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아름답고 얄미운 눈은 줄곧 아름다움의 표준으로 여겨져 왔다. 왜요

아름답고 얄미운 눈은 줄곧 아름다움의 표준으로 여겨져 왔다. 왜요

우선, 피부. 시경 풍위 석인' 은 장강의' 피부가 굳어지면' 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응결된 지방, 응고된 지방, 매끄럽고 섬세하며 하얗다 ('주희집 시경'). 천백 년 동안' 응고지' 라는 특징은 줄곧 중국 고대 미용의 주요 기준 중 하나였다. 아름다움은 매혹적이다. 결국 색채가 주요 요인이다 (이옥, 음량부). 노래 책은 말했다: "채식주의자는 화려합니다! 클릭합니다 극도의 흰색으로' 눈' 자는 피부색의 기준으로 여겨진다. 송옥은' 등도자' 에서 이웃 소녀를 이렇게 묘사했다. "눈썹은 옥우처럼, 근육은 눈처럼." 피부가 눈보다 낫다',' 피부가 응설과 같다',' 서리를 속이고 눈을 다투다' 와 같은 다른 단어들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또한 맑고 투명하며 부드러운 백옥도 미녀의 피부를 꾸미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면 5 대 화예 부인: "옥골, 빙근, 땀없이 맑다." (맹창) 순백은 피부색의 유일한 기준이 아니다. 분홍색과 흰색이 조화를 이룬다. 조식' 로신푸' 의 여신은 멀리서 보면' 아침노을이 막 오르면' 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연소하면 파도가 일다' 이다. 복숭아꽃 띠루',' 물부용',' 물홍마링' 과 같은 단어는 모두 분홍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똑같이 묘사하고, 백거이의 시' 이화봄비' 는 흰색과 같은 색깔의 배꽃을 집중적으로 묘사한다. 이백의' 한 자루의 붉은 이슬이 향기롭다' 는 요점은 모란과 같은 색깔의 진홍색이다. 송옥은' 등도자' 에서 옆집 소녀를' 파우더 태백, 주태홍 찜' 으로 묘사하며 조화미의 기준을 제시했다. 이것도 일종의 건강한 아름다움이다. 고대에 흰색과 빨간색의 완벽한 조화에 대한 묘사는' 아침노을처럼 눈이 내리고 가루가 없는 것' (한효혜황후의 전설) 에 지나지 않았다. 아침노을이 눈 위에 비치니,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만으로도 도취되고 숨이 막힌다. 둘째, 손. 시경 풍위 석인' 은 미인장강에게 "손은 벨벳처럼 부드럽고 피부는 지방처럼 굳는다" 고 썼다. 면 백양나무는 초가지붕의 싹줄기 (주 사기 성경) 이다. 하얗고 부드럽고 뼈처럼 야위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데 있다. 가볍게 한 모금 마시고, 입가에 향을 남기다. 미녀의 손가락, 이미지, 생동감, 적절함을 비유하는 데 사용한다. 당대의 시인 한보는' 손목백피 적옥순아' 의 손잡이를 연한 죽순의 부드러운 이에 비하여 루티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여주인공 유란지. 그녀는 "양파 하나를 가리켰다." 너의 손가락을 잘게 썬 파에 비유해라. 그것의 모양과 색깔은 모두 고전적이다. 당조첩은 루안 시' 손가락': "섬세하고 부드러운 옥으로 쪽파를 다듬고, 향소라 청소매에서 자란다." 손가락을 백옥에 비유하다. 영롱하고 투명하며 부드럽고 윤택하다. 부드러운 버들개지, 부드러운 죽순, 파백색의 옥질은 모두 중국 고대 미인수의 기준을 구성한다. 클래식 링크: 남조 무제 장황후, 얼음과 눈이 똑똑하고 잘생긴 소탈함. 손톱은 길이가 5 인치이고 색깔은 빨간색과 흰색이다.