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의 인물 이미지 분석

이백의 인물 이미지 분석

시선 이백은 성당 문화에서 수태된 천재 시인으로 중국이라는 언어의 옥토에서 잉태된 특수한 문화 현상이다. 그는 오래 존재했고, 그는 영원한 예술과 인문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심상치 않은 자부심과 자신감, 도도하고 독립된 인격, 호방하고 소탈한 기량과 자유창작의 낭만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가 창작은 팽배한 열정과 신기한 상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 장엄하고 예측할 수 없고 아름답고 자연스럽다.

이백에 대한 나의 이해는 너무 가까워서 이백의 정신적 매력을 진정으로 이해했다고 말할 수 없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는 느낌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제 서투른 의견에 대해 이야기할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1 .. 시인 이백은 애국시인으로 강한 애국 정서와 우국우민 정서를 가지고 있다. 그는 외적의 침입과 군벌 할거에 반대하며 조국의 통일과 안정을 옹호하고 애국군인의 용감한 전투정신을 열렬히 칭송했다. 동시에, 그는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고, 여성의 운명을 주시하고, 당시 사회의 어두운 현상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자신의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기 위해 병사들의 고된 전투정신을 칭송하고, 전쟁을 증오하며, 인민이 가져온 고난을 한탄하며, 불후의 걸작을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관련 노래 6 곡, 관련 노래 11 곡, 자정, 거대함, 송별, 골동품 X, 소무송산 하훈가, 장정, 강하 여행 등이 있습니다.

둘째, 이백은 정이 많은' 진정한 친구' 다. 그의 송별시는 그의 시에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했지만, 송별시 한 곡 한 곡 한 곡 모두

시를 쓰기 위해 시를 쓰는 것은 단지 감정의 필요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그의 송별시는 모두 폐부의 말이다. 모든 시는 그의 친구와의 진지한 우정을 드러낸다. 한 곡' 왕륜 증정' 이 천고에 전해진다.' 왕창령이 왼쪽으로 용표가마로 옮긴다고 한다' 는 중' 나는 명월을 걱정하는데, 나는 바람을 따라 야랑서까지 갈 것이다' 라는 문구는 여성과 어린이가 다 알고 있다. 이 밖에 황학루의' 맹호연을 양주로 송별하다' 와 아미산의' 월가' 도 고금의 유명하다. "인생은 얻기 어렵다", 사람의 일생은 이백 같은 친구를 사귀면 충분하다, 이런 분량으로 친구를 대할 수 있다.

셋째, 이태백은 풍경에 탐닉하는 것을 좋아하는 관광객이다. 그의'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술이 들어왔다',' 단추생을 송별하다',' 망루산 폭포',' 걷기 어려운 길',' 망천문산' 등이 있다. 조국의 명산대천의 장려한 광경을 재현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확실히 인생의 큰 즐거움이다. 그러나, 그는 단지 풍경에 대한 건망증이 아니다. 그는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는 동시에 비범한 상상력과 낭만적인 감정으로 산수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몽유하면서 상상을 달리면서 "아,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리니?" 라고 외쳤습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라는 기세와 힘으로' 나는 태어날 때부터 유용하고, 천 닢의 은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고 표현했다. 。 하늘을 오르기 어려운 위험을 렌더링할 때 세상을 렌더링하는 위험.

넷째, 이백의'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술로 들어가기 어렵다',' 서운',' 선주 사추루 송별교신' 등의 시는 모두 그가 권세 있고 방종한 사상적 성격을 멸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1 세기의 관점에서 이백이 벼슬을 하면 정직하고 청렴한 좋은 관리가 되어야 하지만

그는 둘 다 가질 수 없는 사람, 즉 세상에 살 수 없는 사람이다. 생활 속에서 도가 사상이 그를 지배하고 있다. 그는 자유롭고, 자유롭며, 아무 것도 이루지 못했다. 찻집에서 그는 "천자는 말을 할 수 없다. 그는 자신이 주선이라고 말한다" 고 말했다. 그는 금전에서 가오 리스 (Golix) 가 부츠를 벗게 했다. 바로 그가 관직의 아첨과 권세 있는 사람에게 아부하지 않고 융통성이 없고 인도적이지 않기 때문에, 그의 입세 꿈은 결국' 죽바구니로 물을 긷는 것' 으로' 돈을 갚다' 는 결말로 끝났다. 여기서 나는 그가 "내가 세상을 포기한 것이 아니라 세상이 나를 포기한 것" 이라고 비판해야 했다. 왜냐하면 그는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관직을 잃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여섯째, 이백은 모순된 통일체이며, 매우 자만하고 오만한 사람이다. 한편 그는 42 세 이전에' 적극적으로 입세' 하며' 광광제후',' 천하 정복',' 대청' 을 희망하고 있다. 한편, 금을 돌려받은 후, 그는 자신의 불만을 표현하며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굴복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그들은 결코 정직한 얼굴을 보지 못할 것이다. " 。 그는 자강불식,' 다섯 살 등유가, 열 살 관백가',' 15 기서 읽기, 능상히 증여한다' 지만, 그는 방탕하고 온순하지 않다. \ "나가서 하늘에서 웃고, 우리 세대는 쑥입니까? 클릭합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채용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

시인이란 무엇인가? 시인이 시를 쓰다. "시는 시, 사람은 사람" 이라면 그는 시인이 될 자격이 없다. 시인은 마음을 다해 시를 쓰고 있는데, 생활 속의 모든 것을 시의 경지로 바꾸는 것이다. "시언지" 는 마음속에 있고, 마음은 지이며, 시이다. 이백이 해냈다.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불순한 미치광이, 애국적인 심정을 가진 선량한 사람으로서 우리는 그의 시에서 읽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