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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연명의 자연시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농촌으로 돌아왔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는 버드나무 그늘 뒤에 있고, 이도로 연못 앞에 있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해석: 도연명의' 귀원' 중 하나로 유명한 전원시로 작가가 관직을 그만두고 돌아온 후 이듬해에 쓰여졌다.
시의 시작은 젊었을 때 세속적인 성격에 적응하지 못하고 천성적으로 자연 풍광을 사랑했다는 것이다. "먼지 그물" 은 많은 후회를 의미합니다.
먼지망' 을 관직과 비교해서 시인의 더러운 관직에 대한 경멸과 혐오감을 표현했다. 새장속의 새' 와' 연못어' 는 모두 자유를 잃은 동물이다. 도연명은 자기 비유로 새가 귀림을 좋아하고 물고기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자연을 그리워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자유를 되찾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럼 어떻게 생계를 꾸릴까요? 남방의 황무지' 는 이전의 잘못을 메우고' 귀원' 할 수 있다. 다음은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전원 풍경을 묘사한다.
도연명은 어려서부터 여산 기슭에 살면서 이곳의 산수수에 대해 잘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그는 관직의 속박에서 벗어나 새장 먼지 그물에서 영원히 자유의 세계로 돌아갔기 때문에 특별한 기쁨과 신선함을 느꼈다. 회고와 예견, 그는 방방, 초가집, 느릅나무, 복숭아리, 마을, 밥 짓는 연기, 심지어 깊은 골목의 개 짖는, 닭소리까지 전원 풍경을 바라보며 시인의 가슴속 진취를 형성했다.
"따뜻한", 흐린 시력; "이일", 가벼운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다. 이 싱그러운 고요 속에 까마귀 울음소리를 몇 번 더하면 전원생활의 평온함과 한가함을 점점 더 드러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네 문장의 끝에서,' 허실' 은' 집' 에 해당하며, 한가하고 고요한 방과 시인의 근심 없는 심경을 가리킨다. 시 마지막 두 구절은 "나는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었지만, 나는 다시 자연으로 돌아갔다" 며 시의 시작을 호응했다.
여기에 나타난 인격은 별장 은둔자도 아니고 논밭 농민도 아니다. 퇴위한 사의사는 우월한 물질적 생활을 하고, 김매기 밭의 농민은 도연명의 정신생활이 부족하기 때문에 도연명은 진정으로 자연의 재미를 엿볼 수 있고, 근면한 노동에서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는 시인과 철학자이다.
자연으로 돌아 가기' 는 이 시의 중심 주제이다. 시인의 인생 이상이자 이 산수전원시의 주요 선율이다.
저자 소개: 도연명 (365-427) 은 순양차이산 (현재 강서) 에서 태어났다. 어떤 곳에서는 소관으로 일했는데, 임펑택령은 불과 80 여 일 만에 관직을 버리고 물러났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시인으로, 그의 시가 거대한 예술적 성과를 거두어 중국 시의 발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정승씨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응답자: 강호를 잊어버려요 1 등급: 201:05.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따뜻하고 먼 마을, 이일 시장의 밥 짓는 연기, 골목 깊은 곳의 개 짖는 소리, 뽕나무 꼭대기의 닭소리, 집집마다 먼지가 없고 가상 방은 무료입니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둘째, 야외인은 적고, 궁벽한 시골은 수레바퀴가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세 종류의 콩은 남산 아래에 있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응답자: 병사 교활함-수습마술사 수준 2-212: 50.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농촌으로 돌아왔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시인은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전원 풍경과 순박하고 소박한 농경생활을 묘사했다. 벼슬을 버리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전체 이야기가 혼연일체가 되어 조용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이런 조화와 아름다움 속에서 사람의 마음도 어느 정도 정화되었다.
시인의 글을 보면 전원 풍경이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그 속의 시인은 담담하고 조용하며, 뜻이 높다. 이런 상황은 중국 고대 산수전원시의 최고 재미를 구성한다.
Su Shi 는 Shi Tao 의시를 평가했다: "품질 아름다움, 품질 저하. 클릭합니다 。 이것은 타오의 시가 평평하고 솔직하며 문학적 색채를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그들은 의경이 아름답고 시적이 영영하다.
느릅나무, 복숭아리, 초가집, 마을, 밥 짓는 연기, 닭견 등 시의 풍경은 모두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지만, 시인에 의해 시에 쓰여지면 생기가 충만하여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화권과 서정적인 유기적 구성을 형성한다. 이러한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조각하지 않는 예술적 표현도 시종일관 관통하는 평실한 스타일과 고도의 조화와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응답자: 순간 √-수습마술사 2 급 2-318: 40. 이 시의 표면에는 전원노동의 즐거움이 적혀 있으며, 은둔산림의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를 다른 시와 비교하면 작가의' 소원' 은 사실 그 특별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 두 문장은 남산 종두로, 풀은 무성하지만 콩묘목은 희박하다.