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손톱 하나가 먼저 부러진다. ("천수 고조장전") 3. 머리카락. 블랙, 라이트, 굵고 가는 것은 중국 고대 미인 머리카락의 기준이다. 우리나라 첫 시 총집' 시경' 에는 여자의 검은 머리를 찬양하는 고시가 있다. "시경" 에는 "구름처럼 보내니, 나는 따지지 않는다." 귀밑머리는 숱이 많은 검은 머리를, 평행은 상투를 가리킨다. 이 고시는 두껍고 검은 머리를 하늘의 먹구름으로 짱. 이렇게 검은 머리는 가짜 상투를 쓰는 것도 귀찮다. 후세 사람들은 늘 여자의 머리카락을 먹구름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고운' 과' 좌공 28 년' 과 같다.' 옛날 딸, 귀밑머리, 귀밑머리, 검고 아름답다. 빛을 비출 수 있다. 그녀는 선언의 아내로 임명되었다. 클릭합니다 "헌" 과 "귀밑머리" 는 같은 의미로 검은 머리를 찬양하는 말이다. 비슷한 예가 수없이 많다. 태평옥란' 에 실린' 한무제' 가 그의 귀밑머리를 보니 기쁘고 안심이 된다. " 위자부의 머리카락은 검은 폭포처럼 반짝이며 젊은 한무제 (한무제는 후손이 없을까 봐 걱정했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숱이 많고 기혈이 왕성한 사람, 수명이 더 길고 자식이 더 많았다고 한다) 를 끌어들였다. "장신서 귀비전" 은 "장귀비는 길이가 7 피트이고 귀밑머리는 칠처럼 되어 있고, 그 빛은 거울이 된다" 고 기록하였다. 또' 소명문선 7 분별' 처럼' 귀밑머리의 발에서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위자부와 장귀비를 제외하고 그들은 모두 긴 검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 \ "신당서 후비전 \" 은 리연의 아내, 당태종의 어머니 떠우황후, 태어날 때 머리카락이 목에 흩어져, 세 살 때 착용하기 시작했고, 자라서 새까맣고 아름다운 구름이 있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생머리 (장려화), 단발머리 (양녹주), 곱슬머리 (조합덕), 자발 (조), 곱슬머리 (견비) 등 다양하다. 클래식 링크 1: 진명제에서 푸환온은 촉주 시립의 딸을 첩으로 삼았다. 환온의 아내 강장공주는 질투가 나서 칼로 리를 죽이려 했다. 그러나 이씨가 창문 앞에서 머리를 빗고, 머리를 늘어뜨리고, 얼굴이 아름답다는 것을 보고, 서필은 머리를 엮어 공주에게 "나라가 망하고 무심코 지나쳤다" 고 말했다. 살인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은 살아있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표정이 한가하고 정직하며, 말을 부드럽게 속삭이다. 공주는 칼을 던져 이 언니를 안고 말했다. "나는 아직도 불쌍한데, 하물며 노노 (환온)?" ("질투" 남송은 동치이다.) 클래식 링크 2' 10 만두가요': 풍만두 (주문왕의 밟는 만두) 곱슬머리, 거꾸로 걸려 있다. 피리를 불려고 하면 바람이 날린다. ◇ 향달 (진시황) 근처에서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고 구름 속의 새가 새다. 눈은 타고난 것이니, 왜 목욕을 할 필요가 있느냐? ◇ 수수료 (황후 황제 드롭 시) 페이 xianfei 시안 (西安) 이 황제 전에 떨어졌다. 상투를 뒤돌아보면 안개가 연기다. ◇ 동심 롤빵 (한원황제) 복숭아잎에는 뿌리가 있고 머리털에도 뿌리가 있다. 소성의 능에도 비슷한 노래가 있다. ◇ 낙마 롤빵 (계량의 아내) 접시 디롤빵, 낙마 풍류. 