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왕창령 문학의 상식과 감동적인 내용

왕창령 문학의 상식과 감동적인 내용

왕창령은 18 1 시를 가지고 있으며, 장르는 고시 5 곡, 절구 7 곡 위주로 이별, 변두리, 궁원 위주로 되어 있다. 왕창령의 시는 이백, 두보, 고적합, 진삼보다 못하지만, 그의 시는 질이 매우 높다. 변세시는 고시 () 와 천삼 () 과 비교할 수 있지만, 서너 명의 걸출한 시인 이후 시단 () 에는 변세시가 거의 없다. 당현종이 장병제를 모병제로 바꾼 후 문인들이 입대 변두리 열풍을 일으켰다. 개원 13 년, 왕창령은 서북변방을 유람하며 변두리 생활을 깊이 체험하며 대량의 변두리시를 창작하였다. 이때 센삼 1 1 세, 고적응은 아직 변두리 생활을 시작하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왕창령을 변세시의 창시자이자 개척자라고 연이어 고증했다.

왕창령의 변두리시는 전형적인 광경을 잘 포착하고, 요약력이 높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성당의 주요 멜로디를 반영한 동시에 변두리 풍경과 변두리 전장 장면을 상세히 묘사하면서 군인의 섬세한 내면세계를 포착했다. 그의 시가는 경지가 넓고, 언어가 순하고, 말투가 완곡하고 조화롭고, 흥미를 자아내고, 감정, 조경, 프리 핸드 방면에 모두 조예가 높다. 왕창령의 궁원시는 이백과 견줄 수 있고, 우의가 깊고, 풍경이 기묘하며, 대비가 뚜렷하고, 언어 창조가 특이하다는 점에서 독보적이다. 왕창령은 항상' 내 마음속의 시' 에서 오랫동안 궁중의 사람들의 슬픔을 비천민인의 정신으로 묘사하고, 섬세한 필치로 그들의 생활과 감정세계를 다방면으로 드러내며, 잔인한 궁정 장례제도 하에서의 비참한 운명을 드러내고, 봉건 사회가 부녀자의 죄악을 파괴하는 것을 객관적으로 비판한다. 이런 사상적 경향은 그의 작품에 건강의 기초를 다지고, 육조 궁중시의 모독을 씻고, 제량창화의 불량문풍을 효과적으로 역전시켰다. 한편, 예술표현의 경우 왕창령은 6 조의 화려하고 섬세한 표현 수법을 발양하여 그 형식미를 물려받았다. 이에 따라 왕창령은 일곱 마디 절구 궁체시를 성공적으로 쓴 최초의 사람으로 여겨진다. [1]

시 형식

오고의 엄함

왕창령의 오고는 기본적으로 엄숙하고 고력과 품격이 높다. 그는 생전에 이런 시풍으로 성당 시단에서 혁혁하게 유명하다. 왕창령의 오언고시는 특색이 뚜렷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각기 다른 심미적 특징을 드러낸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하나는 웅장하고 호방하며 호쾌하다. 둘째,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매우 편안합니다. 후응린의 시는 초당에서 성당 5 대까지의 발전을 소위' 야원' 과' 청련파' 라는 두 유파로 나누어 왕창령 등을 전자로 분류했다. 셋째, 슬프고 우울하다. 호마이호마이의 화면은 점차 조용하고 초탈한 화면으로 대체되고 있는데, 이는 왕창령의 신세와 인생 경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깊고 서늘한 스타일은 막의 서늘함과 어둠을 목격하고 벼슬길을 겪은 비바람을 겪은 시인이 묘사한 시에서도 두드러진다. 넷째, 신선하고 활발하며 자연스럽고 명랑하다. 무엇보다 왕창령은 이른바' 비방, 들속으로 도피' 라고 불리기 때문에 우울하고 슬펐다. 그러나 시인은 항상 고통스럽지 않고, 늘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수시로 사무와 서늘함을 버리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발랄하고 상쾌한 고시 다섯 수를 창작한다. [2]

7 대 불가사의는 아름답습니다.