첫 번째 말은 매우 평범하다. 마치 노농이 거기에 서서 말하는 것처럼, 매우 친근하게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콩밭이 황무지가 되지 않도록 시인은 아침 일찍 밭에 나가 저녁 달빛 아래에서 돌아왔다. 힘들지만 그는 불평하지 않는다. 이는' 월호괭이 귀환' 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볼 수 있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길이 좁고 풀이 길지만 옷이 젖었다. 정말 아깝다.
2. 도연명의 시. 도연명의 위대한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산수전원시인으로, 중국 산수전원시의 원조이다.
이것은 사회, 시공간, 생명, 생사에 대한 그의 철저한 이해 덕분이다. 그의 박학함과 풍부한 인생 실천 때문이다. 특히 그의 뛰어난 문학 천재 때문에 백거이의 말로 "나는 항상 도펑택을 사랑했지만 글쓰기에 대한 평가는 높지 않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통속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높은 정서와 깊은 철리를 표현했다.
예를 들어 도연명이 쓴' 귀원 5 곡' 중 한 곡은 남산 기슭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이 듬성하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이 시는 동요를 썼지만 도연명의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그는 차라리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고, 온 마음을 밭갈이에 투입하고, 저녁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골에서 겸손을 유지하고, 부패한 관직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연명의 시는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지칠 줄 모르고 애석하게 읽었다.
도연명의 일생은 술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이것은 그의 일생의 수요이자 그의 일생의 향수이다. 도연명은 우리를 떠난 지 거의 1600 년이 되었다. 그 물질적인 생활이 매우 빈약했던 시대에 사람들은 일출을 하고 해가 지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특히 도연명은 권력 투쟁, 싸움을 벌이는 관직에서 사직해 산에서 멀리 떨어진 농촌에 은거했다. 술만이 그의 고민을 풀고, 그를 기쁘게 하고, 그를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작은 컵은 편안하게 마시고, 큰 컵은 편안하게 마신다. 술을 많이 마시면, 그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자러 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술은 신기한 음료로 물질적 속성뿐 아니라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중추신경계에 작용하고, 사람의 고급 신경활동을 조절하며, 사람의 정신과 감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신적 속성도 가지고 있다.
도연명 시대에는 담배, 커피 등 정신흥분제가 없었고, 사람들은 술로만 감정을 조절할 수 있었다. 도연명의 대표작 중 많은 대표작, 예를 들면' 귀XI 사',' 오류선생전',' 음주시 20 곡' 등은 술에 대한 그리움이나 음주작을 표현한 적이 있다.
도연명이 술을 사랑하는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며, 천고에 찬송을 전한다. 도연명의 음주시는 문필이 아름답고 함축적이다.
도연명의 고결한 품격은 그의 불후의 시편처럼 술로 빛난다. 이 글은 가장 간결한 문자로 도연명의 술시와 술사를 해석하려고 한다.
도연명의 생활배경과 술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함으로써 그의 고상한 기절과 문학 창작의 큰 성과를 보여 주었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얼마나 많은 반짝이는 별들이 중화민족의 발전과 번영에 다른 공헌을 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혹은 밝고 어둡게 빛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의 진보에 따라 일부 별들은 암담하고 사라지고 잊혀지고, 더 많은 샛별이 역사의 장하 속에 나타났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위대하다.
사람이 죽은 후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점차 잊혀진다.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평범하거나 유명하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지고, 역사적 공헌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도연명은 이렇게 위대하다. 그는 루비 같고 또 야명주 같다. 그가 살아있을 때, 죽은 후 오랫동안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여러 세대가 점차 그를 알게 되었고, 그를 매몰시킨 먼지를 닦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영원히 빛을 발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76 년의 인생 여정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다. 묘비는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크고 두 개는 작다 * * *. 해서체 중간' 진공 정승선생의 무덤', 좌각묘지, 우각으로' 단어' 를 새겨 청건륭원년 도후인을 위해 만들었다. 도연명이 사망한 후, 그의 절친한 친구 안연이는 그를 위해' 정타오이도' 를 썼고, 사후 호는' 조용한 날' 이라고 불렀다.