주모만큼 좋지 않아, 그녀는 빌딩에 떨어졌다. ◇ 링 뱀 롤빵 (웨이 진 후) 봄 뱀 학습 책, 링 뱀 롤빵 학습. 떨어지는 링 웨이브는 잠자리 같다. ◇ 부용 롤빵 (진혜제년) 은 봄산을 깎아 거울처럼 만들었다. 한 줄의 불빛으로 온실이 처음부터 켜졌다. ◇ 슬픈 롤빵 (양디 년), 강북 화용, 강남화휴에 앉아 있다. 머리카락이 듬성해서 빗기 어렵고, 근심이 맺히기 쉽다. 반만악유람만두 (당고조 시간) 악유원 풍경명소, 풀이 면처럼 부드럽다. 우아하고 봄바람에 취하다. ◇ 화장만두 (당진원): 마음대로 화장을 합니다. 이것은 화장의 이름입니다. 베개는 수평이니, 너는 그것을 거꾸로 뒤집을 수 있다. 거꾸로 매달리고, 모봉이라고도 하며, 앵무새처럼 작고, 깃털이 녹색이며, 입이 빨갛고, 매우 예뻐서 매달려있는 물건에 자주 떨어진다. (진민 등. , 동양미의 백운) 넷째, 얼굴. 시경 풍위 석인' 의 미녀 장강은 "이 머리가 나방의 눈썹을 날다" 고 말했다. 은 매미 같은 벌레를 가리킨다. 그것의 이마는 풍만하고 매끄럽다. 이것은 고대 미인 이마의 기준이다. 고대 미녀의 표준 얼굴형은 약간 둥글고, 아래는 약간 뾰족하며, 해바라기씨 모양이며, 풍만하고 하얗고, 속칭 거위 얼굴이라고 불린다. 또한' 보름달' 도 중국 고대 심미 기준에 부합하는 얼굴형이다. 얼굴이 보름달처럼 둥글고 하얗다는 뜻이다. 둥근 달처럼 하얗고 풍만하며 풍만하고 활기차게 보인다. (동방미백운백과) 얼굴의 보조개는 미소나 보조개라고 한다. 중국 고대 문학 작품에는 미소에 대한 묘사가 많다. 예를 들어,' 초사 조다' 에는' 희부 이상한 이가 웃어야 한다' 는 묘사가 있다. 또 한대 반첩의' 도부수' 처럼: "두 개의 심벌즈가 점 같고 눈썹이 장 같다." "꽃 같은 웃음" 과 같은 말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얼굴의 보조개는 배 소용돌이라고도 하는데,' 배 볼에 미세한 소용돌이가 있다' 는 시구에서 유래한 것이다. 송대 미녀 이천의 보조개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여자 볼에 보조개라고 불린다. 표준 멜론 얼굴 한 장에 배 소용돌이의 미소를 곁들이면 매력을 더할 수 있다. 대표 인물: 초평의 아내 버영, 눈빛이 형형하고 얼굴이 거위 알처럼 보인다. 고전 링크: 진회 () 는 항전파 명신 후 () 를 영남 () 을 비하했다. 광저우에서 후 () 는 이천 () 이라는 아름다운 여자를 사랑하게 되었다. 북한 송세열의' 사이토 유자대전 잡의' 에 따르면 이천은 기혼 여성이다. 그녀의 남편은 후장과 이천 사이의 혼외정사를 발견하고 콩이 섞인 말 곡식을 먹도록 강요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죽임을 당하고 후장도 굴욕을 당할 것이다. 10 년 후, 후장과 이천은 비하된 땅에서 북쪽으로 돌아왔다. 도중에 담호원에서 술을 마시며 벽에 시를 붙였다. "다행히 여기에 취하니 배 볼에 소용돌이가 있다." " ("연애사" 풍몽룡) 5. 눈 중국 고대 미인 눈의 기준은 운율뿐만 아니라 적절한 비유도 가지고 있다. "북방에는 미녀가 있지만, 그들은 독립적이다. 도시를 돌보고, 그 다음은 국가 "("효한 이우 부인전 ") 입니다. 양귀비는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 100 개의 부적이 있고, 육궁의 분말 물감은 모두 사라졌다" 고 말했다. ('장한가' 백거이) 이런 눈빛의 매력은 중국 고대 미인의 눈빛 표현의 기준이다. 가을의 물은 맑고, 맑고, 바닥이 보인다. 옛날에는' 가을물' 과' 눈' 을 자주 써서 미녀의 눈을 묘사했다. 맑고 밝은 것은 고대 미녀의 눈모양 기준이다. 백거이 당대의 정시: "눈이 가을물을 베는 것은 쪽파를 벗기는 것을 가리킨다." 