초당에는 77 곡의 절구, 성당에는 472 곡이 있는데, 그중 왕창령 74 곡이 거의 6 분의 1 을 차지한다. 왕창령은 성당 시대의 중년 시인으로, 그는 7 대 불가사의를 창작한 시간이 비교적 빠르다. 그는 일찍이 7 대 기적을 대량으로 창작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7 대 기적의 대가' 로 7 대 기적으로 단독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그와 이백 등의 노력으로 당대에서 점차 유행하는 장르가 되었기 때문에 그는 칠절중 이백과 함께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중만당 시대에는 칠절수의 수가 오율에 버금갔다. 오조의' 난로시' 권 2 는 "왕창령은 7 주가 8 주의 왕과도 같다" 고 지적했다. 이때부터 당체에 승합법을 정해 후세에 모두 비추었다. " 칠절' 이 왕창령에 이르렀지만 시스템이 고정돼 표현수법이 완전히 성숙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1 1]

시 내용

주제 요약

왕창령의 칠언절구는 내용상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 특색이 있다. 그 중 변두리 시 1 위,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2 위.

첫 번째 범주는 Yuefu 의 오래된 주제를 따르는 국경 요새시입니다. 성당 변두리 시인은 줄곧 고응과 삼삼을 우두머리로 삼고 있다. 두 사람 모두 장가를 잘 하고, 격앙되고, 웅장하고, 장대하다. 왕창령은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짧은 절구 형식으로 각종 인심을 표현하고,' 영원히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결코 돌려주지 않는다' 는 호정 (병역 7 곡 4 부),' 나는 생포되었다' 는 승리의 기쁨 (병역 7 곡 5 부), 그리고 대막풍 전, 만리장성이 있다

두 번째 범주는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는 시와 궁체시로 궁녀의 억울함을 표현하는 것이다. 한편 왕창령의 작품' 궁사' 와' 영원히 내 마음' 은 봉건제도 아래 여성의 내면을 그리는 데 있어서의 고도의 예술적 재능을 보여준다. 겉으로 보면 궁정 생활은 그렇게 조용하고 매혹적이다.' 서궁 야정향' (서궁 춘원만)' 부용은 미인 화장보다 못하다' (서궁 가을원한이 가득하다). 그러나 아름다운 장면에서 시인은 그들의 마음속 깊은 곳의 고통을 상세히 묘사했다. 행복에 대한 그들의 열망, 그들의 실망, 그리고 희망의 복잡한 심리가 섞여 있다. 이 작품들의 문필의 아름다움, 언어의 응축, 감정이 깊어 이후의 저자가 이기기 어렵다.

세 번째 범주는 송별시입니다. 왕창령은 평생 교제가 광범위하여 많은 문인, 관원, 은둔자, 승도와 교제를 하고 있다. 특히 그가 두 번이나 강등되어 망명한 지 여러 해가 되었을 때, 그는 친지들의 위로와 우정의 따뜻함이 얼마나 필요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도 자신의 충직하고 두터운 우정을 정직한 절친한 친구들에게 바쳤다. 그는 일생 동안 40 여 편의 송별시를 썼는데, 촌스럽고 평범하지 않다. 그의 송별시는 표현 수법에서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서로 다른 예술적 구상으로 진지하고 두터운 우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송별시의 길을 깨고, 현재의 이별을 중점적으로 쓰지 않고, 이별 후의 정경을 중점적으로 쓴다. 셋째, 슬픔을 쓰지 않고 위로를' 이념' 으로 삼는다. 넷째, 칭찬도 없고, 오락도 없고, 서정을 잘하며, 사람을 쓴다. [1 1]

국경은 세계라고 불린다

왕창령은 유명한 변세시인으로 변세시로 후세에 유명하다. 왕창령 변세시의 예술적 특색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왕창령은 심리묘사로 섬세하고 변화무쌍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왕창령은 일찍이 시에서 남편의 마음을 표현한 시인으로 송사 속 인물심리의 섬세한 묘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는 즉각적인 남편의 심리적 변화를 통해 그들이 뛰는 심장을 묘사했다. 캠프의 가무를 통해 징병자의 내면의 고통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변관 특유의 생활 장면을 이용하여 남편의 마음속 애원을 써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니면 전쟁으로 변방 전사들이 민족의 존엄을 지키는 영웅주의를 쓸 수도 있다. 감정의 표현이 매우 섬세하고 진실하다고 할 수 있다. [12]

