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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시의 풍격
육의 공업시, 현존하는 시에서' 병' 을 경계로 하여, 이전 시인의 의지가 높고, 재능이 넘치고, 격조가 비교적 높고, 감정이 분방하다는 두 기간으로 명확하게 나눌 수 있다. 후기 시인은' 풍병' 에 시달렸고, 근심은 참을 수 없었고, 시의 경지는 외롭고, 풍격은 슬프고 처참한 경향이 있었다.
첫째, 이전 기간
(a) 스타일 특징
육초시의 내용으로 볼 때, 그의 각종 제재시의 감정 기조는 열렬하고 관대하다.
1 .. 변두리시. 일찍이 루는 덩에서 재직할 때 서북으로 내려와 직접 만리장성을 유람했다. 그는 듣고 마음속의 어떤 것을 느꼈다. 그는 악부라는 옛말로 생명력이 매우 풍부한 변두리 작품을 썼는데, 진지함은 당시의 재능과 공로를 쌓는 원대한 포부를 잘 반영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의 시의 감정 기조는 열정적이고 관대하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자, 참 성남이다. 이 변두리시들은 거의 루 초기의 대표작이 되었다. 시인은 모든 것을 돌보는 고대 영웅이든, 전쟁터를 질주하는 아들이든, 성남 격전의 장군 이미지를 묘사하든, 낮에 남아서 한쪽을 위해 싸우고, 예외 없이 병마용과 장군들에게 용감무쌍한 유혈 희생 정신을 부여했고, 감정이 격앙되어 관대하다고 말했다.
2. 송별시 한 수를 보냅니다. 변두리시 외에 초기 송별시도 독특하다. 이별의 슬픔 속에는 여전히 관대함이 있어 청년 시인의 비범한 가슴을 알 수 있다. 시 에는 \ "서사 송별 맹학사 남순찰 \" 이 있는데, 시인 주 덩 () 이 있을 때, 맹학사 이정 () 이 등왕 () 과 함께 남쪽으로 출사했다. 시 속 행인이 밖에서 배회하는 것은 마치 풀처럼 친구와의 여행에 대한 우려를 표현한다. 한편, 왕찬 자신과 공융, 홀아비 맹과 비교해' 영우' 에서 친구를 보내는 서글픈 심정을 썼다. 영우애 왕찬' 의 슬픔과' 희망' 의 슬픔은 시인이 인생의 길에 때때로 뜻대로 되지 않는 슬픔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이런 슬픔은 그의 이전 작품의 주류가 아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여검봉만 있지만 진홍의 화가 난다' 는 호마이 말에서 그의 모든 슬픔과 실망은 사라지고 풍건만 남았다. 이로부터 노라는 소년은 친구를 떠나 혼자 떠돌아다닐 때에도 여전히 당당한 투지와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육지의 송별시에는' 행복, 중언, 검외 지기를 사귀다',' 오대 하인 등' 등 송별시의 슬픔과 사랑을 쓸어버리고, 그의 방황과 행동에 대한 포부를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산수시를 쓴다. 병이 나기 전에, 그는 산수시를 좀 썼다. 15 야관람등' 은 그 중 하나이며, 시에 묘사된 멋진 화등 장면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시인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인생 여정을 설명하여 시가 더 다채로운 장면과 상큼하고 유쾌한 심경을 드러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루의 기존 작품에는' 15 야관람등' 과 같은 간단한 산수시가 많지 않다. 그러나 시인이 젊었을 때 여러 차례 천중과 장안을 오가면서 아름다운 바촉산수는 그의 아름다운 시편의 대상이 되었다.' 얼음 10% 할인, 7 판 바위더미' ('조분수령') 의 우뚝 솟은 촉도,' 유계가 소모, 암경이 번쩍인다' 는 것이다. 병이 나기 전에 루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여 그의 재능을 기탁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시인의 입세와 벼슬아치의 열정을 표현했다. 따라서 육지의 국경시, 송별시, 산수시 등 초기 시의 제재는 다양하며 시인의 왕성한 정신을 보여준다. 이 시기 육지 각종 제재시의 감정 기조는 격앙되고 관대하며, 고강분방한 풍격의 특징을 드러낸다.
(b) 스타일과 언어 특징
초기 시가의 스타일과 언어로 볼 때, 그의 고풍스럽고 분방한 시 스타일도 드러났다. 초기의 시는 대부분 오언시의 형식으로 나타났다. 육집' 은 현존시 98 곡이다. 그중 5 언시가 가장 많고, * * * 시 29 곡 3 1, 약 3 분의 2 가 전기에 쓰여져 있다.
루의 초기 시를 자세히 읽었는데, 그중에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언어가 적지 않았다. 예를 들어 춘완 빌라율 (1) 제목에서 "노래를 부를 때는 나무를 선택할 수 없고, 연극어는 놀래켜서는 안 된다", "오늘 바람은 화창하고, 들판을 멀리 바라볼 수 있다", "풀팬 3 경로, 경륜이 움직인다" 는 "먼 날 수련" 을 들 수 있다. 늘 그러길 바라며, 현상학은 해마다 새로워진다. 또 유승의 시' 옥우는 칼집을 띠고, 금조각마는 태슬을 띠고 있다', 전남의 시는' 야조각궁, 철기연일',' 15 야관등' 이다. 이런 상큼하고 아름다운 언어 스타일도 시인 초기 고강분방한 시풍의 구체적 표현이다. [12]
둘째, 후기
루염병 후 또' 풍병' 에 시달려 궁지에 빠져, 전전' 장지능운' 이 한때 휘황찬란하고 재사용된 국면과는 큰 대조를 이루었다. 그의 시가 창작은 전기에 적극적이고 고상한 스타일에서 시경이 고요하고, 풍격이 슬프고 슬픈 경향이 있다. 이 스타일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우선 후기의 시는 대부분 병 후' 분풀이하다' 는 슬픈 풍격을 띠고 있다.