안연지는 부고에서 도연명의 품격과 기절을 칭찬했지만, 그의 문학적 업적을 충분히 긍정하지 못했다. 도연명의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그가 죽은 지 수십 년 동안 충분한 긍정과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양조 소명 태자 소통은 도연명의 시를 매우 중시하여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샤오 통 (Xiao tong) 은 개인적으로 Tao Yuanming 을 편집, 순서 지정 및 물려 받았습니다. 도연명집' 은 중국 문학사상 첫 문인문집으로 의미가 크다.
소통은' 도연명집서' 에서' 그 글은 붐비지 않고, 말은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남보다 우월하며, 억양이 꺾이고, 베이징처럼 상쾌하다' 고 칭찬했다. 남조 시대에는 도연명의 문학적 지위가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지만, 그의 시문 작품은 점점 더 널리 알려지면서 영향이 커지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도연명의 시를 좋아하는 시인이 많아졌고 그에 대한 칭찬도 많아졌다. 왕적은 초당 시대의 전원 시인이다. 그는 도연명처럼 여러 차례 시골에 은거하여 거문고로 즐겁게 놀았다.
그의 시' 취함' 은 응우옌 적은 깨어나고 도겸은 많이 취한다고 말했다. 100 년 후, 얼마나 가득 찼습니까? 재미있고 긴 노래.
당대의 전원 시인 맹호연은 도연명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한여름에 하남에 가서 옛 베이징을 배웅하다' 에서' 고도전' 에 대한 감상이 가장 훌륭하고, 눈에는 전원의 정취가 가득하며 황제라고 자칭한다' 고 적었다. 이백은 도연명의 인품과 시를 우러러본다.
"정립양을 위한 연극" 에서 나는 "링 타오가 매일 취해서 오류청천을 모른다" 고 썼다. 수진 () 은 현이 없어 수건으로 술을 따랐다.
미풍이 불어오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나는 스스로를 Xi 황제라고 부른다. 밤이 되자 나는 평생을 만났다.
이백은 "눈썹을 구부리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다" 는 사상과 도연명의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정신은 일맥상통한다. 안사의 난리 이후 두보는 유랑 생활을 하며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그는' 하남 인위씨에게 보내는 편지' 에서 시보다는 석연하다고 썼다.
이 뜻은 함축적이다. 나는 너 후에 태어날 것이다. 중당 시인 백거이는 도연명이라는 사람을 매우 추앙한다.
8 15 년, 백거이는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는데, 이곳은 도연명의 고향 양양과 매우 가깝다. 도연명의 옛집을 참관하고' 도공의 옛집 방문' 이라는 시를 썼다.
시는 먼저' 먼지는 더럽지 않고 옥은 더럽지 않고, 바람은 비린내를 쪼지 않는다' 는 말로 도연명의 고상한 인격을 찬양하고, 마지막으로' 차이상고촌' 이라고 썼다.
3. 시요 도연명,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도연명 "귀원 상편"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도연명 "귀원 상편"
4. 도연명 시 언어의 자연미를 논하면 도연명의 시는 주로 산수전원시, 회고시, 영서사시로 나뉘며, 그 다음은 서비스시와 답문시로 나뉜다.
반영된 사상 내용은 주로 1 을 포함한다. 전원시: 자연스럽고 조용한 전원풍경과 자연스럽고 순박한 전원생활을 묘사한다. 이것은 시인이 이상화한 예술의 경지이다.
시인의 담담하고 한가한 생활 정취와 유유자적한 심경을 반영한 것도 당시 어두운 현실과 관직의 추악함에 대한 부정이었다. 귀원' [점점 저속운], [야경], [음주] [인문환경에서 집을 짓는다],' 어느 나라 주책' 등.
그는 농사 생활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노동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여 시인에 대한 농민에 대한 깊은 우정을 나타냈다. 귀원' [남산종콩], [강욱신년 9 월 서전 올벼]
자신의 생활의 고난과 농촌의 불황을 묘사한 것은 시인의 이상화 경지 밖의 현실 세계를 반영한다. 예를 들면,' 원망시 추' 는 방주부 덩치중'' 귀원'' 구걸' 등을 나타낸다.
2. 시와 영시: 도연명의 시는 영사시의 내용과 비슷하고, 영사시도 시로, 귀적 영사시와 좌사영사시의 시학 전통을 물려받았다. 시의 주요 내용은 개인의 사상, 감정,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과 현실, 입세와 출세의 사상 모순을 보여준다. 인생의 가치 실현에 대한 일부 우려는 지불하기 어려운 야망의 고민을 표현했다. 어두운 현실과 동류하지 않고 개인 윤리를 고수하는 고상한 품격을 반영한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또 어떤 사람들은' 금강노안' 방식으로 분노의 감정을 표현한다. 음주, 모조체, 잡시, 영빈자, 영형근, 산해경 읽기 등. 대부분 이런 부류에 속한다.
