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타고르의' 길단가로리' 를 감상하는 데는 적어도 5 시가 있다.

타고르의' 길단가로리' 를 감상하는 데는 적어도 5 시가 있다.

길달리아는 힌디어로 "시를 바치다" 를 의미한다. 그것은 65,438+003 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타고르는 50 세에 그가 출판한 시집에서 65,438+003 편의 시를 골라 스스로 영어로 번역했다. 이 시집은 1, 9 10 년에 출판되었다. 19 12 년, 태고어는' 길단가로리' 를 영어로 번역하고 이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해 동방문단에서 이 상을 수상한 첫 번째 사람이 됐다. 시에서 우리는 시인이 자신의 나라와 평화를 사랑하는 인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깊이 체득할 수 있다. 시의 행간에서, 우리는 순진무구한 아이가 해변에서 쫓으며 웃고 있는 것을 보았고, 모자를 쓰고 들판을 걷는 인도 소녀를 보았고, 인도 노동자들이 정원에서 갈대피리를 불고 나룻배에서 사람들과 소곤소곤 속삭이는 것을 들었다 ...

당신은 누구입니까, 한 독자가 100 년 후에 나의 시를 읽습니까?

나는 봄의 재산에서 너에게 꽃 한 송이를 보낼 수 없고, 하늘가의 구름에서 너에게 금빛 그림자를 보낼 수 없다.

문을 열고 사방을 둘러보다.

네가 만발한 화원에서 백 년 전에 사라진 꽃향기 추억을 가져가라.

네 마음속의 기쁨 속에서, 어느 봄날 아침에 부른 생생한 즐거움을 느끼고, 그 즐거운 목소리를 백 년 동안 퍼뜨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누가 이렇게 고무적인 용기를 가지고 속표지에서 우여곡절을 겪은 세기 독자들을 맞이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동양의 현자로, 세상에 대한 아름다운 해석과 하나님에 대한 찬사에 얽매여 있다. 그는 이런 상태의 마하트마 간디처럼 문단에 철필로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키기도 하고, 때로는 테레사 수녀처럼 고요하고,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글이 꽃새처럼 상큼하게 종이에 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 그의 시에는 부드러움과 줄기가 섞여 아름다움과 장엄함이 넘쳐흐르고 있었다. 그는 신이 아니라 자신의 시를' 신에게 바치는 선물' 로 표현하며' 신의 추구자' 라고 자칭한다. 그의 시는 귀머거리로 하여금 환호로 기쁨과 찬양을 듣고, 맹인이 희망을 가지고 햇빛을 다시 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이 피는 날, 아아, 내 마음은 길을 잃었고, 나는 모른다. 나의 바구니는 비어 있어서 꽃은 여전히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연꽃이 만개한 그날, 아아, 어느새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 나의 꽃바구니는 비어 있어서 나는 꽃에 주의하지 않았다.

이따금 슬픔이 가슴을 덮쳤을 뿐, 나는 꿈에서 놀라 남풍 속에서 기이하고 향기로운 달콤한 흔적을 느꼈다.

때때로 슬픔이 나를 습격했다. 나는 꿈에서 깨어나 남풍 속에서 이상한 향기가 나는 것을 느꼈다.

그 흐릿한 달콤함은 내 마음을 갈망으로 아프게 한다. 내 생각에는 여름에 갈망하는 호흡으로 그 완성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막막한 따뜻함이 내 마음을 갈망 때문에 아프게 한다. 마치 여름에 완벽한 숨결을 갈망하는 것 같다.

그때 나는 그것이 이렇게 가까웠다는 것을 몰랐다. 그것은 내 것이었고, 이런 완벽한 달콤함은 이미 내 마음속 깊은 곳에 꽃이 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때 몰랐다, 그것은 나에게 이렇게 가깝다, 그것은 나의 것이다. 이런 완벽한 따뜻함은 여전히 내 마음 깊은 곳에 열려 있다.

많은 문필에서, 너무 늙어서 특히 꽃의 우의를 표현하는 데 뛰어나다. 두 가지' 성' 으로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쓰고, 두 가지' 매듭' 으로 애원, 모호하고 달콤한 뜻을 쓰면, 너무 오래된 심경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꽃의 서정적 문채는 아름다운 시가 마음의 노랫소리를 연주하게 하여, 너무 외할머니 필법의 섬세함과 의경이 멀리 드러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뒤이어' 연못달빛' 에 동봉된' 달빛은 물처럼 흐르고, 이 잎과 꽃에 조용히 부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그것은 베일을 쓴 꿈과 같다. 너무 오래된 작품은 마치 무거운 납 한 층을 퇴색시킨 것처럼 더욱 순수하다. 그 풍운이 고풍을 보완한다면,' 별요한' 의 중국 풍아를 초월한다. 청광의 꿈처럼, 서란정처럼, 다애신과 천불치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곳에서는 마음이 두렵지 않고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있다.

그곳에서는 마음속에 두려움이 없고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있다.

지식은 무료입니다.

거기서 지식은 무료입니다.

그곳에서 세계는 좁은 국내 담에 의해 산산조각이 나지 않았다.

그곳에서는 세계가 가국의 좁은 담에 의해 산산조각이 나지 않았다.

말은 진리의 깊은 곳에서 나온다.

그곳에서 말은 진리의 깊은 곳에서 나온다.

완벽에 팔을 벌리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

그곳에서 지칠 줄 모르는 노력으로 "완벽한" 손을 내밀었다.

그곳에서 이성적인 청류는 방향을 잃지 않고 고지식한 사막으로 흘러들어간다.

그곳에는 이성적인 맑은 샘이 습관의 사막에 가라앉지 않았다.

저기, 당신은 우리의 생각을 열린 생각과 행동으로, 자유의 천국으로, 아버지, 우리 나라를 깨우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곳에서, 마음은 당신에게 이끌려 끊임없이 긴장을 푸는 생각과 행동으로 인도된다. 자유의 천국으로 들어가라, 나의 아버지, 우리나라를 깨어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너무 늙어서' 운을 맞추지 않고 조각하지 않는다' 는 자유시 형식을 바꾸고, 보기 드문 어디서부터 시작되는 절 조합을 이용하여 운치가 넘치고, 칠탄을 불러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시는 일부러 선행을 감추었지만, 두려움 없는 마음, 높은 머리, 자유로운 지식, 세계 대동, 진실을 말하고 완벽을 숭상하고 이성 우월, 가슴에 끝없는 조각품을 부각시켜 독자들을 되새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그중에서 마지막 문장은 너무 오래된 숙원을 보여 주었다. 우리나라를 각성시켰다! 우리 나라를 깨우자! 또한 원문은 방글라데시어로 너무 늙어서 영어에 능통하며'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펴라' 와' 죽은 습관의 둔한 사막 모래' 로 디테일의 운율미를 표현한다.

빛, 나의 빛, 세상의 빛, 눈의 빛에 입맞춤하고, 달콤한 마음의 빛!

빛, 내 빛, 세상의 빛, 목표에 입맞춤하는 빛, 달콤한 마음의 빛!

아, 여보, 내 인생의 중심에서 춤을 춘다. 여보, 불빛이 제가 사랑하는 현을 흔들었습니다. 하늘이 열리고 광풍이 기승을 부리며 웃음소리가 대지에 울려 퍼졌다.

오, 내 아기, 내 인생의 한 구석에서 춤을 춘다. 내 아기, 햇빛이 내 사랑의 심금을 울린다. 하늘이 열리고, 바람이 미친 듯이 뛰고, 웃음소리가 대지에 울려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