육후기의 시가는 병마의 영향을 많이 받아 병마 후의 무한한 근심과 서늘한 풍격을 표현했다. 슬픔과 질병은 그의 벼슬길을 빼앗았는데, 예를 들면' 기러기' 라는 시와 같다. 시인은 자신을 양 떼를 잃은 외로운 거위에 비유했다. 공산에 누워 있는 시인은 그의 시에서 새장에 갇힌 거위처럼 현관이 된 거위에 대한 동경과 부러움으로 가득 찼다. 노만년에 산암에서는 병이 났지만, 여전히 조양지, 봉황못에 대해 깊이 염려하여 포기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애석하게도 무정한 병마는 시인의 일생이 추구하는 사업생활을 빼앗아 감옥에 갇히게 하고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어 가슴 아프게 읽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른 시' 닭명부의 외기러기' 는' 낙기러기' 라는 뜻과 상당히 비슷하다. 시인은 자신을 외로운 거위에 비하며 벼슬길과 명망을 잃은 분노, 그리고 재능이 충족되지 못한 분노를 표현했다. 시인은 친구와 함께 노래를 부를 기회를 빌려 다시 한 번 자신을 외로운 기러기로 묘사하고, 만리남북이 멀지 않은 것을 한탄하지만 활과 화살 풍상을 입어' 출열',' 출열' 의 기러기가 되었다. 그러나 외로운 기러기는 여전히 깃털을 털고 숲 고향으로 날아가기를 희망하고 있는데, 시인의 벼슬길에 대한 동경이 적어도 아직 절망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시인 후기 시의 슬픔과 질병이 그의 사랑과 친척을 빼앗았다. 외기러기' 의 이미지는 육후시에 여러 차례 등장했는데, 바로 시인이 만년병 후에 사랑과 외로움을 잃는 상징이다. 예를 들어 시인의 유명한 칠언고시'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말은 물론 이 시의 후반부의 토론이 얼마나 철학적인지 말하지 않고, 전반부만 보면 시인병마가 옛 문인 친구들을 내쫓을 때의 무력감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시인은 인간의 인정을 간파하고 사회에 의해 황산야령에 버려졌다.
시인 후기 시의 비분이 그의 생존 조건을 박탈했다. 무정한 질병이 빼앗긴 정치적 이상과 문학 친구들도 시인의 건강을 잔혹하게 빼앗았고, 결국 그를 궁지에 몰아넣었다. 그의 시' 안산' 은 당시 생활의 생생한 묘사였다. 시인이 빈 산에 누워 세상과 단절되었을 때, 그는 산송장처럼 산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 자신의 고난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병마에 시달려' 사람은 사람 같지 않고 귀신은 귀신 같지 않다' 는 지경에 이르렀다. 생존에 의존하는 건강이 완전히 박탈될 때, 병든 시인은 가능한 한 빨리 심신의 고통에서 벗어나 자신이 도선을 배울 수 있다는 환상을 품고 있다.
요컨대, 육의 후기 시는 시인이 병마에 시달려 사업 이상, 문학 친구, 생활조건을 잃게 한 것을 기록하며, 이 시기의 작품을 뚜렷한 슬픈 색채로 만들었다.
둘째, 이후의 시는 대부분 고풍, 오언율시, 사오체시였다.
초기 창작에 사용된 오율과는 달리 육병 후 문언, 오언시, 사오체 작시를 선택했다. 이런 문체의 변화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이는 초기 오율 편폭이 짧고, 격법의 제약이 시인의 걱정과 분노를 직접 표현하는 것을 제한했기 때문이다. 고체시, 오언시는 편폭이 길고, 사오체시, 부는 서정을 잘 전한다. 이러한 형식은 시인이 병을 표현한 후 모든 것을 압도하는 걱정과 분개를 용이하게 한다.
또한 육후기의 시에서도 고독한 기러기, 고목, 미움대, 반점사 등과 같은 몽롱하고 애원, 슬픈 이미지를 자주 사용한다. 뚜렷한 이미지군을 형성하여 시인의 초기 시에서 맑은 흰 구름, 명월, 샤호, 가을나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나중에 시 언어에서' 외로움',' 독립',' 슬픔',' 애원' 등의 단어를 자주 사용하여 독특한 의미장을 만드는 것은 초기 신선함과 아름다운 언어와는 크게 다르다.
육후시를 살펴보면, 그 시의 서정적인 스타일이든 서정적인 고체의 서늘한 형태든, 그 시의 몽롱하고 슬프고 애절한 이미지와 언어는 육후시의 슬프고 애절한 풍격의 특징을 뚜렷하게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