둘째, 왕창령의 시는 정경, 의미, 문맥의 기묘한 결합을 가지고 있다. 왕창령은 변두리에 가서 변두리의 사막, 웅관, 고성, 장운, 설산, 모닥불, 창적 등의 광경을 실감나게 보았기 때문에, 그의 변두리시에서 매우 장려한 자연 경관이 형성되었다. 이 형상들은 변제병의 감정과 의미를 덧붙이며, 특정 환경 속의 특수한 물체, 즉 자연물과 병사의 감정이 서로 접촉하는 것이다. 시인은 무형을 유형적인 예술 수법으로 하여 왕창령 변두리시 정경이 융합되고 뜻이 혼성된 예술 경지를 형성하였다. 그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장면이 어우러진 예술미를 창조했다. 첫째, 특색 있는 경물을 골라 강렬한 주관적 감정을 주입하고 경물과 사랑의 조화를 촉진하고, 진선미의 고도의 통일을 촉진한다. 둘째, 실제 장면을 묘사하기 위해 푸체를 사용하고, 중간 음악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무한한 의미를 얻습니다. 셋째, 심혈과 외로움으로 이미지에서 사고의 날개를 펼치고 무형을 유형형으로,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 으로 바꿔 예술적 분위기를 매우 심오하게 한다. [13]

셋째, 왕창령시는 내용이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함축적이어서 언어상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왕창령의 변두리시는 언어의 정련을 매우 중시하는데, 진정한 의미는 의미심장하고, 뜻은 무궁무진하다. 간결하거나, 명쾌하거나, 함축적이어서 독자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게다가, 왕창령은 예술적으로 더 잘하려고 노력하여 모든 말을 세심하게 처리한다. 한가한 펜이 없으면 절문의 첫 문장은 왕왕 갑자기 튀어나와 쉽게 뚫고, 벼락 만준의 기세로 국면을 열었다. 예를 들면' 진 () 시 명월 () 이 한 () 에서 끊어지고',' 먼지가 흐릿하고 몽롱하다',' 청해설산 ()',' 비파춤 () 의 새로운 소리' 와 같다. 일반적으로 절구는 세 번째 문장에서 새로운 시야를 개척하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앞의 두 문장은 온화하여 한 단계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왕창령의 곡은 위험하지만, 뛰어난 예술적 기교가 있어야만 세 번째 문장에서 자극을 받아 사상 감정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다. [13]

표현 수법

시가 경지

예술스타일에서 왕창령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우여곡절이 다양하며 의경이 깊다는 특징이 있다. 대비와 기탁을 통해 시인의 현실에 대한 노출과 괴로움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굴원의' 이소' 와 정신적으로 일치한다. 왕창령의 시도 전고를 잘 활용한다. 그의 시풍은 "시는 여섯 가지 형태가 있다" 고 제안했고, 다섯 번째는 "용사" 였다. "네가 좋아하는 것과 일치한다고 말해라." " 왕시의 전고는 많지 않지만, 왕왕 교묘하게 사용되어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 왕창령은 시의 경지를 매우 중시하며, 그의 "시품" 은 "시는 세 경지가 있다" 고 제안했다. "하나는 물상의 경지, 두 번째는 정경 경지, 세 번째는 경지이다." " 그는 의경 분리에 반대한다. "항상 뜻을 나타낸다면 시는 좋지 않고 맛도 없다. 만약 경사가 많으면 합리적이고 무미건조하지만, 뜻과 일치해도 상관없다. " 그는 "모든 시에서 의미를 찾는 것이 낫다" 고 생각하면서 감정과 풍경의 결합을 매우 중시한다. 검색이 있으면 관심이 없습니다. 총명하지만 쓸모가 없다. " [1 1]

