귀인을 만나지 못해 베이징에서 불과 3 년 만에 벼슬을 버리고 방랑생활을 계속했다.
안사의 난란 이후 이듬해, 그는 화가 나고 어려워 한때 왕용막부의 이림에 가입했다. 불행히도 왕용과 숙종은 황위를 쟁탈했다. 패배한 후 이백은 야랑 (오늘 구이저우) 으로 유배되어 도중에 사면을 받았다.
만년에 동남을 떠돌아다녔는데, 도현령이 이씨를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이백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굴원 이후 그는 당시 민간 문예와 진한위 이후 악부민가에서 풍부한 영양을 흡수하고 보완해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는 최초의 사람이었다. 그는 비범한 예술적 재능과 웅장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다.
모든 놀라움, 기쁘고, 흥분되고, 생각을 자극하는 일이 다 드러났다. 두보는 중국이 굴원에 이어 가장 걸출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리며, 한은 "문장, 불길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장계로 돌리다").
이태백 소장하고 있어요. 이백, 자태백, 호청련거사는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라고 불린다.
이백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는 청렴한 사람이다. 그의 시는 일반적으로 호방하여 슬픔을 거의 드러내지 않는다.
5. 이백의 소개는 50 자 이상이며 이백의 최고의 소개입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대화 형식으로 바꾸다.
하루는 교실에서
선생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시인은 누구입니까?
나: 이백.
선생님: 왜 그를 좋아하세요?
나: 수석 암살자의 큰 수법, CD 의 짧은 변위, 멀리 사람을 잡아서 그들이 탈출할 수 있도록.
선생님: (얼굴 미혹) 멈춰! 네가 좋아하는 그의 시를 말해 봐?
나: 10 보 1 명 죽이고 천리 남긴다.
선생님: (시에 이 말이 있습니까 ...) 다른 건 없나요?
나: 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 말은 멈추지 마라.
선생님: 왜요? 단순한가요
나: 너 정말 바보야. 그는 사람을 잡으려 한다.
선생님: 이백이 술에 관한 시를 한 수 말씀해 주세요.
나: 강의 칼이 하늘에서 내려와, 오늘 술이 오늘 취해 있다.
선생님: 나가서 서 있어요!
나: 감정 ~ 알겠어?
선생님: 바로 나가세요! 매일 공부하지 마라
나: 열심히 일하는 것이 유용하고 천재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선생님: 너 같은 사람은 앞으로 무엇을 할 수 있니?
나: 시 한 수, 술 한 통, 긴 노래 한 곡, 검천애 한 곡.
선생님: 나가라, 금방 사라진다.
나: 하하하하 ... 나는 술에 취한 후에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6. 이백자료 및 고시 이백은 우리나라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으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그와 두보는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이백은 생전에 시제가 있었다. 그는 첫눈에 그를' 신선' 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그의 시를 평가하며 "붓이 비바람에 떨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이십이백 20 운 보내기") 며 "시가 무적이고, 공중에 떠 있고, 다른 무리를 생각하고 있다" 고 칭찬했다. 신선하고 개방적이며 군의보가 군대에 합류했다. " 위웨이는' 집서' 에서 "백쟁고대인, 삼언구어, 귀신에 홀렸다" 고 말했다. 많은 학자들이 이백에 대한 평가가 높다. 한: "두리의 문장 쓰기가 한창이다. 클릭합니다 ("장계 조정"). 당대의 이백의 시사가부, 배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는' 삼절' 이라고 불린다. 때가 되자 양도는 이씨를 억압하기 시작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시의 주인이기도 한 사람들은 두리 (Duli) 의 작품이라고 불린다. 이상하게도 사람들은 "1 을 이해하지 못한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어렵지만, 물이 여전히 흐르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우리의 칼로 그것을 자르고, 슬픔으로 돌아오지만,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지만. 선주 사조산장 송별서운서기' 3, 연산설화는 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솟아올랐다. 북방 패션' 은 신선이 달에서 노는 그림이다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악부가 술에 들어간다" 5.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낙부강 김구' 오, 용기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절대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 "악부가 술에 들어간다"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니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9.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하다. 망루산 폭포' 10, 삼산이 반쯤 떨어진 하늘 밖, 백로주 1 수분. 난징에서 피닉스 1 1 의 테라스로 올라가 하늘을 웃으며 외출하는 것에 대해 우리는 쑥 사람인가? 