3. 기타: 도연명의 벼슬시는 그의 벼슬아치 기간의 작품으로, 벼슬아치의 고난과 지칠 줄 모르고 은거를 갈망하는 내용이다. 예를 들면' 제 1 진군 입대곡 좌측' 등이다.
대부분의 시는 친구 사이의 우정에 관한 것이다. 답방군 입대, 은금을 송별하다.
또한 Tao Yuanming 에는 철학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함께" 입니다.
도연명시의 예술적 업적: 1. 자연, 순하고 영영 같은 예술 풍격. 도연명시의 제재와 내용은 평범한 일상생활에 가깝고, 시의 이미지는 자습으로 자주 듣는 일을 취하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조각하고, 미사여구를 늘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연명 산수전원시의 깊은 뜻은 담담한 스케치와 진실감으로 시의 예술적 이미지와 의경을 표현할 뿐, 밋밋하고 소박한 중의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Zhu 는 말했다: "Yuanming 의시는 자연에서 평범하다." (사이토 유자유파) 스시는 그의 시가 "질적이고 실속이 있고 풍요롭다" 고 말했다.
(「스와 같은 책」) 또한 "외간 내분은 가볍고 아름다운 것 같다" 고 말한다 (유한 "동파발시") 원호는 그의 시를 물었다. "한 글자는 자연히 영원하고 사치스럽다." "
이런 기본체식 외에도 노신이' 금강노목체' 라고 부르는 시가 있다. 주도 그의 호방한 측면에 대해 이야기했다. "모두들 도연명의 시가 평범하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그는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그는 대담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
가시송송' 의 문장 한 편이 그 진면목을 폭로했다. 보통 사람들은 어떻게 이런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사이토 유자유파 ") 2. 숭고하고, 진부하지 않고, 자연의 예술 경지.
도연명시의 이미지는 밋밋해 보이지만, 고상하고 진부하지 않은 예술 경지를 창조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시의 취지는 자신의 마음과 재미와 삶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는 데 있다. 풍경의 묘사와 서술은 단지 의미를 위한 것이다.
타오의 많은 시가는 모두 사물이 하나가 되고, 주객이 하나가 되고, 정, 경, 이성이 하나가 되는 자연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 3. 색채가 자연스럽고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감이 있다.
도연명의 시는 문양이 아니라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희소한 필법으로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간결하게 그려내고 깊은 의미를 전달하고, 자의적으로 전하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한다. 그는 일상생활의 구어를 시로 정련하는 데 능숙하며, 짙은 생활 정취를 가득 채우고, 종종 비유, 상징, 기탁 등의 수법을 사용하며, 고사를 운용해도 회화화된다.
도연명의 시의 스타일에 대하여, 수시는 "질이 생동적이고 풍요롭다" 고 생각하는데, 보기에는 "건조" 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아름답다 ("동파머리글 평론시": "유자후시는 도연명 아래, 소주 위에 있다. 대담하고 대담하게 퇴각하면, 문리가 깊은 뜻보다 못하다.
비싼 것은 건조하고, 겉은 건조하고 속은 중간이며, 보기에는 건조하고 아름다우며, 깊은 학문과 후자의 흐름도 마찬가지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가운데가 마르면, 그것은 호조도이다! 혜홍 "한재야화": "동파맛: 원명시가 언뜻 느리면 익숙한 사람이 재미있다."
진관도 "도겸시는 희석보다 길다" 고 말했다. (논한유: "사이 소무, 이릉시는 청고보다 길고, 조식, 유공간시는 사치보다 길고, 도겸, 응우안 () 시는 희석보다 길고, 사령운 (), 보조시 () 는 야아 (), 서릉 (), 유신시 () 는 염보다 길다. 사양 "구산선생 어록": "도연명이 도달할 수 없는, 에센스를 희석시키는 것은 자연에서 나온 것이다."
일찍이 말했다. "도공시에 대한 나의 평론은 평범하고 심오하지만, 겉만 번지르르하면 진정한 시인의 면류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공환' 도연명집주' 권 4 어록) 갈재의 운율: "사추와의 시는 모두 밋밋하고 사상이 있으며, 후세 시인의 근심이 없는 작품이다."
오청 () 은 "원용 () 을 펑택 () 에 보내 시서 () 를 가르친다." "시 () 이기도 하고, 화화 () 도 화려하지 않다 브로케이드에서 독자들은 그것이 숨긴 아름다움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오문정집" 권 21) 왕사현 "이연언" 권 3: "깊은 명료함, 그 말은 매우 교묘하고, 큰 사고이며, 흔적도 없이 만들어졌다."