언어 스타일

왕창령의 시는 언어이미지의 선택, 문장의 운용, 문장의 조합 세 방면에서 시인의 우아하고 웅장한 언어예술 스타일 추구를 구현한다. 언어 이미지 선택에서 왕창령은 종종 대량의 수사와 강력한 동사와 정확한 형용사를 사용하여 기세가 있는 큰 장면이나 기백이 있는 큰 가슴을 표현하며 언어의 힘과 기세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명사의 선택에서 왕창령은 우아하고 전형적인 언어 이미지를 선택했다. 왕창령은 시에서 단문, 기형구, 농축복구를 자주 사용한다. 언어를 강하고, 정량화하고, 경제적으로 만듭니다. 왕창령시의 문장 조합도 그의 간결한 언어 스타일을 구현했다. 왕창령시의 세 가지 특징을 요약하다: 언어가 간결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언어는 간단하지만 문장의 의미는 매우 심오합니다. 재미는 즐거움에 있고, 침몰하여 똑똑히 본다. [2]

수사 기교

첫째, 레이어의 깊이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왕창령은 계층 깊이를 잘 활용해 분위기를 반복적으로 렌더링하고 주제를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장신추시 다섯 곡' 이다.

둘째, 전형적인 장면이 생생하다. 왕창령은 전형적인 장면을 포착하고 개괄하는 데 매우 능숙하며,' 군 입대' 와 왕창령의 변두리를 소재로 한 사절과 같은 생동감 있는 영상감을 준다. 모두 색채가 풍부하고 거침없는 필법이다. 원궁과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작품에서 왕창령은 그의 그림 스타일을 바꾸었다. 유화가 아니라 공필의 중채한 공식 인물과 휘황찬란한 국경화의 결합에서.

셋째, 이용은 의존보다 더 깊고, 의존보다 더 깊다. 예를 들면 장신, 불평이다. [1]

성격 평가

편집

당대의 시인 삼삼은 재능이 넘치는 청년으로, 목소리가 멀고 노래를 잘 부른다.

당대 작가 윤곤은' 풍골' 의 대표이다. [1]

당대 문학가 윤곤은' 하능사진집' 에서 왕위, 장릉, 광희가 모두 인간이라고 썼다.

《전당시》는 소밀함이 분명하다. [1]

명대 문학가 왕세정은 "칠언절구", "소파", "태백" 은 모두 신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명대 시인 초홍평시: 용표, 용계는 정말 7 대 불가사의의 집대성자로, 연필이라고 할 만하다.

명대 학자, 시인, 시평론가 후 응린: 이씨는 산수에 매료되어 왕은 정이 매우 깊다. 이찬은 궁중 악부를 쓸 줄 모른다. 이찬은 할 줄 모른다. 왕근도 할 줄 모른다.

명대 시인 호응린은 시를 썼다. 내가 고시악부를 맛본 후, 태백만 느꼈고, 가까이 갈 수 없었다. 국풍과 이소 이후 소수의 문인들만이 절대적으로 가까워졌다.

청대 시인 문학가 판덕유는' 양이일시화' 를 썼다. 7 대 불가사의의 1 위, 그 왕룡표는 무엇인가? 특히 얕은 에서 깊은 로, 얕은 에 두꺼운 에서 긴 비아 오, 모든 큰 손 이다.

만당시론가 사공도: 나라 초, 문장 잘 썼고, 아풍이 특히 성했다. 심곡이 시작된 후 그는 강녕의 걸출한 인물이 되어 두리를 생각했다.

송대 시인 유크장은' 후촌화' 를 쓴 적이 있다: 당대 유리당의 그림, 장릉을 시인의 아들로 삼았다. [1]

명대 시론가 노세용이 쓴' 경화연': 왕창령은 의도가 많고 이태백의 의도는 적다. 장릉의 맷돌은 자연태백에서 떨어져 있지만 장릉의 이미지는 깊다.

명대 시론자 오조의' 난로시': 왕창령 오고, 고요함, 호마이, 서늘함, 활달함, 우뚝 솟아 있거나 찰랑거리는 것, 찾을 수 없다.

현대 시인, 학자 Wen Yiduo: 왕창령은 성당시단의' 가장 개성 있는' 두 작가 중 한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