위안 조용' 인월만' 시는 "네가 없을 때, 눈이 가을물을 머금은 것을 기억하고, 눈물이 봄을 적시는 것을 기억한다" 고 말했다. 이백은 "그리움": "예전에는 눈초리였지만 지금은 눈물샘이다." 미인의 눈은 가을물과 같고, 밝은 눈동자는 이가 밝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클래식 링크: 장귀비 (리화) 는 얼음과 눈이 똑똑하고 활력이 넘치며 한가롭고 아름답다. 모든 눈이 기대하고 있고, 빛이 찬란하여 좌우를 비춘다. 나는 정자에 아름다운 화장을 하고, 헌문턱을 마주하고, 궁전을 바라보며, 선처럼 우쭐대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장신서 귀비전") 6. 코는 "꽃처럼 보입니다. 코에 따라 다릅니다. 클릭합니다 코는 얼굴의 가장 두드러진 부분이다. 예쁜 코의 기준은 정교하고 입체감이 풍부하다. 고대에는' 코끝이 아름답다' 는 말이 있었다. 조안요는 아름다운 옥석으로, 맑고 투명하며 매끄럽고 윤기가 있다. 이 단어는 주로 코의 정교한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코가 담처럼 걸려 있다' 는 것은 코의 입체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표 인물: 최영잉: 단지 제단 입구에 체리를 주문하고, 분코는 조안요에 기대고 있습니다. 옅은 흰 배 얼굴, 가벼운 버드나무 허리. ("서사랑기" 왕실보) 일곱. 입술 중국 고대 미립의 심미 기준은 붉고 윤기 있고 팽팽해야 한다. 사람들은 흔히' 체리' 를 입술로 비유하는데, 그 모양과 색깔 때문이다.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는' 초사' 에서' 입술이 밝고 이가 밝다' 는 말이 있었는데,' 공작새 남동쪽 비행' 에서 유란지의' 입약다니다' 는 입술의 붉고 붉은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백몽의' 기교와 사물감의 시' 에 따르면 백거이는 두 개의 아름다운 젊은 후비, 소범과 쇼먼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소범은 노래와 춤을 잘 추고, 백거이는 "체리 소범구, 버드나무 허리" 라는 시를 썼다. 소범의 입술은 작고 빨갛고 성숙한 체리처럼 아름답다. 수시도' 수범구 속의 체리' 를 가지고 있어 미인의 입술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미녀의 입술은 종종' 갈색 입' 이나' 누빔 입술' 로 묘사된다. 단구는 연한 붉은색이나 연한 누빔 붉은색의 색소로 고대 여성들이 립스틱으로 많이 썼기 때문에 단구는 여성의 연한 붉은 입술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전문 명사가 되었다. 당대의 향기로운 시인 한보의 시처럼, "대미는 약간 푸르고, 단구는 박홍이다." 라고 썼다. 미녀의 혀에 관해서는 전문 용어도 있다. 많은 명화 중에서 라일락은 그 향기와 스타일링으로 눈에 띄어 미녀의 감언이설의 대변화가 되었다. 클래식 링크: 오공 (구양수) 이 잉주를 알고 있는데, 관기 루미아가 있는데, 용모가 수려하고 연꽃을 자주 듣는다. 촉중 한 스님이 말했다. "이 사람은 본명 니켈,' 북부' 를 읽은 지 이미 20 년이 되었다." ("향안시리즈" 지충천자) 8, 치아영롱함, 하얗고 가지런하고 균일하며 우리나라 고대 미인 치아의 기준이다. 장강, 미녀,' 코뿔소 같은 이빨' 이 있어요. 코뿔소, 조롱박의 아들, 영롱하고 하얗고 촘촘하고 단정하다 ('시경 주집'). 송옥은' 로티토 호색송' 에서 이웃의 딸을' 이가 껍데기 같다' 고 묘사했다. 