Hu Yinglin "시집" 볼륨 ii: "양연 보병입니다. 클릭합니다 예휘란' 용흥당 제 1 시집': "응우엔, 타우르 공, 항세적, 신이 희석하고, 묘송필묵외."
도연명의 시는 풍격이 다양하고 제재가 풍부하지만, 산수전원시만이 고성선현을 능가할 수 있어 무예를 계승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도연명의 작품을 이야기하려면 산수전원시에 입각해야 한다. 영사, 독서, 여행, 선물 등 기타 제재의 작품은 도시의 내포를 풍부하게 할 수 있지만 도시의 우수한 품질을 대표할 수는 없다. 도연명 전원시의 감정 표현은 편안하고 서정적 방식은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그것의' 밋밋함' 맛은 번화함을 박탈한 것으로, 진실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예를 들면 물 위에서 유행하고 자연스럽게 쓰여진다.
Tao Yuanming 의시의 자연 예술적 특징에 대한 작품과 결합. 도연명시의 예술적 특색은 일찍이 선인들의 평가를 받았는데, 이를 소박함, 자연, 진지함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것은 민요도 민가의 영향을 받는 스타일도 아니라 시인의 의식적인 심미 추구이다. 근본적으로 이것은 도연명의' 자연' 철학에 의해 결정된다.
그가 보기에 인위적인 복잡한 예의는 사회의 자연성을 파괴하고, 허세 부리는 행위는 인간성의 자연성을 파괴한다. 그렇다면 외적 형식상의 시를 지나치게 추구하면 반드시 감정의 자연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그는 풍부한 색채, 과장된 어조, 심오한 어휘, 생소한 전고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그의 시에서도 자주 모순구를 사용하지만, 대부분 원시적이고, 그렇게 정교하지 않아 눈에 띄지 않는다. 그의 시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진정으로 강렬해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고, 급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냉정한 철학적 사고와 결합하여, 또렷하고 아득한 경지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심미 경지는 전무후무한 것이고, 이후 아무도 오지 않는 것이다. 또한, 석타오 문자의 질박함은 무작위가 아니라 가공되지 않고 고도로 정제되어 모든 잡다한 잡다한 끈적끈적한 성분을 씻어내어 또렷한 질박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그는 정확하고 간단한 언어로 그것을 시적인 이미지로 재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따뜻하고 먼 인촌',' 이일장의 연기' 는 시골의 고요함을 묘사하고,' 귀를 기울여 바라보지 않고, 눈이 깨끗하다' 는 것은 눈의 가벼움을 묘사하고,' 남풍이 오고, 날개가 새 묘목을 이룬다' 는 것은 바람의 흔적을 묘사한다.
6. 사람과 자연의 시 도연명은 정원으로 돌아가고, 늙은 숲에는 새가 있고, 고향에 연못물고기가 있고, 아침 햇살은 황무지를 부흥시키고, 괭이는 달련을 데리고 집에 가서 술을 마시고, 국화울타리 밑에서 유유히 남산을 본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
사령운' 이층 등반'' 춘초 장지, 원류성 명금'.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청계, 내 마음 속에서 나는 줄곧 로난이라는 맑은 물처럼 순수하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의 독작명월, 잔을 들어 내일 내 그림자를 가져오도록 초청하고, 우리 셋, 하종 남산에서 후로의 자애로운 베갯잇 사발까지, 우리는 송풍의 곡조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노래를 다 부르고, 도사를 보고, 들죽과 비천을 분별하고, 벽봉을 끊고, 여산가요를 부르며, 루를 배에 태우고, 나는 산꼭대기에 올랐다. 나는 전 세계를 종람하고, 강은 끝이 없고, 돌아갈 수 없다. 황운만리, 설봉백이 9 중류를 돌고 있다. "
두보 "객지" 와 "나의 북쪽, 나의 남쪽, 봄물이 범람하여 매일 갈매기만 본다" 고 말했다.
한유의 바위는 시냇물과 산을 녹색과 보라색으로 염색하여 모든 것을 환히 비추었다. 나는 때때로 소나무와 떡갈나무를 지나가는데, 그것은 열 명도 조이지 않았다. 물이 바위 위에서 맨발로 흐를 때, 물의 소리는 바람을 자극하고 옷을 만든다. ""이런 일들 자체가 삶을 즐겁게 한다. 비웃음을 당하는 것에 대해 어색함을 느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근대 왕국위의' 봉래의 꿈',' 협중행운',' 외로운 날';
서무동 지모의' 케임브리지 작별인사' 와 시골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