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시 몇 편에 감상해 주세요. 3Q.
현대시 몇 편에 감상해 주세요. 3Q.
도시의 원근에서 너는 잠시 나와 구름을 볼 것이다. 나는 네가 나를 볼 때는 멀고 구름을 볼 때는 가깝다고 생각한다. 감상 감상:' 근거리' 는 짧은 여섯 마디밖에 없지만, 풍부한 역사적 반성의 내포를 담고 있다. 만약' 먼' 과' 가까운' 이 물리적 거리의 개념이라면, 그것들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기준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정서가 만들어내는 심리적 거리는 다르다.' 멀리' 는' 가까이' 가 될 수 있고,' 가까이' 는' 멀리' 가 될 수 있다. 시의' 너',' 나',' 구름' 심리적 거리의 전환은 사람들 사이의 간극과 경계, 그리고 시인의 조화와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반영한다. 시 속의' 너',' 나',' 구름' 의 세 가지 이미지는 모두 어느 정도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너' 와' 나' 는 모두 객관적 현실에 살고 있으며 모두 사회의 일원인 반면' 구름' 은 아름답고 소박한 자연을 상징한다. 너는 멀리서 나를 보고 있다. 이것은 가깝고 먼 마음, "수평선 근처" 입니다. "구름을 볼 때, 너는 아주 가깝다." 이것이 바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입니다. 시인' 사람이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는 변증 감정 방식은 인간의 심미 이상을 발전시키는 방식, 즉' 대상의 진실에서 주체의 진실까지' 가 되었다. 수동적 반성에서 주관적 창조에 이르기까지. "이 시는 수월해 보이지만, 실은 독창적인 운으로,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자연스럽고 고지식하지 않고, 교묘하고 가식적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게백로 (대만성) 가 깨어나 포도 덩굴에 열매가 가득한 것을 발견했다. 그 밖의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남자의 고집이 센 암층인데, 너는 단지 작은 씨앗, 작은 틈, 조금 따뜻할 뿐이다. 오늘, 그것은 이미 내 생명의 전체 무게로 번졌다. 청춘을 감상하는 것은 순식간에 지나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것은 한창 장년인 소년 소녀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이런 순간의 느낌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려면 시가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의 전달체이다. 그러나 바로 작가의 생활경력과 문학공력으로 한 청춘의 꿈이 이렇게 입체적이고 감동적이며 우울하게 사라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의 첫 번째 절약은 모든' 꿈' 의 경험을 생략했다. 이는 큰 시간 범위다. (시는 독자에게 상상이나 재창조의 공간을 남기기 위해 점프를 허용한다. 이는 서사산문과는 다르다.):' 나' 는 풍화정무한 청년에서 한 자녀가 많은 중년인으로 바뀌었다. 마치 지금 열매가 맺힌 덩굴처럼. 당시' 작은 씨앗' 이 바람에 바위의 틈으로 불어와 싹이 돋아나고 자랐다. 지금 그것은 푸른 잎과 나뭇가지로 덮여 있어, 그것은' 내 생명의 전체 무게' 가 되었다. 시간이 참 빨리 간다! 청춘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시에서 드러난 수많은 감정, 그리고 담담한 하염없는 느낌은 시의 몽롱함과 난해함 속에 꼭 싸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시는 구상이 교묘하여 비유가 독특하여 동류 작품 중의 걸작이다. 울타리의 반대편에 딸기가 하나 있다. 나도 알아, 내가 원한다면 딸기를 오를 수 있어. 너무 달다! 그러나, 신은 반드시 더러운 앞치마 때문에 나를 욕할 것이다. 오, 여보, 만약 그가 아이라면, 그도 기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그가 올라갈 수 있다면! " 울타리의 다른 쪽에는 딸기가 하나 있다.' 와' 울타리' 는 그곳과 여기 사이에 경계선을 그려서 여기서부터 거기까지의 거리를 형성한다. 나 여기 있어. 저쪽에 딸기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딸기는 울타리에 해당하는 이미지다. 이 딸기 때문에, 나는 울타리를 넘어 그곳으로 갈 충동이 있다. "나도 알아, 내가 원한다면/딸기를 오를 수 있다면, 정말 달콤해! "작가는 먼저 공포를 쳤는데, 과거에 딸기를 따본 적이 없다고 말하지 않고 가설을 세웠다. 나는 스스로 올라가서 매혹적인 딸기를 맛보며 "너무 달다" 고 말했다. 저기' 에 대한 이 가설은' 내일' 에 대한 해자의 사전 설정과 똑같다. 그렇다면 진실은 무엇일까요? 어떤 부분을 보세요. " 하지만 더러운 앞치마/신은 반드시 나를 욕해야 한다' 시인은 환상에서 현실로 돌아왔다. 이성이 우세하다. 더러운 앞치마' 는 울타리를 넘는 대가이다. 어떤 사람들은 "신" 을 외부의 규율과 풍습으로 이해한다. 나는 저자를 속박하는 것은 외적인 물건이나 다른 사람이 아니라 그녀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하느님" 은 내가 고수하는 "마음속의 하느님" 으로 순수하고 우아한 삶의 이상을 상징한다. 이' 신' 에 대해 시인은 항상 견지하는 것도 아니고,' 의심' 도 있다. "오, 자기야, 내가 추측하건대, 만약 그가 아이라면, 그가 기어갈 수 있다면, 만약 그가 올라갈 수 있다면, 다시 한번 그가 그곳의 딸기를 포기할 수 없다고 가정하고, 깊이 갈망하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이상에 대한 추궁이기도 하다. 시는 여기서 끝난다. 저기 딸기, 작가가 원하는 대로 맛볼 수 없을 것 같아요. 마치 해자가 진정으로 내일의 행복을 얻지 못한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