조식은' 로신푸' 에서 "붉은 입술은 겉으로는 분명하고 흰 이빨은 신선하다" 고 말했다. "신선한" 단어는 하얀 치아의 광택을 가리킨다. 입술이 가볍고 미소를 띠고,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가 정말 아름다운 매력을 더했다. 9. 목' 시경 펑웨이 석인' 은 미인장강에게' 칼라는 바퀴벌레 같다' 고 썼다. 칼라는 목의 의미입니다. 도롱뇽은 하늘소와 뽕소의 유충으로 유백색으로 길고 풍만하다 ('시경' 의 공영다). "귀뚜라미" 는 목이 귀뚜라미처럼 하얗고 풍만하다. 고대 미녀 목의 기준은 하얗고 풍만하다. 탁자 위에 선물이 있다' 라는 시에서 한보는' 향목운으로 연근을 가린다' 라는 말로 여자의 목의 향백을 묘사하는 것이 고전적이다. 송대 시인은 일찍이' 분목 접창 사이 조안요'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또 명대 구야 야 () 의' 분목 ()' 이라는 단어처럼,' 서리근은 둥글지 않고, 풍아는 사람을 더 두꺼비궁으로 끌어들인다. 당기면 퇴색해도 무방하다. 피곤하면 왕왕 연민을 받는다. 섬세하고, 부드럽고, 모든 노력은 좋은 결혼을 위한 것이다. " ('동방미백운백과사전' 10, 한대 이전 작품에는 여성의 발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가 거의 없다. 고대에는 구체적인 심미 기준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낙신부' 에는 묘사가 있지만 여성 발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묘사한 것일 뿐이다. \ "남지치 \" 기록에 따르면, 페이 동혼후는 귀비 반옥아의 작은 발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사랑의 느낌은 당시 개별 현상일 뿐 보편적인 현상은 아니었다. 두목시는 "심벌즈자는 4 점, 옥죽순은 섬세하게 봄구름을 감쌌다" 고 말했다. 발을 감는 풍습은 당나라에 이미 있었던 것 같다. 5 대 남당 시대에는 한 궁녀가 몸짓이 가볍고 춤을 잘 추며 비단으로 발을 감싸고, 작은 발은 달니처럼, 스타킹을 신고 6 피트 높이의 김련에서 춤을 추며 남당 황후 이욱의 사랑을 받았다. 그 이후로 얽힌 바람이 점차 궁정에서 성행하고 있다. 송대 이래 전족은 이미 민간에 두루 퍼져 있고,' 3 인치 김련' 은 송원 이래 여성미에 대한 기본 요구가 되었다. ("동방미백운백과") 클래식 링크: 향련 삼영: 꽃간 이끼에 축주 그림자; 물 속의 그림자 봄밤의 빛 앞 순간. Xianglian 3 세: 야자수; 어깨; 흔들리는 바둑판에서-향련 3 중: 중학교: 말 스트럽; 눈밭에 있다. Xianglian 세 번: 막하; 화면 아래 울타리 밑에 있습니다. ("항연 시리즈" 는 천자를 안다) XI. 고대에는 가슴에 대한 미적 요구와 기준이 없었다. 미녀를 묘사한 문학 작품, 예를 들면' 시경',' 등도자부',' 로신부' 등은 유방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특히' 로신푸' 는 레이아웃이 화려하고 여성의 신체에 대한 묘사가 섬세하지만 가슴에만 숨기는 것이 깊다. 한대 잡사비교향곡' (명대 장원 양신의 모사 의심) 은 동한 궁정 미인 때 양상녀 양응천의 신체검사 상황을 묘사했다. 심지어 그녀의 가슴을 언급하는 것도' 가슴유' 라는 단어밖에 없다. 평평한 가슴은 그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 이래 문학 작품에는 유방을 묘사한 작품들이 대거 등장했다. "가슴에 눈이 오지 않고 가볍다" (돈황곡사' 운요집', 바람은 구름으로 돌아간다). 