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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 "강남" 의 중심 사상과 시적

중심 사상: 주로 연잎과 물고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사람들이 연안을 따는 즐거운 심정을 표현한다.

이 시는 연꽃을 따는 동안 물고기가 연잎놀이를 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악부 해난" 구름: "강남", 옛말, 아침 개매방의 아름다운 경치, 제때에 유람하다. "마지막 네 문장은 반복되는 문장으로 연잎 사이를 오가는 물고기의 경령을 보여 채련인의 유쾌한 심정을 전했다. 고시에서' 련' 이라는 글자를 쓰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아끼다' 와 동음 이의어 때문에 이를 빌려' 아끼다' 라는 뜻을 표현하기도 한다. 남조악부가 쓴' 서주곡':' 연꽃은 가을을 따고 연꽃은 머리 위로 떨어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따고, 연밥은 물처럼 맑다. 송대 주돈이는' 논애호' 를 썼다. "독애호, 진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우아하고 다채로워서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지 않다. 이것은 연꽃에게 고귀한 품격의 이미지를 부여하여 이때부터' 화중군자' 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