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육유 향토시의 영역영.
육유 향토시의 영역영.
비하는 중국 고대 역사상 중요한 정치 현상이자 독특한 문화 현상이다. 비하된 많은 관리들은 사실 고등학교 학식이 해박하고 소양이 좋은 문인이다. 따라서 이 문인들은 떠돌아다니지만 사회생활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하고, 사상의 깊이와 정신의 경지를 제고하며, 그로 인해 많은 눈부신 걸작을 창작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유종원이 영주에 살 때' 강설',' 영주 8 기' 를 썼다. 수시는 황주에 살면서' 염노교 적벽회고',' 적벽부' 등 고전시를 쓴 적이 있다. 이 글은 육유휴관 후의 고전시' 산시촌 유람' 을 통해 그의 당시의 사상 깊이와 정신 경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기 1 164 년, 즉 송효종 융흥 2 년, 항금 장군 육유북벌에 적극 지원했다. 그러나 북벌에 실패한 후 평화파와 투항파에 밀려' 항의를 제기하고, 시비를 북돋우고, 장군의 작전을 강력히 권하는 죄명으로 해직되었다. 육유는 당시 마음속의 고민과 분노를 상상할 수 있었다.
그러나 벼슬길의 실의는 육유를 낙심하지 않고, 마음속의 희망과 빛을 자신의 시 창작에 쏟았다. "산서장 여행기" 는 육유 그 시대의 대표작이다. 여행기지만 농촌의 일상을 묘사했을 뿐, 그중 두 구절은' 산중수복궁도 없고, 류암화명 또 한 마을' 으로 의심할 여지 없이 활달하고 희망적으로 한 세대와 한 세대를 격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시 마을 여행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첫 번째 대련에서' 농가 혼주, 풍년에 닭돌고래', 즉 농가 섣달에 빚은 혼주를 웃지 않는다. 풍년에 농가에서 공급하는 요리가 충분히 풍부하다. "발" 이라는 글자는 농민의 후대를 생생하게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육유는' 웃지 않는다' 라는 말을 할 수 있어 농촌의 순박한 민풍에 대한 그의 감상을 반영한다. 또한 이곳의' 풍년' 이라는 단어는 농촌의 즐거운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아래의 현지 풍속에 대한 진일보한 묘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전욱의' 의심할 길이 없다, 암유별촌' 은 육유 여행의 풍경에 대한 묘사이자 그가 벼슬을 그만두고 귀향한 후의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문자적 의미는 육류가 산이 겹칠까 봐, 시냇물이 구불하여 산길을 분간하기 어렵지만, 그는 눈앞의 밝은 광경을 발견하고, 그는 다른 마을을 만났다. 사실, 산속에서 놀던 사람이 있다면, 이런 장면에 낯설지 않을 것이라고 믿으며, 종종 석두 또는 화초나무에 의해 가려지는 길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한 방향을 선택하고 계속 나아가면 길이 자연히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육유에게 여기서 표현한 것은 그가 파관되어 귀가한 후 불확실한 미래를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국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에게 이 두 구절은 무수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가져왔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버티고 계속 전진하면 언제나 갑자기 명랑하고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순간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래서이 두 구절은 수천 년 동안 널리 인용되었습니다.
목련' 퉁소고는 춘사, 옷차림은 고박' 과 제 1 련 중' 풍년' 과 호응하며 현지 농촌 제사사가 풍작을 기원하는 풍습을 묘사했다. 즉 피리를 불고 북을 치고, 토지신을 숭배하며, 내년 풍작을 기원하는 날이 다가왔고, 마을 사람들의 소박한 옷차림의 오래된 풍습은 여전히 남아 있다. 설 사회' 란 봄이 시작된 지 5 일째 되는 날, 사람들이 명절을 열어 풍작을 기원하는 것을 말한다. 이 전통은 이주에 최초로 기재되었다. 육유는 글쓰기에 중점을 두고 향토풍에 대한 찬사와 농촌인에 대한 배려를 표했다.
대련에 "이제부터 내가 유유히 달을 타면 지팡이를 짚고 밤새도록 너의 문을 두드린다" 고 적혀 있다. 즉, 내가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서 유유유히 거닐 수 있다면, 나는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이 두 구절의 의미로 볼 때, 육유는 틀림없이 하루를 놀았을 것이다. 농민들과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기 때문에 다시 방문할 생각이 생겼다. 더하여, 여기에서 여유롭게 보이는 여행은, 실제로 민정에 대한 기술로서, 육우가 파관되어 집으로 돌아갔지만 국사를 잊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애국애민의 시인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오를 것이다.
육유의 이 시를 종합해 보면 아름다운 전원자연 풍경과 순박한 향토풍뿐만 아니라 육유활달한 사상 경지도 볼 수 있다. 그가 쓴 "의심의 여지가 없다, 류암화명 또 한 마을"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세대와 세대를 고무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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