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창랑시'의 기본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창랑시'의 기본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안유는 『창랑시토크』에서 송시는 “말을 시로 삼고”, “재능과 학식을 시로 삼고”, “토론을 시로 삼는다”고 논평했는데, 이는 송시가 지닌 단점을 겨냥한 것이다. 노래시 .

안유는 송시의 진화를 3단계로 나누었다. 초기에는 당나라를 따르고, 소시와 황정견의 '자기 사상에서 출발'하여 당풍을 바꾸는 단계, 그리고 남송(南宋) 중기를 지나 당(唐)나라 후기로 바뀌었다. 송시가 당나라로 바뀌는 것에 매우 불만을 품고 특히 황정견으로 대표되는 장시시파의 화풍에 반대했는데, 이는 "말을 시로, 재능과 학문을 시로, 토론을 시로" ”. 시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시학의 전통을 위반했다는 것이다.

동시에 '창랑시 토크'는 특히 시 예술의 특수성을 강조하고 '다른 재능'과 '다른 관심'을 중심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시 분석』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의 시에는 책과 관련이 없는 다양한 재능(재능)이 있고, 시에는 원리와 관련이 없는 다양한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읽지 않고 너무 많은 원리를 배우면 , 원칙을 따르지 않는 소위 길은 말에 빠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특별한 관심'은 시 작품의 미학적 특징을 말합니다. 소위 '특별한 재능'이란 시인이 독특한 작품을 느끼고 창조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러한 미적 특성을 지닌 시 작품의 특별한 재능은 예술 활동을 일반적인 독서 및 관리 기술과 다르게 만든다. "Bie Cai"와 "Bie Qu"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책과 관련이 없다", "원칙과 관련이 없다"거나 "원칙과 길에 연루되지 않고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라고도 불린다. 이것이 안우 시의 기본 목적이다.

안우가 보기에 시인의 예술적 감성과 창작적 재능은 일반적인 독서와 추론의 노력과는 전혀 다르다. 독서와 이해를 통해 시 예술의 '극도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가능하지만, 예술 활동의 기초는 독서와 이해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Yan Yu의 "Canglang Poe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