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리허는 시를 쓸 때 항상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참신하고 강렬한 색채로 사물을 그립니다. 안문 태사의 행동을 그린 이 시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리허는 시를 쓸 때 항상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참신하고 강렬한 색채로 사물을 그립니다. 안문 태사의 행동을 그린 이 시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비극적이고 비극적인 전투 장면을 쓸 때 밝은 색상을 표현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리허 시의 거의 모든 문장에는 금색, 연지색, 보라색 등 밝은 색상이 사용됩니다. 밝을 뿐만 아니라 풍부하고 검은색, 가을색, 옥백색 등이 얽혀 화려한 그림을 이룬다. 시인은 숙련된 화가와 같아서 특히 색칠에 능숙하고, 색을 사용하여 사물을 표현하고, 색을 사용하여 윤곽선뿐만 아니라 사람을 감동시키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그는 시를 쓸 때 선화기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늘 상상력을 활용하여 사물을 다양하고 참신하고 강렬한 색채로 그려내며 사물의 다층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었다. [1]
시에는 8행이 있는데 처음 4행은 해가 지기 전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장면과 사건에 대한 설명으로 적군이 도시에 접근할 때의 긴장된 분위기와 위기 상황을 성공적으로 과장합니다.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짓밟고 파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옌먼현
'압박'이라는 단어는 수많은 적군과 그 잔혹함을 의미합니다." 공격을 가하는 모습은 물론, 전쟁을 벌이는 양당과 암울한 수비대 사이의 엄청난 전력 격차 등 병사들의 어려운 상황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두 번째 문장은 성 밖의 적군과 비교하기 위해 성 안의 수비군을 묘사하고 있는데, 갑자기 상황이 바뀌고 구름 사이로 한 줄기 햇빛이 비치며 수비군의 갑옷에 반사됩니다. 빛나고 눈부신 눈. 지금 이 순간에도 그들은 튼튼한 갑옷을 입고 싸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햇빛은 수비수의 진영과 사기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장면은 서로 얽혀 있고 훌륭합니다. 왕안석은 한때 이 문장을 비판하며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짓누르고 있는데 어떻게 태양을 향해 빛나는 빛이 있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고 한다. 양심은 자신이 실제로 그런 광경을 보았다고 주장했다. 왕안시: "송나라의 옛 터번은 시를 모른다."("성")(안시화)) 사실, 적군이 도시를 포위할 때 예술의 현실과 삶의 현실은 동일시될 수 없다. 검은 구름이 없을 수도 있고, 수비수가 배열되면 빛나고 환호할 햇빛도 없을 수 있습니다. 시 속의 어두운 구름과 햇빛은 시인이 상황과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데 사용하는 수단입니다. 세 번째 문장과 네 번째 문장은 각각 청각적 측면과 시각적 측면에서 차갑고 비극적인 전장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늦가을이었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흔들리고 있었고, 죽은 고요함 속에서 뿔나팔 소리가 훌쩍이는 소리로 울려 퍼졌습니다. 분명히 스릴 넘치는 전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늘은 나팔 소리로 가득 차 있다"는 전쟁의 규모를 설명합니다. 적군은 그 수효에 힘입어 큰 소리를 내며 전진하며 한걸음 한걸음 전진해 나갔다. 수비수들은 나팔 소리에 힘입어 혼자 있고 약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기가 높아서 힘차게 반격했습니다. 전투는 낮부터 황혼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시인은 엇갈린 마차와 백병전의 치열한 장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양측이 철수한 후의 전장 장면을 거칠지만 표현력이 뛰어난 인상으로만 표현했을 뿐이다. 치열한 전투는 낮부터 계속됐다. 밤이 되자 노을이 전장을 비췄다. 밤안개를 뚫고 땅에 연지 같은 선홍색 피 덩어리가 응결해 보라색을 띠었다. 이 암울하고 엄숙한 분위기는 전장의 비극적인 장면을 돋보이게 하며, 이는 공세 측과 수비 측 모두 많은 사상자를 냈고, 수비 측이 여전히 불리한 위치에 있음을 암시하며, 이는 아군 구출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에 작성되었습니다.
마지막 4문장은 당군 병사들이 밤에 적진을 공격해 황실에 목숨으로 보답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반롤의 붉은 깃발이 이수이에게 온다", "반롤"이라는 단어는 매우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을 놀라게 하고 준비되지 않은 사람을 공격"하기 위해 깃발이나 북도 없이 어둠 속에서 행진하는 것입니다. "린 이수이"는 전투 장소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군인들이 " 바람은 쌩쌩 불고 이슈이는 차갑고, 강한 사람은 한 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강렬한 열정. 그런 다음 치열한 전투 장면을 묘사하십시오. 지원군이 적의 진영에 접근하자마자 북을 치며 환호하고 전투에 나섰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날 밤은 너무 춥고 추웠기 때문에 전쟁의 북소리조차 울릴 수 없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군인들은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황금 단에 당신의 호의를 보고하고 옥룡이 당신을 위해 죽을 수 있도록 지원하십시오." 전설에 따르면 전국시대 이수이 남동쪽의 안소왕이 한때 많은 돈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이는 그가 전 세계에서 학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많은 돈을 쓰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이 이야기를 인용하여 황실에 봉사하려는 군인들의 결의를 표현했습니다.
때로는 그림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기 위해 서로 다르거나 심지어 모순되는 속성을 지닌 것들을 결합하여 나란히 나타나게 하여 강렬한 대비를 이루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를 짓누르는 검은 구름은 적의 오만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태양의 갑옷은 도시를 지키는 군인들의 장엄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둘 사이의 대비는 밝은 색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분명한 사랑과 증오의 감정. 리허의 시는 이상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기도 하다. 이상하면서도 적절한 것, 이것이 그의 시 창작의 기본 특징이다. 이 시는 비극적이고 비극적인 전투 장면을 밝고 얼룩덜룩한 색채로 묘사하고 있는 것이 이상하지만, 이 다채롭고 기이한 그림은 특정 시대와 장소에서 급변하는 전쟁의 모습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낯설고 낯설면 더욱 새로워지고, 적절하면 더욱 현실감이 생기고, 낯설고 적절하면 조화롭고 감성적인 예술적 개념이 형성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리허의 시 창작 능력이다. 그에게 소중한 것은 동시에 어려운 것이다.