또' 가슴을 평평하게 하고 얼굴을 낮게 하고, 웃으면 백화수' ('여운기환 XI 사') 와 같다. 당대의 시인 한보는' 책상 위에 선물이 있다' 라는 시에서' 백대 푸른 가슴, 눈 억제 매실' 으로 여성 유방의 희고 향기롭고 부드러운 것을 묘사했다. 12. 허리는 중국 고대 미녀의 중요한 특징이다. 춘추시대에는' 초왕의 허리가 가늘고 굶어 죽는 궁중' 이라는 전설이 있다. 송옥의 문장' 등도자의 정욕부' 와' 로신부' 의 여신은' 어깨를 깎으면 허리요소' 가 미인의 허리가 가늘다는 것을 극력 표현했다. 한 () 이 쓴' 조전 ()' 은 이름의 유래를 기록하며 "몸매가 길고, 몸매가 가볍고, 행동거지가 우아하며, 사람들은 그녀를' 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조별전' 은 교천 진춘자가 쓴 것으로 그녀의' 가는 허리' 를 기록했다. 위진 남북조도 섬세함을 아름다움으로 삼았다. 남사 서미안 전전' 에 따르면 남조 양무제는 서미안 여악을 많이 주었는데, 그 중 댄서 장경완은 "허리 1 피트 6 인치, 사람이 짜면 손춤을 춘다" 고 말했다. 그리고 양담의 비 손경유는 몸을 돌려 땅을 붙여 옥비녀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후비는 작고 허리가 가늘기 때문에 "리우 양 샤오 야오 만 (Liu Yang Xiaoyao Man)" 의 고전적인 구절이 있습니다. 한 대 미녀의 몸매 기준은 골상미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클래식 링크:' 태평광기' 에 따르면 한무제가 사랑하는 미녀 이후안, 피부가 부드럽고 호흡이 자유로워 난초를 이긴다. 한무제는 그녀가 바람을 타고 가지 않도록 늘 옷으로 이삼의 소매를 묶었다. 또 조연비와 같이, 그는 자신의 손바닥에서 춤을 출 수 있다. 한성제는 바람이 그녀를 날려버릴까 봐' 풍정' 을 지었다. 13. 명대 학자들은' 마음에 드는 사랑 성권부' 라는 책에서 "명화가인이 같은 소식을 듣고, 국색자는 반드시 향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천향은 자궁에서 맺혀 훈증을 떠나지 않는다. 이런 아름다움이 있는 것은 아름다운 한 글자가 아니다. 이런 향기도 그리 정교하지는 않지만, 가끔 잘할 수 있다. " 여자의 체취는 타고난 것과 모레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여성 자체에서 나오는 천연 여우냄새로' 천향' 이라고 불린다. 역사상 최초로 향으로 유명한 여성은 한무제가 가장 총애하는 가장 유명한 비 이연이다. 그녀의 피부는 부드럽고, 공기를 호흡하여 난초를 얻었지만, 그것이 달콤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조의 여동생 조합덕은 당연히 향이다. 이것은 가장 먼저 기재된 천향이 있는 미녀이다. 조 에 관해서는, 그는 또한 난초 처럼 불고, 이것은 모레의 훈도이다. 보통 여성들이 매력적인 체향을 가지려면 훈증을 통해 체향을 첨가해 선천적 부족을 보완해야 한다. 이어는' 국색 천향' 이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며 훈증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 "국색 천향, 국색 천향, 모두 천리 중 하나를 골라라. 나머지는 없어서는 안 된다. " 당나라에 실린 비 설은 담배를 피우는 것 외에도 젊었을 때 어머니가 직접 만든' 향환' (꽃가루를 발효시켜 경구 미용환) 을 장기간 먹었다. 어른이 되면 피부가 부드럽고 체향이 있어 역사에 기억된다. ("악몽 그림자" 명나라 장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