남령의 아이들은 베이징 12 로 들어갔고,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서 떨어졌다. 한 송이의 구름이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남경에서 봉황대 14 에 오르면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친구 15 를 선물해 주세요. 여기가 산의 끝, 평원의 시작 지점, 강이 구불 황야를 가로질러 갑니다. 가시문 나루터 송별친구' 16, 평림이 망망하고, 연기가 망망망하고, 한산 일대, 애원이 우울하다. 보살 17, 내 마음은 밝은 달과 함께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갔다. (또 다른 작품은' 왕과 함께 야랑계까지')' 왕장령이 용표가마로 이주해 이 소식을 보냈다고 한다' 18,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 왕륜보다 작다고 한다. 왕륜에게' 19, 백발 3 천 피트, 긴 근심 같다. 추포의 노래 20, 오, 타타르 군대가 언제 정복될 수 있는지, 나의 남편은 긴 전투에서 돌아왔다! 。 자정 오가 2 1 까지, 내 잔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었다. "독음명월" 22.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초기 바이두 시" 23. 궁녀들은 마치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은 귀뚜라미만 날고 있다. "베트남 방고" 24.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다. 이번 달, 그들은 고대인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25,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드러내는 것을 영원히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꿈에 천목산 26, 침대발이 그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정야사고 27,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며 청매를 던진다. 우리는 전당의 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는데, 모두 젊고 행복했다. 장정은 28 일 햇빛이 비춘 대양 반도, 신성한 우주닭명. \ "꿈 dengtianmu 산 \" 29, 높은 새, 고독한 구름 혼자 한가하게 간다. 혼자 경정산에 앉다' 30. 나를 싫어하는 사람은 어제를 잡을 수 없고, 내 마음을 흐트러뜨린 사람은 오늘을 더욱 걱정한다. 선주산장에서 서기와 작별인사 3 1, 대작가의 뼈는 바로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 "xuanzhou 시에 빌라 슈 윤 비서 를 내려다 \" 서른두, 세 컵 구토, 오악 빛! \ "기사 \" 33, 김백옥 구매 노래 웃음, 술에 취해 피곤. "지난 일을 기억하고 현성으로 가서 군대에 입대하다" 34. 한눈에 바라보니, Geng Jie 는 풀밭에서 죽어서 금장을 구하지 않았다. "게이샤를 설치하여 악령을 없애고, 얼룩을 제창하다" 35. 붕새는 하루 순풍에 일어나 만리를 날고 있다. \ "이상영 \" 36, 10 보 한 사람, 천리 떨어진 곳을 죽인다. 협의' 37,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고, 좋은 술을 바꾸고, 너와 함께 영원한 근심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악부가 술에 들어간다》 38. 황하는 흙을 담을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한다. 《북방 유행》 39. 황하는 서쪽에서 쿤룬 (Kunlun) 에서 왔고, 갠트리를 만지기 위해 울부짖었다. 쿵푸가 강을 건너다' 40. 하얀 이빨을 가진 고래가 있다면, 설산이라면 안에 걸려 있다! 내 슬픈 일은 갚지 않았다. 무공도강' 4 1, 진왕이 육합을 휩쓸고 호시탐탐 호웅자이를 노리고 있다. 세 번째 고풍스러운 42 번, 그녀의 옥백색 계단은 이슬로 차갑고, 그녀의 실크 밑창은 젖었고, 그녀는 그곳에서 이렇게 오래 머물렀다. 옥족 43. 삼강북란은 사해가 영가처럼 어지럽다. 하지만 산둥 셰안석과 함께 나는 웃으며 너를 위해 웃었다. 동재유. 이백이 달을 감상하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촉나라의 길이 험난하다.
7. 구복과 이백의 자료 50 자 이백 (70 1 2 월 28 -762), 글자태백, 명청련거사, 당대 시인. 그는' 시선' 으로 불리며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한족, 서역 단편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에서 태어나 5 살 때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 (브라질 현) 창륭현 (7 12 년 창명현, 현재 쓰촨 면양강유시 청련향), 조상의 산서현 계승현 (현재 간숙평) 그의 아버지 이각, 둘째 아들 (버진, 자연), 한 여자 (평양) 가 있다. 시존세 1000 여 곡, 대표작으로는' 촉도난',' 행로난',' 꿈속 천목산',' 강',' 이태백기' 등 전세작이 있다. 762 년 안후이에서 6 1 을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두보 (7 12-770) 는 현 (오늘 하남 공의) 에서 태어났고, 양주 양양 () 에서 태어났다. 성당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대표작으로는' 삼관' (신안관, 석호관, 관관),'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등이 있다.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는 일생 동안 시 1500 여 수를 썼고, 시가 정교하여 후세 신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